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n Yiduo 의 성격 특성은 무엇입니까?

Wen Yiduo,1899165438+10 월 24 일 후베이 성 qishui 카운티 (현재 Xishui 카운티) 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당시 많은 시서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봉건 가정의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어려서부터 좋은 계몽 교육을 받았다. 그 아버지는 만청학자이지만 유신사조의 영향을 받아 사상이 비교적 개방적이다. 이에 따라 베이징 청화개교 이듬해인 19 12 년 겨울, 13 세의 냄새도가 이 예과학교에 파견되어 미국으로 유학을 신청했다.

칭화대는 미국이 일부 경자 배상금으로 설립한 학교로, 미국의 예과교육에 전문적으로 종사한다. 그 학제는 8 년이며, 학생은 졸업 후 바로 미국 대학 2 학년 또는 3 학년에 입학하여 공부할 수 있다. 그래서 칭화대는 교수와 과외 활동 모두 미국의 교육체계를 채택하고 있다. 청화대는 토너먼트를 채택했고, 학생의 절반 정도가 중도에 탈락해 청화대에서 8 년을 읽기가 쉽지 않았다. Wen Yiduo 는 입학 할 때 영어를 따라갈 수 없으며 1 년 동안 자동으로 다시 읽습니다. 192 1 졸업할 때 학생운동에 참가하여 1 년 유급 처분을 받았다. 이런 식으로 그는 이 학교에서 10 년을 살았는데, 이것은 청화 학생 중에서 아마 유일한 학생일 것이다.

19 19 년, 그 시대의 젊은이들과 함께 5 월 4 일 세례를 받았다. 이 학교 학생 지도부' 청화학생대표단' 회원으로 선출돼 서류작업을 담당하고, 청화는 이번 운동에서 가장 오래된 기록인' 청화학생대표단 회의록' 을 포함한 많은 서류 초안 작성에 참여했다. 올해 7 월 그는 청화의 학생 대표로 상해에 가서 전국학생회 성립대회에 참가했다. 회의 기간 동안 나는 손중산 선생의 강연을 들었다.

오사운동도' 민주 과학' 을 숭상하는 사상 해방 운동이다. 이때 채원배의' 미육대종교' 관점의 영향을 많이 받아 문화 개조가 사람의 자질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를 위해 그는 양계초의 장남인 양사성과 함께 구상예술을 연구하는 단체' 미사' 를 공동 발기해' 생활의 예술성' 을 통해 사회를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의 새 시 창작도 이때부터 시작되었다. 그의 첫 번째 새 시집' 붉은 촛불' 이 바로 이때 쓴 것이다.

192 1 6 월, 곧 출국 졸업 전 마지막 시험에 참가할 예정인데, 베이징에서 교사 임금 투쟁이 터져 북양 정부의 탄압을 받았고, 베이징학련은 파업을 선언하여 성원을 표시했다. 학생회 멤버 칭화도' 동정파업' 을 발표했다. 하지만 청화당국은 기일 기말고사를 열기로 했다. 시험에 참가하지 않는 사람은 자동퇴학으로 간주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개인의 앞날에 대한 투쟁에서 냄새, 롤론키, 호호로, 오, 사본동 등 28 명 (졸업생의 약 3 분의 1) 이 시험장에 들어가기를 거부하자 실격되었다. 나중에 이사회의 미국인들은 이것이 미국에 너무 큰 손실이라고 생각했고, 1 년의 재수로 처벌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1922 년 8 월, 시카고 미술학원에 들어갔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당시 많은 청화졸업생들이 실업을 선택했지만, 그는 자신의 미래 생활을 보장할 수 없는 서양 예술을 선택하여 자신의' 인생 예술화' 의 포부를 실천하였다. 1923 콜로라도 대학 예술과로 이전 1924, 저는 또 뉴욕 예술대학에 갔습니다.

