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정말 기괴한 책이다. 초년생 몇 명의 초년생들의 사랑이 궈징밍 터져 충분히 색다른 것으로 쓰여졌다. 나는 이것이 문자의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종이를 떨어뜨린 후의 독서 쾌감은 어떤 것도 초월할 수 없는 것이다. 하지만 왠지 이전에 나는 이 떠들썩한 책을 읽지 않았다. (아마도 당시의 떠들썩함이 나의 시선을 어지럽혔을 것이다.) 지금까지 같은 이름의 TV 드라마가 방영되면서, 나는 이제서야 그의 어떤 작품과도 확연히 다른 이 책을 펼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정말 조금 만나 늦은 것을 미워하는 뜻이 있었는데, 그때 나는 왜 일찍 보지 못했을까, 아마도 그때 그의 감성적이고 섬세한 문필을 좋아했을 것이다. 그래서 한순간 이 풍격에 저항하는 이 풍격의 남북도 () 에 저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지금은 늦지 않다고 스스로에게 말했다. 설령 백마가 틈새를 넘고 구름이 휘몰아치더라도, 그동안 여러 가지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나는 여전히 이 책을 사랑하고, 이 책을 사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리고 최근 이 책을 각색한 동명 TV 드라마도 텔레비전에 방영되고 있어 뭔가를 남기고 싶은 것도' 꿈속의 꽃이 얼마나 떨어졌는지' 와 만난 기억과 기념으로 꼽힌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인물을' 꿈속에서 얼마나 많이 알까' 라고 말해야 하는데, 그 두 처녀의 말투와 성격은 매우 성품이 좋은 사람, 상쾌한, 억척스러운, 임람의 협골의담과 남매들 같은 순수한 우정에 감탄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문경이 바로 이런 캐릭터인데, 임란이 약간 가식적인 성격에 비하면 그녀는 정말 일품 소녀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칼부리, 마라담, 순수한 마음, 온 아들이 충분히 의리한 여자. 그녀의 빈입을 좋아하고, 그녀가 임란을 위해 한 모든 것을 좋아하고, 그녀의 소탈한 성격을 좋아한다. 그녀는 린란에게 육서를 양보했다. 비록 그녀의 뺨을 한 대 때렸지만, 그 후에도 여전히 눈보라와 * * *, 이 사랑과 우정의 천평은 분명 우정을 향해 있는 것이 분명했고, 바로 나를 감동시킨 가장 큰 이유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어떤 의미에서 육서는 임란의 수호천사이지만, 듣기는 더욱 그렇다. 나중에 그녀가 린란발을 차에서 걷어차는데, 자신이 몇 마리의 짐승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줄거리를 포함해서, 나는 감동하여 더할 나위 없이 감동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임란 (Lin Lan) 을 생각해 보면, 이것은 몇 세에 수리한 복인데, 그렇게 좋은 언니들이 자신을 위해 총알을 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성냥은 또 다른 여자로, 특수세계의 특수업계에서 비를 부르고 있지만, 여전히 화약으로 가득 찬 그녀의 강렬함과 순수함을 느낄 수 있다. 그녀가' 나는 다화나무 은화의 여자' 라고 말하는 것을 들을 때마다 내 마음은 쿵쿵 쿵쾅 쿵쾅 쿵쾅 쿵쾅 거린다. 마치 힘처럼 나는 종이의 이미지를 볼 수 있게 하고, 발톱을 펴지만, 매우 순수하다.
