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서남, 샘물 옆, 구양공임지사 이듬해, 건정명은' 풍락정' 이라고 불리며, 풍락정 () 의 서술을 써서 그 이름의 유래를 설명했다. 그 후 나는 풍락각 동쪽으로 수백 보 걸어가서 산이 높은 곳을 찾았다. 나는' 흥신정' 이라는 정자를 지었는데, 나에게 쪽지를 써 달라고 했다.
구양공과 그의 손님이 손님으로 오면 반드시 풍락각에 가서 술을 마실 것이다. 어떤 사람이 술에 취해 피곤하면 반드시 성심각에 가서 경치를 볼 것이다. 그들은 주변의 산들, 백운산이 만연한 안개, 끝없이 펼쳐진 광야, 울창한 화초와 나무, 아름다운 산천산석을 볼 수 있으며, 그들의 눈을 볼 수 있게 하고, 귀로 듣는 것은 모두 신선하고, 마음은 깜짝 놀라 깨어나고, 심지어 오래도록 잊지 못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래서 이런 것이 형성된 이유에 따라' 각성각각' 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은 한유' 북호' 시의 한 문장이다. 아아! 그는 정말 샘에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그는 샘에 이름을 지어 허실을 나타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구양공의 행복을 형용할 수 있다. 우리의 군주는 천하인민에게 관대하고 처벌을 받지 않을 수 있으며, 우리 국민은 세계에서 부유한 생활을 할 수 있고, 원한도 없고, 천하의 학생들은 모두 현량하고 재능이 있으며, 외진 지역의 동물, 조류, 식물은 모두 정상적으로 자란다. 이것이 바로 구양수의 행복이다. 그런데 한 산의 한 귀퉁이, 한 못의 봄물 옆에서 구양공의 행복인가요? 이것은 사실 구양공이 여기에 남아 있는 이상이다.
구양공의 덕처럼 한유가 죽은 지 수백 년이 지났다. 지금 그와 동행하는 손님들은 구양공의 희한함을 모른다. 다음 1000 년 동안 어떤 사람들은 구양공을 우러러러보고 그의 유적을 참관했다. 그들은 그를 다시 만나고 싶었지만, 또 그를 볼 수 없었다. (혹은 그보다 못하다.) 비로소 구양공이 얻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럼 그와 함께 이곳을 여행하는 사람이 행복과 행운을 느끼지 않을까요? 그리고 나는 문장 를 통해 그의 문장 이후 나의 명성을 믿을 수 있다. 나는 행복과 행운을 느끼지 않을 수 있을까?
송인종 이청 7 년 8 월 15 일 일기.
1 문단은 구양수가' 각성각' 을 건설한 이유를 간략하게 분석하고, 스스로 그 위에 필기를 의뢰했다. 먼저 성심각의 지리적 위치인' 여주 서남 샘물' 을 소개한다. 그런 다음 건설 시간이 구양수가 강등된 시기라고 설명했다. 그는 여주에서 근무한 이듬해인 1046 년에 풍락각을 먼저 건립한 다음 풍락각 동쪽 수백 보 지점에 흥신각을 세웠다. 두 번째 단락은 구양수가 살구심각에 대한 방문과 살구심각의 이름을 딴 이유를 소개한다. 구양수와 주의 손님들이 이곳을 관광하러 오면 반드시 풍락각에 가서 술을 마셔야 한다. 그리고 반드시 성심각에 올라가 술을 깨워야 한다. 작가는 얼어붙은 말로 심각이 술을 깨게 하고, 높은 곳에 올라' 군산 운무가 돌고, 광야가 끝없이 펼쳐지고, 초목이 무성하고 봄미가 넘친다' 는 것을 바라보니, 사람을 상쾌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세 번째 단락은 구양수의 숭고한 정치적 포부와 유가의 우국우민 이상을 찬양했다. 이 단락은 전문의 중점으로, 작가는 구양공이 사회 민생에 관심을 갖는 유교 정신을 매우 중시한다. "산 한 구석, 샘 옆, 재미있어요?" 따라서 사람들이 파빌리온을 사랑하는 것은 점점 더 넓은 정치적 포부입니다. "우리 군은 우행하고, 우리 백성은 선행하고, 천하의 아들들은 선행을 하며, 이 땅의 새와 짐승의 초목은 부끄럽지 않습니다." 쩡 공 (Zeng Gong) 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구양 수 (Ouyang Xiu) 의 진정한 기쁨이며, "그의 마음을 깨웠다." 그런 위대한 인격은 쩡공 (Zeng Gong) 의 관점에서 "내 앞에 지나간 시대는 어디 있습니까?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클릭합니다 한유 외에도: "당신이 덕행이 있는 사람이라면, 아들이 수백 년 동안 죽어도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십만년 후, 대중을 흠모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대중의 흔적을 바라보고, 그것을 생각하고, 한숨을 쉬며, 대중의 어려움을 알 수 있을 것이다. " 살구심각은 구양수우국우민의 유교 이상을 반영하고, 구양수는 쩡공에게 또 좋다. (그의 추천으로 쩡공의 재능이 두드러져' 당송팔인' 중 하나가 되었다.) 그래서 쩡공은 이 기회를 빌어 구양수의 덕행을 열정적으로 보여 세상을 깨우고, 명령을 받아' 행복과 행운' 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2. 마음을 깨우는 정자: 쩡공 번역 경력 옆에 있습니다.
