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은 후의 피동감.

명작 한 권을 다 읽었는데, 당신의 총결산은 무엇입니까? 이때 너는 기록을 잘 하고 독후감을 적어야 한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독후감을 쓸 수 있을까요?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독후감 모범문입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읽은 후의 답답함은 1 이다. 이 단어는 일본 작가 와타나베 순일의' 답답한 느낌' 이라는 책에서 유래했다. 이 책에서 와타나베는 순일 () 을 언급했다. "오늘날의 사회는 스트레스 사회로, 사랑은 걸림돌이 되고, 직장은 바늘방석에 앉아 인간관계가 은밀히 용솟음치고 있다. 각종 스트레스가 바이러스가 있는 혈액처럼 점차 사람의 건강을 침식하고 있다. " 인생이 뜻대로 되지 않아 십중팔구. 이 세상은 각종 소음, 높이 오를 수 없는 목표, 따라잡을 수 없는 이성, 뺄 수 없는 비계로 가득 차 있다. 예민한 사람은 생활의 어려움을 확대할 수 있고, 어떤 작은 어려움도 마음을 오랫동안 흔들게 할 수 있다.

둔한 힘' 으로 직역할 수 있는 것은 예민함과 반대되는 표현이다. 이는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기 쉽지 않고, 외부의 타격도 목표에 직면하겠다는 결심을 방해하기 쉽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려움에 대한 인내력, 외부 세계를 대면할 수 있는 능력을 강조한다. 주변 환경이 아무리 나쁘더라도 너는 긴장을 풀 수 있다. 요컨대, 나는 내 마음에 충성한다. 제가 먼저 해보겠습니다. 나는 그것이 성공할 것인지의 여부는 개의치 않는다. 만약 내가 실패했다고 느낀다면, 나는 실패하고 아무런 손실도 없다.

마음이 너무 예민한 사람은 종종 한 친구의 가십 때문에 움츠러든다. 다른 사람의 말에 대한 억압은 그들로 하여금 너무 많이 생각하게 하고, 시간은 모두 이런 걱정에 쓰이며, 감정은 소극적이 되고, 집행력은 보이지 않게 된다. 마음속으로 생각하다: 됐어, 난 할 수 없을 것 같아, 능력은 감당할 수 없어. 남의 평가에 너무 신경을 써서 자기 마음을 아프게 하기 쉽다. 표면적으로 너는 아무것도 개의치 않는다. 사실 너의 마음은 매우 연약하다. 너는 다른 사람의 일거수일투족을 관찰하는 것을 좋아한다. 조금 예상과 맞지 않는 모습을 보이면 하늘이 무너진 것 같다. "둔감" 이라는 책에 한 가지 예가 있습니다.

O 씨는 작가입니다. 그는 데뷔 당시 한때 가장 천부적인 청년재준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최근 2 년 동안 O 씨는 원고가 부족하고 퇴고를 당하여 수동적으로 변해 새 작품을 창작하려는 욕망과 투지를 잃어가고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편집자는 더 이상 그를 약속하지 않고 점차 악순환을 형성하여 O 씨는 작품을 발표할 기회를 잃었다. 감도가 낮은 사람은 부정적인 피드백으로 우울해지기 쉽다.

밋밋한 느낌으로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 해도 이 생에는 큰 성취가 없어도 비교적 편안하고 여유로운 생활 태도를 유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우리의 일생에서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돈과 명리 그 자체가 아니라 돈과 명리로 인한 내적 만족과 천돛의 평온함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마음이 크면 일이 작아진다. 일이 작아지면 인생은 순조로워진다.

