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행지의 영감의 명언.

도행지는 중국 국민의 교육자, 사상가, 위대한 민주 전사, 애국자, 중국 구원 도존협회와 중국 민주 동맹의 주요 지도자 중 한 명이다. 다음은 타오 싱지 (Tao Xingzhi) 가 말한 영감의 유명한 인용문입니다.

도행지는 명언을 정선하도록 격려했다.

1. 생활, 일, 학습을 모두 자동화할 수 있다면 교육의 효과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생활, 일,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자동력 배양에 특히 신경을 쓴다. 자동화는 자발적인 행동이 아니라 의식적인 행동이다.

2. 매일 네 가지 질문을 합니다. 제 몸에 진보가 있습니까? 둘째, 내 공부에 진전이 있습니까? 셋째, 제 일에 진전이 있습니까? 넷째, 나는 도덕적으로 진보했는가?

학교는 사회를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학교는 사회를 개조할 능력이 없어 아예 도산할 수 있다.

4. 행동은 노자, 지식은 그의 아들, 창조는 그의 손자이다.

학생은 공부를 배우려면 공부를 배워야 한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 군자만이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 학생을 가르칠 수 있다.

도덕은 인간의 근본이다.

7. 집단생활은 아동의 자기발전이 사회화로 나아가는 중요한 원동력이다. 아이의 정상적인 심리 발달에 필요하다. 이런 정상적인 발전을 얻지 못한 아이는 비극으로 끝날 수도 있다.

8. 교육 중 1% 의 낭비는 국가에 심각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9. 우리는 반드시 열심히 학교를 운영해야 아이를 따라잡을 수 있고, 나라를 따라잡을 수 있고, 민족을 따라잡을 수 있고, 명성에 신경 쓸 필요가 없다.

10. 교사의 손에 청소년의 운명이 위태로워지고, 민족과 인류의 운명도 위태롭다.

1 1. 사회적 힘을 이용하지 않으면 무능한 교육이다. 사회의 요구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맹목적인 교육이다. 만약 우리가 사회가 위대한 학교라고 믿는다면, 우리는 당연히 사회의 힘을 이용하여 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다.

12. 학생들이 창작의 길에 오르게 하고, 양손과 뇌를 병용하고, 분발하여 강해지게 하려면 6 대 해방이 필요하다. 눈 해방, 두 손 해방, 세 해방 사상, 네 해방 입, 왕 해방 공간, 여섯 해방 시간.

13. 얼마나 많은 백발 남자가 자신의 잘못을 후회하는지. 젊은이들에게 메시지를 보내니 오해하지 마세요.

14. 살아있는 인재 교육은 지식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아는 만큼 많은 문화 보물 창고를 개발하는 열쇠를 학생들에게 넘겨주는 것이다.

도행지는 고전적인 영감어록을 알고 있다.

1. 군중의 진보가 매우 빨라서 교사는 끊임없이 진보해야 대중을 가르칠 수 있다. 발전하지 않는 사람은 가르칠 자격이 없고, 가르치지도 않고, 기꺼이 가르치지도 않는다. "내세를 두려워하다" 는 말은 사양하는 말이 아니라 수련의 왕성한 성장에 압박을 받은 후 자신과 모든 선생님에게 경고하는 것이다. 진리를 끊임없이 추구해야 이런 공포를 피할 수 있다.

2. 생활은 교육이고, 사회는 학교이며, 교육과 학습은 일체이다.

3. 우리는 교육과 지식을 공기로 바꾸고, 우주에 가득 채우고, 건곤에서 씻고, 중생을 퍼듀며, 모든 사람에게 숨을 내쉬어야 한다.

매일 고물을 파는 것이 지루하다면, 선생님은 생활이 매우 피곤하다고 느끼지 않는 것이 매우 어렵다. 그래서 선생님으로서 매일 재교육을 배워야 교육의 즐거움을 가질 수 있고, 교육의 고통도 없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고, 분투는 성공의 아버지이다.

6. 교육은 두 가지 다른 경향을 방지해야 한다. 하나는 교와 학습의 경계를 완전히 없애고 교사가 주도하는 잘못된 경향을 부정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징계만 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묻지 않고, 학생이 제기한 문제를 중시하지 않는 잘못된 경향이다. 앞의 경향은 반드시 계획이 없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것이다. 후자의 경향은 반드시 학생들을 오리구이로 주입시킬 것이다.

7. 아이의 생각을 해방시키고, 아이의 손발을 해방시키고, 아이의 공간을 해방시키고, 아이의 시간을 해방시키고, 아이들이 자유로운 생활을 충분히 즐기게 하고, 자유로운 생활에서 진정한 교육을 받는다.

