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대 시인들이 은둔 생활을 했다는 내용의 한문 고전 명시나 문장을 찾아봅니다. (구체적인 문장 필요)
1.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면 보입니다. 남산 한가로이 2. 아침 경영이 황폐하고 불결하여 달빛에 괭이를 들고 돌아옵니다. 3. 더러워진 옷을 소중히 여기는 것만으로는 부족하지만, 소원이 이루어지는 것은 사실이다. 4. 곽조군(郭曹君)은 건기(唐代)에서 은둔 생활을 하였으며, 천회(泉會)는 기이한 성품을 지닌 사람으로 향기로운 도교의 사람이었다. 군중 속에 사는 것보다 차라리 텅 빈 봄 숲에서 살고 싶다.
아들은 청렴을 지키고 문학 작품을 공격하면서도 진실을 견지한다. 평범한 책은 다 사라지고, 흐르는 물에는 새로운 원한이 생긴다.
지지진잉잉 손님, 연기와 하늘이 그들의 몸에 바쳐진다. 누가 Xuan Yan을 승진시키고 그를 훌륭한 목사로 만들지 말아야 합니까? 5. 정원으로 돌아와 들판 생활 · 1부
저속한 매력과 공통점이 거의 없고, 언덕과 산을 사랑하는 것이 본성이다. 나는 우연히 먼지망에 빠져 30년 동안 세상을 떠났다.
연못 속의 새들은 오래된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들은 자신들의 옛 심연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남쪽의 광야를 열고 겸손하게 정원으로 돌아가십시오.
정사각형 집은 10에이커가 넘는 면적에 8~9채의 초가집이 있습니다.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뒷처마에 그늘을 드리우고, 대청 앞에는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있습니다.
먼 마을은 따뜻하고 폐허에는 연기가 자욱하다. 깊은 골목에서는 개들이 짖고, 뽕나무에서는 수탉이 운다.
안마당은 먼지와 잡동사니 하나 없이 깨끗하고, 텅 빈 방에서는 여유로움이 넘친다. 오랫동안 우리 안에 있다 보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둘째
야생에는 사람과 물건이 거의 없고 뒷골목에는 마틴게일도 거의 없습니다. 낮에는 나뭇잎이 가시로 덮여 있고, 빈 방에는 먼지가 없습니다.
그시각 폐허 속에서 음악이 흘러나오는 가운데 사람들이 풀밭을 걷고 있었다. 만나면 말은 없지만 길은 멀다.
뽕나무와 옥수수의 날은 길었고 내 땅의 날은 넓었습니다. 그들은 종종 서리가 오는 것을 두려워하고 풀처럼 흩어질 것입니다.
셋째
콩이 심어져 있는 남쪽 산기슭에는 풀밭에 콩 모종이 거의 없다. 나는 아침에 일어나 황무지와 오물을 정리하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옵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묻은 얼룩을 후회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당신의 소원은 이루어졌습니다.
넷째
오랫동안 산과 늪에 가보고, 야생의 숲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아이들과 조카들을 데리고 황량한 폐허 속을 걸어보세요.
언덕과 산 사이를 헤매며 여전히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우물 난로의 유적과 썩어가는 뽕나무와 대나무가 남아 있습니다.
장작을 모으는 분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이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인가요? 샐러리맨은 죽은 후에는 생존자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이 맞네요! 인생은 환상인 것 같고, 결국에는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될 것입니다.
다섯 가지 슬픔과 증오는 하나의 전략으로 되돌려지고, 험난한 여정은 우여곡절로 이어진다. 계류는 맑고 얕아서 만나면 발을 씻을 수 있습니다.
새 술을 마시니 닭 두 마리가 나를 더 가깝게 만든다. 태양이 방에 들어오면 어두워지고 가시덤불이 밝은 양초를 대신합니다.
기쁨은 오지만 저녁은 짧아서 다시 하늘로 돌아갔다. 6. "암자"(고대시)
저자 : Wang Ke
짙은 녹색이 한적한 길을 덮고, 깊은 꽃이 나무 문을 덮습니다.
숲바람은 황량해지고, 산새들은 서로에게로 돌아간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무관심했고 은둔 생활이 점차 줄어들었습니다.
구름이 날아가는 동안 조용한 장소를 찾아 여유롭게 앉아보세요. Su Wang Changling은 은둔 생활을했습니다
Chang Jian
맑은 물은 헤아릴 수 없으며 숨겨진 곳에는 고독한 구름 만 있습니다.
