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 발전의 역사는 네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남북조 시대에는 도교가 황제와 귀족의 지지를 받아 사회 상층 중 하나가 되었는데, 이것이 첫 번째 발전시기였다.
당대에 이르러 황족은 노자와 함께 이주하여 이둘째 후예라고 자칭하고, 정치적 지지를 베풀고, 도교를 대대적으로 선전하는 것은 두 번째 발전기이다.
송신종 북부는 도교로 사람을 마비시키고 자신을 마취시켜 북방의 강한 이웃이 가져온 치욕을 감추기 시작했다. 이것은 도교 발전의 세 번째 시기이다.
명나라 중기에 황제는 도교를 미신하여 신선이 되려고 했다. 도교는 중시되고, 그들은 정치에 개입하고, 정부 내부의 권력 투쟁에 참여한다. 이것은 도교 발전의 네 번째 시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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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는 다른 종교와 마찬가지로 사회 역사 현상으로, 그 발생과 발전 과정이 있다. 초기 교파는 같은 지역에서 동시에 같은 경로를 통해 형성되지 않았고, 오랫동안 통일되고 안정된 종교 조직이 없었기 때문에 도교의 중국 역사 상한선은 인정하기 어렵다.
초기에는 복록 학파와 단테 학파가 있었지만, 그들의 탄생 과정은 상당히 복잡했다. 단테 학파는 수양과 수련을 중시하여 내단술과 외단술로 나뉜다. 그것의 전신은 선술과 헬스 기공으로 전국 시대부터 발전했다.
동한 말년에 등장한' 태평경' 과' 주역 참동계약' 은 초기 도교 이론을 형성하기 시작했지만 상응하는 도교 조직은 없었다. 위진 시절' 내단경' 황정경과' 외단경' 포박자 내편은 큰 사회적 영향을 받았지만 사회조직력은 여전히 약했다. 노장도 도교의 또 다른 중요한 원천이 되었다. 이로써 도교가 중국에서 전파되는 과정은 다중 소스, 다중 채널이며 점차 긴밀하게 결합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각 종파는 서로 영향을 미치지만, 기본적으로 독립적으로 발전하고 시간도 다르기 때문에 통일된 구체적인 시간이 없어 교육을 창설할 수 없다. 교명과 신도는 통일된 호칭이 없다. 도교라는 단어는 노쇼코 주르에서 볼 수 있다. 이로부터 도교의 출현은' 태평경',' 주역 참동계약',' 노자 상귀주' 가 도교 활동과 도교 실체에 대한 상징으로 볼 수 있다.
초기 도교의 주요 원천과 사회적 배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고대 종교와 민속 요술에서 비롯됩니다. 둘째, 전국 시대부터 진한 시대까지의 신화 전설과 연단술에서 유래한 것이다. 셋째, 진나라 이전의 라오 주앙 철학과 진나라와 한 왕조의 도교에서 비롯된다. 넷째, 유교 사상, 음양오행사상에서 비롯된다. 다섯째, 고대 의학 및 스포츠 건강 지식에서 비롯됩니다. 도교의 역사적 연원은 한말에서 탄생했다. 그것은 한대 사회의 산물이며, 한대 사상 문화의 일부이며, 깊은 사회적 원인을 가지고 있다. 한무제 시대에는 단테 학파의 형성을 직접 추진했다. 게다가 불교의 도입과 흥성은 도교의 출현을 촉진시켰다.
태평경' 은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최초의 도교 고전이다. 주요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신비한 가스화 이론.
2. 세 사람이 한심론하다. 군신민이 서로 협조할 것을 주장하는 것이다.
3. 음양오행재해이론.
4. 천인의 불후의 체계는 서로 통한다. 태평경의 신선체계는 신, 실물, 선, 도, 성, 현이다.
그것에는 2 개의 신학 체계가 있다: 하늘과 땅의 음과 양 체계 및 신 체계. 둘 사이에는 평행 관계가 있다. 즉 신은 신이고, 실물은 지주이고, 신선은 비바람주이며, 도교주는 길교화를 흉악하게 하고, 성인은 백성을 배려하고, 성현은 성인을 보좌한다.