번식: 번식과 전파.
여주 서남, 샘물 옆, 구양공임지사 이듬해, 건정명은' 풍락정' 이라고 불리며, 풍락정 () 의 서술을 써서 그 이름의 유래를 설명했다. 그 후 나는 풍락각 동쪽으로 수백 보 걸어가서 산이 높은 곳을 찾았다. 나는' 흥신정' 이라는 정자를 지었는데, 나에게 쪽지를 써 달라고 했다.
구양공과 그의 손님이 손님으로 오면 반드시 풍락각에 가서 술을 마실 것이다. 어떤 사람이 술에 취해 피곤하면 반드시 성심각에 가서 경치를 볼 것이다. 그들은 주변의 산들, 백운산이 만연한 안개, 끝없이 펼쳐진 광야, 울창한 화초와 나무, 아름다운 산천산석을 볼 수 있으며, 그들의 눈을 볼 수 있게 하고, 귀로 듣는 것은 모두 신선하고, 마음은 깜짝 놀라 깨어나고, 심지어 오래도록 잊지 못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래서 이런 것이 형성된 이유에 따라' 각성각각' 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은 한유' 북호' 시의 한 문장이다. 아아! 그는 정말 샘에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그는 샘에 이름을 지어 허실을 나타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구양공의 행복을 형용할 수 있다. 우리의 군주는 천하인민에게 관대하고 처벌을 받지 않을 수 있으며, 우리 국민은 세계에서 부유한 생활을 할 수 있고, 원한도 없고, 천하의 학생들은 모두 현량하고 재능이 있으며, 외진 지역의 동물, 조류, 식물은 모두 정상적으로 자란다. 이것이 바로 구양수의 행복이다. 그런데 한 산의 한 귀퉁이, 한 못의 봄물 옆에서 구양공의 행복인가요? 이것은 사실 구양공이 여기에 남아 있는 이상이다.
구양공의 덕처럼 한유가 죽은 지 수백 년이 지났다. 지금 그와 동행하는 손님들은 구양공의 희한함을 모른다. 다음 1000 년 동안 어떤 사람들은 구양공을 우러러러보고 그의 유적을 참관했다. 그들은 그를 다시 만나고 싶었지만, 또 그를 볼 수 없었다. (혹은 그보다 못하다.) 비로소 구양공이 얻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럼 그와 함께 이곳을 여행하는 사람이 행복과 행운을 느끼지 않을까요? 그리고 나는 문장 를 통해 그의 문장 이후 나의 명성을 믿을 수 있다. 나는 행복과 행운을 느끼지 않을 수 있을까?
3.' 살구심정기' 영어 번역' 살구심정기' 는 북송 문학가 쩡공 () 의 산문이다.
여주 서남, 한 샘 옆, 구양 공임지사 이듬해, 건정명' 풍악' 을 건립하고 직접 필기를 하여 이 이름의 유래를 표시하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풍락각 동쪽 수백 걸음 떨어진 곳에 높은 산이 있는 곳을 찾아' 깨우는 마음' 이라는 정자를 지어서 내가 필기할 수 있게 했다.
