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한의학 이론 탐구와 실천 혁신에 힘쓰고, 한의사가 자립할 것을 호소하였다.
◆ 서원에서 26 년, 56 세에 귀국해 한의학을 공부하고' 한의학 연구' 를 제창했다.
◆ 통합 중국과 서양 의학으로 진료 사상이 독특하다. 그는 난치병 치료에 능하다. 육광신, 중국 한의과학원 선임 연구원, 저명한 한의학 이론가와 임상의사. 그의 강의를 들은 사람들은 모두 그의 열정적인 말투, 날카로운 언사, 깊은 사고, 익살스러운 중영어 발언에 감동을 받는다. "순생의 길, 생명을 돕는 영, 생기를 업으로 삼는다" 는 것은 그의 한의학 학술사상에 대한 높은 요약이며, 그가 60 여 년 동안 한의사를 구하는 방법의 수확이자 한의사 발전에 대한 기대이다. 세 명의 명사의 수업, 서의명교의 시스템 학습, 종합병원에서 한의학의 특색을 고수하는 실천, 중양의학을 융합시켜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풍부하게 했다. 그는 한의사의 원래 취지를 따르고, 끊임없이 한의사의 본질을 탐구하며,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제왕의 고의에 큰 공헌을 하고, 새로운 지식을 융합하고, 자립문의 대표 인물이다.
"저는 정통 한의사입니다. 국가가 한의학 시스템에 서양 의학을 공부하라고 호소하자, 나는 시험에 합격하여 베이징 의과대학에 입학하여, 서양의학을 5 년 동안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졸업 후 중앙인민병원 (현재 북경대학교 인민병원) 에서 일했다. 나는 서양 의학 병원에서 26 년 동안 한의학을 고수했다. 56 세는 중국 한의학 연구원으로 전입해 한의학 기초 이론 연구팀을 구성했다. "
18 세부터 상해에서 한의학을 공부하고, 연이어 육지, 장자공, 허를 스승으로 삼았다. 선생님의 말과 행동으로 그는 지식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그의 학술적 태도와 학술적 관점에도 영향을 주어 한의학의 참뜻을 추구하고 분투하도록 격려했다.
루는 그의 고대 문학과 한의사로 유명하다. 18 년, 허, 장자공이 상하이 중의학원을 설립하고 국학 거장 태염이 원장으로 취임했다. 학교 운영의 목적은 전통문화를 배우고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다. 통신제자로서 육광신은 현대 과학 사상을 받아들였을 뿐만 아니라, 그의 겸용 학풍을 다졌다.
65438 년부터 0955 년까지 장자공이 보건부의 한의학 고문을 맡았을 때, 육광신은 그를 따라 베껴 썼다. 장 선생님은 1956 이 오행존폐에 대해 토론할 때 그와 토론하여 의견을 발표하도록 격려했다. 장자공은 "녹으려면 먼저 자립을 청해야 한다" 는 가르침을 통해 한약에 대한 자신감, 자강, 자립으로 가득 차게 했다. 육광신의 문장 발표는 상하이의' 신한의학' 에 발표돼 학술적 관점의 날카로움과 논쟁의 광채가 점차 드러나고 있다.