주역 참동계약' 은 단테 학파의 최초의 이론 저작이다.
그것의 중심 사상은 음양의 암시로 황로성의 이론을 연결시키고, 불로 단단의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일종의 외정단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그 말은 옛날에는 이해하기 어렵고, 그 진정한 의미는 종잡을 수 없다.
노쇼코 주르' 는 무두밀도 교리와 이론을 더 잘 이해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오두미도와 태평도의 가장 큰 차이점은 태평도의 비극을 겪지 않고 석천도로 진화한 후 정통 도교가 되었다는 것이다.
두 번째 장은 웨이와 진 왕조의 도교의 확산과 분화이다. 위진 남북조 시대 석천도교가 북방에서 전파되는 것은 조조가 민간 도교를 진압하고, 오두미도 북천 이동과 큰 관계가 있다. 조조는 무력진압으로 태평도를 신봉하는 황건여군에 항복했다.
이후 태평도가 이끄는 장루투항으로 인해 5 두미도의 엘리트들이 잇달아 북방으로 이주하여 한중 5 두미도를 신봉하는 사람들도 북방으로 이주하여 바촉에서 북방으로 전파되었다. 위진 통치자가 민간 종교 활동에 대해 극도로 경계하고 종교 활동을 금지하면서, 5 두미도는 도교법규에서 매우 불완전하고, 조직이 분산되고, 순서가 다르고, 발전이 침체된 상태에 있다. 하지만 바촉 지역과 강남 지역의 일부 민간 도교단체들은 형성, 발전, 유통을 하고 있다.
진서가 이끄는 바촉석천도단, 강동우군도단, 사가도단, 이씨가도단 등.
더하여, 웨이와 진 왕조에 있는 몇몇 불멸의 연금술사의 활동은 도교의 퍼짐과 분화에 공헌 했다.
제 3 장은 갈홍과 웨이의 정도학 갈홍으로' 지전' 과' 호' 라고 불린다. 포박자. 진태강에서 태어난 지 4 년 283 년. 서른다섯 살에' 포박자' 의 내편과 외편 두 편의 문장 두 편을 완성했다.
내편은 신선방자, 귀신의 변화, 양생연수의 신선 이론을 논술한다.
외편은 천하의 득실을 논술하고, 국치천하의 유교 사상을 논술한다.
사제관계는 좌자-갈현-윤정-갈홍이다.
그 주된 관점은 신선이 존재하고, 필사자가 신선을 배우면 신선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모든 사람이 모레 선수도를 배우는 주관적인 노력은 확고하고, 깨달으며, 근면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갈홍은' 포박자 내편' 에서 화가 났을 때 일본과 중국에서는 자정부터 6 시간 사이였다고 지적했다. 하루의 다른 여섯 시간은 죽을 때, 숨을 쉬어도 소용없다. 차근차근 연습하다. 처음에는 코로 숨을 들이쉬고, 입으로 살짝 숨을 내쉬며, 숨을 많이 들이마시고 숨을 적게 내쉬고, 귀가 들리지 않을 때까지 소리 없이 숨을 내쉬어야 한다. 너의 코와 입에 깃털 하나를 놓아라, 움직이지 마라. 숨을 들이마시는 시간부터 숨을 내쉬는 시간까지 최대한 연장하세요. 초보자는 120 까지 세고, 조금 뱉어 내고, 점차 1000 까지 세도록 연습한다. 결국 입과 코를 통해 달래지 않는 목적을 이루게 된다. 예를 들면 자궁에서 태리를 습득한다 해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또한 현의를 유지하는 방법은 프랙털, 즉 분리가 될 수 있음을 설명합니다. 한 사람이 동시에 두 곳에 나타나 수십 개의 자신의 영상을 가질 수 있다. 이 프랙털 방법을 미러 방법이라고도 합니다. 프랙탈술은 신을 통신할 수 있고, 그의 몸 속의 삼혼칠백을 볼 수 있으며, 천지의 신을 만나면 산천의 신을 쫓아낼 수 있다.
