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 (병음: Y) 는 일급 한자 (상용자) 로 상대 갑골문에 처음 등장한다. 그것의 고자형은 지면의 흙과 나무로 이루어져 있어 야외의 경치를 표현했다.
고문에서 나무를 모양에 더하고, 작은 인감은 흙을 밭과 흙으로 바꾸어 형성자가 되었다. 교외에서 광야, 들판, 외진 곳, 국경 등에 이르기까지. , 단순, 저속한, 오만, 분방함 등에 이르기까지. , 그리고 국민과 북한 사이의 상대적 비공식적 관계.
단어의 출처를 소급하다
들판의 본의는 교외를 가리키며, 주민구역과 반대되는 산야, 들판, 들판의 들판을 가리킨다. 중국 고대에 교외는 숲과 들판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큰 건물이 없었기 때문에 교외의 시야가 매우 넓어서, 일정한 범위와 경계의 의미는 이 들판에서 유래한 것으로 시야와 경계 방면에 사용되었다.
또한 고대에는 일반인들이 산야에서 살았고, 달관 귀인은 도시에 살았다. 야마노 인민은 무력할 권리가 없다. 그들은 통치의 대상이다. 그래서 야생도 민간을 가리키며 야만적, 통치, 반대 등의 단어에 쓰인다.
야생은 산야뿐만 아니라 시골에서 자란 동식물 (예: 멧돼지, 꿩, 들풀, 들꽃) 을 가리킨다. 이 동식물들은 인공적으로 재배된 동식물과 달리, 왕왕 야생이다. 그래서 윌드는 우악스럽고 무지막지하며 문명화되지 않은 뜻을 가지고 야심, 야성, 야만적 등의 단어에 쓰인다.
《설문 해자》자기
들판과 교외도 참고:' 시서' 는 시골이 백리 밖에 있다고 말했다. 부처는 성외의 교외는 교외, 교외는 야생, 야생은 삼림, 삼림 바깥은 Xi 라고 부른다. 남호시'' 태풍' 은 모두 시골이라고 말한다. "정풍" 전: 야도 교외도. 논어: 질은 문보다 낫지만, 그 야생이다. 바오 시안 (Bao xian) 은 말했다: 야생은 야만인과 같다. 말이 경멸하다.
강희사전
고문: 년, "당운" 가위양. 집운',' 운회',' 정운' 은 모두 같은 성조에 기반을 두고 있다. 《설문》: 교외도. 쉬운 동료: 같은 잎, 일정한. 묽다: 야생, 멀다. "송로의 시": 종마 한 마리가 야생에 있다. 참고: 도시의 교외는 교외라고 하고, 교외는 야라고 합니다.
Li Zhou, 지방 공무원, sui 사람들: 왕국의 야생. 참고: 농촌은 야라고 불리며, 전기 사오현의 수도이다. 이주 추관: 현장이 야생 동물 담당. 참고: 토지는 티두에서 200 마일에서 300 마일까지입니다. 운사: 박야. 논어: 질은 문보다 낫지만, 그 야생이다. 예단향 활: 그래서 소셜노. 슈: 밭에 있는 사람들은 급하고 예의가 없어요.
또 정식 이름이에요. "왼쪽 18 년": 야생 전갈이 자신의 특색을 보호하게 하다. 참고: 예 sikou 는 또한 카운티 학자입니다. 예기 월령: 계절춘의 달, 명야, 뽕나무를 베지 않고 철이 있다. 참고: 유예는 주요 분야와 숲의 관원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