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n Yiduo 씨는 어떤 사람입니까?

Wen Yiduo 씨의 "언행록" 전문을 보면, Wen Yiduo 씨는 학문이 엄격하고 성과가 뛰어난 학자이자 언행통일, 언행일치, 끈기 구국, 사심없는 민주 투사이다. 그는 확실히 언어의 거인이자 높은 수준의 행동이다. " -응?

"Wen Yiduo 씨의 말" 이라는 글은 전기가 아니라 Wen Yiduo 씨의 주요 사건을 기술하고, 그의 고상한 품격을 표현하며, 그의 혁명정신을 높이 찬양한다.

마오쩌둥 동지는' 작별사도레든' 에서 "과거에 자유주의자나 민주 개인주의자였던 많은 사람들이 미제국주의와 그 앞잡이 국민당 반동파 앞에서 일어섰다" 고 지적했다. 국민당 권총에 대한 분노를 억제할 수 없을 정도로, 차라리 굴복하지 않을 것이다. " Wen Yiduo 는 우리 민족의 영웅주의를 높이 평가했다. 우리 민족의 영웅주의는 Wen Yiduo 선생의 정신적 품격 중 가장 중요한 방면으로, 이 문장 속에서 충분한 전시를 받았다. 문장 후반부에서, 나는' 용감한 혁명 열사' 라는 선생을 중점적으로 썼다.

그러나 Wen Yiduo 씨의 삶의 주요 정체성은 학자이자 시인입니다. 따라서이 기사의 전반부에서는 구국의 탈출구를 탐구하기 위해 Wen Yuduo 씨가 어떻게 학문에 뛰어들었는지 설명합니다. 그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10 여 년 동안 침식을 잊고 마침내 학술적으로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다. Wen Yiduo 씨가 "뛰어난 학자" 임을 강조하십시오.

Wen Yiduo 는 이전에 학문에 전념했고, 후기 민주주의 운동에 전념했으며, 사회에 대한 그의 이해의 변화를 반영했다. 그러나 걸출한 학자로서, 위대한 애국자, 언행이 일치하는 인자지사로서, 그는 한결같다.

많은 일생을 맡아보다

마지막 연설

많은 시' 손인' 을 좀 맡아 보다

이거

-중양 전날

팥 관목

죽음

후회하다

버려진 정원

시냇물

심문을 받은 피고의 진술

어쩌면

-코로나치

하나의 생각

세탁 노래

붉은 양초

선생의 책상을 좀 맡아 보다

기적

기도

요컨대

색깔

만나는 것은 지나간 일이다

정체

고요한 밤

법현

칠인의 노래

칠자의 노래 가사

Wen Yiduo 의 유명한 말 Wen Yiduo 의 삶

마지막 연설

많은 시' 손인' 을 좀 맡아 보다

이거

-중양 전날

팥 관목

죽음

후회하다

버려진 정원

시냇물

심문을 받은 피고의 진술

어쩌면

-코로나치

하나의 생각

세탁 노래

붉은 양초

선생의 책상을 좀 맡아 보다

기적

기도

요컨대

색깔

만나는 것은 지나간 일이다

정체

고요한 밤

법현

칠인의 노래

칠자의 노래 가사

많은 명언을 듣다

[이 단락 편집] Wen Yiduo 의 삶

본명 가화, 10 월 22 일 (1899165438+10 월 24 일) 후베이 성 치수현 () 에서 태어났다

19 12 칭화대학교에 입학하여 중국의 고시, 시, 사서, 필기를 즐겨 읽는다. 19 16 부터 칭화주간지에 일련의 독서 노트를 발표하기 시작했는데, 통칭하여' 2 월루' 라고 한다. 동시에 낡은 시를 쓰다. 19195 오사시절 학생운동에 적극 참여해 학교를 대표해 전국학생회 회의 (상하이) 에 참석했다.

1920 년 4 월 첫 백화인' 워커의 학생' 을 발표했다. 같은 해 9 월 첫 신시' 요르단 강 서안' 이 발표되었다.

192 1 년 1 1 년, 양실추 등이 칭화문학사 설립을 발기했다. 이듬해 3 월에' 율율 연구' 를 써서 율율 신시 이론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기 시작했다.