또한 강고 대사는 칠보, 즉' 황삼내문' 을 부문 1 위로,' 오악도' 와 함께 가장 중요한 부적의 책으로 수여했다. 황삼의 글은 사기, 전염병, 사기, 오독 등을 금지할 수 있다. 오악의 왕을 부를 수 있다. 오악진도는 마술로 쓰이는 평산도식이다. 나중에 순수한 마술이 되었다.
어떤 의미에서 갈홍의' 포박자 내편' 의 출판은 그가 상층도교의 입장에 서서 초기 도교에 대한 역사적 총결산이다. 그는 도교 이론을 풍부하게 하여 후세 도교에 중대한 영향을 미쳐 단테 학파를 성숙으로 발전시켜 초기 도교의 종말을 상징한다. 제 4 장 동진 남조 도교의 변천과 발전은 도교사에서 동진 남북조는 중요한 전환점이다. 이 시기에 도교는 몇 가지 중대한 변화를 겪었는데, 초기의 유치한 오두미도교에서 완전히 성숙한 종교로 발전하여 민간에 주로 전해지는 도교단체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정통 종교로 발전하였다. 당시 중국 남부는 도교가 변한 주요 지역이었다.
동진 이래 불도가 흥성하여 대량의 신경이 그 교리를 전파할 필요가 있다. 불교 경전은 인도에서 얻을 수 있으며, 도교는 불교를 위해 전대의 서적과 경서를 개조할 수밖에 없다. 동진 이후 가장 중요한 것은 황삼경, 영보경, 상청경 3 대 도경이다. 즉, 삼공진경.
황삼경은 원대에서 불타 버렸지만, 지금은 이미 잃어버렸다. 동굴 8 제경' 에는 황삼경전의 도교 교리가 많이 있는데, 그중 * * * 에는 최고의 92 개의 부적이 있어 일부 신, 신, 하늘, 오악사독의 왕, 은명한 귀신과 사악한 신을 대표한다. 스님이 만약 책책에 따라 삼키거나 착용할 수 있다면 신복 귀신을 부를 수 있다. 도가 마술을 배우는 가장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오악진형' 은 도장과 비슷한 접시로, 도사가 착용하고, 신령이 영혼한다. 영보경도 갈가에서 전해 내려오는 도경이다. 그중' 영보 오언서' 3 권은' 도장' 에 수록됐다. 내용은 양생구선의 책이다. 제 1 권은' 사고와 확신을 유지하는 술', 중권은' 초목을 취하는 곳', 다음 권은' 착용하거나 삼키는 기호와 성선의 법' 이다.
결론적으로, 5 행위에 기반한 도가 수행의 건설은 상술한 동진 영보경의 같은 특징이다. 그래서 영보파를 형성하고, 재계를 중시하고, 과학교육을 중시하고, 선량하고 사려 깊도록 권하였다. 이것은 영보학파의 두 가지 두드러진 특징이다. 이 유파의 형성은 남조육과 송의 도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상청경' 은 동진 중기 이후 나타난 중요한 도교 고전이다. 상청경' 의 출현과 유포, 도교에서 새로운 파벌인 모산 상청파, 도홍경이 남조 상청파의 대표가 되었다.
현존하는' 상청경' 에는 음식 받아먹기, 유도기, 옷차림이 소박하고, 장갑, 밟기, 고행일월, 구름 빨기, 공덕을 찬양하고, 신강마를 모집하고, 호랑이 늑대를 금지하는 등 다양한 도학이 있다. , 특히 기술을 길게 유지하십시오. "큰 구멍 진경" 제 39 장, "여옥검사 오노보전" 과 "태상소릉 현묘경" 을 합쳐 도삼절이라고 부른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억술의 가장 특색 있는 것은 사연형술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마술을 연습하는 사람은 반드시 사고의 예술을 배워야 한다. 인체에 오신, 간장혼, 폐장신, 심장신, 비장지, 신장장정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오령이 다 떨어지면 떠날 것이다.