허는' 자기가 원하는 것을 알고, 자기가 원하는 것을 하지 않는다' 는 생각을 내놓았고, 임상적으로 중양의학을 통해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65438-0957 에서 중앙인민병원 중의과에 도착했을 때, 허 주임은 솔선수범하였다. 감히 할 수 있는 육광신은 1 급 갑급 양의병원에 한의학 클리닉을 개설하고 한의학 병실을 설립하여 한의학 임상 분야를 넓히고 있다. 1958 년 가을, 북의과대학에서' 한의학 개론' 과정을 개설해 의학과 4 학년, 5 학년,
육광신 학술사상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인물도 있는데, 바로 원말명초의 의학가 여망이다. 육광신은 초창기에 여망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여망의 소박하고 착실한 스타일, 과학적 의심주의, 역사적 비판정신을 감상했다. 여망의 학술적 관점과 의논문은 육광신에 큰 영향을 미쳤는데, 이는 그의 논문과 강연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3 대 명사의 가르침과 여망 등 박사의 태도, 관점, 문풍의 영향을 받아 그는 끊임없이 많은 사람들을 영입하고 혁신을 계승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의 해방 사상, 과학적 비판, 독립적인 사고, 점차 심오하고 독특한 견해, 초연한 견해, 집요한 탐구정신을 형성하여, 그로 하여금 명한의학에서 독보적이고 개성이 뚜렷하게 되었다. 그는 고대와 현대를 박채하고, 중국과 외국을 돌아다니며, 기지가 뛰어나, 사람들은' 명나라' 라고 부른다. 그는 한 가지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사상이 깊고, 학식이 풍부하며, 경력이 풍부하여, 사람들은 그가 "달다" 고 말한다. 그는 유명하고, 근면하고, 착하고, 존경을 받는다. 그는 지위가 숭고하고, 견해가 독특하며, 자립력이 뛰어나' 재능이 있다' 고 불린다
육광신은 중국 최초의' 중학교 서양인' 이다. 정규적인 중양의학 교육을 받고 중양의권위 기관에서 임상 과학 교수에 종사한 적이 있다. 그 심성이 출중하여 의원에 대해 매우 박학하고, 중국과 외국의 정수를 끊임없이 깨닫고, 중서의학 모델 비교, 당대 한의사의 사명과 발전 방향 등에서 논리적이고 전략적인 학술사상을 형성하였다. 오늘날 한의계에서 그는 과감하게 날카로운 문제를 제기하고, 논리적 사고에 능하며, 견해가 독특하여' 한의계의 철학자' 로 불린다.
"한의학의 길은 양생병을 원칙으로, 변증론과 인간의 생명발전의 생활방식을 발견하고, 독을 모아 의전환으로 이용하는 도구이며, 천인합효과를 달성하는 건강한 생태실천지혜를 찾는 것이다." 육광신의' 의장-한의의 길' 이라는 책의 속표지에는 이런 눈에 띄는 말이 있어 육광신의 학술사상의 정수를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그는 의학 모델의 근본적인 변화는 진료 사상의 변화에 있다고 생각한다. 의사는 "현실에서 출발하여 천인을 연구할 때, 사물과 나의 차이를 이해해야 한다. 실사구시, 건강질병의 변화 이해, 환경이익과 약물 이해 어떤 사람은 화살을 쏘고, 생활 방식에 따라 사람의 생명력을 찾고 발전시킨다. 실효를 추구하고, 생활 도구를 이용하여, 사람과 자연의 조화의 효과를 찾다. "이 심오하고 정밀한 견해는 높은 학술적 가치와 현실적인 지도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당대 철학, 사회과학, 의학 분야에서 광범위한 반향을 불러일으켰으며, 우리가 한의사를 재인식하고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지도의 의미와 계시를 가지고 있다.
"아프기 전에 출근하고, 먼저 건강을 지키세요." 그는' 안정조절과 한의학 양생' 의 관계를 강조하면서 인체 건강 모델이' 정기가 안에 숨어 있고, 악은 할 수 없다' 는 자기안정 생태조화이지' 악' 의 철저한 제거가 아니라고 지적했다. 그는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가 쓸데 없고, 좋고 나쁨을 구분하지 않고, 오히려 질병을 점점 더 많이 만든다고 엄하게 지적했다.
육광신의 한의학 진료 사상은 숭고하고 심오하며 정밀하다. 그는 "사람의 자보건 능력과 자치유 능력은 한의사의 목표와 발전 대상이며 한의사의 존재와 발전의 근본이다" 고 말했다. 그는 진료 과정에서 시종 이 이념을 관철했다. 기자가 그를 따라 진료소에서 나왔다. 나는 그가 환자의 완강한 생명력을 자주 칭찬하고 병마와 싸우도록 격려하는 것을 보고 깊은 인상을 받았다. "너의 병이 호전된 것은 나 때문이 아니라 너의 생명력이 강하기 때문에 버티고 있다!" 임상적으로, 그는 사회 인문학 등의 관점에서 환자의 일과 생활환경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환자가 자치유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이것은 그의' 한의학의 길은 학자에 있다' 와' 도가 멀리 있지 않고 환자를 스승으로 여긴다' 는 멋진 표현이다.