구양공과 국빈이 이곳을 방문할 때마다 반드시 풍락각에 가서 술을 마셔야 한다. 때때로 네가 술에 취했을 때, 너는 반드시 해장정에 올라 밖을 내다보아야 한다.
산, 구름, 끝없는 광야, 무성한 식물, 아름다운 샘물로 둘러싸여 있어 아름다운 풍경이 현란하고 들리는 샘물 소리가 상쾌하다. 그래서 기분이 상쾌하고 소탈하고 정신이 맑아서 오래 머물지 않고 싶다.
그래서 이 도리에 따라 정자를' 흥신정' 이라고 명명한 것은 한추의 시' 북호' 에서 따온 것이다. 아! 이것은 아마도 산천 사이에서 즐거움을 찾는 데 능숙하고, 본 아름다운 풍경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것은 더 수준급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구양공이 정말 행복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 황제는 세상에서 근심 걱정 없이 평온하고 조용하다. 우리 국민은 걱정도 없고 불만도 없다. 천하의 학자들은 모두 우수한 재료가 될 수 있다. 사방팔방의 소수민족과 동물, 새, 식물 등의 생물은 모두 자신의 자리를 가지고 있다.
이것이야말로 구양공의 진정한 행복이다! 산각 하나, 맑은 샘 하나, 구양공회는 어디에 있습니까? 그는 단지 감정을 여기에 기탁했을 뿐이다! 구양공 같은 성인은 한유가 죽은 지 수백 년 만에 탄생했다. 오늘 그와 동행한 손님들은 구양공 같은 성현이 만나기가 어렵다는 것을 몰랐다.
수천 년 후, 어떤 사람들은 구양공을 우러러보고, 그의 유품을 우러러보고, 그를 보고 싶어하는 사람은 그와 동시대가 아니기 때문에 한숨을 쉬게 될 것이다. 오양공과의 만남이 정말 어렵다는 것을 이제야 알았다.
그럼, 지금 구양공과 함께 여행하는 사람이 행복과 행운을 느끼지 않을까요? 그리고 나, 쩡 공, Ouyang 공 문장 뒤에 변명으로 이 문장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행복하지 않고 감사할 수 있을까? 송인종 이청 7 년 8 월 15 일 일기.
해피 파빌리온 번역: Chuzhou 남서, 봄 물 가장자리. 구양공주의 2 년, 정명' 풍락' 은 그가 직접 쓴 이름을 보는 것이다.
풍락의 동쪽, 수백 보, 산이 높다. 이 정자는' 마음을 깨워라' 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공공기가 그것을 기억하게 한다. 무릇 공, 국빈이 나가면 반드시 즐겁게 마실 것이다.
술에 취해 피곤하면 깨어나 그 산을 바라보고, 구름을 보고, 그 연기를 보고, 끝없는 광야를 보고, 그 풀과 나무를 보고, 그 봄돌을 보고, 눈을 보고, 귀를 들을 수 있지만, 마음은 깨어나고, 오래도록 돌아오지 않는다. 그래서 자한은 분노의 이름으로' 북호' 라는 시를 은퇴했다. 이봐! 산천 사이가 재미있다고 할 수 있어요.
비록, 나는 대중의 쾌감을 말할 수 있지만, 나의 군자는 수영을 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나의 인민은 충분히 지불하고 후회하지 않는다. 세계 학자, 모든 재능 과 좋은; 살기 좋은 새와 짐승 식물은 모두 살기에 적합하다.
궁동도 산의 한 귀퉁이였고, 옆에는 샘이 하나 있는데, 어떻게 행복할 수 있단 말인가? CCBA 에서 왔습니다. 만약 당신이 똑똑한 사람이라면, 아들은 수백 년 전에 죽었습니다.
오늘 같이 나간 손님은 아직 대중의 어려움을 알지 못한다. 1000 년 이후 대중을 우러러보는 사람도 있었지만 대중의 흔적을 보고 보고 싶었고, 한숨도 못 쉬며 대중의 어려움을 알게 되었다.
