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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정 사상은 맹자 정치 사상의 핵심이고, 민본 사상은 맹자 사상의 정수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는 분명히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가볍다" 고 제안했다. 그래서 구민은 천자이고, 천자는 제후이고, 제후는 의사이다. 그는 통치자의 집권 지위를 결정하는 정치적 토대가 민심의 대립이고 민심의 신복은 천하를 통일하는 결정적인 요인이며' 민이 비싸다' 는 이치를 알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맹자는' 보민' 만이 천하가' 왕' 이 될 수 있고, 천하 민간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군주는 국민의 지지와 사랑을 얻어야 자신의 장기 통치를 유지할 수 있다. 맹자는 날카롭고 복잡한 계급투쟁에서 인민의 힘을 보았고, 사회 안정의 전제는 인민이 안거낙업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당시에도 긍정적인 의의가 있었다. 그러나 맹자의' 민본' 사상의 최종 목적은' 군본' 을 위한 것이다. 또는 지배 계급을 위해 봉사하십시오.

당대의 사회주의 제도 하에서, 특히 당의 16 회 삼중 전회에서 당은 혁신적으로' 사람 중심' 의 과학 발전관을 제시했다. 당의 17 대 상에서는' 사람 중심' 이 과학 발전관으로 더 천명되고 당장에 기록되었다. 사람 중심의 원칙을 고수하는 것은 "항상 당과 국가의 모든 일에 대한 출발점과 발판으로 가장 많은 인민의 근본 이익을 실현하고, 인민의 주체적 지위를 존중하고, 인민 개척정신을 발휘하고, 인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 * * 공동 부유의 길을 걷고, 사람들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며, 발전을 위해 인민을 위해, 발전을 위해 인민에 의지하고, 다른 말로 하자면, 모든 일은 모두 국민의 이익을 출발점으로 한다. 과학 발전관의 내포는 맹자의' 사람 중심' 사상에 대한 비판적 계승과 완벽한 발전일 뿐이다.

인권은 인간의 권리, 인간으로서의 권리, 인간으로서의 권리, 존엄성의 권리이다. 과거의' 민본' 사회는 통치자가 국가와 자국의 안정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사람들은 여전히 ​​사람들, 군주 또는 군주입니다. 사람은 가장 기본적인 생존권도 없고, 다른 권리는 말할 것도 없다. 모든 것은 하나님과 국왕이 안배한 것이다. 봉건 사회에서는 민본 사상이 어느 정도 우세하지만, 등급의 격차를 넘을 수는 없다. 당대 사회의 민본 사상은 진정으로 사람 중심의 사상을 구현했다. 당의 17 대 보고에서 처음으로 인권 발전을 당과 국가사업 발전의 중요한 측면으로 당대회 보고서에서 요약하였다.' 인권 존중과 보장' 을 당 장정에 처음 써 당 집권흥국의 중요한 이념과 가치가 되었다. 보고서는 "인권을 존중하고 보장하며, 모든 사회 구성원들이 법에 따라 동등하게 참여하고 발전시킬 권리를 보장한다" 며 인권의 주체는' 전체 사회 구성원' 이다. 인민이 주인이 되는 것부터 * * * 생산당원 간부까지 인민공복이다. 총리가 에이즈 환자와 악수를 하는 것부터 빙설재해 중 일선에 이르기까지 노동자를 위문하다. 그리고 5 12 지진으로 다친 어린 소녀를 구조하기 위해 길을 비켜라. 이 일련의 친민 애민리민의 정책과 행동은 모두 사람 중심의 사상을 반영하고 있다. Www.zzqklm.com 중주 정기 연맹은 각종 논문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