Lu Guangxin 은 의사가 질병을 제거하고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신체의 모든 요소를 완전히 동원해야한다고 강조했기 때문에 약물의 역할에 대한 객관적이고 올바른 견해를 요구했습니다. 그는 의사가' 독약을 모아 의사를 구하는 것' 이라고 지적하며, 어떤 약의 효능을 절대 보아서는 안 되며, 약을 치료할 때 이로움을 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일찍이 1973 에서 그는' 약의 위험은 의사에게 있고, 약은 없다' 는 깨어있고 독특한 경고를 보냈다. 마약 남용, 마약 과다 의존 등 마약 피해 사건이 빈발하는 오늘날 존경스럽다.
예로부터 강남 인재가 배출되었고, 육광신의 재능은 한의학 분야에서 유명하다. 논문 발표 100 여 편, 저마다 진동이 있고, 근거가 있고, 독창적이며, 한의사에 대한 사랑과 간절한 기대로 가득 차 있으며, 우국, 우민, 한의사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200 1, 인민위생출판사는 80 편의 학술 논문을 한 권의 책' 육광신의학집론-한의학의 길' 으로 집필했다. 중국 민족의약학회 회장들이 말했듯이, "한의계 사람들, 육광신의 문장 읽기, 가끔 이상한' 양미' 를 느낄 때가 있다. 철학자가 육광신을 읽는 문장 들은 때때로 신선하고 촌스러움을 느끼지만, 한의계에서는 해석하기 어려운 많은 문제를 분명히 해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사실, 이 책을 읽고 싶다면, 의학, 물리학, 철학 등 중서 관념의 문장과 독특한 산문 표현 방식을 융합하여 한의학의 영원한 신비를 탐구하는 시간 터널에 들어갈 수 있도록 마음의 먼지를 청소해야 한다. 그는 국내 일류 양의병원에서 26 년 동안 한의사를 견지하며 성적을 낸 것은 한의사에 대한 확고한 신념에서 비롯되었다. 중양의학이 대량의 난치위병을 치료하는 현저한 효과는 중양의학의 우세에 대한 그의 교묘한 결합과 운용에 달려 있다.
국내 일류 양의병원의 양의강세 환경에서 한 한의사는 서구화되기 쉽지만 육광신은 한의사를 견지하며 병원에서 눈에 띄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한의사, 한의사, 한의사, 한의사, 한의사, 한의사, 한의사) 그는 재간이 넘치고,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많은 책을 많이 읽는다. 1957 부터 1983 까지 베이징대학교 인민병원에서 중양의학으로 각종 질병을 치료하다. 그는 과학 연구, 임상 실습, 교수 방면에서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의료 실천에서 중서의학 진료 사상을 끊임없이 비교하고 총결하여 점차 한의사의 원래 취지에 대한 깊은 해석과 깊은 실천 기초를 형성하였다.
을뇌, 급성 복부, 소아폐렴, 간염, 간경화, 당뇨병, 고혈압, 신장염, 숨쉬는 기관지염, 벤젠 중독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위중한 질병의 진료에서 육광신 선생님은 종혜란, 오계평 등 저명한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많은 진료 경험을 쌓았다. 그는 한의학 이론의 지도 아래 맹장합제, 폐렴합제의 합의된 처방제를 개발해 서의외과와 소아과에 직접 사용해 단순 서의보다 뚜렷한 효능을 얻었다. 일부 서양 의학은 한의사를 알기 시작했고, 문제가 생기면 한의사에 도움을 청하여 종합병원에서 한의사의 지위를 높였다. 높은 수준의 서양 의학 동료들과 교류하여 급성 복부, 혈액병 등 일부 난치병에 대한 과학 연구를 전개하다. 이후 베이징대 인민병원에서 얻은 국내외 선진 수준을 갖춘 중양의학결합 과학연구 프로젝트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육광신은 임상 실습에 능하지만, 그는 포괄적이고 세밀한 임상 관찰에서 경험을 총결하고, 임상 실천을 끊임없이 반성하며, 이론 수준이 높고 통찰력이 깊은 논문을 계속 써서, 어떤 사람들은 그가 단지 한의학 이론가라고 착각했다. 1959 년, 그는' 한의치료 유행성 일본 뇌염 전문 저서' 를 총결하여 유행성 일본 뇌염이' 온병사선공격 폐' 가 아니라' 더위사 곧장 심낭' 이라고 제안했다. 잎, 정 등 제기된' 사심낭' 증에 대해 토론했다. 또한 자혈단, 지보단, 안궁우황환 등' 잘려진 길' 을 적시에 적용해 현대식' 절단요법' 을 개척해 나중에 유명한' 절단요법' 을 발굴했다는 의미다. 이 치료법은 많은 질병, 특히 감염성 질환에서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이 문장 을 쓰고 있을 때, 육광신이 막 병원에 도착한 지 2 년이 되었다.