그럼, 너와 이곳을 여행하는 사람은 모두 좋아하지 않을 거야, 모두 즐거워할 거야! 그러나 공은 글을 공문의 구실로 삼을 수 있는데, 그는 좋아하지 않고, 또한 매우 운이 좋다! 이청 7 년 8 월 15 일 일기. 。 。
5. 「깨어라! 」 역본 제 1 항: 가을밤 범선의 즐거움을 쓰다.
작가는 먼저 배를 젓는 시간과 장소를 설명한 다음 미풍, 이슬, 달빛, 물빛이 뒤섞인 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했다. 작가는 이런 시적인 경지에서 술을 마시며 시를 읊으며, 일엽편주가 광대한 강 위에 떠 있게 하고, 마치 전설의 선녀, 독립 자주와 완전히 해방된 것처럼 느껴졌다.
2 항: 술을 쓰고 노래를 부르는 것은 기쁨에서 근심으로 바뀐다. "나는 너무 어리둥절하고, 아름다움을 기대하고, 천국을 기대한다."
"아름다움" 은 작가의 아름다운 이상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아름다움' 은 어디에 있나요? 하늘의 다른 쪽에서는 그렇게 멀리 떨어져 있어서 너는 잡을 수 없다. 실망한 느낌은 글에 있다.
"손님" "원망은 갈증과 울음은 원망과 같다" 는 슬픈 피리 소리가 바로 작가의 지금 심정을 묘사한 것이다. 제 3 항: 주체와 객체 두 방면에서 질문하여 생명의 무상함을 써내다.
적벽월야에서 손님은 조조의 시를 생각하고 적벽전을 생각했다. 이것들은 이미 과거가 되었고, 시간이 지날수록 영웅의 업적은 이미 사라졌다! 일생의 영웅' 도 그렇고, 하물며 우리 같은 물고기와 새우를 친구로 삼는 일반인은 말할 것도 없다.
우리는 하늘과 땅 사이의 파리, 창해 한 방울 같지 않습니까? 강은 끝이 없고, 생명은 짧고, 순식간에 지나간다. 플라잉 시안 (feixian) 과 동행하여 달을 오래 안고 있지만 착각에 지나지 않는다! 이것은 정말 인생에서 풀 수 없는 큰 비애다! 이때 1 단락이 표현한 기쁨은 이미 무거운 슬픔에 삼켜졌다. 제 4 항: 작가는 활달한 낙천적인 글로' 주' 와' 손님' 의 슬픔을 분산시켰다.
작가는 눈앞의 물과 달을 예로 들어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모든 것을 설명하는데, 변화의 면도 있고 변하지 않는 면도 있다. 물이 흘러가고, 달이 흐르고, 달이 지고, 변화하고 있다. 그러나 물은 무궁무진하다. 달은 영원히 비어 있지만, 이것은 변하지 않았다. 변하지 않는 한, 물건은 내가 꺼지지 않는데, 왜 장강의 무한함을 부러워할 필요가 있는가, 생명의 짧음을 한탄할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더욱이, 사람의 슬픔은 종종 욕망이 충족되지 않는 데서 비롯된다. 우리가 자신의 욕망을 억제하고 마음을 넓힌다면 산천강, 온 산의 달빛, 자연을 껴안는 것이 유용할 것이다.
아름다운 이상과 슬픈 현실 사이의 모순에 직면하여 작가는 초연한 태도로 자신을 위로하고 자연의 기쁨으로 자신의 정신적 억압을 완화시켰다. 제 5 항:' 주',' 손님' 을 쓰면 슬픔이 기쁨으로 변하고, 다시 마음껏 술을 마시며 배에 취하면 어느새 날이 밝아진다.
이 짧은 글은 일파삼할인으로 당시 작가의 복잡한 심정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작가는 이상, 열정, 재능이 있는 사람이지만, 억압당하고 따돌림을 당하고, 시전 포부를 원하지만 얻지 못한다. 그는 외로움, 외로움, 억울함, 슬픔을 금할 수 없었다.
달밤 범선, 자연 풍경이 그를 매료시켜 차디찬 현실을 잠시 잊고' 페더 선화' 라는 착각을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그가 술에 취해 노래를 불렀을 때, 생각이 다시 현실로 돌아와 상실감과 무력감을 느꼈다.
이런 어찌할 바를 모르는 느낌이 그의 노래에서 은은하게 드러났다. 동료 행인이 그의 노랫소리에 감염되어 슬픈 피리를 불었을 때, 그는 정말 슬펐다.