8. 일류 교수는 두 가지 요소가 있다. 하나는 통찰력이 깊다. 둘째, 진실을 말하고, 거짓말을 가장 반박하고,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우리는 반드시 이 두 가지 조치를 취하여 우리 남편을 측정해야 한다. 이것에 적합한 것은 모두 나의 선생님이며, 그것을 추구하기로 결심하고, 평생 공경하는 것이다.

9. 사람은 나무와 마찬가지로, 억지로 키가 커지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높이 자라도록 노력해야 한다. 대신, 그들은 발판에서 평등을 쟁취하고 최전방에서 자유를 쟁취해야 한다.

10. 다른 사람을 가르쳐서 자신을 가르치고, 노동에 공을 들인다.

1 1. 교육은 아이 자체를 바탕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필터링하고 적용함으로써 아이의 창의력을 키우고 강화시켜 그들이 성장하고 성장하고 민족과 인류에게 기여하게 하는 것이다. 교육은 아무것도 창조할 수 없지만, 아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하고 해방시켜 창의적인 일에 종사하게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12. 마음 한 개를 가지고 와서 풀 한 가닥 없이 간다.

13. 교육은 건국의 근본이다.

14. 사람을 교육하고 나무를 심는 것은 똑같다. 우선 화초와 나무의 특성을 이해하고, 상황에 따라 비료를 주고, 물을 주고, 교육을 키워야 한다. 이를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라고 합니다.

15. 너의 포인터 아래에는 와트가 있고, 너의 차가운 눈에는 뉴턴이 있고, 너의 목마른 미소에는 에디슨이 있다. 바쁘게 그들을 쫓아내지 마라. 증기 바퀴를 타고 불을 켜고 미적분을 배워서야 그들이 너의 초등학생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까?

타오 싱지 영감 어록 추천

1. 우리는 전방위적인 교육으로 전방위적인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

우리는 살아있는 책을 원합니다. 죽은 책을 쓰지 마십시오. 진짜 책, 가짜 책 이 아니다; 움직여야 할 책은 정적인 책이 아니다. 책은 써야지, 책은 읽지 마라. 전반적으로, 우리는 텍스트 중심의 교과서가 아니라 생활 중심의 교육을 지도해야 한다.

3. 수천수만의 선생님이 사람들에게 진리를 가르치고, 수천수만의 학생들이 인간으로서 배우는 것을 가르친다.

우리는 교육이 국가의 근본이며 만년대계라고 굳게 믿는다.

우리는 사람을 가르쳐야 하는데, 그 까닭을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그 까닭을 알아야 한다.

6. 하는 것은 지식의 시작이고, 아는 것은 하는 성과이다.

7. 우리가 지식을 배우는 것은 개인의 행복을 늘리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항상 사회를 개조하기 위해서이다.

8. 창작은 문제부터 시작한다. 문제가 있어야 생각할 수 있다. 사고해야만 문제를 해결하고 독립적인 사고를 찾을 수 있다.

9. 하늘에 의지하여 조상에 의지하는 것은 영웅이 아니다!

10. 우리가 지식을 배우는 것은 개인의 행복을 늘리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항상 사회를 개조하기 위해서이다.

1 1. 인간 사회는 도처에 창조된 곳이다. 매일은 창조의 시간이고, 모든 사람은 창조자이다.

12. 행동은 노자, 지식은 아들, 창조는 손자이다.

13. 우리는 교육이 국가의 근본이며 만년대계라고 굳게 믿는다.

14. 시골 교사와 미래의 시골 교사의 마음속에는' 이상적인 사회' 가 있어야 한다.

15. 지혜, 인, 용은 중국의 중요한 정신유산이다. 과거에는' 세계의 여신' 으로 여겨졌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개인의 완벽한 발전의 중요한 상징이다.

16. 교육은 이상적인 사회를 실현하는 과정이다. 이상적인 사회에 나쁜 점이 있다면 교육의 힘으로 바꿔야 한다. 우수에 관해서는, 이 사회 밖에 있지만, 흡입되어야 한다.

17. 개인 도덕을 제고하고' 인격 만리장성' 을 건설하다. 사덕의 완벽에서 공덕효용 확대에 이르기까지, 집단의 이익을 도모하다 ...

18. 학생들은 공부를 잘하려면 공부를 배워야 한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 군자만이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 학생을 가르칠 수 있다.

19. 교사는 청소년의 운명을 손에 쥐고, 민족과 인류의 운명을 장악하고 있다.

우리는 교사가 국민의 친구가 되어야 한다고 굳게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