1922 년 7 월 시카고 미술학원에 가서 공부하다. 연말에 양실추와 공동 저술한' 겨울밤 초평' 은 많은 초기의 신시관을 대표한다.

첫 번째 시집' 붉은 촛불' 은 1923 에서 출판되어 반제 애국의 주제와 미주의의 형식을 결합했다.

1925 년 5 월 귀국한 후 국립제 4 중산대 (1928 을 중앙대학으로, 1949 를 국립난징대학으로), 우한 대학 (문학원 초대 원장으로, 학교 로고를 디자인했다. 북경예술학원 교무장과 난징 제 4 중산대학교 외국어과 주임을 역임한 적이 있다. Wen Yiduo 전집을 출판했습니다.

두 번째 시집' 사수' 는 1928 에 출간돼 퇴폐적 속에서 깊은 애국 열정을 나타냈다. 그 이후로 그는 고전 문학 연구에 힘썼다. <역경>,' 시경',' 장자',' 초사' 네 편의 고서를 정리해 연구한 뒤' 고전신의' 를 편성했다. 곽모로는' 전무고, 후무자' 라고 불렀다.

1937 항전 초기에 국립서남연합대학에서 교편을 잡았다. 8 년 항전 기간 동안 그는 수염을 기르고 항전 승리에 이르지 않겠다고 맹세하며 항전 끝까지 결심을 표했다.

국립 서남연합대학 기간, 특히 1943 이후 중국 * * * 산당의 영향과 지도하에 국민당 정권독재에 반대하고 인민민주주의를 쟁취하는 투쟁의 급류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 65438 년부터 0944 년까지 서남문화연구회에 참가해 중국 민주동맹에 가입했다. 이후 그는 민주학 교수와 NLD 운남 지부 지도자로서 사회정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혁명 청년들이 진심으로 사랑하고 존경하는 훌륭한 스승과 좋은 친구가 되었다.

"하나 둘 하나" 학생 애국 운동에서, [1] 결국 애국 학생의 편에 서서, 그들이 감히 투쟁하고 투쟁을 잘하도록 지도하고 격려하며,' 하나 둘 하나' 운동의 승리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Wen Yiduo (1945) 는 중국 민주 동맹 회원, 윈난성 총독,' 곤명민주주간지' 사장을 역임했다.

6 월 1946, 18 은 미국 원조일 정책에 항의하고 미국 원조 밀가루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는 선언에 서명했다. 선언문은 "미국 정부의 도움 정책에 반대하기 위해 미국 총영사카드와 주중 미국 대사의 중국 인민에 대한 비방과 모욕에 항의하기 위해 중국 국민의 존엄과 성실함을 보여주기 위해 우리는 미국의 모든 자선을 단호히 거절했다. 이에 따라, 다음 동료들은 미원조 값싼 밀가루 구매를 거부하고, 만장일치로 구매 증명서를 반환했다고 성명합니다. " 지난 7 월 15 일 이공박 씨를 위한 추모식에서 연일 굶주림으로 인한 고통을 참으며 유명한' 마지막 연설' 을 발표하며 이날 오후 국민당 특무에 의해 살해됐다.

2 1, 전국 남서유엔 총회 동문회가 냄새도 씨를 위한 추모회를 열었고, 주지청이 출석하여 연설을 했다. 처음에 그는 흥분하여 말했다: Wen Yiduo 씨는 우리 민족의 영웅주의를 보여 전국민의 동정을 불러일으켰다. 이것은 민주 운동과 중국 학계의 막대한 손실이다.