소나무 사이 이슬 사이에 희미한 달이 있고 맑은 빛이 여전히 당신을위한 것입니다.
초가집에는 꽃이 있고, 의과병원에는 이끼 문양이 있습니다.
떠날 때 서쪽 산에서 루안과 학의 무리를 보았습니다. 2. 장단은 은둔 생활을 했다.
번역: 당천보 재위 11년에 양국종이 강대해지면서 세계 각지에서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산주(陝州) 출신 장유(張玉)라는 진사가 있었다. 그는 학업에서 큰 명성을 얻었으며 결코 다른 사람에게 굴복하지 않았습니다.
어떤 사람이 장우에게 양국종에게 의지하면 큰 인물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장우는 “당신은 양공의 힘에 의지하는 것이 태산에 의지하는 것과 같다고 말하지만, 제 생각에는 아마도 정치적 계몽에서는 이 '산'에 의지하면 사람들을 오도할 것입니다."
나중에 그가 말했듯이 사람들은 장위를 아름답다고 여겼습니다. 나중에 장단(張塘)이 즉위하자 황제는 그에게 화양현수(淮陽縣縣)를 맡겼다.
장위안(張源)은 관직을 잘 수행하고 일을 처리하는데 있어서 어떤 제안을 할 때마다 태수와 총사령관이 동의하지 않았다. 장투안은 "사람은 야망이 크지만 지위가 낮다. 낮은 집에 서면 고개도 들지 못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떠나서 살았다. 송산(松山)에 은둔하다.
3. 중국 고전 기사 "은둔하여 부지런히 수행하라"에 대한 해석
원문 :
회남 출신 공민은 은거하여 부지런히 수행했으며, 평생 동안 관직을 맡은 적이 없다 그의 삶과 높은 도덕적 성실성을 지녔습니다. 누군가가 정원에서 대나무를 훔쳐가는 모습을 보고 찬물에 넘어갈까봐 걱정되어 건너갈 수 있도록 작은 다리를 세웠습니다. 그렇다면 그의 연인은 알게 될 것이다. 그런데 장자 부인이 죽은 뒤 장자께서 북을 치며 노래를 부르고 계셨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아내가 죽으면 계속 북을 쳐도 괜찮지만, 아내가 죽기 때문에 북을 친다면, 북을 치지 않는 것보다 더 나쁠 것입니다. 빙원에서처럼 쟁기질해서 얻은 금은 무시하는 것보다 신경쓰지 않는 것이 낫다.
번역:
회남(淮南) 출신의 공민(孔寧)은 여주(瑞州)에서 은둔 생활을 하였으며, 마음씨가 착한 사람으로 평생 관직에 오르기를 꺼렸으며, 품위가 있고 도덕적으로 훌륭하였다. . 어떤 사람이 집에서 대나무를 훔쳐 갔는데, 대나무 도둑이 너무 추워서 물속으로 건너갈 수 없는 것을 불쌍히 여겨 작은 다리를 만들어서 그가 원활하게 지나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로부터 우리는 공민의 자비로운 마음을 유추할 수 있다. 그런데 장자 부인이 죽자 (장자가) 대야를 두드리며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고 들었습니다. 아내가 죽은 뒤에 대야를 두드리는 것을 멈추지 않는 것은 괜찮지만, 아내가 죽었기 때문에 대야를 두드리면 대야를 두드리지 않는 것만 못하다. 빙원이 밭을 갈다가 금 조각을 발견했을 때 그것을 주워 벽 밖으로 던지는 것은 그것을 쳐다보지도 않는 관녕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 4. 한문 『동방박사』번역
은둔 생활을 하는 선비들은 몸과 마음을 닦고 학문에 전념합니다. 육체적, 정신적 수련을 하고 세상 사람들에게 이해받고 싶지 않은데, 내가 그들을 잘 알지 못한다면 내가 가는 곳마다 그런 사람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 구한 상, 우, 리, 맹의 전기는 네 사람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므로 정중하게 기록하였다.
