도연명이 국화를 따는 때의 한가함은 남산의 한가함이다. 새 한 마리가 자신이 언제 지쳤는지 안다. 즉, 자신이 언제 지쳤는지 안다. 이것은 Zhuangzi 의 "사심없는" 영적 영역의 현실적인 실현입니다. 물론, 이것은 도연명이 모든 것을 바라볼 때 깨달은' 참뜻' 이기도 하다. 인생의 참뜻은 인간의 인식에 있다. "말하는 사람은 신경을 쓰지만 자랑스럽게 말하는 것을 잊는다." 그가 말하는 것은 한 방울의 말을 의미한다. 황혼 무렵, 산의 숨결은 매분마다 아름다움을 변화시키고, 새는 귀로에 날고 있다. 이곳의 인정과 풍경의 조화는 정말 전대미문의 것이기 때문에 주광잠은 "도연명의 손에는 경물 사이의 조화가 최고조에 달하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시의' 정경이 하나가 되는 것' 은 결코 예술적 기교가 아니라 인정과 사물의 관계이다. 더 이상 오만하게' 만물정신의 주재자' 라고 자처하지 않고, 우주 속의' 대나',' 이익과 물욕에 얽힌' 소나',' 인정',' 물질적 풍경' 은 더 이상' 갈라지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것은 개인이 생사를 초월하는 방식이다. 생사의 정이 아직 부족하다면 인생의 득실과 운세는 무엇일까?
도연명의' 음주' 는 작가가 인생의 참뜻을 깨닫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철학을 구현했다. 어떤 문장입니까?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