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추한 실명' 은 당대 시인 유우석이 쓴 비문이다. 전문도 8 1 자, 저자는 비천한 방을 찬양함으로써 고귀한 사람이 되고, 가난한 사람을 배려하고, 세속과 결탁하지 않는 것에 관심이 있다고 표현했다.
문장 계층이 뚜렷하고 산천부터 시작해' 나는 누추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가 향기롭다' 는 주제로 야외 경치, 실내인, 실내물 등을 시작으로 누추한 방의 우아한 경지를 렌더링하며 고대 준연의 거처를 소개했다. 고대 성인의 말은 의미를 강화하고, 질문으로 마무리하고, 여운이 길다.
2. 유자후묘지명
유자후묘지명' 은 당대 문학가 한유가 옛 친구 류종원을 위해 만든 묘비명이다. 이 묘비명은 류종원의 가세, 성격, 정치 업적 등을 다룬다. 족보, 무덤, 자녀 등 묘지 내용을 포함한다.
작가는 류종원의 생애 사적에 대한 종합적인 개요를 통해 류종원의 문학 지식, 정치적 재능, 도덕적 품행을 높이 찬양하고, 류종원의 소외, 장기 비하, 궁핍한 경험을 깊이 동정하며 유종원의 일생을 높이 찬양했다.
3, \ "후아이 린 말했다. \"
애련설' 은 북송 철학자 주돈이가 쓴 산문이다. 이 글은 연꽃의 이미지와 품질에 대한 묘사를 통해 연꽃의 충성스러운 품격을 찬양하여 작가의 고상한 인격과 너그러운 마음을 표현했다.
4. 뱀잡이가 말했다
뱀잡이는 당대 문학가 류종원의 산문 명편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했다. 뱀독과 폭정의 독과의 관계를 사로잡아 교묘하게 대비를 활용했고, 뱀잡이와 독사를 통해 세금의 독을 부각시켜 사회의 어둠을 부각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문장 () 는 산문 가작으로 문필이 날카롭고 문학적 정서가 풍부하다. 수천 백 년 동안 많은 찬사를 받았다. 이 문장 수입은 9 학년 중국어판과 9 학년 소련 교육판에 들어간다.
5, "세설"
세설' 은 당대 문학가 한유가 쓴 의논문이다. 스승에서 공부하는 이치를 설명하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기는 세계를 풍자하며, 젊은이들을 교육하고, 풍조를 바꾸는 역할을 한다.
이 글은 찬반 양방면의 예를 층층이 비교하고, 반복적으로 논증하며,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필요성과 원칙을 논술하고, 당시 사회에서'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나쁜 습관을 비판하며, 비범한 용기와 투지를 나타내고, 작가가 세속 독립을 돌보지 않고 의견을 발표하는 정신을 표현했다. 전문은 길지 않지만, 의미심장하고, 논점이 선명하며, 구조가 엄격하고, 이치가 투철하며, 강한 설득력과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2. 고전 고문' 누추한 실명' (유우석)
산이 높지 않고 신선이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다. 무대에 오르면 이끼 자국이 푸르고, 막은 풀이 푸르다. 웃으면 대학이 있고, 정백이 없다. 비파를 조절할 수 있고 금전을 읽을 수 있다. 혼란도 없고 번거로운 형식도 없다. 남양제갈려와 서촉은 운정을 듣는다. 공자 구름: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누추한 실명' 은 저자가 하주를 비하할 때 쓴 산문이다. 문학사 불후의 작품으로 비하된 땅에서 멀리 떨어진 누추한 방 생활의 빈곤과 궁핍을 배경으로' 누추한 방' 을 강조하여 고상하고 자랑스러운 정서와 궁핍한 정취를 표현한다. 물체에 새겨져 자신을 경고하거나 공적을 나타내는 고대 문자. 이 문장 은 당신 좌석 오른쪽 에 쓰인 명문 을 지키며' 좌우명' 이라고 부른다
3. 문어문' 한국어' 는 어느 비문에서 장주의' 장자 오기론' 제 8 항에서 나왔으며 원문은 다음과 같다.