TV 의 냄새와 성냥은 이것으로 제한되기 때문에 책만큼 좋고 눈부시지 않다. 결국 조용한 글자부터 움직이는 그림까지 느낌이 다르다. 게다가 책의 선입주와 고전까지 더해져 영상이 능가하려고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실패할 것이다. 가장 분명한 것은 책 전체의 맥락, 가난하고, 파쇄되고, 독특한 글의 맥락이 바로 영상이 따라올 수 없는 높이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책에서 점프하고 산재 한 복잡한 내러티브 구조도 드라마의 다소 평평한 서술로는 얻을 수 없는 경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임란의 성격은 지금 회상해 다소 모호하다. 아름답고 감동적인 용모와 한 입의 가난만 기억하고, 이 숙녀의 외모와 가난이 어떻게 어우러졌는지, 어쨌든 그녀는 인기가 좋다. 그러나 많은 곳들도 확실히 책에서 그녀를 묘사한' 린란' 과 같다. 너는 정말 끌어내서 총살해야 한다. " 바로 이렇게 중생을 뒤바꾸는 유물이 모든 인연을 끊고 산회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녀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인물은 아니지만, 그녀가 주인공과 우선 순위가 되는 것을 방해할 수는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TV 속 임란은 달콤하고 개성이 부족하며, 연기도 약간 얕고, 진정한 감정, 그윽한 부분도 연출할 수 없다. 용모는 이미 책의 원형에 가깝다고 생각하지만, 임란 개성의 해석에 대해서는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구 소북도 특별한 인물이다. 이른바 한 가지가 떨어지는 것은 바로 그를 가리킨다. 임란 마음속의 모든 부드러운 기복, 상춘비추, 온 아이의 빈한 분위기 속에서 모처럼 드러나는 완곡한 기질과 슬픈 내면의 독백은 모두 구 소북이라는 인물에게 남겨졌다. 책에 보기 드문' 진지한' 글이 나오면 대부분 구 소북에 대한 애틋한 감개감개무량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사실 육서보다 고소북이야말로 진정한 남자 주인공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가 임란과 정말 이야기가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중에' 후기' 를 보고 독자들이 이미 짐작했던 결말을 피하기 위해 결말 부분을 고쳐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자' 어떻게 주인공이 조연으로 변하고 조연이 주인공이 되는 것' 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TV 속 구소북은 기본적으로 책 속의 이미지를 복원했다. 처음 봤을 때 연기가 서툴다고 생각했지만, 천천히 구 소북에 속한 그런 자부심, 갈등, 열등감 같은 느낌이 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부심, 열등감, 열등감, 열등감, 열등감, 열등감)
육서는 책에서 별로 묘사하지 않지만 수호천사, 완벽한 남자의 대표이기 때문에 모두 무조건적으로 좋아한다. 순애에 대한 갈망과 동경 때문에 자연스럽게 육서를 일신, 천사로 본다. 드라마에는 육사의 내용이 크게 늘어났다. 주로 임랑과 업무 중 접전하면서 알게 되는 과정으로 육사에 대한 책의 묘사에 대한' 누락' 을 보완한 것으로 풀이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드라마, 드라마, 드라마)
책에서 드라마 속 부주의로 나타날 수 있는 저속한 줄거리를 경멸하지만 사실상 육사의 죽음으로 모든 것을 끝내야 한다. 음청원, 화복경, 인생, 아마 이런 일이겠지. 그래서' 나쁜 풍속' 도 없고, 올 것도 없고, 가야 할 것도 다 갈 거야. 다만 책 속의 글씨, 영상화, 현실보다 좀 드라마틱할 뿐, 누가' 음청원 부족' 을 피할 수 있을까 추억 속 아름다울 수 없는 임란, 협골의담한 문우, 불나무 은꽃의 성냥, 약간 자폐적, 우울한 고소북, 석양처럼 망망망한 눈빛을 가진 육서, 모든 것이 손가락 사이로 모래처럼 순식간에 지나가지만 뼈에 사무치지만, 모든 것을 감당할 수 없는 청춘의 무게는, 이름이 있는 것 같다. 바로' 이다 이 책은 마지막을 보고 감성으로 돌아왔다. 그'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했지만, 무산은 구름이 아니다' 는 산전수전, 낙벽도 그물처럼 끝없이 나를 뒤덮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