이어 그는 학술 분야에서 많은 큰 공헌을 상세히 서술했다. 우선, 중국 항전 전 전' 유일한 애국시인' 과' 시의 새로운 격법을 개척한 사람',' 그는 자신의 시와 산문의 언어를 창조했다' 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준다. 또한 신화, 초사, 주역, 시경 방면의 업적을 상세히 소개했다. 그는 국민당 반동파와 미 제국주의가 얼마나 소중한 학자를 멸망시켰는지, 중국 학술계에서 얻을 수 없는 인재를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많은 위대한 학술 성과를 두드러지게 했다. 적에 대한 더 큰 원한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비밀리에 모든 작품을 정리해서 출판하기로 결심했다. 이것은 적과의 투쟁의 한 방법이다. 그는 학생 요요에게 편지를 쓰고 있는데, 편지에서 "많은 선생의 죽음은 매우 슬프다" 고 말했다. 그것의 원고는 이 연구소에서 편찬하여 인쇄를 시도할 계획이다. 나중에' Wen Yiduo 전집' 4 권으로 편성되었다. 방금 쿤밍에 도착한 좀 더 많은 것을 듣고,' 시경' 과 고대 신화 연구에 몰두하여 시사를 묻지 않았다. 그는 농담으로 "왜 아래층으로 내려가지 않니?" 라고 불렸다. " 일본군은 창사와 정주를 점령한 후 귀양을 계속 공격했다. 쿤밍의 상황은 매우 위급하다. 국민 정부의 부정적인 항일운동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학생 조직의 강의에 참가하기 시작했다. 연설을 잘하는 냄새 많은 사람들이 학생들의 환영을 받아 쿤밍의 항일 열풍을 크게 고무시켰다. Wen Yiduo 도 국민당 일당 독재를 개조하는 민주 운동에 동참했다. 이것은 국민당이 극도로 꺼리는 것이다. 그러나 윈난성 주석 용운 주석이 민운을 지지했기 때문에 국민당 정부는 여러 사람을 도울 수 없었다. -응?

1945 년, 일본은 항복했고, 북경대학교, 청화, 남개제대 북상하였다. 이미 민맹에 가입한 냄새 도는 쿤밍 지부 홍보부장으로 당선되어' 민주주간지' 를 주재했다. 국민당 정부는 일본군이 항복할 기회를 이용하여 용운의 부대를 베트남 하노이로 옮겼다. 용운은 사기가 있다는 것을 몰랐다. 국민당 제 5 군과 두의 부대가 쿤밍에 들어와 성 정부를 포위하고 용운북북으로 충칭으로 전업하도록 강요했다. 국민당 군사 특무는 쿤밍을 통제하고 민주주의를 요구하는 진보적인 유명인들을 박해하기 시작했다. -응?

Zhu ziqing 은 Wen Yiduo 를 찬양하는시를 썼다.

당신은 심연을 비추는 불꽃입니다. 젊은이들을 가르치고 실망 속에서 자신을 붙잡다. 너는 한 덩어리의 불로 고대를 비추었다. 가무와 시합은 호랑이 같다. 너는 악마를 비추는 불이다. 자신을 태웠다! 불씨 속에 신중국이 있다! Wen Yiduo 의시는 강한 민족 의식과 민족적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국주의가 그의 모든 시를 관통하여 그의 시가 창작의 기조가 되었다. 일찍이 칭화대에서 책을 읽었을 때, 그는 중국 전통의시 제재와 이미지 어휘로 자신의 이상과 사랑을 성공적으로 불렀다. 그가 미국에서 창작한' 태양송',' 세탁노래',' 외기러기',' 기억국화' 등의 명작들은 제국주의에 대한 경멸과 조국에 대한 열망을 표현했다. 기도',' 애국',' 한 글자',' 나는 중국 출신이다',' 칠자의 노래' 등의 시. 귀국 초기에 시인은 뜨거운 감정, 완벽한 이미지, 조화로운 멜로디로 민족적 자부심을 표현했다. 이전 작품보다' 사수' 시대의 시가 제재가 더 넓고 사상이 깊어 중국 사회 현실과의 연계도 한 단계 더 나아갔다. "봄", "황촌" 등의 시는 군벌 혼전에서 재난에 빠진 노동자들에 대한 동정으로 가득 차 있다. 조문-3 월 18 일 천안문 광장 참사 기념' 과' 왕따' 등 시가 북양 군벌의 폭행을 직접 가리키고 있다. 발견' 이라는 시에서 시인은 군벌 혼전, 외국 열강의 침입, 산하 분열, 인민 빈곤의 현실에 대해 곤혹스럽고 불안함을 느꼈다. 그는 "청천에게 물어보고 사방의 바람을 강요한다" 고 했지만, "항상 소식을 알아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이 시들은 굴원과 두보 창작 중의 애국주의 전통을 계승하여 뚜렷한 시대감과 사회적 비판성을 지니고 있다.

