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사의 궁극적인 목표는 불멸자가 되는 것인데, 이는 평범한 사람에서 비범한 불멸자로 변화하는 과정이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5가지 방법으로 나누어집니다.
1. 약을 복용합니다. 여기에는 두 가지 범주가 포함됩니다. 불멸의 비약을 얻기 위해 선국으로 가는 것과 처방에 따라 비약을 결합하는 것이 우리가 흔히 연금술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전문적으로 말하면, 엘릭서는 체외에서 합성되기 때문에 이것을 "엘릭서 정제"라고 합니다.
황금 비약은 불멸의 재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지만 실제 비약 레시피의 대부분은 금, 은, 수은 등을 원료로 사용합니다. 독성이 매우 강해서 점차 감소했습니다.
2. 기 제련 및 지도
선인들은 오랫동안 기(氣)를 정복하고 제련하는 것을 선인을 양성하는 기본 수단으로 여겨 왔으며, 황금 불로초를 섭취하더라도 기(氣)와 결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제. 전국시대의 유명한 작가 굴원(屈源)은 《원우》를 지었는데, 거기에서 설득의 방법을 언급하였다. 나중에 도교에서는 외부 기, Cunsi, Shouyi, 태아 호흡 등과 같은 다양한 기술을 포함하여 Qi를 정복하는 도교 기술이 크게 발전했습니다. 또한 기(氣)와 혈(血)을 증가시키기 위해 기를 정제하고 옛 것을 끌어내고 새 것을 채택하는 방법으로 불멸의 예술에 도입되었습니다. 그것이 사회에 전해지면 일반인들도 실천할 수 있는 신체능력이 된다.
3. 내면의 연금술
내면의 연금술은 기(氣)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개발됩니다. 외용약과 황금약을 복용하는 것의 단점이 점점 더 인식되고 있기 때문에 도교의 일부 사람들은 불멸의 몸을 배양하기 위해 몸에 있는 본질, 에너지, 정신의 고유한 자원을 활용하는 데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방법을 내부 연금술이라고합니다. 내적 연금술이라 불리는 이유는 신체 외부의 금속과 돌을 원료로 사용하는 전통적인 금속공예와 비교되기 때문이다.
4. 공덕을 쌓다
사람들이 공덕을 쌓고 마침내 불멸의 세계에 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교 의식과 주문을 수행합니다. 도교는 사람들과 사회가 재난을 제거하도록 기원하는 다양한 마법 주문을 잘 수행해 왔습니다. 이러한 마법 주문은 많은 독특한 특성을 지닌 고도로 표적화된 의식을 형성해 왔습니다. 방법과 교법이 주요 표현형식이므로 일반적으로 '자이교'라 부르며, 일반적으로 다양한 의례를 일컫는다. 이러한 의식은 인간과 신 사이의 의사소통의 주요 방법입니다. 이를 수행한 결과는 사람들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동시에 자신을 위한 공덕을 쌓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시간.
다섯째, 뿌리를 잊지 않고 인간계에서 공덕을 쌓는 것입니다. 공덕을 다하고 은퇴한 후에는 불멸자가 될 수도 있고 죽은 후에 신이 될 수도 있습니다. 관제, 두전제(장순), 악원수(악비) 등 과거 왕조의 제사에서 도교의 신계에 들어간 이들은 모두 공덕을 쌓아 신이 된 이들이다.
위에서 언급한 도교의 불멸 수련 방법에는 차이가 있지만, 실제 불멸 수련 활동에서는 모든 불멸 수련 방법이 서로 연계되어 작용한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