손님의 불평은 바로 작가의 진실한 생각과 느낌이다. 세월이 흘러 인생이 이렇게 짧아서 성취할 수 없고, 성선도 환상이다.
이것이 바로 작가의 감정으로 갈등과 고통에 빠져 있다. 그러나 저자는 뒤이어 우주 생명의 느낌으로 갈등의 고통에서 자신을 구해냈다.
그 글들은 그의 넓은 마음, 숭고한 눈빛, 초월적인 태도를 보여준다. 개인의 자유 해방에 대한 그의 추구와 명리에 대한 경멸을 표현했다. 정직하고 깨끗한 삶을 사는 것에 대한 그의 관심과 자연과 삶을 사랑하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정신을 보여준다. 바로 이런 태도, 취미, 정신이 그를 파란만장한 인생길에서 쓰러지지 않게 했다. 심지어 정치적으로 가장 실의에 빠졌을 때도 마찬가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6. 정신각 (발췌) 은 일찍이 여주 서남, 샘변, 구양공좌부 (1) 라는 문제를 통해 문어문 내용 단어에 대한 이해능력을 조사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문어문 실어의 축적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전체 문장의 의미로 판단할 수도 있다. ① 스프링 옆. 야: 물가에서, 가장자리에. ② 그래서 이런 물건에 따르면' 각성각' 이라고 불린다. 그래서 ③ 빈 원야는 끝이 없다. 가난하면 안 된다. ④ 산의 한 귀퉁이. 구석: 구석. (2) 이 질문은 문장 리듬의 정지를 조사한다. 일반적으로 주어와 술어 사이, 술어와 목적어 사이, 수식어와 중심어 사이입니다. 문장을 번역하면 바로 "그는 정말 말할 수 있다. 그는 산천에서 재미를 보는 데 능하다. 선권 사이 (3) 이 문제는 문장을 이해하고 번역하는 능력을 조사한다. 대답할 때 먼저 컨텍스트로 돌아가 문맥에 따라 문장의 전체적인 의미를 이해한 다음 명제자가 결정할 수 있는 할당점을 생각해 본다. 우선, 중요한 실어와 허사를 찾아내서, 특수한 문장형이 있는지 검사하고,' 유지',' 삭제',' 변경',' 보충' 방법을 이용하여 직역을 위주로 의역하여 아래와 같이 번역해야 한다. 오랜 시간 동안, 그들의 마음은 놀라움으로 갑자기 놀라 잠에서 깼고, 심지어 오랫동안 돌아가는 것을 잊었다. (4) 이 문제는 정보 필터링과 문장 내용에 대한 개괄적 능력을 조사한다. 취심정' 의 이야기는' 깨어나다' 라는 글자로 전문을 관통한다.' 취인정' 의 이야기와 마찬가지로' 경치를 감상하다',' 민과 함께 즐기다' 는 사상을 표현하며' 엎질러지고 깨어나다' 는 정치인 풍격을 보여준다. 답: (1)① 물 가장자리, ② ③ 각 구석 (2) 은/탐욕/산천 속 (3) 그들의 마음도 놀라움 때문에 (갑자기) 수싱, 심지어 산천 수싱 환희를 오래도록 잊고 있다
7. 《성심정기》의 번역을 급히 구합니다. 여주 서남, 샘물 옆에서 구양은 이듬해' 풍락정' 이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풍락정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써서 그 이름의 유래를 설명했다.
그 후 나는 풍락각 동쪽으로 수백 보 걸어가서 산이 높은 곳을 찾았다. 나는' 흥신정' 이라는 정자를 지었는데, 나에게 쪽지를 써 달라고 했다. 구양공과 그의 손님이 손님으로 오면 반드시 풍락각에 가서 술을 마실 것이다.
어떤 사람이 술에 취해 피곤하면 반드시 성심각에 가서 경치를 볼 것이다. 그들은 주변의 산들, 백운산이 만연한 안개, 끝없이 펼쳐진 광야, 울창한 화초와 나무, 아름다운 산천산석을 볼 수 있으며, 그들의 눈을 볼 수 있게 하고, 귀로 듣는 것은 모두 신선하고, 마음은 깜짝 놀라 깨어나고, 심지어 오래도록 잊지 못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래서 이런 것이 형성된 이유에 따라' 각성각각' 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은 한유' 북호' 시의 한 문장이다.