괜찮아, 일이 있어. 도가 되면 자연히 된다. 악? 그러나, 자연. 도대체 악이냐 악이냐? 그렇지 않으면 그렇지 않습니다. 징그럽나요? 당희. 악한가요? 너는 할 수 없다. 무엇이 고유한지, 무엇이 고유한지, 아무것도 없다면 아무것도 없다. 그러므로, 그것은 리와 윤, 리와 의 회복의 기이하고, 타오와 일체형이다. 그 점도 성공했다. 그것의 성공도 파괴되었다. 만사가 성멸하고 하나가 되다. 목적을 달성한 사람만이 상식이 하나라는 것을 알고, 그것을 사용하지 않고, 각종 평범함을 포용한다. 만약 당신이 평범하다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또한 통과; 만약 네가 통과한다면, 너는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딱 충분하다. 이미 있기 때문에, 그것은 이미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길입니다. 하나를 모르는 상태에서 하나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을' 삼거리' 라고 한다. 조수 3 이란 무엇입니까? 조카 푸 제나라 는 말했다: "세 번 네 번." 모든 저격수들은 매우 분노했다. "하지만 4 배 3 배" 라고 합니다. 모두들 매우 기쁘다. 이름도 부실하고 노여움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성인과 시비의' 양선' 이라고 부른다.
원문 번역:
알아볼 수 있어요? 인정할 수 있는 것이 있어야 인정받을 수 있다. 승인할 수 없습니까? 확실히 인정할 수 없는 것이 있어야 인정받을 수 있다. 길은 나왔고, 물건은 사람이 불렀다. 무엇이 정확합니까? 정확함은 그 자체가 정확하다는 것이다. 무엇이 올바르지 않습니까? 옳지 않은 것은 그 자체가 옳지 않다는 것이다.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요? 인정은 자신의 인정에 있다. 어떻게 못 알아볼까? 인정받지 못하기 때문에 인정받을 수 없다. 사물은 모두 옳은 면이 있고, 사물은 모두 옳은 면이 있고, 옳은 면이 없으면 없고, 옳은 면이 없으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작은 풀줄기와 큰 정원 기둥, 못생긴 머리와 아름다운 미녀, 관대함, 기괴, 사기, 기괴 등 여러 가지 이상한 상황을 들어 이 점을 설명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도로 관점에서 볼 때, 모두 서로 통하고, 모두 흐리멍덩하다. 낡은 사물의 분해는 새로운 사물의 형성을 의미하고, 새로운 사물의 형성은 낡은 사물의 파괴를 의미한다. 만물은 생성과 멸망의 구분이 없다. 다만 서로 통하고 혼탁할 뿐이다. 아는 사람만이 사물이 서로 통하고 애매모호한 이치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사물을 고집스럽게 설명할 필요가 없고, 자신의 관점을 평범한 사물에 걸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소위 평범한 것들, 쓸모없는 유용한; 사물이 쓸모 없다는 것을 아는 것이 유용합니다. 이것은 이해라고합니다. 식견이 있는 사람은 사물의 상식을 진정으로 아는 사람이다. 사물에 대한 상식에 대한 정확한 인식은 큰길에 접근하는 것이다. 고리타분하고, 멍청하고, 무지막지하고, 이해할 수 없는 사물의 원래 상태에 부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를 "도" 라고 합니다. 사물이 일체라는 것을 깨닫고, 사물 자체가 같은 특성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 이것은' 면 3' 이라고 합니다. 3 대 3 이란 무엇입니까? 파수꾼은 원숭이 도토리에게 "아침에는 3 리터, 밤에는 4 리터를 준다" 고 말했다 원숭이들은 매우 화가 났다. 원숭이 파수꾼은 생각을 바꾸어 말했다. "그럼 아침 4 리터, 저녁 3 리터." 원숭이들은 모두 환호하기 시작했다. 명실상부한 것은 손실이 없다. 다만 기쁨과 노여움이 각자의 목적을 위해 변화한 것이다. 이것이 바로 원인이다. 그래서 고대 성인은 시비가 뒤섞여 자연 균형의 상태에 살고 있는데, 사물이라고 불리는 것은 내가 제각기 얻은 대로 스스로 발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비문은 문어문에서 일종의 풍격, 이름을 의미한다
"명" 은 고대에 물체에 새겨져 (청동기, 묘비, 석두 등 전달체에 많이 새겨져) 자신을 경고하거나 공덕을 지칭하는 글로, 나중에는 일종의 문체가 되었다. 이런 문체는 일반적으로 운을 맞추는데, 내용은 대부분 짧고 용맹하며, 특히 기물에 새겨져 경고에 쓰이는 비문이다. 비문은 종종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에서 인생에 대한 철학적 이성 인식, 간결함과 우아함으로 올라간다. 글은 짧고 용맹하지만 독특하며, 내용은 간단하고 심오하며, 형식은 생동적이고 활발하며, 외우고 기억하기 쉬우며, 우리가 생활을 관찰하고, 삶을 생각하고, 생활을 표현하는 데 큰 계몽작용이 있어, 반복해서 읽고 숙고할 가치가 있다. 비문은 고대 문자학의 내용 일뿐만 아니라 그리고 매우 중요한 사료가치를 가지고 있어 역사 연구에 큰 의미가 있다. 당시 군주의 공과와 당시 사회의 모든 방면 (예: 거래, 법률, 제사 등) 을 기재하였다.
