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 영감어록

사물이 유유하게 모이면 자연히 태어난다. 외롭고 외롭고, 독립적이며, 변하지 않고, 왔다갔다하면 위험하지 않지만, 천지의 어머니는 그 이름을 모른다. 타오에 대해서는 억지로 이치를 빼앗고, 대다에 대해서는 강사로 이치를 빼앗는다. 죽음은 위대하고, 죽음은 멀고, 머나먼 것은 상대적이다. 다음은 도교의 격려의 명언으로,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 적으면 수확이고, 많으면 막하다.

2, 대국을 다스리고, 작은 생선을 요리하면.

3, 인간 치료, 모 ruoyu.

4, 생명력은 생명력이 없으면 만물을 낳는다.

5, 사물이 태어날 수 있다. 이를 덕이라고 한다.

6. 만약 국민들이 위풍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매우 위대할 것이다.

7, 간단한 것을 보면 간단하고, 사적인 것을 적게 보는 것은 즐겁지 않다.

8, 하늘과 땅이 비천하고 산천이 평평하다.

9, 안전하고 쉬운, 재물운생.

10, 스카이넷은 넓고, 소홀히 하지 않는다.

1 1, 하늘길은 친척이 없어 늘 좋은 사람과 함께 있다.

12, 신비하고 신비로운 만기의 문.

13, 아는 사람은 말하지 않고, 말하는 사람은 모른다.

14, 기업이 안 서, 안 돼.

15, 중간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16, 하늘과 땅 사이에 유비쿼터스.

17, 치욕, 큰 고생이 있을 거야.

18, 나 없이는 내가 없어.

19, 모든 것이 기계에서 나온 후 다시 기계에 들어간다.

(20), 하지 않기 위해, 무질서하게 다스리지 않는다.

2 1, 무엇이 고유한지, 무엇이 고유한지.

22, 내용은 모욕적인 것이 아니라, 알고 멈추는 것은 위험하지 않다.

23, 그림이 어렵고 그림보다 상세하다.

만약 우리가 의견 차이에 동의한다면, 우리는 의견 차이에 동의할 것이다.

25. 매일 반을 먹으면 영원까지 버틸 수 있다.

(26), 성인은 크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27), 하늘과 땅의 길, 극은 반대, 이익은 손해를 본다.

28. 세상 만물은 모두 가지고 있고, 무에서 태어난다.

(29), 남편 정중, 충박함, 혼란이 먼저다.

(30), 중주 () 가 없고, 밖은 무의미하다.

3 1, 작은 야망 (기억), 크게 잊다.

일본, 중국, 중국; 사물은 죽음 이전에 탄생했다.

33, 반대, 도로 운동; 약자, 이용도.

34. 비유는 천하에 있고 천곡은 강해에 있다.

35. 만약 당신이 직설적이라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논쟁하고 있다면.

36. 많이 요구하는 사람은 적게 받고, 많이 보는 사람은 적게 안다.

37. 신은 한 사람을 낳았고, 그는 세상에 살고 있다. 사람은 최고다.

38. 어려운 일은 수월해야 하고, 천하의 큰일은 세세하게 해야 한다.

(39), 같은 종류의 단계, 같은 소리로 대응, 고체 하늘.

40. 물고기를 보는 사람은 알 수 없고, 지식을 숨기는 사람은 난처하다.

4 1, 도점, 스도살.

42. 도생 하나, 하나, 둘, 셋, 셋.

말에는 종파가 있고, 일에는 군자가 있다. 남편은 무지해서 나는 모른다.

(44), 천국, 이익 은 해를 끼치 지 않는다; 성인의 길은 다투지 않는다.

45. 큰 원한이 있으면 반드시 원한이 있다. 덕으로 원한을 갚고 덕으로 원한을 갚는가?

(46), 약한 승강, 부드러운 승강, 세상 사람들이 다 알고 있으니 할 수 없다.

47. 경근에 주의하고 조용히 하세요. 가벼우면 뿌리를 잃고, 경솔하면 왕을 잃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48, 개기일식, 보름달 손실. 극단은 반대입니다. 생명은 순환이라고 합니다.

49. 공부가 점점 나빠지고 있어요. 상실과 실실로 무위하다.

50. 그것을 취하려면, 먼저 그 이름에서 황혼광이라고 해야 한다. 연약함이 강인함보다 낫다.