육광신은 65438 부터 0976 까지 장기간의 고혈압 치료에서 고혈압 환자의 혈류 공급과 수요의 불균형을 개선하는 것이 치료의 관건이며, 신증론은 기체의 자기안정조절 능력에 도움이 되며, 단순한 감압치료보다 더 의미가 있다고 관찰했다.
65438 년부터 0987 년까지 육광신은 에이즈 치료 전문가 그룹의 첫 번째 일원으로 탄산으로 파견되었다. 상대 전문가의 의문에 직면하여, 그는 항바이러스 치료가 에이즈와 같은 바이러스성 질병에 대한 유일한 방안이나 최선의 방안이 아닐 수도 있다고 차분하게 대답했다. 한의사가 을뇌, B 형 간, 천연두, 홍역을 치료하는 것은 바이러스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면역 기능과 장벽 기능을 높이는 것이다. 한약은 바이러스성 질환과 자가 면역성 질환 치료에 많은 경험이 있어 참고할 수 있다. 이런 병을 치료하는 사상은 그의 학술조예, 그리고 일반인을 초월하는 것에 대한 깊은 이해와 체득을 보여 주는 것도 그의 임상 치료의 큰 법보이다.
육광신은 환자의 치료 계획에 대해 상세히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기자가 여러 차례 그에게 물었다. 그는 단지 모든 환자가 다르다고 말했을 뿐, 어떤 병례는 반복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관건은 진료 사고 방식이다. 기자는 그가 64 년 동안 의료 경력에서 본 수많은 병례가 그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든, 한 환자가 그의 전반적인 진료 사상을 표현하기에 부족하거나, 그가 묵묵히 자신의 마음속에 찔러 자신의 관점을 증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육광신은 매주 월요일에 외래를 나서는데, 주로 자신의 면역성 질환, 류머티즘, 류머티즘 등 난치병을 접수한다. 환자 중에는 인근 지인, 정기 비행기를 타고 오는 외국인, 바다를 건너는 해외 인사가 있다.
육광신 박사후 샤오리는 기자들에게 선생님이 항상 전략의 높이에 서서 중양의학의 결합으로 질병의 진단과 치료를 탐구하고 중서의학 모델과 진료 사고방식을 비교해 한 가지 질병에만 초점을 맞추는 길을 돌파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그러나, 루 Guangxin 자주 자신과 다른 사람에 게 질문: 증후군 분화의 "증거" 는 무엇입니까? 변증 진단은 무엇을 발견해야 합니까? 신드롬 분화는 어떤 효과를 내야 합니까? 56 세에 한의베이스 캠프로 돌아가 한의학 이론 연구팀을 만들었는데, 그의' 한의학 연구' 와' 한의학 연구' 에 대한 논술이 오늘의 표준으로 자리잡았다. 그는 일찍이 제 8 회, 제 9 회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위원으로 한의학 발전을 위한 건의안을 내놓은 적이 있다. 그는' 의학은 과학의 발밑에 쓰러질 수 없다' 는 외침을 내며 세상을 놀라게 했고, 파천황하게 우리에게 새로운 학술적 명제를 제시했다.
1983 년 육광신 56 세는 중국 중의연구원 (현재 중국 중의과학원) 으로 전입해 센터 실험실을 기반으로 한의학 기초이론연구소를 설립했다.
