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유의 '분노의 책'
어릴 때 그는 세상 일이 어렵다는 것을 알았고 중앙 평야는 북쪽을 산처럼 바라 보았다.
눈 내리는 밤에 건물배는 광주를 건너고, 철마는 강한 가을바람에 흩어진다.
만리장성에 담을 쌓고 텅 비리라 다짐했지만, 관자놀이의 바랜 머리카락은 이미 거울에 얼룩져 있었다.
'시시'는 수천년 뒤에도 남들과 비교할 수 있는 세계의 진짜 이름을 보여준다.
1. 이 시는 작가의 칠운시의 대표작이자 그의 유명한 애국시이다. 이 시는 어린 시절의 영웅적인 정신과 전성기의 투쟁 경험을 회상하고, 낭비된 시간과 실패한 야망에 대한 슬픔과 분노를 표현하며, 시인의 삶의 생각과 야망을 전형적으로 요약합니다.
2. 첫 번째 대련은 세상의 고난을 한탄함과 동시에 중원을 회복하려는 영웅적 야망을 표현하며, 반황금군에서의 전투 경력을 회상하는 서사이다. 최전선은 자신의 야망이 실패한 것에 대한 분노를 표현하는 감정이고, 마지막 대련은 북방 원정 중 제갈량을 칭찬하고 현재를 한탄하는 내용이다. 법정에는 아무도 없고 기대만 가득하다는 것.
3. 이 시의 예술적 특징:
(1) 이 시는 '분노'라는 단어를 고수하며 복잡한 감정의 기복을 표현하고 있다. 분노에도 자부심이 넘치고, 턱 커플은 관대하고 활력이 넘치고, 목 커플은 슬프고 감상적이며, 꼬리 커플은 슬픔과 기대로 가득 차 있어 수직과 수평의 개방과 개방에서 시인의 풍부한 감성적 의미를 보여줍니다. 폐쇄.
(2) 이 시에서는 대조기법을 활용한 것도 돋보인다. 첫 번째는 과거의 위업과 오늘날의 쇠퇴 사이의 대조이고, 두 번째는 "만리장성을 막는다"는 이상과 "세상이 너무 어렵다"는 현실 사이의 대조입니다. 남송 왕조 지배 집단의 공격성과 안일함.
(3) 이 시는 작품의 안정을 주제로 하여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특히 대련의 두 행은 서로 다른 시공간의 두 그림을 겹쳐서 결합하는 이미지 병치 기법을 사용한다. 한숨에 Wuhen은 높은 보편성과 생생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구조적으로 이전과 다음을 연결하는 역할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세상이 어렵다", "공허한 자기 약속" 등의 표현도 감정의 근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