미국에서는 국력의 뚜렷한 대비가 그의 애국정서를 더욱 확고히 했다. 그가 방미 초기에 쓴 시 () 는' 기러기',' 태양의 노래',' 이거' 등 모두 선명한 애국 주제를 나타냈다. 1924 년 가을, 그는 로롱키, 호호로, 오경초, 반광단, 오문조류, 양실추 등 청화류미 학생들과 민족주의단체' 대강회' 를 발기했다

Wen Yiduo 는 정치가가 아니다, 그러나 그는 중국의 "미래가 정치 및 경제 정복의 뿐만 아니라 위협 되 고, 또한 문화적인 정복에 의해 위협 된다", "문화적인 정복은 다른 사람 보다는 100 시간 더 많은 것 다 고 믿는다." 이런' 문화 민족주의' 의 부추김에 그는' 정신 차려! 칠자의 노래',' 애국의 마음',' 나는 중국에서 왔다',' 세탁가' 등 반제 애국시와 중화문화를 전파하는 연극 편집과 공연에 참여했다. 1924 년 말, 그가 상원, 조태모, 장과 함께 리허설한 중국 사극인' 양귀비' 가 뉴욕에서 공식 공연한 것은 중국 연극이 미국 무대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큰 성공을 거뒀다. 이에 영감을 받아 보스턴의 양실추, 사빙심, 구 유유가 또 다른 중국 고풍극' 비파행' 을 공연했다. 이 두 공연은 미국에서 중국 문화를 전파하는 작은 고조를 불러일으켰다. 이러한 성공의 격려로, 그가 조태모, 곰버시, 유상원, 양실추, 임, 양사성 등과 함께' 중국 연극 개량학회' 를 설립한 지 얼마 되지 않아 1925 년 5 월 이후 중국 연극권의 중요한 활동가가 된 조태모, 우상원과 함께 귀국했다.

귀국한 후 북경예술학원을 설립하고, 많은 분이 원장으로 초빙되었고, 조태모, 우상원도 교수로 초빙되었다. 그들 세 사람의 노력으로 예술대학은 마침내 연극과를 증설했다. 중국의 유명한 연극가 홍심은 예술학원 연극과의 설립은 중국이 처음으로 비열한 연극을 국가교육기구와 관계가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Wen Yiduo 가 가장 잊을 수 없는 것은 시입니다. 1926 년 4 월 그는 서지모, 주향, 라오맹칸 등과 함께 했다. 《조간 신문》시간지를 기초로 신시율실험을 진행하다. 많은 칭찬과 비하를 가져온' 사수' 를 이 부간지에 게재했다. 그의 신시가' 삼미' 이론을 창작한 것도 이때 공개적으로 제기된 것이다.

1926 기간 동안 북양 정부는 지식인에 대한 고압 정책을 실시하여 민국 이후 베이징 최초의 지식인 대이동을 초래했다. 이번 가을, 베이징을 떠나 상해 오송정치학원에 가서 원장을 맡는 것을 좀 맡아 보세요. 1927 년 초 무창 국민혁명군 북벌군 총정치부에서 미술주식장을 맡았습니다. 당시 청화교우 후시 외에도 양실추, 반광단, 라오맹칸, 유상원, 장 등이 있었다. 남하의 친구는 서지모, 정실림, 유 등이 있다. 그들은 중국 문학과 정치사에서 유명한' 신월서점' 을 창설했다. 신월서점에서 편집 출판한' 신월월월간지' 는 당시 상당한 영향을 미쳤으며, 이 간행물의 첫 세 명의 편집자 중 한 명이었다.

국민당은 1927 년' 당내 대청소' 를 개최한 후 많은 젊은이들이 연루되는 것을 보고 매우 낙담했다. 그의' 심장 박동',' 황촌' 등의 시에서 우리는 군벌 혼전의 증오를 느낄 수 있다. 그의' 발견',' 한마디',' 고백',' 태양에 대한 맹세' 등의 시에서 그는 자신의 분노를 표했다. 이 현실주의 작품들은 그의 애국주의 시가 창작의 또 다른 새로운 단계를 구성한다.

또한 1927 년 가을에 국민정부가 교육개혁을 진행하여 프랑스를 모방한 대학구를 설립했다. 수도 남경에서 일부 대학은 난징 제 4 중산대 (이후 중앙대, 현재 남경대) 를 합병하여 설립했다. Wen Yiduo 는 외국 문학부 주임으로 임명되었다. 1928 년 여름 우한 대학 설립 준비. 삼자의 정서에 영감을 받아 우한 대학 문학원 원장이 되었다. 1930 년 여름 칭다오 대학이 설립되어 문학원장 겸 중문과 학과장으로 초빙되었다. 1932 년 청도 대학에서 학생운동이 발생했고, 창봉은 바로 많은 사서인 양실추를 가리켰다. 한 번 더 화가 나서 칭다오 대학을 떠나 모교인 칭화대학으로 돌아와 중문과 교수가 되었다.