칠자의 노래' 는 1925 년 3 월 유미 기간 동안 지은 시 한 조로 총 7 곡이다. 마카오, 홍콩, 대만성, 아하와, 광만, 구룡, 루순, 대련입니다. 그중' 마카오',' 홍콩',' 대만성' 이 북사대판 4 학년 국어교재 2 권에 뽑혔다.

Wen Yiduo 의시는 그의 예술적 개념의 실천입니다. 그의 시는 대부분 유화와 같아서 색채가 매우 무겁다. 그는 강렬한 필치로 이미지를 묘사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는 것을 좋아했을 뿐만 아니라, 대담한 상상력과 참신한 비유에서 서로 다른 감정적 색채를 바꾸는 데 능했고, 음절이 조화롭고 질서 정연한 시구를 더해 그의 시를 완전한 예술품으로 만드는 것도 좋아했지만, 때로는 일부러 조각하여 소박하고 자연의 광채를 잃는 경우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많은 시를 맡아 율시의 새로운 유파를 개척하여 이후의 많은 시인들에게 영향을 끼쳤다.

"센자주 연보 시험", "쿠안자이시", "천추시", "신대시", "홍자", "고당 신녀 전설 분석", "이소 해석", "돈황 낡은 지폐 초사후기", "돈황 , 그리고 "Wen Yiduo 전집" 을 출판했습니다.

책에 심취해 있는 것을 좀 맡아 보다.

Wen Yiduo 의 결혼식 날, 친척과 친구들이 축하하러 왔습니다. 오랫동안 신랑을 만나지 못했다. 모두들 그가 옷을 갈아입었다고 생각했다. 신부의 가마가 집에 도착했을 때 사람들은 그가 서재에 있는 것을 발견했다. 알고 보니 그는 아직도 낡은 두루마기를 입고 책을 보고 있었다. 가족들은 그가 책을 읽자마자 "취했다" 고 말했다. (응용 작문 (월간지) 2003 년 1 호, 63 면)

당시논문집은' 겨울밤 초평' 과 양실추공동작, 1922, 청화문학사를 많이 들었다.

홍촉 (시집) 1923, 상하이 타이둥 도서회사 198 1 년, 인민문학출판사

고인수 (시집) 1928, 상하이 신월서점 1980, 인민문학출판사

Wen Yiduo 전집 (1-4 권) 1948, 상하이 밍카이 서점; 1982, 트리플 출판사

Wen Yiduo 문선' 195 1 년, 상하이 명카이 서점.

여러 시집 1955, 인민문학출판사.

운남인민출판사' 청년시대의 시사가부집' (1983), 운남인민출판사.

신시 (평론) 1985, 우한 대학 출판사.

초사 개정 (고전문학 연구)' 1942, 충칭 민족도서 출판사.

신화 및 시 (고전 문학 연구) 1956, 고서출판사.

고전 신해 (제 1 권, 고전문학 연구) 1956, 고서출판사.

당시논문집 (고전문학 연구) 1956, 고서출판사.

고전 문학 1984, 충칭 출판사에 대해 좀 더 들어보겠습니다.

"이소 해석" (고전문학 연구) 1985, 상하이 고서출판사.

Zang Kejia 의 "Wen Yiduo 씨의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 은 심지어 중학교 중국어 교과서에 편입되었습니다.

2009 년 오강 (WHO) 는 영화' 건국대업' 에서 냄새를 맡았다.