한의학 기초이론연구소의 명칭은 육광신이 여러 차례의 세미나에서 기획하고 견지한 결과이며,' 한의학 기초이론' 이라는 단어도 생겨났다.
"한의학 연구와 한약 연구의 차이점은 사용하는 이론과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대체할 수 없고 보완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그는' 한의학 연구' 와' 한의학에 관한 연구' 는 두 가지 다른 개념으로 독립된' 한의학 연구' 를 주장하였다. 이 인식은 한의학 전승 발전의 규범과 명언이 되었다.
그는 베이징에서 제 1 회 중의증후군 연구 전국회의와 국제회의를 열어 중의증후군 연구의 기본 문제를 탐구하고, 중의증후군에 대한 인식을 신드롬 분화에서 근에 이르기까지 인식론 분석을 진행했다.
"1 인치를 한 단계 더 나아가라" 는 것은 육광신이 침술 용어를 참고해 사상을 해방시키고 과학 연구 아이디어를 넓히는 것을 주장하는 것이다. 원래 일을 바탕으로 동료를 이끌고 간-혈풍 (유) 혈혈' 과' 비장-진액-가래습' 두 시리즈의' 칠오'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해 장관급 1, 2, 3 등상을 받았다.
국의대사와 한의학 연구의 주창자로서 그는 2003 년 향산과학대회를 주재하며 한의학 이론 건설과 연구 방법을 제시했다. 2005 년 2 월 과학기술부' 973 계획' 논증회에 참석해 한의학 이론 기초 연구의 지도 사상과 연구 방법을 제시하고, 과학기술부와 보건부의 주요 지도자를 보내 한약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표현하고 한의학 발전의 문제점을 반영했다.
그는 자신의 독특한 중양의학 신분, 연구 경험, 개방, 대담함, 엄밀함, 집요한 근무정신으로 새로운 한의학 연구를 시작했다.
제 8 회, 제 9 회 정협 위원인 육광신은 모든 기회를 이용하여 한의학 발전을 위한 건의안을 내놓았다. 그는 명성이 널리 퍼져 많은 대학과 병원들이 그를 강의에 초대했다. 그는 여러 차례 중의를 선포하고, 여러 차례 중의학 학술을 이야기하고 호소했다. 팔순이 넘은 한 사람은 여전히 한의사에 적성의 마음을 품고 자신의 빛과 열을 바치고 있다.
육광신은 이웃의 눈에는 상냥한 노인으로, 학생 앞에서는 상냥한 선생님이지만, 학술적으로는 엄밀하고 집요하고 예리한 사람이다. 의학은 과학에 고개를 숙일 수 없다' 는 그의 외침은 세계를 놀라게 했고, 우리에게 새로운 학술적 명제를 제시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하고, 어떤 사람들은 이해하는 것 같고, 어떤 사람들은 가부를 말하지 않는다. 그러나 기자는 2009 년 7 월 베이징대학에서 열린' 믿음 철학 과학' 국제회의에서 1997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인 윌리엄 필립스도' 과학이 세상을 관찰하는 유일한 창구가 아니다' 는 견해를 갖고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필립스, 육광신 등 대가가 세상을 아는 선견지명이다. 그들이 통찰력으로 세상을 아는 목소리다. 우리 세대가 하루빨리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현재 중국 한의과학원에는 그가 데려온 한의학 기초이론 연구팀이 있고, 천리 떨어진 광둥 등지에서도 그가 양성한 고도가 있다. 그의 말과 행동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였고, 그의 진료 사상은 인식, 연구, 보급되고 있다.
"부지런히 배우고 우월하며, 배우고 우월하며, 학문을 공부하는 것은 대의라고 한다." 육광신이 말했다. "저는 처음에 한의사를 선택했습니다. 저는 이미 한의사를 위해 평생을 바쳤습니다." 사실, 그는 독서, 신문 읽기, 글쓰기, 강의, 좌진, 교육 등 매일의 안배가 긴장되어 있다. 그는 한의학 이론과 실천의 혁신에서' 생명의 길' 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