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환안의 수수께끼는 주승묘의 수수께끼 두 가지를 밝혀냈다. 의심이 많은 주승부자였다.

주승묘 두 개의 신비한 베일을 벗기다

--신비한 주승 부자의 장례식 (4)

홍무 2 년 (1368) 주승이 구산을 석문으로 초대했고, 2 년 후 (1370) 폐병으로 석문집에서 사망했다.

그러나 그의 무덤은 장쑤 염성에 있으며, 주의 후손이 지은 것이다. 묘비에는 "홍무 2 년, 연세가 이미 높으며 조상을 제사한다는 이유로 사직이 물러났다" 고 기재되어 있다. 케이 부인은 산을 넘고 물을 건너며 장강, 화이하를 건너 동해에 도착하여 서계여욱으로 가서 남룡강에 집을 지었다. 이듬해 병으로 사망하고 염성 남용강 문곡구에 묻혀 72 세를 일기로 했다. ""

주승의' 임봉 집' 과 주완의' 부보집' 에서 우리는 주승생전과 사후의 인생 궤적을 빗질할 수 있다. 주승의 만년은 석문에서 보낸 것으로 확정될 수 있으며, 염성의 기록은 틀렸다.

적어도 일곱 번째 손주묘가 염성에 떨어져 명대 홍치 17 년 (1504) 12 월 (출토 문화재에 따르면) 에 죽었다는 증거가 있다.

죽은 1370 년부터 일곱째 손주가 죽은 1504 년까지 134 년 (평균 세대는 19 년

Zhu Sheng 이 죽은 후, 왜 입구 뒤에 Zhan Tian 을 묻었습니까?

주승의 묘는 어디에 있습니까?

옛날 혜주 사람들은 풍습이 있었다. 60 세가 되면 그들은 스스로 관과 무덤을 준비해야 한다. 주승은 이미 자신을 위해 묘지를 준비했는데, 그것이 바로 제천이다.

주홍 의 문집 에는 오율 \ "dezhan tianjiacheng \" 이 적혀 있다:

주승의 묘지는 틀림없이 풍수 선생이 뽑은 것이다. 이 시는 시간을 밝히지 않았지만' 해중풍진' 에서 주원장이 당시 대국을 장악했고 국내 정세가 안정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왜 우는가, 무덤으로 웃는가' 라는 시에서 주승이 인간의 생로병사의 법칙에 무관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주승이 죽은 후, 젠천은 즉시 묻히지 않았다. 홍지' 휘주부지' 에 따르면' 입구, 뒤 장전' 에 묻혔다.

안후이성 지도집 (20 1 1 판) 을 자세히 살펴보면 휴닝현에는 석문에서 약 20 킬로미터 떨어진 한 지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석문 근처에 또 하나의 가지가 있는데, 자연마을이다. 석문에서 2 킬로미터 정도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주승의 무덤은 석문에서 약 40 리 떨어진 휴닝 갈림길이 아니라 석문 근처의 갈림길에 먼저 묻혔던 것 같다.

나는 명나라 가정에서 민국현까지 구분을 조사했다. \ "중화 민국 pixian 치 \" 에서 석문, 갈림길, 참 하늘은 25 도에 속하고, 참 하늘은 참 하늘이다. 강희사전' 은 제임스가 "학문도 있고 지식도 있다" 며 "자천우와 연관이 있다" 고 말했다.

그때 주승이 뽑은 풍수보지를 하늘이 파묻고 입구를 먼저 묻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수수께끼는 주통의 문장 속에서 풀 수 있다. 주홍 6 월 \ "죽어가는 울음 제물 시험 \" 에서 말했다:

아아! 시간이 빨리 지나고, 순서가 바뀌었고, 죽음이 얼굴에서 울고 또 무너졌다. 의식 3 월 장례에 따르면, 지금은 따를 수 없는 사람, 진흙 장례 금지 책 이 있다. 이것은 생활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에게 견실한 시험이며, 그들의 막막함을 깨뜨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고대 한족의 장례식은 매우 특별했다: 효자는 부모의 사망부터 장례까지 쉬지 않고 울었다. 장례식 후 부모님을 생각하면 울고 시간을 선택하지 않는 것을' 계속 울어라' 고 한다. 졸은 끝이라는 뜻이고, 졸음은' 계속 울다' 는 희생을 끝내기 위한 것이다. 이후 매일 아침저녁으로 한 번씩 울며 마시는 것을' 가끔 울다' 라고 부른다.