[이 단락 편집] "마지막 연설"

요 며칠 동안 쿤밍에서 가장 비열하고 파렴치한 일이 발생했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이선생 () 1946 7 월 1 1 쿤밍에서 국민당 특무에 의해 살해되었다. 너는 무슨 죄를 저질렀는데, 이것으로 죽었니? 그는 단지 펜으로 문장 을 쓰고, 입으로 말을 하지만, 그가 쓴 것은 양심을 잃지 않은 중국인의 말일 뿐이다! 누구나 펜과 입을 가지고 있다. 무슨 이유가 있습니까? 사실을 보여줘! (목소리가 격동하다) 왜 때려죽여야 하고, 공개적으로 때려죽일 엄두도 내지 못하고, 암암암리에 암살할 수밖에 없다! (박수) 이게 뭐죠? (박수)

오늘 여기에 스파이가 있습니까? 일어나! 이것은 영웅입니다. 일어나! 당신은 왜 이공박 씨를 죽이고 싶습니까? (날카롭고 열렬한 박수) 사람을 죽였지만 감히 인정하지 못하고, 사람을 비방하며,' 복숭아색 사건' 을 말한다. * * * 프로듀서가 * * * 프로듀서를 죽였다고 하네요. 정말 뻔뻔해요! 뻔뻔스럽다! ! (열렬한 박수) 이것은 어느 그룹 (국민당 반동파) 의 치욕이지만, 마침 이 선생의 영광이다. 쿤밍이 이 이 선생을 암살한 것은 이 선생이 쿤밍에 남긴 영광이다! 쿤밍 사람들의 영광이기도 합니다! ! (박수)

작년에, 내전을 반대하기 위해 쿤밍의 청년 학생들이 학살당했다. 사람들은 젊은 세대가 그들의 가장 소중한 생명을 바쳤다고 생각한다! 현재 이 선생은 민주평화를 위해 반동파에 의해 암살당했다. 우리는 자랑스럽게 말했다, 이것은 나 같은 구세대, 우리의 옛 전우가 자신의 가장 소중한 생명을 바쳤다고! 이 두 가지 일은 쿤밍에서 발생하는데, 쿤밍의 무한한 영광이다! (따뜻한 박수)

반동파가 이 선생을 암살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모두들 의분이 격분되어 극도로 증오했다. 나는 이런 뻔뻔한 물건들이 그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떤 심리상태인지, 마음이 얼마나 긴지 모른다고 생각했다. (테이블 촬영)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그들은 이렇게 미친 듯이 공포를 만들었다. 그들 스스로 당황했다! 무서워요! 그래서 그들은 공포를 만들지만, 사실 그들은 공포에 떨고 있다! 요원 여러분, 생각해 보세요. 얼마나 많은 일 당신은 있는가? 너 끝났어! 너 거의 다 끝났어! 너는 몇 사람을 다치게 하고 몇 사람을 죽이면 얼렁뚱땅 넘어가 백성들을 놀라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사실, 많은 인민 대중은 때려죽이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세상에 아무도 없을 것이다.

네가 이공박 한 명을 죽이면 수백만 이공박 사람이 일어설 것이다! 수백만 명을 잃을 거야! 우리 사람이 적고 실력이 없는 것 같아? 너에게 말해줄게, 우리의 힘은 매우 크고, 아주 강해! 오늘 온 이 사람들을 보세요. 그들은 모두 우리 사람이고, 우리의 힘입니다! 또한 많은 시민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국민의 힘이 승리하고 진리가 영원히 존재한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역사상 인민을 반대하는 힘은 인민에 의해 소멸되지 않았다! 히틀러와 무솔리니는 모두 인민 앞에 쓰러지지 않았습니까? 역사를 봐, 얼마나 많은 일을 참을 수 있어! 너 끝났어! 너 거의 다 끝났어! 우리의 빛이 왔다. 우리는 빛이 눈앞에 있는 것을 보았는데, 지금은 여명 앞에서 가장 어두울 때이다. 우리는 어둠을 깨고 빛을 위해 분투할 힘이 있다! 우리의 빛은 반동파의 종말이다! (따뜻한 박수)

현재 사도레든은 중국 주재 미국 대사이고, 사도레든은 중국 국민의 친구이자 교육자이다. 그는 중국에서 자랐고 중국에서 교육을 받았다. 그는 중국에 사는 시간이 미국보다 길다. 중국에서 온 유학생처럼 예전에 북평에서 자주 만났어요. 그는 상냥하고 친절한 학자로서 중국 국민의 수요를 진정으로 이해한다. 이것은 스튜어트가 중국 인민을 위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세 머리와 여섯 팔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아니라, 미국이 미국 국민의 여론 상승으로 변화했다는 것이다. ""