독서 후 무감각 2 얼마 전 와타나베 순일한' 무감각' 을 보고 문자 그대로 번역하면 둔감한 힘이다. 작가 와타나베 씨는 의학 박사였다. 그는 의학적 관점에서 사랑, 결혼, 사업, 생활, 가정 등 여러 방면에서 남녀의 성과와 역할을 논술한 것이 비교적 합리적이다. 와타나베 씨의 뜻은 우리가 민감하거나 둔하다는 것을 칭찬해야 한다는 것입니까? 사람으로서, 나는 그가 어떤 일에 대해 선별적으로 민감하고, 다른 일에 민감하지 않다는 것을 느꼈다. 이것은 아마도 그가 감상하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저자의' 밋밋함' 은 사실 일종의 대범하고 처세철학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둔함은 이런 부류에 속하지 않는다. 수십 년 전, 와타나베는 의사로 일하다가' 희망없는 느낌을 주는' 의사를 알게 되었다. 사장이 아무리 야단쳐도 그는 마음에 두지 않고, 방 탄 조끼에 견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방탄복, 방탄복, 방탄복, 방탄복, 방탄복, 방탄복, 방탄복) 적절한 수동적 의식은 확실히 적극적인 도피와 보호 수단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결국 박사는 원장님의 수준을 달성했고, 예증은 동적인 것이 우리가 이겼다는 것을 증명했다. 반면 와타나베 순일은 그 주변의 많은 엘리트들이 너무 예민하고, 너무 연약하고, 자존감 때문에 이상, 심지어 생명에 대한 추구를 포기하는 것을 목격했다. 이것은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며, 개인의 비극이자 사회의 손실이다.

인생은 사실 경기장이다. 너는 무수한 내외 도전에 직면해야 한다. 한 사람이 외부 환경을 바꿀 수 없을 때, 오직 너만이 그것을 바꿀 수 있다. 성공을 바라지 않는 사람은 없지만, 성공은 결코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수많은 실패가 필요하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중국에는'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라는 옛말이 있는데, 그 의미는 잘 알려져 있다. 관건은 실패 후 네가 일어서서 그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이것은 일종의 삶의 지혜, 일종의 무감각한 지혜가 된다. 사랑을 예로 들다. "여자에게 한 번 거절당하면 매우 상처받는다" 는 사람이 어떻게 이렇게 예민하고 연약한 정신 상태로 사랑하는 훌륭한 여자를 추구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내 생활 주변에도 이런 예가 많다. 대부분 한 남자가 무명씨를 추구하다가 몇 년 동안 좌절을 당한 뒤 결국 미인을 거머쥐었다. 여기서 밋밋함은 독특한 삶의 지혜로서 당대 사회의 사람들에게 새로운 계시를 주었다.

둔한 인식은 우리가 이 시대에 생존할 수 있는 필수 능력이다. 만약 우리가 예리한 머리로 세상을 인식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더 빨리 즐거움을 경험하고 아름다운 것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좀 더 무감각할 수 있다면, 남보다 조금 늦을 뿐, 즐거운 체험에는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며, 심지어 우리의 예민하고 취약한 마음이 치열한 경쟁, 빠른 리듬, 복잡한 현대사회에서 상처받는 것을 막을 수도 있다.

사람들은 항상 둔한 것은 좋지 않다고 말하지만, 때로는 둔한 것도 좋다!

이 이해는 내가' 둔감감' 이라는 책을 읽은 후의 체험이다.

예를 들어, 그의 시력이 너무 좋은 사람이 있습니다. 시력이 좋은 것은 좋은 일이지만, 너무 좋으면 좋지 않다! 정상인의 시력은 0.5 정도인데, 그녀의 시력은 오히려 0.8 에 이르렀다! 물건을 보는 것이 너무 명확하고 불편해서 피곤하다. 허허, 그런데 병원에는 근시나 원시의 눈만 있고, 초고시력 안경은 없어요. 그러므로 그녀의 눈에 약간의 암침감이 있다면 그렇게 노력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력명언)

예가 있어요! 둔한 느낌' 의 저자는 친구와 함께 공원에 산책을 간 적이 있다. 그가 피곤할 때, 그는 공원 벤치에 앉았다. 잠시 후 모기 몇 마리가 날아왔다. 저자는 모기를 쫓을 때 발의 가방을 잡았다. 너무 무섭다! 그래서 작가는 그의 친구에게 "와, 여기 모기가 정말 많구나! 너는 서둘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물렸고, 며칠 동안 괴로워했다! 클릭합니다 \ "그래? 나는 느끼지 않았다, 모기가 나를 물었는가? 클릭합니다 친구는 의심스럽게 말했다: "모기가 나를 물면, 나는 결코 가려워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참, 저자 친구의 피부는 일종의 암침감을 가지고 있다. 봐라, 피부에 암침감이 있으면 훨씬 쉬워진다. 너는 우리처럼 간지럼을 잡을 필요가 없다! 그리고 느림보 사람들은 쉽게 놀라지 않아 심장병과 심근경색에 걸리지 않는다.