아아! 그는 정말 샘에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그는 샘에 이름을 지어 허실을 나타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구양공의 행복을 형용할 수 있다. 우리의 군주는 천하인민에게 관대하고 처벌을 받지 않을 수 있으며, 우리 국민은 세계에서 부유한 생활을 할 수 있고, 원한도 없고, 천하의 학생들은 모두 현량하고 재능이 있으며, 외진 지역의 동물, 조류, 식물은 모두 정상적으로 자란다. 이것이 바로 구양수의 행복이다.
그런데 한 산의 한 귀퉁이, 한 못의 봄물 옆에서 구양공의 행복인가요? 이것은 사실 구양공이 여기에 남아 있는 이상이다. 구양공의 덕처럼 한유가 죽은 지 수백 년이 지났다.
지금 그와 동행하는 손님들은 구양공의 희한함을 모른다. 다음 1000 년 동안 어떤 사람들은 구양공을 우러러러보고 그의 유적을 참관했다. 그들은 그를 다시 만나고 싶었지만, 또 그를 볼 수 없었다. (혹은 그보다 못하다.) 비로소 구양공이 얻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럼 그와 함께 이곳을 여행하는 사람이 행복과 행운을 느끼지 않을까요? 그리고 나는 문장 를 통해 그의 문장 이후 나의 명성을 믿을 수 있다. 나는 행복과 행운을 느끼지 않을 수 있을까? 송인종 이청 7 년 8 월 15 일 일기.
8. 작가의 배경과 일찍이' 살구심정 옛날 궁전' (10 19- 1083) 의 번역을 공고했다.
남풍인. 북송 산문 작가, "당송 8 인" 중의 하나.
그는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다. 열두 살 때 육론을 써냈는데, 말은 간결하고 간결하며, 우양수의 칭찬을 받아 사해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젊었을 때 여러 차례 출국하여 왕안석과 잘 지내고, 시와 시 교류가 자주 있었고, 구양수에게 안사를 추천했다.
가우 2 년 (1057) 진사 후 태평사법군으로 전입했다. 이듬해 자본 리콜, 사관 서적 편집, 관교정을 옮기고, 교정인재를 널리 받아들이다.
희녕 2 년 (1079) 은 제나라, 항목, 홍, 정부, 명, 하오 등 주 지사, 사람됨이 상당히 정직하고 정치적 발언권이 있다. 3 년, yuanfeng 이동 창주, 자본 을 통해, Zongshen 소환 할 때, 저축 을 재무 관리 의 요요요요로 제안, 꽤 Zongshen 감사, 삼등 병원 봉사 를 떠났다.
원풍 4 년, 종신은 사학에 능하여 사관을 임명하여' 오대사강' 을 편찬했는데, 결실을 맺지 못했다. 원풍 5 년, 중서 사인을 경배하다.
이듬해에 강녕 댁에서 병으로 죽었다. 교파를 관리할 때, 그는 역사주의를 봉행했다.
"원풍고" 50 권, "원풍고 속고" 40 권, "융평집" 30 권이 있습니다. 쩡공 (Zeng gong) 의 사상은 유교 체계에 속한다. 그는 공맹의 철학적 관점에 찬성하며' 인' 과' 성실' 을 강조하며 겸허하게 자신을 반성하고 중용의 도에 따라 정성을 다하면 세상을 알고 세상을 지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정치적으로 그는 합병 정책에 반대하고 농업 발전을 주장하며 길을 열었다. 그는 지방관에 재임할 때 항상' 인' 을 품고,' 강간을 제외하고는 악을 진작시켰다. 그것의 고난에 가서 그것의 선량함을 애무하다. ""
("저우치 잡시서") 사상의 한계 때문에 그는 왕안석 변법에 대해 약간의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법이 밀밀할수록 더 많은 폐단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쩡 공 (Zeng gong) 은 법 준수를지지하지 않았다. 그는 재위자의 견지에 불만을 품고' 불법법' 을 제기했기 때문에 융통성을 가져야지, 반드시 천편일률적일 필요는 없다. 도로, 그래서 기초도 없어서는 안 된다 "("전국책 목록서 "). 전 왕의 의지를 잃지 않고 법에 필요한 개혁을 하자고 주장하다.