이 선생의 피는 헛되이 흐르지 않을 것이다! 이 선생은 생명을 잃었고, 우리는 이를 위해 대가를 치러야 한다. 1, 2, 1' 4 열사가 쓰러지자 젊은 전사의 피가 정치협상회의 개최로 바뀌었다. 지금 이 선생이 쓰러졌으니, 그의 피는 CPPCC 회의의 재개로 바뀔 것이다! (따뜻한 박수) 우리는이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박수)

"12 월 1 일" 은 쿤밍의 영광이며 운남 국민의 영광이다. 운남은 역사가 유구하여, 멀리 나라를 지키기까지 한다. 19 15 10 10 월 북양 군벌 원세카이가 황제를 부르며 전국의 반대를 불러일으켰다. 같은 해, 65438 년 2 월 25 일 운남은 처음으로 독립을 선언하고 채용 등이 이끌고 호국군을 조직하여 원세카이를 이겼다. 말할 필요도 없이,' 하나 둘 하나' 와 같은 것은 모두 윈난 인민에 속한다. 우리는 운남의 영광스러운 역사를 발양해야 한다! (관객이 받아들였다).

반동파가 이간질하여 비열하고 파렴치하다. 여러분이 보시는 것은 대회 (남서 유엔 총회 약칭) 입니다. 항일전쟁 기간 동안 청화대, 베이징대, 남개대학이 연합하여 서남 유엔 총회 () 를 결성하였다. 1946 년 4 월, 국립서남연합대학이 해산되었다. 우리가 떠날 때, 학생들은 여름방학을 했는데, 그들은 우리가 실력이 없다고 생각했습니까? 요원들. 너 틀렸어! 오늘 회의에 참석한 1000 여 명의 젊은이를 보고 또 악수를 했다. 우리 쿤밍의 젊은이들은 결코 너를 이렇게 내버려 두지 않을 것이다!

반동파, 너는 한 명이 쓰러지는 것을 볼 수 있고, 수천만 명이 쓰러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정의는 죽일 수 없다. 진리는 영원히 존재하기 때문이다! (박수)

역사가 쿤밍에 부여한 임무는 민주평화를 쟁취하는 것이다. 우리 쿤밍의 젊은이들은 반드시 이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

우리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우리는 희생정신이 있다! 이 선생님처럼, 우리는 늘 앞발로 대문을 나서는데, 뒷발은 대문에 발을 들여놓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장시간의 열렬한 박수)

감사:

애국민주인 이공박 선생의 순난추모식에서 반동파의 무리한 교란에 직면하여, 여러 선생의 분노를 억누르지 못하고 전국을 놀라게 하는 즉석 연설을 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애국, 애국, 애국, 애국, 애국, 애국) 강연이 끝난 후, 불행하게도 국민당 반동파에 의해 독살당했는데, 그 강연은 Wen Yiduo 선생의 마지막 연설이 되었다. 원 선생은 이미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숭고한 기절은 수많은 애국지사와 후배들이 평화 민주주의를 위해 분투하고 심지어 귀중한 생명을 바치도록 격려했다. 이공박 (), 냄새 () 와 같은 혁명 선열 () 이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칠 용기가 있어서 민주혁명과 평화를 얻은 신중국의 오늘이다.

Wen Yiduo 씨는 연설에서 반동파의 파렴치한 범죄와 비열한 행위를 엄하게 규탄했지만, 이 선생이 민주주의와 평화를 쟁취하는 위대한 애국주의 정신을 높이 칭찬하고, 많은 인민들에게 일어서서 반동파와 함께 단호한 투쟁을 진행하라고 호소했다. 사상적 내용과 언어 기교가 모두 뛰어난 연설이라고 할 수 있어 논의할 만하다. 다음은 Wen Yiduo 씨의 "마지막 연설" 에 대한 저의 소감입니다.