지금, 너는 아직도 느리다고 말할 수 있니? 너는 아직도 자신이 둔하다고 걱정할 수 있니?

4 년여 동안 나는 많은 학부모들처럼 딸을 과외반에 자주 보냈다.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서, 나는 근처 서점에서 기다리는 것에 익숙하다. 나는 일부러 그곳에서 도서 대출증을 한 장 만들었다.

제도의 빠른 리듬은 사람들의 마음을 매우 경솔하게 하여 마음을 가라앉히고 책 한 권을 다 읽는 것은 쉽지 않다. 모처럼 생각을 하게 하는 책 한 권을 읽었다.

나는 그 날 와타나베 순일의' 둔감' 이 서점 좋은 책 순위에서 1 위를 차지했던 날을 분명히 기억한다. 나는 갑자기 이 유명한 일본 작가가 방금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기억했다. 나는 원래 일본 문학을 좋아하지 않았지만,' 둔감' 이라는 제목이 나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나는 뒤집고 싶지만, 열어도 싫어할 수 없다.

이 책은 간단명료하고, 입이 위태로워, 수사 수법을 많이 사용하지 않았다. (번역 때문인지 모르겠다.) 아니면 제인으로 가는 길인가요? ), 하지만 책의 구조는 여전히 엄격하여 저자가 일찍이 가지고 있던 외과의사의 경험과 잘 일치한다. 바로 이 신분 때문에 작가는 인체의 관점에서 이 책의 중심 사상을 천명했다. 많은 경우 너무 예민한 것은 좋은 일이 아니라 천천히 하는 것이 오히려 유익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선조가 남긴 성어' 대지약유' 를 생각나게 한다.

딸이 요 몇 년 동안 외국에서 학교에 다니면서 나는 다른 학교의 중국 학부모에 가입했다. 어느 날 사립학교의 학부모 중 한 어머니가 딸의 경험을 감동적으로 묘사했다. 요약하자면, 반의 외국 여학생들은 딸에게 자신의 명품 시계를 자랑하며, 그녀가 착용한 시계가 어떤 브랜드인지 물었다. 그 결과 딸의 정서가 크게 변동했고, 부모님도 외국 소녀의 비교와 현부가 딸을 다치게 했다고 느꼈다.

이 화제를 둘러싸고 뭇 부모들이 앞다투어 발언하다. 기본적인 관점은 아이가 억울함을 당하고, 자신의 아이를 교육해야지, 외국인과 비교하지 말고 그들로부터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공부를 잘하는 것은 정말 자랑스러운 일이다.

격려적이고 나무랄 데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늘 이상하게 느껴진다.

우리 새 시계를 사는 일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나는 매우 기쁘다. 우리 자랑하자. 중학생들에게는 중국인이든 외국인이든 정상이다. 성인이라도 과시하려는 욕망이 있지만, 대부분의 성인들은 함축적이거나 저조한 것을 배웠는데, 이는 국적과는 무관해야 한다. 나는 내가 외국에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내 마음속에는 내가 외부인이라는 생각이 있다.

우리 모두는 부모가 아이의 마음을 소중히 여긴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지나치게 예민하면 아이를 더 취약하게 만들 뿐이다. 무감각하다' 는 말처럼, 때로는 천천히 하는 것도 좋다. 상대방이 다른 사람과 비교할 마음이 있든 없든 간에, 그녀는 자신이 명품 새 손목시계를 샀다고 자랑할 때' 예쁘다' 나' 매우 스타일리시하다' 를 칭찬하는 것은 모두 높은 정서의 표현이다. 내가 이해하는' 수동적' 은 작은 일을 확대하지 않고 쉽게 영향을 받지 않는 것, 즉' 역경상' 의 통속적인 표현이다.

