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화가 갖는 문화적 의미
중국의 전통문화는 포용적이고 광범위하다. 그러나 최근에는 차문화, 술문화 등이 우리의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사람들이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은 분야가 있는데, 바로 우리 금융 종사자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이 분야, 즉 중국의 화폐 문화를 발굴하고 주목하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동전 문화라고 하면 사람들이 바로 동전에 적힌 글자를 떠올렸다. 고대 중국에서 공식적으로 유통된 동전은 대부분 이미지가 없지만, 동전에 적힌 글은 다양하다. 가장 파악하기 어려운 것은 선진 천 주화, 칼 주화, 둥근 주화, 조개 주화(즉, 개미 주화)에 있는 고대 문자입니다. 이 고대 동전에 있는 고대 문자는 다소 크고 일부는 작으며 문자의 모양도 지역 영향으로 인해 상당히 다릅니다. 송원대 이후 많은 학자들이 이를 해석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았으나 오늘날까지 많은 고대 문헌의 해석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고대 동전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돈문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돈문 외에 다른 장식 문양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특히 뒷면에는 사진이나 기타 흔적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들은 Kaiyuan Tongbao 동전 뒷면에 있는 소위 "양귀비의 손톱 자국"에 더 익숙합니다(물론 이것은 단지 전설일 뿐이며 역사적 근거는 없지만 초승달 모양의 자국이 돈에 존재합니다). 고대 동전에는 다른 그래픽이나 패턴이 있습니다. 더 일반적인 것은 소위 태양, 달, 별, 구름, 새입니다. 때로는 호랑이 머리와 같은 수수께끼의 그래픽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패턴이나 패턴 뒤에는 문화도 있습니다. 고대 구리 동전에는 그림이 적지 만 고대 지폐에는 그림이 많이 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송나라의 Jiaozi, Qian Yin, Huizi 등에도 그림이 있습니다. 오인의 탐욕의 봄시 『시』 등도 분명히 문화와 관련되어 있다. 현대 지폐 패턴과 전자 화폐 자기 카드 패턴은 더 많은 문화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동전에 새겨진 금문과 그림에는 문화적 의미가 있고, 돈 자체에도 문화적 의미가 있다고 고대인들은 사각 구멍 동전의 바깥쪽 원과 안쪽 사각형이 인민의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당시에는 '둥근 하늘과 네모난 땅'이라는 개념이 있었습니다.
문화라고 하면 시, 산문, 드라마 등을 가장 먼저 떠올린다. 돈을 묘사하고 동전과 관련된 문학, 예술 작품도 적지 않다. 과거 왕조의 돈에 관한 시가 많이 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당나라의 이교와 청나라의 위안메이가 각각 쓴 두 편의 시입니다. 예술적. 공식적인 통화 정책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는 시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백거이(白居伯)는 『우우오주기』에서 실제 상황과 상관없이 농민들로부터 현금세를 징수하라는 관리의 잘못된 법령을 비판했다. 그는 시에서 “민가에는 돈로가 없고, 평야에는 동산이 없다. 송나라의 호(胡)는 가을세와 여름세를 내고 해마다 동화를 잃느니라”고 읊었다. 당국의 인위적인 철화폐 구역 분할을 비판하는 '첸화'. 또한 청나라 말기 예더휘(Ye Dehui)의 "고대 샘의 백송"과 같은 동전 수집가의 시와 동전 수집 활동을 묘사하는 시, 송나라의 야오진(Yaochen)이 그의 친구인 류펀웬(Liu Fenwen)의 수집에 대한 관심에 관해 쓴 시도 있습니다. 동전. 부운(富韻)은 시와 산문 사이의 문체로서 그 중에서 돈에 관한 가장 칭찬할만한 운율은 동진(十晉)의 노보(魯寶)의 『돈신론』이다. 머니맨의 심리가 생생하게 그려져 있다. 또한 돈을 주제로 한 송나라 홍자구의 '대예부'와 무명인의 '전복'도 있다. 동전과 관련된 산문 중 대표적인 것으로는 당장(唐張)이 지은 『전신약』과 원도종의 『주경록』에 수록된 『오보전』이 있다. 코인을 구체적으로 묘사한 드라마는 없지만, 코인과 밀접하게 관련된 드라마는 꽤 있다. 일찍이 송나라 때 장군을 '돈의 눈에 앉아 있다'고 조롱하는 드라마도 있었고, 10화의 정식 발행을 풍자한 드라마도 있었다. 원나라 시대에는 돈을 증표로 삼는 한 쌍의 연인들의 애환을 다룬 교몽부의 드라마 '돈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이 밖에도 고대 중국 10대 희극 중 하나로 알려진 원나라 정연우의 <돈의 노예>, 청나라 이우의 <평화의 돈>, 공방 형제의 <공방> 등이 있다. 예 청종. 어떤 희곡은 전체적으로 동전과 관련이 거의 없지만, 그 안에 들어 있는 드라마 중에는 동전을 소재로 한 것도 있고, 뛰어난 문학적 재능을 발휘하여 쓴 것도 있습니다. Sanqu는 또한 Zaju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청나라의 익명의 "Nan Zhong Lu · Zhu Yunfei · Deng Tong Tan Qian"을 소개하는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사람들은 둥근 이끼 반점을 이끼 돈이라고 부릅니다. 당송 시대에 여러 시인이 "이끼 돈 시"와 "이끼 돈 시"의 내용은 대부분 동전의 일종인 실제 동전을 포함합니다. 문화.
중국 주화문화는 내용이 풍부하고 형태가 다양하며 심오한 유산을 갖고 있어 잘 탐구하고 활용해야 할 끝없는 신비의 보물창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