5 1, 부자, 부자는 반드시 훔칠 필요는 없다. 싸고 가난한 것이 반드시 싸지는 않다.

(52), 명성 의 시작, 이름 모두, 남편 도 알고 중지 할 것이고, 알고 중지 는 가혹하게 요구할 수 없다.

53. 군강은 망한다. 나무가 매우 튼튼하면 접힐 것이다. 가죽이 단단하면 금이 간다. 이가 혀보다 강하면 먼저 어색하다.

54. 천지는 무정하고 만물을 개로 한다. 성인은 무정하여 백성을 돼지처럼 대한다.

55, 재난은 불만족보다 큽니다. 욕망보다 책망하다. 그래서 만족은 늘 즐겁기만 하면 충분하다.

(56), 나무는 끝에서 태어나고, 9 층대는 흙에서 시작되며,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57. 나는 삼보가 있다. 나는 그것들을 보호할 것이다. 하나는 착하고, 둘째는 검소하고, 셋째는 감히 천하를 앞세우지 못하는 것이다.

58. 안고 있는 나무는 평생, 9 층대는 고토에서,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59. 쉽게 약속한 남편이 배신을 당할 수 있다는 것은 얼마나 쉬운가. 성인은 어렵기 때문에 결국 어려움이 없다.

60, 오래된 길, 큰, 큰 사람. 역내에는 네 개의 큰 것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인류가 거주하는 것이다.

6 1, 토하, 높지 않아 안전하지만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물이 하류로 흐르니 병이 늦지 않다.

62. 도는 삶이고, 덕은 삶이며, 물건은 모양이고, 정은 모양이다. 만물의 존도와 덕행을 기초로 한 것이다.

63, 사랑은 많은 것을 지불 할 것입니다; 너무 많이 숨겨서 두껍게 죽었다. 따라서 만족은 체면이 깎이지 않고 위험하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오래갈 수 있다.

64. 안아주는 나무는 평생, 9 층대는 고토에서,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65. 강자를 원하면 반드시 그 부드러움을 지키고, 강자를 원하면 반드시 약해질 것이다. 곱으면 강하고, 쌓으면 강하다.

66.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아무도 믿지 않는다. 좋은 사람은 변론하지 않고, 변론가도 좋지 않다. 아는 사람은 모른다. 아는 사람은 모른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67. 평생 동안 나무를 접는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68. 세계는 가장 부드럽고, 세계는 가장 강하다. 무한한 것은 없다. 나는 무위가 유익하다는 것을 안다.

69. 상호관계가 있는지, 보완하기 어렵고, 길이가 같고, 우열이 일치하며, 음상이 조화를 이룬다.

70. 감히 죽이고, 감히 살 수 있다. 둘 다 유익하거나 해롭다. 천국의 악은 무엇이며, 왜 그런지 누가 압니까?

7 1, 신선고신은 현장이라고 합니다. 현장은 천지의 뿌리다. 천도는 손해가 남지만 힘이 부족하다.

72. 상호관계가 있는지, 보완하기 어렵고, 길이가 같고, 우열이 일치하며, 음상이 조화를 이룬다. 항도

73, 도로 폐기물, 의미; 지혜는 큰 오류를 가지고 나온다. 여섯 부모 불화, 효심; 나라의 대택에는 충신이 있다.

74. 만약 위대한 성과가 없다면, 그것의 사용은 해롭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큰 이윤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그것을 끝없이 사용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단도직입적으로 행동한다면, 만약 네가 손발이 둔하다면, 만약 네가 끊임없이 논쟁하면.

75.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다. 학생의 10 분의 3 이 태어났습니다. 10 분의 3 이 사망했습니다. 열 명 중 세 명은 천성적으로 죽을 것이다.

76.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지만, 인민은 맨손으로 시작했다. 나는 무의식적으로, 사람들은 스스로 옳다고 생각한다. 나는 아무것도하지 않고 사람들은 부유하다. 나는 욕망이 없지만 국민은 간단하다.

77. 먹고 싶고, 아름답고, 안녕하고, 풍속을 즐기고 싶다. 이웃 나라가 대치하고, 닭견의 소리가 끊이지 않고, 백성들이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78. 이름을 볼 수 없어서 잃어버렸어요. 만약 네가 그것을 듣는다면, 너는 그것을 잃게 될 것이다. 모르면 잃는다. 이 세 가지를 탓할 수 없으니, 혼동해 보자.