아이들은 학창시절에 부모의 보살핌을 받기 쉽다. 그러나 그들이 사회에 발을 들여놓으면 부모의 엄브렐라의 역할이 작아진다. 그들이 혼자 좌절에 직면했을 때, 역경 상수의 높낮이가 특히 중요하다. 직장에서 지도자로서, 나는 종종 새로 온 대학생들이 비판을 견디지 못한다는 것을 발견한다. 나는 부하 직원이 말하는 것이 항상 각별히 조심스럽다고 비판한다. 가혹하지만, 모두 일을 겨냥한 것으로, 어떠한 인신공격도 포함하지 않는다. 그들은 한번도 써본 적이 없다. "너 왜 이렇게 멍청해?" 。

예를 들어, "감사 보고서의 이 숫자는 틀렸다. 만약 네가 잘못된 원인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나는 너에게 말할 수 있다. " 경험문제라면 용서할 수 있습니다. 경험이 늘어나면 재범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만약 대충대충 한다면, 그것은 책임 문제이니, 너 자신도 반성해야 한다. "그게 다야. 나는 대학생을 울었다고 말했다. 그때 나는 고개를 숙이고 보고를 보고 있었다. 내가 고개를 들어 그녀를 보았을 때, 나는 그 소녀가 울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빨리 그녀를 앉히고 냉정하게 한 후에 그녀에게 물었다. "내가 잘못 말했었는데, 무엇이 너를 이렇게 크게 반응시켰니? ""

그녀가 대답했다. "네 말이 맞아, 하지만 우리가 학교에 있을 때, 학부모와 선생님은 모두 격려 위주이고, 태도가 특히 온화하고, 그렇게 심각하지 않았다."

솔직히 말해서, 일은 심각한 일이다. 나는 엄격한 지도자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일부 직원들은 받아들일 수 없다.

우리 아이와 부모가 조심스럽게 좌절을 피하면 사회는 100 배 더 강요할 것이다. 그때 우리는' 무감각' 이 강력한 내면의 우산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사실, 아이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 각자는 우리 자신을 위해 비바람을 막아주거나 더 행복한 삶을 위해 이런 우산이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얼마 전에 책' 둔감' 한 권을 읽고 많은 유익을 얻었다. 일본의 유명한 작가가 와타나베 순일씨가 쓴 책으로 읽을만한 가치가 있다. 민감하지 않다' 는 말 그대로 둔감한 능력으로 이해할 수 있다. 언뜻 보면 부정적인 느낌을 주지만' 둔감' 과는 다르다. 즉, 이 책에서' 의미 있는 밋밋함' 으로 해석될 수 있고, 어려움에 대한 인내, 삶에 대한 태도,' 우리를 위해 더 나은 삶을 얻을 수 있는 수단과 지혜' 를 강조할 수 있다. 의학 박사로서 나중에 저명한 작가가 된 와타나베 순일 선생은 초창기 외과의사로서의 경험과 그의 생활 속 다양한 경험에 따라 의학과 문학의 관점에서 인간과 정신의 두 가지 측면에서 인간을 관찰하고 분석하며' 수동적' 의 중요성을 묘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의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예민하고 급진적이며 선전하는 사람보다 감정이 민감하지 않은 사람이 경쟁이 치열하고, 리듬이 빠르고, 복잡한 현대사회에서 살아남기 쉬우며, 외부의 비판과 정서적 고통에 무관심하고, 내면의 균형을 찾고, 타인과 사회와 조화를 이루며 쾌감과 성공을 더 쉽게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읽고 나니 갑자기 명랑하고, 과거의 마음속의 갈등과 막막함이 저자의 세심한 서술에서 모두 똑똑히 이해되었다. 예전에 나는 주견이 있고 예민한 사람이었고, 다정다감하고, 화를 잘 냈다. 학업과 사업에서 열심히 노력했고 성공과 영광을 얻었지만, 나는 다른 사람의 비난과 불평을 들을 수 없었다. 그래서 나는 매일 피곤하고 피곤하다. 내가 다른 사람과 어울릴 때, 무심코 하는 말 한마디가, 무심코 하는 행동이라도, 나를 떠올리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지나치게 민감한 성격과 신중한 처사 방식은 종종 나의 평온한 생활을 방해하고, 나를 불안하고 자책하게 하며, 많은 어려움을 낳고, 심신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수동성이라는 책은 천천히 나의 마음을 풀었다. 와타나베 순일 선생은 책에서 주변의 사례와 체험을 인용하여 의학적 관점에서 사랑, 결혼, 사업, 생활, 가정 등 여러 방면에서 수동적인 합리성을 설명하였다. 그것은 실제로 매우 현명한 생활 규칙이며, 당대 사회의 사람들에게 새로운 깨우침을 주며, 그 자신도 그 영향을 많이 받는다. 설령 유명해진 후에도 와타나베 순일 선생은 여전히 맑은 머리를 유지하고, 생활 속에 나타나는 모든 것에 냉정하게 대처하며, 시종 무패의 땅에 서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것은 나로 하여금 중국의 널리 알려진 4 자 명언인' 구분하기 어렵다' 를 생각나게 한다. 난혹' 은 청대 건륭년 동안 화가 문학가 정판교의 전세 비문이다. "진실은 매우 총명한 사람이 토로하는 어쩔 수 없는 말이다. 번잡한 삶과 차가운 세상을 마주하고 하는 화난 말이다" 고 한다. 둘 사이에는 미묘한 유사점이 있다.