첫 번째 사람은 Xuanhe 시대 (1119-1125)의 Jiang Jizhuang입니다. Jiang Jizhuang은 왕의 가르침을 경멸하고 과거에 참여하지 않았으며 비공개로 공부하고 교류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아무렇지도 않게. 고찬은 밍저우시에 살면서 1년에 4~5차례 장계장 초가집을 방문했다. 장재좡은 그가 온다는 소식을 듣고 급히 나와서 그를 맞이하고 오두막에서 그의 맞은편에 앉아 밤낮으로 그와 함께 즐겁게 지냈으며 거의 먹는 것도 잠도 잊었다. 고찬이 그에게 작별 인사를 하면 그는 그를 몇 마일 떨어진 곳으로 보내곤 했고, 두 사람은 매우 화목하게 지냈다. 누군가 Gao Yichong에게 "Jiang 선생님은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그는 당신에게만 애정을 갖고 있고 당신도 그를 항상 존경합니다. 이유를 알 수 있습니까?" 그의 번호로)는 "나는 일년 내내 책을 읽고 있습니다. 명확하지 않은 질문이 있거나 이해가 불완전하거나 불완전할 때마다 질문이 수십 개가 쌓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Jiang Jizhuang은 그것을 하나씩 해석하고 모든 문제를 해결합니다." 그러나 Jiang Jizhuang의 전문 지식을 다른 사람들은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세상에서는 이것을 '친한 친구'라고 부르는 것이 아닌가?
두 번째 사람은 밍저우 린촌 깊은 계곡에 사는 왕마오강이다. 공부하고 배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남동생이 있어서 왕마오강은 그에게 만드는 법을 가르쳐달라고 부탁했다. 살아남기 위해 생활하는 반면, 그 자신은 오로지 공부에만 전념하고 결코 함부로 외출하지 않는다. 특히 주역에 능숙하다. Shen Huan은 모든 국정을 담당했으며 한때 그를 방문했습니다. 그의 지적 관심은 책과 고전에 기록된 것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Wang Maogang의 학문적 추구는 엄숙하고 엄숙했습니다. 그의 학문적 성과를 보면 그가 방금 뭔가를 얻었고 학습 과정이 아직 끝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세 번째 사람은 구씨인데, 누구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장강을 남쪽으로 건너서(남송) 자서에 살았습니다. 정직과 성실을 기준으로 삼고, 가난하고 겸손한 것으로 만족하고, 세상이 이해하지 못한다고 비관하지 마십시오. 하지만 일상생활을 위해서는 작은 것조차 꼼꼼하게 챙기는 편이다. 보통 아침에 일어나면 야채 장수가 집 앞을 지나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야채 한 묶음의 가격이 얼마인지 물어보고 야채 장수가 말하는 대로 돈을 줍니다. 음식, 음료, 옷을 사는 것과 같은 다른 일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그를 믿고 존경하기 시작했으며 그를 속이는 것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하루 쓸 돈이 충분하다면 다른 사람과 교류하지 말고 조용히 고서를 읽어보세요. 이웃 중에 맡은 일에 안주하지 못하고 제멋대로 남에게 강요하는 사람이 있는데, 다들 비웃으며 “네가 후원자의 장부 담당자냐?”라고 말한다.
네 번째 사람의 이름은 저우저우장이다. , 신슈 용풍 사람들. 그의 행실은 완고하고 정직하여 이웃들로부터 존경을 받았습니다. Zhou Zhang은 견습생을 가르치기 위해 학교를 열었고 자신이 사용할 만큼만 비용을 청구했으며 규칙을 준수하지 않는 비용은 청구하지 않았습니다. 저우 가족은 매우 가난해서 하루 종일 먹을 것이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때로는 이웃들이 그들에게 무언가를 주기도 했습니다. 선물은 가족의 비용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Zhou Zhang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보다는 아내와 함께 배고픈 편을 택했습니다.
한겨울에도 종이옷을 입고 손님이 찾아오면 반갑게 초대한다. 그의 표정을 보고, 그의 말을 듣고 모두가 놀랐다. 현 대장 셰씨는 그에게 옷 한 벌을 주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도움을 요청한 적이 없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존경심을 표하고 싶습니다. 받아들여도 괜찮습니다." : "옷 한 벌과 만알은 같은 개념입니다. 아무 이유 없이 선물을 받는 것은 실례입니다." 그는 결국 거절했습니다. Wang Shengxi도 자신의 미덕을 알고 Zhou Zhang이 고대에 소위 "외톨이"와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네 사람은 정말 역사책에 기록되어야 할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