행동상, 그는 새로운 법을 지킬 수 있고, 저우치 관직을 할 때, 가보의 법을 실천할 수 있어, 주 인민들이 편안하게 살며 즐겁게 일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쩡 공 (Zeng Gong) 은 산문 창조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북송시 혁신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그는 사마천, 한유, 구양수를 배우고, "글은 밍따오 위체" 를 주장하며, 구양수의 "신신, 말" 의 관점을 사전 문학과 비각으로 확대했다. 그는' 남제서 서문' 에서 "고대의 소위 좋은 역사가는 그 도리를 분명히 알고 그 일을 분명히 할 것이고, 그 길은 반드시 그 세상에 적합할 것이며, 그 지혜는 그 정과 어려운 일을 분명히 할 수 있을 것이며, 그 이름을 따를 수 있을 것이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그는' 도덕적 능력이 있는 문장 쓰는 사람' 만이' 밍따오' 을 크게 쓸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의 문장 대부분은 밍따오, 그의 글은 "고야, 강정, 조화" 로 유명하다.
"송사" 전설에 따르면 그는 "구양수와 왕안석 사이에 서 있고, 부유하지만 느끼하지 않고, 간결하지만 운수가 없고, 군계군으로 군립하여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고 한다. 그의 의논문, 속삭임 분석, 의문점 해명, 자립포털, 분석 분별난, 예봉을 드러내지 않는다.
당론' 은 그 중의 대표작 중 하나로, 고대 사물증명변론, 중득실, 언어가 유창하고 리듬이 느리며 구양수의' 당론' 과 견줄 만하다. 그의 서사 산문은 정보량이 많고 감정이 풍부하며 논점이 적절하고 생동적이다.
유명한' 묵지지기' 와' 월주 소환 구호기' 는 넓고 심오하며 힘차고 합리적이다. 그의 책, 순서, 제사도 좋은 문장.
구양사인서' 와' 상복주 판정서' 는 줄곧 모범문으로 여겨져 왔다. 서술은 완곡하고 심오하며, 언어는 간결하고 간결하며, 구조는 매우 엄격하다.
전국책 목록서' 는 합리적이고 기세가 웅장하여 당시 사람들의 추앙을 받았다. 쿤시풍이 성행할 때, 그와 구양수의 잡문은 조각하여 쌓은 바람을 쓸어버리고 소박하고 자연스러워졌다.
왕안석은 일찍이 감탄했다. "증자 문장 세계에서는 보기 드문 물이며, 물은 강한성 한 싸움이다." ("증여구") 스시도 말했다: "술에 취해 난덕에 취했다; 증자는 기문 일화에서 독보적이고 순박하고 무지했다.
"쩡 공 (Zeng gong) 은 또한 시를 쓰는 데 능숙하며 400 개가 넘는 시가 있습니다. 그의 시나 기세가 웅장하거나 완곡하고 함축적이어서 모두 심오하고 재미있다.
5 대 추세는' 9 세 구여름 고갈, 뜨거운 태양이 만리에 타오르는' 의 비장한 국면을 묘사하고,' 계량은 강하지만, 기세는 약하지 않다' 며,' 폭관은 제하고, 부비는 자를 수 있다' 는 호소를 내놨다. 왕안석의 시' 그리고' 와 비슷하다. 절구' 서루'' 성남' 은 신선하고 영영, 왕안석 만년시의 정취가 있다.
그의 영물시는 대부분' 영류' 시와 같은 참신함으로 가득 차 있다. "혼란은 아직 누렇지 않고, 동풍에 미친 듯이 기대고 있다. 천지에 서리가 있는지 모르겠다. "
버드나무는 매국간의 악세력을 비유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의미심장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쩡 공 (Zeng Gong) 의시 스타일은 초연하고 신선하지만, 일부는시 (Song Shi) 가 고전 중국어 (고전 중국어) 를 표현하는 일반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주제에 의해 가려져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합니다.