둔감' 을 본 후 첫 번째 뚜렷한 느낌은 몸 안팎이 편안하고 상쾌해지는 것이다. 과학적 관점에서 볼 때, 우리 몸의 혈관이 신경에 의해 통제된다는 것을 잘 설명한다. 우리 생활에서 부딪히고, 걱정하고, 외롭고, 원망, 분노 등 나쁜 감정편차가 발생할 때 교감신경긴장을 일으키고, 체내 혈액순환장애, 오장 운행이상, 장기적으로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이런 관점에서 수동적인 것은 의료에서 직접적이고 독특한 의미를 지닌다.

생활에서' 수동적' 은 진취적인 것만큼이나 드물다. "인내, 관용, 집중력" 은 "수동적" 의 세 가지 요소입니다.

인내는 품질이자 정신이다. 생활 속에서 동료의 비판, 친구의 오해, 다른 사람의 비난에 대해 과도한 논쟁과 반격은 충분하지 않다. 냉정함, 인내, 이해만이 가장 중요하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바늘끝 대 맥망' 방식으로 처리해야 할 일이 정말 많지 않다. 무감각한 힘으로 소위' 큰일' 을 작게 하고 사소한 일을 사라지게 하면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없애고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다.

포용은 일종의 깊은 경지이자 의경이다. 한 사람의 수양과 인생 경험이다. 그는 다른 사람의 잘못을 용서할 수 있다. 매사에 조심하고,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남을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며, 선량하고 대범하다. 이렇게 하면 생활 속의 신맛과 쓴맛도 풍부하고 다채로운 악장으로 변할 수 있어 편안하고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다.

집중력, 사리사욕과 차별, 이해와 선함, 현혹되기 어렵고, 지혜에 어리석고, 우리의 행복과 아름다움을 돕는 일에 더 집중할 수 있어야 기쁨과 우정 속에 살 수 있다. 와타나베 순일 씨가 말했듯이, "감정적으로는 사랑은 무감각한 힘이다." "모든 일에 신경을 쓰는 시대는 끝나야 한다." 。

책을 다 읽은 후,' 둔감' 이라는 책은 17 장으로 읽기는 쉽지만, 아마도 내가 읽기 능력이 부족할 것이다. 대사가 쓸 때 나는 장 사이의 논리를 찾지 못했기 때문에 소화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이 책을 세 부분으로 나누었다. 건강의 둔감, 인간관계의 둔감, 성관계의 둔감.