개장, 단도직입적으로, 색다른 참신함. 추도문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고인들의 생애를 애도하거나 이야기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하지만 원 선생님은 색다른 마음을 가지고 낡은 틀에 빠지지 않고' 단도직입적인' 방식을 취하여 피투성이가 되어 주제로 곧장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요 며칠 동안, 쿤밍에서 역사상 가장 비열하고 파렴치한 일이 일어났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강연자는 처음부터 국민당 반동파의 파렴치한 범죄를 통탄했다. 가장 비열하고 파렴치한',' 양심을 잃은 중국인',' 비밀 암살' 은 당시 화자의 분노를 표현하며 자신의 입장과 태도를 나타내고 혁명을 지지했다.

콘텐츠 표현 형식은 변화무쌍하며, 각 판은 자신의 형식으로 주제에 봉사하며, 생각이 분명하고 맥락이 분명하다. 서로 다른 표현 방식을 채택하여 복잡하고 꾸물거리는 느낌을 피하고 또 새로운 사고방식을 갖게 되었다.

첫째, 비교 기법의 적용. 강연자는 서로 다른 인물을 명암이 뚜렷한 환경에 두고, 고의로 그들 사이의 거리를 넓히고, 그들에게 서로 다른 감정적 색채를 주어 더 나은 표현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2 절 "이것은 모 단체의 치욕이지만, 이 선생님의 영광이다!" 반동파를 비교된 위치에 놓고 반동파의' 치욕' 으로 이 선생의' 명예' 를 받치고, 이 선생의' 명예' 로 반동파의' 치욕' 을 받쳐 준다. 그들은 서로 영향을 미친다. 강한 대조에서 반동파에 대한 분노와 경멸을 나타내고, 이 선생에 대한 칭찬은, 선생의 의리가 늠름하고, 증오가 뚜렷한 애국적인 심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둘째, 심리적 묘사. 심리 분석을 통해 우리는 종종 어떤 행동의 진실한 의도를 알 수 있다. 심리적, 전술적 공격은 종종 가장 직접적이고 치명적이며 적을 파멸로 이끌 가능성이 가장 높다. 강연자는 교묘하게 이 점을 이용했다. 예를 들어 사계절: "나는 그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들의 심리상태가 어떤지, 그들의 마음이 얼마나 긴지 모르겠다!"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그들은 이렇게 미친 듯이 공포를 만들었다. 공황은 그들입니다! 무서워요! 그래서 그들은 공포를 만들고 있습니다. 사실 그들은 자신의 공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이' 공포를 만드는 이유' 는 근본 원인은' 그들이 자신을 위협하고 있다' 는 것이다. 그들의 심리 분석은 적의 연약한 본질을 꿰뚫어, 시대가 적이 단지' 종이호랑이' 에 불과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적에게 압력을 가하여 국민에게 동력을 주었다.

셋째,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속담에 사실이 웅변보다 낫다는 말이 있다. 사실로 도리를 따지면 반동파의 수법을 공략하지 않고 설득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본문 3 항은' 하나 둘 둘 하나' 사변과 살인 참사를 인용하면서 이 선생과 쿤밍 청년의 위대한 헌신정신을 칭송하며 반동파 반혁명, 반인민, 살인의 험악한 의도를 폭로했다. 다섯 번째 단락은 히틀러와 무솔리니의 예를 인용하여 반동파가 반드시 실패하고 인민이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는 진리를 증명하였다.

게다가, 이 연설은 풍부한 언어 표현 방식을 사용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감탄문의 사용. Wen Yiduo 씨의 연설의 가장 큰 특징은 감탄문의 사용이다. 느낌표로 강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반동파의 파렴치한 비열한 행위에 대한 피와 눈물의 분노고소이며, 이선생의 순교에 대한 애석함, 이선생의 애국주의에 대한 높은 찬양, 감정의 분출, 영혼의 노호다. 감탄문은 짧고 강력하며 표현 효과가 강하다.

둘째, 수사학 문장의 사용. 예를 들어, "우리 사람이 적고 실력이 없어? 너에게 말해, 우리의 힘은 매우 크고, 매우 강하다! 클릭합니다 "히틀러와 무솔리니가 모두 인민 앞에 쓰러지지 않았나요?" 수사문의 운용은 긍정적인 어조를 강화하여 감정 표현을 더욱 강렬하고 더욱 충격적으로 만들었다.