물체에 글을 주조, 조각 또는 써서 한 사람의 생활, 행동 또는 훈계를 기록하다: 비문. 비문 비문. 묘지명. 좌우명.
그릇에 글자를 새기는 것은 기념의 증표로,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기억해라. 명심골명. 낙관심 (유 영길).
중국 고대에는 비문에 사용된 글이 점차 일종의 풍격을 형성하는데, 예를 들면' 문심 조각용' 이 명진을 배합한다.
5. 바오 저우 세계 왕의 고전 중국어. 내가 원하는 것은 대학 "고대 중국어" 의 첫 번째 본문이다. 옛사람이 천하의 왕에게 제사를 지냈다. 그들은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이고 지상의 법률을 보았다. 새와 짐승의 물건과 땅을 보는 것이 적당하고, 가까이 몸을 취하고, 멀리 물건을 취한다. 그래서 쉽게 가십을 하고 헌상을 걸어 신농과 좋은 인연을 맺어 다스리지만 통일되었다. 이 업종은 복잡하게 얽혀 있어 허위로 가득 차 있다. \ "황제 내경 \" 역사가인 창호 () 는 새와 짐승의 발굽 흔적을 보고, 그 구분이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먼저 책 약속을 한다. 모든 일은 그것을 검사하고 은폐하기 위해서이다. \ "텍스트 다산, 대나무 실크 라는 책에 썼다. 책은 이렇습니다. 오제 삼왕 때까지 이미 두 세대가 태산에 봉쇄되었다. 이주: 그가 여덟 살 때 초등학교에 들어갔을 때, 바우시는 국가를 가르쳤고, 그는 먼저 책 여섯 권을 사용했다. 반면에, 그는 물건을 가리키고 있다. 물건을 가리키는 사람들은 보고 알아볼 수 있다. ","무공충후 "도 마찬가지다. 다섯째 날, 조주, 조주, 한 곡조, 약속 접수, 시험, 노령 "도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여섯째 날, 대출을 받고, 대출을 받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소리에 의지하여 일을 부탁하고,' 서장길이' 도 한다. 차를 그리는 방식이 다르고, 법규도 다르고, 옷도 다르고, 글도 다르고, 인물도 다르다. 진시황 통치 초기에 재상 리스도 이것을 가지고 놀았지만, 그는 진문에 동의하지 않았다. 생각하다가 썼다. 중차부는 조고 () 에게 달력을 쓰라고 명령했다. 스승은 후무경으로 연구 한 부를 쓰라고 명령했다. 모두 사전의 큰 도장을 가져갔거나, 아니면 꽤 구조된, 이른바 작은 도장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그러나 고문은 절대 실전이다. 공자는 8 가지 스타일이 있다. 하나는 대박이라고 하고, 하나는 작은 인감, 세 번째는 인감, 네 번째는 충서, 다섯 번째는 밀인, 여섯 번째는, 일곱 번째는, 여덟 번째는 이라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한흥에는 초서가 있다. 위법: 17 년 넘게 배웠어요. 그것은 9000 자의 서예를 풍자했다. 창호의 독자가 소집되자 장창이 뒤를 따랐다. Liangzhou 뒤 야생 도지사, 선물 을 제공합니다. 강사인 진진도 말을 할 수 있다. 효평 황제가 효성할 때, 백여 명이 의식을 모아, 글자가 중원에 있지 않고, 선물은 초등학교 수재였다. 황문시랑 양웅은 그것을 연병과 문장 정리의 근거로 삼았다. 창호의 다음 14 편의 문장, 총 5340 자, 모두 이 책에 수록됐다. 여섯 권의 책이 있습니다: 첫째, 고대 중국, 벽의 공자 책; 둘째, 이상한 단어, 즉 진시황이 쓴 진예서, 두임성묘의 하인; 다섯째, \ "멋진 전기 \", 그래서 복사; 여섯째, 이것은 새와 곤충에 관한 책이기 때문에 충실하다. 