제 1 장은 예민함에 상대적인 힘이 종종 간과된다는 사실을 이끌어 낸다. 그것은 긍정적인 둔감이고, 자주 성취를 하는 사람은 모두 둔감에 의해 주어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신감명언) 그런 다음 세 가지 섹션이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 신체 건강의 수동성 (3, 4, 5, 7, 10, 16)

2 부: 인간관계의 수동성 (2, 6, 13, 15)

세 번째 부분: 성관계의 민감하지 않음 (8, 9, 11, 12, 14, 17, 그 중 여성의 민감하지 않은 것은 11, 12, 17)

첫 번째 부분: 신체 건강에 둔감.

우선, 와타나베 순일은 인체 혈관이 자율신경에 의해 통제된다는 이론을 제시했다. 사람이 기분이 유쾌할 때, 자주신경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여 우리의 혈관을 이완된 상태로 유지하고, 혈액의 흐름도 매우 편안하며, 그 후에 몸이 건강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러나 사람이 초조한 상태에 있을 때, 자율신경의 부담이 더 커지고, 혈관이 수축되고, 혈류가 원활하지 못한 것이 장기 불안이 위궤양에 걸리기 쉬운 원인이다. 낙천적인 사람도 암을 멀리하기 쉬우며, 암에 걸리더라도 생존율과 완치율이 더 높다.

신체 건강의 무뚝뚝함은 신체 기관의 둔감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목구비가 밋밋하면 몸이 더 편안하고 변화하는 환경에 더 잘 적응할 수 있으며, 신체의 다른 장기의 과도한 손실을 초래하지 않고 잘 먹고 잘 잘 잘 수 있다. 그래야만 사람들이 차분한 마음과 열린 마음으로 오래 살 수 있고, 자신의 일에 집중하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그래서 몸의 둔함은 모든 능력의 기초이다.

또 민감하지 않은 능력은 항암을 할 수 있다고 특별히 언급했다. 이른바 암의 유전은 부모가 신경질적이라면 그들이 키우는 아이들이 예민하기 때문에 암에 걸릴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것은 우리가 다른 각도에서 자신의 인격 결함을 구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책은 특히 자주신경의 역할을 증명하기 위해 흔히 볼 수 있는 사소한 일들을 사용하는데, 이를테면 기분이 좋을 때는 술에 취하기 쉬우며 기분이 좋지 않을 때는 약물 흡수가 느려지는 이유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작은 예들도 재미있다.

두 번째 부분: 대인 관계는 민감하지 않습니다.

이곳의 인간관계에는 외부의 비판, 찬양, 질투, 풍자, 어떻게 집단에서 살아남는가가 포함된다.

물론 이곳의 밋밋함은 비하의 밋밋함이 아니라 정면의 밋밋하다. 비판과 잔소리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는다면, 구타를 견디고 더 많이 배울 수 있다면, 다른 사람의 비평으로 인해 좌절하지 않고 큰 타격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다른 사람의 칭찬에 직면하여, 너는 너무 많은 기초가 필요하지 않다. 용기를 좀 내고, 한 치 한 치 한 치, 다른 사람의 칭찬에서 추진력을 쌓고, 자신을 진보시키고, 더 나아지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주변의 질투와 풍자에 직면하여, 나는 무뚝뚝한 힘으로 유연하고 적극적으로 바라보는 데 능하며, 또한 * * * 이다. 다른 사람이 자신을 비방하는 말을 해서 짜증을 내지 말고, 자신의 마음을 풀고, 다른 사람이 왜 이렇게 너를 비난하는지 냉정하게 생각하고, 자신이 우수하기 때문에 질투하는 것을 보고, 다른 사람의 질투를 반성하여 자신을 더 우수하게 만들지 마라. 그래서 우리는 질투와 풍자에 감사해야 한다.