중국 근대사에서 Wen Yiduo 는 시인, 학자, 전사로 정의되었다. 이런 평가는 그의 세 가지 신분과 인생의 세 단계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신월' 이 그의 시인 단계였다면, 우한 대학부터 그는 학자 단계에 들어섰을 것이다.

우한 대학에서, 교학의 필요성 때문에, 주요 정력을 학술 연구에 집중하는 것을 좀 맡아 보아라. 칭화로 돌아온 후, 그의 연구 촉수는 이미 고대 문학, 김문, 시경, 초사, 주역, 백가쟁명, 악부, 당대문학 등 많은 분야를 광범위하게 다루었다. 그는 오래된 학술적 배경을 가지고 서양의 연구 방법에 대해 잘 알고 있어서 학술 연구에서 새로운 길을 걸었다. 그는 한편으로는 고증을 중시하고, 한편으로는 문화 인류학의 방법으로 중국 문학을 재검토하여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초사 교정이 출판된 후 이듬해 교육부 학술 2 등상을 받았다. 평론이 많이 들렸는데, 곽모로는 그의 연구 중 일부는 전무후무한 것이고, 뒤이어 오는 사람은 없다고 말했다. 여러 번 희생한 후 학자들은 이것이' 학술계의 큰 손실' 이라고 입을 모은다. 12 권이 출판한 냄새 다전집은 대부분 학술적인 성과다. Wen Yiduo 는 그의 이상은 "시의 역사" 또는 "역사의 시" 를 쓰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문학의 창문을 통해 중국의 찬란한 고대 사상과 문화를 반영하기를 희망한다.

1937 년 항일전쟁 발발, 청화, 북경대학교, 남남 이천 쿤밍, 서남 유엔 총회 통합. 운남에서 오랫동안 그는 여전히 교육과 연구에 힘쓰고 있다. 그러나 국민당 통치의 부패로 그와 많은 지식인들이 상아탑에서 나와 정치에 대해 물어보기 시작했다. 1943 년 봄, 장개석' 중국의 운명' 을 읽은 후 사상이 크게 바뀌었다. 그는 이 책이' 공공연히 오사운동에 도전한다' 며' 어쨌든 참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올 가을, 그는 주지청에서 해방구의 시를 보았는데, 그 중 들판 거리시가 그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그래서 방과 후 첫 수업에서 그는 들판의 시를 소개하고, 자신이 줄곧 치욕을 참고 고서 한 무더기에 살고 있다고 말했다. 들판은' 시대의 드러머' 였다. 이 계층의 목소리가 즉시 대회에 퍼지자 사람들은 "북소리를 듣는 시인은 북을 치는 시인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중공서남 * * * 국 홍보부장인 화강 () 이 주은래 쿤밍 () 으로 파견되어 윈난성 정부 주석 용운 () 의 통전 업무를 하게 되었다. 화강은 학자형 직업혁명가로, 고급 지식인을 끌어들이는 법을 알고 있으며, 전문적으로 좀 더 많은 것을 방문한다. 의 영향으로 나롱키, 반광단, 증소런, 반대규, 추투남, 상악, 폰, 윈가우, 오민 등 진보교수로 구성된 서남문화연구회에 참여했다. 처음에는 학술 교류를 위주로 하다가 점차 형세 분석과 학습으로 옮겨갔다. 나중에 우리는' 연합정부',' 신민주주의',' 해방구 전장',' 신화일보',' 군중' 과 같은 중국의 * * * 서류와 신문을 받았다. 그러던 어느 날, "오래된 신문 한 무더기에서 10 여 년을 살았는데, 나는 우리 민족과 문화의 병을 잘 알고 있다. 나는 감히 처방을 할 수 있다." 라고 선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1944 기간 중국 정면전장에서 우한 함락 이후 가장 심각한 군사위기가 발생했다. 불과 몇 달 만에 천리무수, 서남 대문이 활짝 열리면서 형세가 위태롭다. 1 년 전, 오한은 민맹에 가입하라고 권했지만,' 군자는 당원이 아니다' 는 관념의 영향을 받아 동의하지 않았다. 이때 그는 "집에 불이 났다. 누가 불을 끄든 간에" NLD 에 가입했다고 느꼈다. 그 이후로 그는 한 학자에서 전사로 변했다.