그리고 벽 책, 루 * * 왕, 공자 파괴, \ "의식 \" 을 받았다. 그것의 세부 사항을 간단히 설명할 수 있다. 하지만 전 세계 사람들은 호기심이 많은 사람들도 더 복잡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시골 벽에 알려지지 않은 책을 지어내어 늘 번거롭게 세상에 자랑한다. 학생들은 서로 다투어 말을 하고, 우정을 이해하고, 진의 예서를 공식 서적이라고 부른다. 속담에도 있듯이, "어떻게 세대에서 세대로 변경 될 수 있습니까?" " 그러나 "말머리가 길고, 사람이 10 을 들고 싸우면 개미가 반드시 구부릴 것" 이라고 한다. 팅 웨이 (ting Wei) 는 법이 법을 어기는 것이라고 말했다: "질병 단어 정지 판단. 클릭합니다 만약 이것이 매우 많다면, 그것은 구멍의 고문에 맞지 않을 것이다. 매우 우습다. 남편이 저속하고 유아해서, 그는 습관적으로 생각하는데, 이것은 그가 듣고 싶어하는 것이다. 이 책은 "고대인의 이미지를보고 싶다" 고 말했다. 나의 글자는 반드시 낡은 문장에 근거하여 깎아낸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여전히 역사에 있고, 지금은 이미 죽었다. 클릭합니다 내가 모르거나 묻지 않기 때문이 아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개인적 이익을 이용하여 교묘하게 악담을 퍼붓고, 천하의 문인들을 의심하게 한다. 그 글을 덮는 것은 예술의 기초이자 왕정의 시작이다. 선인이 뒤떨어진 이유는 후세 사람들이다. 작은 것과 큰 것에 관해서는 증거가 있다고 믿으며, 그 주장은 지어낸 것이다. 분류를 근거로, 오류를 풀고, 학자를 풀고, 신선을 달할 것이다. 그들은 따로 살 것이고, 화장실을 섞지 않을 것이다. 모든 것이 짜고 함유되어 있지 않다. 우정은 밝지 않고, 명백하다. 이몽, 촉공, 돌창, 이주관, 춘추 좌씨, 이주관으로 불린다. 날짐승의 이미지와 대지의 맥박을 관찰하면 다른 것을 최대한 배울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역경>,' 가십' 을 만들어 인간의 길흉을 이미지로 표현했다. 신농 시대에, 우리는 장부를 묶는 방법으로 사회를 다스리고 당시의 사무를 관리한다. 사회상의 업종과 잡사가 갈수록 많아지고, 감추고 위조하는 일도 가끔 일어난다. (황제 시대) 황제. 그래서 그는 글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사회에 글이 생기자 각종 글이 분명해졌다. ) 창호 조사의 원래 의도는 아마도 \ "귀괘 \" 에서 가져온 것 같은데, 조신이 왕을 보좌하여 왕의 시정이 원활하다는 것이다. 즉, 창호 () 는 문자 선전 정령 () 을 만들고 문풍 () 을 제창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너는 반드시 글쓰기의 일에 의지하여 제목을 얻어서는 안 된다. 창호는 먼저 문자를 만들었는데, 이것은 "문" 이라고 불린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물의 종류에 따라 형태를 그리기 때문이다. 나중에 그는' 자식' 이라는 글자를 넓히기 위해 의의어와 성자를 결합하는 방법을 만들었다. 이를' 자' 라고 부르는 것은' 문' 의 수태에서 유래한 것으로 글자 수를 늘리는 것을 의미한다. 대나무에 단어를 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