어떻게 직장에서 살아남는가 하는 것은 실제로 집단 속에서 마지막까지 웃는 방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일명언) 누구나 자신의 문제가 있다. 온갖 불행을 소홀히 하고, 너무 신경 쓰지 마라. 천천히, 이러한 불행은 사라질 것이고, 우리는 다른 사람의 문제에 대해 무뚝뚝한 느낌을 갖게 될 것이다. 이러한 이치들은 말하기 쉽지만, 인내심을 가지고 긴장을 풀어야 하지만, 하기는 쉽지 않다. 우리는 대립이 일종의 내적인 소모라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늘 다른 사람의 결점에 민감하게 집착하지만 자연스럽게 지낼 수는 없다. 결국, 이 책들은 우리가 문제에 부딪힐 때 참고기준을 가질 수 있는 이론을 제공했을 뿐이지만, 그들은 또 다른 삶의 지혜가 필요하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세 번째 부분: 성 관계의 무감각.

작가는 사랑과 결혼이 잘 지내는 방식이 밋밋하다고 정확하게 지적했다. 연애 중 남자는 어떻게 여신을 쫓는가? 키 큰 사람, 고소득, 고학력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물질적인 조건에서 출발선에서 이겼다고 말할 수 있지만, 무뚝뚝한 느낌으로 남자는 한 여자를 집착적으로 추구할 수 있고, 강한 연애능력을 가지고 이성과 오랫동안 함께할 수 있다. 만약 남자 신이 매우 예민하고 까다롭다고 해도, 만약 그가 남자 신이라면요? 먹어도 돼요? 결혼 생활에서도 마찬가지다. 양측 모두 포용과 인내가 필요하다. 두 사람이 자신의 천성에 따라 함께 살 수 있도록, 일부러 상대방을 바꾸려 하지 마라. 그래야만 그들은 편안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다.

성별 리터는 여성을 언급하지 않았다. 우리의 이전 이해와 달리, 여성은 약자일 뿐만 아니라 매우 포용적이고 애매하며 예측할 수 없는 성별이기도 하다. 대조적으로, 남성은 더 고지식하고, 성실하고, 솔직하고, 민감하다. 이것은 창조주의 성에 대한 기능 구분에서 비롯된다. 여성은 인류의 존재를 지속하는 중책을 부여받았기 때문에 추위에 더 견디고, 더 아프고, 더 강하고, 더 많은 출혈이 있을 때 생존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여성의 또 다른 신성한 의무는 어머니가 되는 것이다. "모성애는 둔감의 극치이다. 모자는 둔한 사랑의 결합에서 가장 강력한 의지이다. 클릭합니다 어머니는 출산의 고통을 견딜 수 있고, 무조건 아이를 키우고, 아이의 모든 잘못을 용서할 수 있다. 이것들은 어머니가 되지 않은 사람에게는 이해할 수 없다. 속담에' 엄마가 되는 것은 강인하다' 는 말이 있듯이, 한 어머니도 아이를 낳는 과정에서 큰 성장을 거두고 강한 수동적 의식을 단련했다. 그래서 그들이 몇 가지 중요한 순간에 직면했을 때, 종종 믿을 수 없는 확고함이 터진다.

일반인으로서, 모든 사람은 민감하고 둔하다는 두 가지 상태를 가지고 있다. 심리학 서적을 읽은 후, 나는 우리의 예민함이 타인을 공격하는 무기로 사용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더욱 굳게 믿는다. 오히려 우리가 자신을 인식하고 사랑하면서 동시에 마음을 열어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에게 가장 편안한 교류공간을 주거나, 다른 사람이 곤란할 때 예리하게 발견하고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야 한다. 아마도 마지막 가장 좋은 상태는: 한편으로는, 우리는 우리 자신과 화해했다. 반면에, 나는 네가 말하지 않는 것을 모두 이해한다. 이 순간에 둔함은 방패와 더 비슷하며, 가장 유리한 무기로 반격할 수 있으며, 동시에 우리의 심신 건강을 보장하고, 우리의 내면의 민감성을 더욱 잘 보호하며, 우리를 계속 성장시킬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이 바로' 크면 커질수록 마음이 부드러워지고 외모가 강해진다' 는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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