주대의 예제에 따르면 사자는 3 월 (장례식 후 장례를 중단해야 하는데 3 월이 걸린다), 장례일로부터 연이어 세 차례의 제사를 거행하고, 세 번째 제사 이후 하루는' 제망울음' (천건길일 법, 갑, c, e, 경인의 날은 강일이다 이때는 죽음으로부터 약 100 일 전이다. 후세 민간의' 백일제' 는' 임종 울상' 의식에서 유래했다.

주준말의 뜻은 대체로 이렇다.' 죽어서 울다' 는 제사가 곧 다가온다. 고대의 의식에 따르면 장례식은 장례식이 끝난 후 3 월에 중단해야 했지만, 지금은 이 규정을 준수할 수 없다. 장례식장에 금기가 있어 이 날을 피해야 하기 때문이다 (주승은 12 월). 음양학설은 주승이 평소에 가장 깊이 연구한 이론 중의 하나이다. 따라서 주승의 이론에 따라 미리' 급장' 을 진행하는 것 (급장은 집이 가난하거나 다른 이유로 3 월까지 머물지 못하고 죽은 후에야 묻히는 것) 이다.

급장이라 더 이상 준비 시간이 없어 입구에 임시로 묻혔다가 길일을 택해 풍수 보물에 다시 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이것이 주승이 도시에 입성한 후 젠천을 묻는 이유일 것이다.

젠천은 어딨어?

전시 논은 수전의 경계에 위치해 있다. 지금 지도에는 하늘을 차지하지 않고 조천밖에 없다. 제임스, 제임스의 발음은 zhān, 동음자이다.

점령전에서 좌전까지 지명이 변하는 과정이 있다. Jiajing \ "혜주 포지 \" 기록 pixian 좌전, 석문, 황돈 등 6 개 마을이 있다.

청순지' 현전도' 에서 25 개 도시 지도에는 석문, 천천이 있고, 천천은 천천이 되었다.

청건륭에서는 25 도투 19 마을에 석문촌이 남아 있고, 점전촌 (합병될 수 있음) 이 없어 새로운 갈림길촌이 추가되었다.

청도 빛 에, 스물 다섯 번째 그림 44 마을 에, 또한 zhantian 마을 을 추가, zhantian 은 zhantian 이되었다;

민국 시절 25 도투 40 에는 석문, 점전, 남계남, 약돈 등 6 개 마을이 있었다. 이 밖에 석탄, 조정, 승천, 갈림길 등 마을도 있다.

2005 년에는 왕촌진치전촌, 석문향석문촌이 있습니다. 해방 전 25 도치전촌과 석문촌은 각각 두 향진에 속해 지금까지 남아 있다. 갈림길촌은 다른 마을로 갔지만 아직 지도에 있다.

따라서, zhantian, 자오 티안, zhantian, 갈림길, 석문은 모두 명나라 25 도 범위 내에 있으며, 이것은 사서에 기재된 Zhu sheng 의 매장지와 관련이 있다.

염성에는 왜 주승묘가 있습니까?

지금, 문제는 이미 기본적으로 분명해졌다. 입관 후, 주승묘는 먼저 점전, 즉 지금의 현왕촌진 조천촌으로 옮겼다.

주승이 죽은 후 주통은 교토로 일하러 갔다. 홍무 18 년 (1385), 호부 시랑 곽환안 사건에 휘말려 억울하게 옥살이를 했다. 올해 그는 겨우 46 세였다.

나는 주영이 죽은 후에 그의 아이가 석문을 떠나 고향을 떠나 염성으로 갈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범래 문장 보니 그렇지 않아요.

반래 (1538- 16 17), 즉 반라양, 휴닝인, 만력진사, 절강우사, 복건 좌사로 전임한다.

만력사십사년 (16 16), 죽은 지 246 년, 79 세의 범래는 "옥수촌을 지나갔지만, 시부모와 결혼, 깊은 발에서 석문까지" 주씨의 후손인 손사신, 주를 알게 되었다

이 정보는 너무 소중하다. 연표에 따르면, 주세신 등은 주승의 열세 번째 손대였는데, 지금도 석문에 살고 있으며, 조상을 경건하게 고수하고, 주승화상의 유적을 보존하고 있으며, 주원장이 쓴' 매화정월' 의 현판조차도 여전히 새롭다.

염성에서 출토된 유물 발굴에 따르면 명대 홍치 17 년 (1504) 에 일곱 번째 손주가 염성에 묻혔다. 이것은 주승의 일부 후예들이 이미 석문을 떠나 생계를 꾸렸다는 것을 보여준다.