후세 사람들은 쩡공이 시를 쓰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는데, 이치에 맞지 않는다. 쩡공 일생은 고서 정리와 사서 편집 방면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전국책',' 화원',' 열여전',' 이태백집',' 진수' 는 모두 그가 교정한 것이다. 그의 방문으로' 전국책' 과' 화원' 이라는 두 권의 책을 잃어버리지 않았다.
그는 학교에서 책 한 권을 쓸 때마다 서문 한 편을 써서 "학술장, 경감의 연원을 구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쩡 공 (Zeng gong) 은 책이 풍부하고 고대 서적은 2 만여 권이다. 인감 조각 500 권을 소장하고' 금석록'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쩡 공 연구 엄격한, 모든 힘 학자, 깊이 생각 추구, 그 중요성을 알고, 그 미묘함을 알고, "위아래로 질주,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의 동생은 일찍이 그의 문장 "사람이 물려받은 것이다. 월말이 채 열흘도 안 되어 학사 의사는 손등에 이르러 늦을까 봐 두려웠다" 고 말했다.
(증조' 형제의 죽음' 말인' 원풍류 원고' 참조) 진사도, 왕무, 증조, 증천은 모두 그의 교육을 받은 유명한 유학자들을 양성했다. 송원 "사례" 는 "진파음 (스승) 은 열심히 공부하고, 고필, 자고의 고필을 중시하기 때문에 백십자를 제외하고는 의리노로 자존감이 없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쩡 공 (Zeng gong) 의 문장 또한 미래 세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남송주 () 는 "그 엄한 이치의 말을 좋아하여 품위와 낭송 속에 살고 있다" 고 말했다. 명대 당송 산문가 왕,, 마오우, 귀유광, 청대 동성파, 류다호, 야오호, 전여사 등은 모두 그의 문장 위본이다.
"명사 왕전" 은 "신중은 문인데, 선치진한은 도쿄 아래라 해도 바람직하지 않다" 고 말했다.
9. 번역증공의' 취정서' 는 여주 서남, 샘물 옆에 있다. 구양수씨는 지사를 맡은 이듬해에' 풍락각' 이라는 정자를 짓고 친필로 쪽지 한 장을 써서 그 이름과 의미를 선전했다. 그 후 수백 보 떨어진 풍락각 동쪽 산꼭대기에' 각성각각' 이라는 정자가 세워졌다. 문장 한 편을 써보겠습니다.
구양 선생은 현지 손님과 함께 여행하면 반드시 풍락각에 가서 술을 마셔야 한다. 때때로 그는 술에 취해 지쳐서 별심각을 밖을 내다보며 그곳의 산, 구름연기, 끝없는 광야, 수많은 식물, 아름다운 샘물을 감상해야 한다. 본 것이 그의 눈을 밝게 하고, 들은 것이 그의 귀를 예민하게 해서, 그는 갑자기 취해서 오래 있다가 돌아가는 것을 잊으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그는 정자의 용도에 따라 이름을 짓고 한추의 시' 북호' 를 모사했다. 아! 이것은 정말 샘물 사이에서 재미를 찾을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구양 선생의 쾌락을 쓸 수 있다. 우리의 행정장관은 위에서 유유자적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우리 국민들은 아래에서 자급자족하며, 후회도 없다. 천하의 학자는 재능이 넘치고 품성이 좋다. 소수민족, 새, 동물, 식물의 생존은 그 자체의 편리를 얻었다. 구양선생은 동쪽으로 여행하는데, 한 산의 구석에서 샘물 옆에 있다. 이것은 구양씨의 영광입니까? 사실 왕선생은 여기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있을 뿐이다.
구양씨 같은 성인은 한유가 죽은 지 수백 년 만에 나타났다. 오늘 동행한 손님들은 100 년 후에 선생님을 다시 만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며, 또 어떤 사람들은 왕 선생을 존경합니다. 그들이 왕 선생의 발자취를 보고 그를 만나고 싶을 때, 머나먼 한숨이 들려올 것이다. 그때서야 그들은 왕 선생을 만날 수 있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게 되었다. 그래서 함께 이곳을 여행하는 사람이 어떻게 즐겁지 않고 감사할 수 있을까! 그리고 나, 내 이름을 왕 선생님 문장 뒤에 놓을 수 있는 나, 어떻게 행복하지 않을 수 있어, 어떻게 감사할 수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