79 도, 나도 몰라; 둘째, 프로 평판; 둘째, 그것을 두려워하십시오. 둘째, 그것을 모욕하다. 나는 충분히 믿지 못하지만, 나는 충분히 믿지 않는다.

80. 좋은 사람, 나는 좋다; 그런 나쁜 것들, 나도 좋다. 덕선. 신도, 나는 믿는다; 믿지 않는 사람 나는 믿는다; 덕신

8 1, 지난 일 중 하나: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다. 땅은 땅보다 낫다. 신은 영혼을 얻었다. 계곡은 생명이 있다. 후덕의는 세상이 옳다고 생각한다.

82. 핥으려면 키워야 한다. 약해지려면 강해져야 한다. 폐지하려면 공고해야 한다. 만약 네가 그것을 가져가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을 고쳐야 한다.

83. 상승의 길은 부드럽고 상승의 길은 강하다. 길은 많이 죽고, 사람은 많이 죽인다. 변화하는 방식은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84. 무극생 태극 태극생 양기. 양의는 4 상, 4 상은 팔괘로 나뉘는데, 그 중 하나는 팔괘, 팔팔, 팔십사, 삼백팔십사였다.

85. 작은 선함이 충분하지 않고, 작은 선이 크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작은 불행은 무해하고, 작은 불행은 큰 불행으로 축적되는 것이 아니다.

86. 살 것도 없고, 느끼할 것도 없다. 남편은 결코 피곤하지 않으므로 결코 피곤하지 않습니다. 성인은 알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몸 을 볼 수 없습니다; 자기 사랑은 비싸지 않다. 그래서 다른 곳으로 가서 이것을 찍는다.

87. 군자는 작은 선으로는 충분치 않고, 작은 선으로는 큰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작은 불행은 무해하고, 작은 불행은 큰 불행으로 축적되는 것이 아니다.

88. 고대의 선한 자는 민에게 지혜롭지 못하면 반드시 민보다 어리석을 것이다. 사람이 치료하기 어려운 것은 지혜 때문이다. 따라서, 지혜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나라의 도둑이다. 지혜가 없이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국가의 복이다.

89. 소유하기보다는 견지하는 것이 낫다. 만약 네가 매우 날카롭다면, 너는 오래 유지할 수 없다. 그 이후로 행복, 모 넨신 그것을 지킬 수 없다; 부유하고 교만하며 자업자득이다. 은퇴 할 때, 천국 도.

90. 사람이 적은 소국. 사용하지 않고 도구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죽게 하고, 멀리 이주하지 않게 하라. (서양속담, 죽음속담) 비록 배가 있지만, 취할 것이 없고, 갑병이 있지만,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는다. 사람들이 다시 사용하게하십시오.

9 1,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아는 사람은 밝다. 이기는 사람은 강하고 이기는 사람은 강하다. 만족하는 자는 부유하다. 힘있는 사람은 뜻이 있다. 오랫동안 그 자리를 잃지 마라. 죽어도 죽지 않는 사람은 아직 살아 있다. 자신이 크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커질 수 있습니다.

92,30 스포크, * * * 허브 하나, 괜찮을 때 차가 있어요. 그것을 장비로 취급하면 쓸모가 없을 때 유용하다. 가족을 방으로 깎아서 아무것도 없을 때 방이 하나 생겼다. 그래서, 생각은 유익하고, 생각은 무익하다.

93, 친절은 용감할 수 있다. 돈을 절약하고 넓다. 감히 세계 1 위가 되어야 성공할 수 있다. 오늘, 나는 착하고 용감하다. 절약해야 하고, 넓어야 한다. 선후유포기; 죽었어! 푸자함은 전쟁을 승리로 하고, 규칙을 견고하게 한다. 신은 그것을 구하고 인자함으로 그것을 지킬 것이다.

94. 인생은 약하고, 죽음은 강하다. 초목의 생은 부드럽고 바삭하며, 죽어서 마른다. 그래서 강자는 죽고 약자는 산다. 그것을 파괴하는 것은 군대의 힘이고, 목재의 힘은 접힐 것이다. 강한 곳, 약한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