빗질 후, 우리는 예비 결론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1. 주통 18 세 결혼. 주승이 살아 있을 때 그는 손자가 있었다. 주준의 억울한 사건에 연루된 것은 횡령사건이지, 모반안이 아니라 이선장처럼 9 대 세가와 그 자손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주군의 후손들은 지금도 석문에 평화롭게 살고 있다.

둘째, 주승이 사망한 지 여러 해가 지났지만, 그의 광채는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역대 모두 관원과 문인들이 석문에 와서 참배하였다. 주씨의 시집에는 이런 찬송사가 많다. 홍무 4 년 (137 1) 과 같이, 진 장군 왕은 신안' 기민 만류석문' 에 와서 고인원사 주공의 영을 제사했다. 홍무 4 년, 제자 황숙은 13 년 (15 18) 연합동생 전등, 당고 (장원) 한림도 제사를 올리고 기념장을 남겼다. 만력사십사년 (16 16) 까지 주승이 죽은 지 246 년 만에 푸젠 좌부사범래가 석문에 조문을 하러 왔다. 이것은 주승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이 결코 멈추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주승의 후손들은 여전히 조상과 노옥을 고수하여 사람들이 기댈 수 있게 한다.

셋째,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홍 6 월 자손 번식, 그 작은 밭은 많은 사람들을 부양하기 어렵다. 주씨의 후손 중 일부는 큰 산을 떠났고, 어떤 사람은 학교에 가서 벼슬을 하고, 어떤 사람은 바다에 나가 장사를 해서 살아남는다.

나는 혜주 상인의 사료를 본 적이 있다. Chenghua, 홍지 이후, 일부 혜주 사람들은 생계를 위해 출국했다. 이것이 바로 휘장 상인의 전신인데, 이 사람들은 최초로 염업에 발을 들여놓았다. 휘주의 일부 족보를 연구한 결과, 안후이현 () 의 잔전 상담 () 의 쳉 () 가문이 다른 곳으로 이주한 것을 알게 되었고, 후에 그들의 후손들은 푸젠 () 에 가서 장사를 하게 되었다.

주승의 일곱 번째 손주는 염성에 묻혔다. 한편 염성은 서한 (소금을 실은 강) 부터 두연현을 건립하기 시작했다. 그때는 곳곳에 소금정을 삶았다. "도시 주변에 염장이 있다" 는 것은 동남 연해의 중요한 염업 중심지이다.

아마도 주씨의 조상도 성화년 동안 외출하여 생계를 꾸려 나가고 염성 장사에 정착하여 최초의 휘주 염상이 되었을 것이다. "케이 부인은 장강하를 건너 동해로, 서계여욱을 돌려 남용강에 집을 짓는다." 이 족보 기록은 주조상의 활동 궤적이어야 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늙고 병든 주승부부는 이런 고생을 견디지 못했기 때문에 조상과 후손을 고향에 버리고 자신을 돌보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주씨의 조상이 석문을 떠났을 때, 그들은 옷이나 모자와 같은 유물들을 기념으로 가져갔을 것이다. 그들이 타향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이 옷들을 주승의 기념비로 묻어 기념으로 삼았다. 청명 등 명절에 후배를 제사하기 위해서.

이관묘는 고대에 흔히 볼 수 있고 중요한 기념방식으로 황제에서 시작되었다. 한서? 교외제사에 관하여: "논론 (한무제) 이 말했다:' 황제가 죽지 않았다고 들었는데 무덤이 있다. "왜," 혹은' 황제가 선천을 따르고, 신하들이 옷을 묻는다' 고 한다. "사기" 에는 이관총에 관한 기록이 있다.

양귀비의 이관묘는 장안에 있고, 사코법의 이관묘는 안후이 () 성 육안 () 시 30 포진에 있다. 양정, 원숭환, 손중산 등 많은 유명 인사들이 모두 왕관을 가지고 있다. 기문고 영웅 매환은 기문에 묻혔고, 강서여건현 매강에 묻혔다고 말했다. 두 곳 모두 무덤이 있다. 한 가지 설법은 매실의 시체가 매강에 묻혔고, 무덤 (아마도 관묘) 은 기문현 남교의 오법사에 묻혔다는 것이다. 청나라의 통일 기록조차도 이런 주장을 지지한다.

한 가지는 확실하다: 주승은 휘주 석문으로 죽고 시신은 조천에 묻혔다.

염성의 묘에 관해서는, 만약 이런 것이 있다면, 그것은 옷관총일 뿐, 가짜 묘라고 할 수는 없다.

기념비는 후대 제사의 성지이기도 하다. 우리는 염성 인민이 주승을 기념해 준 것에 감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