정치를 추궁한 후에도 여전히 시인의 기질이 있고, 말하는 것도 솔직하다. 지난 8 월 국민당 제 5 군사부 간담회에서 그는 "지금은 단 하나의 길-혁명!" 이라고 공개적으로 선언했다. 。 65438 년 2 월 윈난기념 봉기 때' 원세개는 죽지 않았다' 며' 민주주의는 반드시 독재를 전복해야 한다' 고 외쳤다. 이런 대담한 성격은 젊은이들과 쉽게 소통할 수 있다. 그는 곧' 쿤밍의 노신' 이라고 불리며, 젊은이들에게 좋은 스승과 좋은 친구로 여겨졌다. NLD 전국대표대회에서 그는 중앙집행위원회 위원으로 선출되었다.

항일전쟁 이후 내전에 반대하고 평화를 쟁취하는 것이 신시기 민주운동의 중심 임무가 되었다. 1945 65438+2 월 1 일 국민당은 군대를 동원하여 국립서남연합대학을 포위하고 총검과 수류탄으로 청년 4 명을 살해한' 하나 둘 둘 하나 참사' 를 만들었다. 학살 사건에 직면하여 자신이 대회 교수 회의 비서로서의 직무를 이용하여 교수 회의가 학생들의 호소에 유리한 결의안을 통과하도록 촉구하였다. 반광단, 다다, 상악, 초투남, 피효통, 오부형 등 교수와 함께 휴교 선언을 하며 학운사상 유례가 없는 것을 개척했다.

비록 정치 활동에 참여했지만 현실을 참을 수 없어 분노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 정치, 정치, 정치, 정치, 정치, 정치) 사실 그의 소원은 여전히 학술 연구에 종사한다. 1946 1 10 월, 정치협상회의가 열렸다. 그는 오민에게 일단 정치가 궤도에 오르면 서재로 돌아가 그의 학술 업무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시대의 발전은 그가 서재로 돌아오는 것을 막았다.

올해 5 월 4 일, 국립 서남 유엔 총회 종료, 사제들이 잇달아 제대하다. 7 월 1 1 일, 마지막 동창들을 보낸 날 밤, NLD 중앙위원 이공박은 쿤에서 국민당 특무에 의해 암살당했다.

이공박이 죽은 후, 사람들은 많은 사람들이 블랙리스트에 있는 두 번째 사람이라는 소문을 퍼뜨렸다. 그해 Wen Yiduo 가 살았던 기숙사 입구에는 하루 종일 간첩 감시가 있었고, 심지어 누군가가 마당에 달려가 어떤 옷을 입고 있는지 물었다. 한 여간첩이 그의 집에 들이닥쳐서,' 둘' 이' 밤' 이라는 두 글자로 목숨이 걸려 있다고 들었다. 당시 상황은 무서웠지만 당시 운남 NLD 의 주요 책임자로서 시위를 이끌고 이공박의 장례식을 처리해야 했다. 동시에 그는 국민당이 감히 자신을 죽일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는 결국 유미학자이기 때문에 * * * 산당이 아니기 때문이다.

7 월 15 일 이공박 열사 보고회가 운남대학교에서 열렸다. 회의에서 간첩이 소란을 피우니, 많이 화가 났다. 그는 즉흥적으로 유명한' 마지막 연설' 을 발표했다. 그는 이공박처럼 "앞발이 대문을 나서면 뒷발이 다시 대문에 들어갈 준비가 안 돼!" 라고 말했다. 。 오후 5 시에 그의 집 앞뒤에 몇 명의 간첩의 습격을 받았다. 그의 뒤통수, 가슴, 손목이 10 여 발의 총알에 맞아 바로 피바다에 쓰러졌다. 그의 장남, 국립서남연합대학교 학생문의 동반으로 그도 다섯 번 맞았고, 그의 폐는 맞았고, 그의 다리는 끊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