이 문장 결론은 매우 힘있게 썼다. 옛사람들은 문장 쓰기에' 봉관돼지 배 표범꼬리' 를 중시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좋은 문장 한 편은 반드시 좋은 시작과 좋은 결말이 있어야 한다. "우리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우리는 희생정신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영원히 이선생처럼 앞발로 문을 나서고 뒷발은 문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라고 끝말에서 주제를 다른 높이로 승화시켰다. " 명령을 발표함으로써 적에게 1 차 세계대전에 도전하는 것도 전 세계에 선포하는 것이다. 냄새를 맡는 것뿐만 아니라 수천수만의 중국인들이 반동파에 대항하여 나서야 하며, 동시에 많은 인민 군중이 전쟁을 끝까지 진행하겠다는 결심과 자신감을 표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전체 연설은 감정이 짙다고 할 수 있다. 열정에 관해서, 그의 감정은 신체 언어를 통해 표현되고 환기됩니다-테이블을 치십시오 (이것은 조용한 언어 표현이며, 감정적 인 분노에서 극단적 인 목소리입니다). 말하자면, 미스터가 한 말 한 마디, 말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씩 감정, 한 가지 사상을 표현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그리고 언어는 간결하고, 통속적이며, 구어를 사용하지만, 연설은 공허하고 번거롭지 않다.

이것은 매우 성공적인 연설이다! 정말 장렬한 전투 담화다! 국민의 각성을 바꾸는 명령이자 애국민주인사의 전투선언이다!

강연이 시작되자, 냄새 다선생은 이 선생의 이런 독수가 무슨 죄를 저질렀는지, 왜 그 집행자들이 공명정대하지 못하고 은밀히 그를 암살할까? 문제가 연이어 발생하고, 산사태나 홍수와 같은 놀라움이 뒤따르면서, 처음부터 연설을 고조로 밀어 넣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은 나에게 변론을 묻고 싶습니다. 인류는 자유입니까? 변론자가 자신의 합법적인 주인을 데리고 가야 합니까? 너는 이미 발표했다. 나는 반드시 노예제도가 불공정하다고 주장해야 하는가? 이것은 여전히 * * * 와 공산주의자의 문제입니까? 하나의 문제를 매우 어려운 문제로 보내야지, 의심스럽고 어려운 정의의 원칙으로 해결해야 하는가? 오늘 많은 미국인들 앞에서 강연을 A, B, C, D 로 나누고 1, 2, 3, 4 로 나누어 상대, 절대, 부정적, 적극적 4 개 방면으로 모든 사람이 자유의 천부적인 권리를 누리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내가 사람들의 눈에는 어떤 모습일까? 이렇게 하면 나를 우스꽝스럽게 보이게 하고, 너의 이해에 큰 치욕을 가져다 줄 것이다. 하늘 아래, 모든 사람들은 노예제도가 인간에게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앱 쓰기 (월간지), 연설 시작 방법, 2004 년 3 호)

칠인의 노래

이 일곱 아이의 어머니는 안절부절못한다. 일곱 아들은 어머니의 가슴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라며 자신을 원망했다. 시인은 그것을 칭찬하기 위해' 개선풍' 을 적었다. 니부추 조약 이후 우리 나라는 땅을 잃고 조국의 지지를 잃고 다른 사람에게 학대를 당했다. 개봉 7 자보다 더 괴로웠다고 가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중국과 가장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7 곳을 선택했기 때문에, 각 지방마다 그 외로움과 죽음을 표현하기 위해 한 장을 써서 조국에 대한 조속한 멸망에 대한 애도를 기탁하여 중국 국민의 분투를 격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 국가 국경의 붕괴는 장기적으로 축적된 것이므로, 국민들은 그것을 무관심한 것으로 여긴다. 프랑스 알자스 로레인이 남편을 못 봤어요? "만약 당신이 진실하다면, 석두 수업이 열릴 것이다." 사실, 중국의' 칠자' 의 컴백이 위태롭습니까?

2009 년 9 월 4 일 신중국 성립에 탁월한 공헌을 한 100 영웅 모범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