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단서에서 한 가지씩 이어지는 끊임없이 폭발하고 있다. 흩어진 구조는 의심할 여지 없이 영화를 보는 데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어떻게 조직하느냐가 큰 문제다. 이 영화의 주선은 두 가지인 것 같지만, 사실 모든 것이 장만위 자체를 둘러싸고 전개되고 있다. 사업상의 노력에 대해서는 충분한 자백이 없는 것 같고, 아이들에 대한 노력도 설득력이 부족한 것 같다. 전극이 갈등을 얘기하면 정말 많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시아버지와 며느리 간의 협상이다. 아들을 데려가는 것이 그녀의 시종일관 목표이다. 노인의 며느리에 대한 관용과 아들의 어머니에 대한 두려움이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장만위 아들과 처음 만났을 때의 공연은 훌륭했다 유감스럽게도, 아들의 태도의 변화는 너무 빠르다. 감독의 말에 따르면, 결국 피가 물보다 진한 애정이 순간적으로 흔적의 악함을 파괴한 것이다. 이 아이는 처음 만난 적이 없는 어머니가 마약으로 아버지를 죽였다는 말을 계속 듣기 시작했고, 그녀의 어머니도 확실히 그의 관점을 바꾸게 하는 행동을 하지 못했다. 단지 몇 마디 설교만 해서는 안 된다. 그 아이가 순식간에 대철대오인지 영화를 보는 우리의 이해력이 낮아졌는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편은 결국 사업과 본연의 결정으로 뱀을 그리는 것 같았다. 샌프란시스코에 가면 소금에 절인 생선을 뒤집을 기회였다. 그녀는 포기하고 아들과 함께 하루를 보내기로 했다. 마지막 사업은 사람을 속이고 하늘을 속이지 않는 성공을 볼 수 있었다. 그 기쁨의 눈물은 이야기를 끝낸다. 의외의 놀라움은 항상 가장 밋밋한 순간에 일어난다. 그러나 내 생각에는 감독의 공력이 부족해서 어쩔 수 없이 급하게 마무리해야 하는 어쩔 수 없는 행동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