현재 정통도장' 동진부' 에 수록된' 동옥경' 은 남송시대의' 모산전' 이다. 노생은 서기 406 년에 태어나 진안 2 년이다. 그는 남송 초기의 유명한 도사이다. 당시 귀족 계급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강남 석천도교의 조직은 개편되어 신선도교와 융합되어 남조 세대 도교사가 되었다. 삼공경을 특징으로 하는 신도가의 대가가 되었다. 도교 금식식을 건립하고 보완했다. 그는 먼저 도교사에서 심대한 영향을 미치는 도교 고전 분류 방법을 창설했다. 즉, 도교책은 세 개의 구멍 (동진, 동현, 동신) 과 네 개의 보조동 (태현, 태평, 태청, 정일) 의 7 가지 범주로 나뉜다. 삼공사보조는 도교 서적의 한 분류일 뿐만 아니라, 도교 서적의 등급을 구분하고 도교 수업 순서를 배열하는 의미도 담고 있다. 수행이 너무 청정한 불법은 신선이 될 수밖에 없고, 영보를 수행하는 재능이 실현되고, 수행이 청결해야 성성이 된다. 도홍경은 서기 456 년에 태어났다. 남조 송, 치, 리앙 뒤. 당시 산중신미 총리, 도가학자로 불렸다. 남조 때, 달관 귀인들이 잇달아 그의 문하에 몸을 굽히는 것을 보면 당시의 혁혁한 지위를 알 수 있다.
도홍경은 실제 연구와 운영에서 양생, 연단술, 의학을 실천에 엄격하게 적용해 도교청교의 최종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그는 모산 (이 장쑤 남부의 구불한 산) 을 도교상청파의 기지와 중심지로 지었다. 그래서 상청파는 나중에 모산종이라고 불렸다. 위부인이나 양은 1 세대 종사로 간주되고, 청대' 큰 구멍 진경' 은 이 파의 본론으로 여겨져 원시천존존을 지극히 높으신 신으로 모시고 영보, 그리고 도경과 기록을 연구한다. 모산파의 형성은 갈홍 이래 옛 석천도단이 신선도교의 개조와 공식 정통 도교의 확립을 완료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홍경은 또한 도교신선 체계를 보완하여 신선을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삼청존신론을 형성하여 세 사람이 추산하다. 즉, Yuqing yuanshi tianzun 은 징 청 말했다; Qingling Bao tianzun 은 Lingbao 경전을 말했다. 태청덕은 황삼경전을 존중한다. 이 기간 동안 도교는 지옥의 개념을 도입했다. 중국 북방에는 나산과 육신궁이 있다. 도홍경은 복잡하게 얽힌 신선체계를 통일하여 책' 진령업도' 로 통합했다. 아틀라스 형식으로 도교의 거의 700 개 신의 이름을 열거하다. 그 목적은 승려들에게 초현실적 신선세계에도 명확한 계급질서가 존재한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것이다.
이 시기에 도교, 불교, 유가가 세 발로 정립했다. 자신의 사회적 영향력을 확대하고 정통 사상문화의 지위를 쟁탈하기 위해 유도불 3 가의 갈등투쟁이 더욱 심해지면서 삼방이 입수전과 논쟁을 벌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방이 항상 서로 조화를 이루는 이유는 봉건문인들이 받아들이고, 호환되고, 포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요약하자면, 동진 남북조의 도교 개혁은 갈홍에서 도홍경까지 거의 일단락되었다. 이 기간의 변화 후에, 도교는 더 완전 한 교리 이론 및 고전적인 문학을 개발 하 고, 그것의 자신의 규칙과 상대적으로 통일 된 교회 조직을 설치 하 고 완성 했다, 경작 방법을 풍성 하 고 개발 했다, 유일한 불멸의 신념 체계를 형성 하 고, 지배 계급과 정규적 인 사람들에 영향을 확장 하 고, 시민 종교에서 공식적인 정통 종교로 진화를 완료 했다. 서진 이후 16 개국 소수민족이 통치하는 북조에서도 도교가 옛 도교를 개조하여 코우 신도교와 누관도교를 형성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북방의 16 개국에는 장충, 왕갑 등과 같은 방만한 도교단체들이 많이 있는데, 그들은 산림에 은거하고 신도를 모집하는데, 목적은 청허수지 () 와 수양 () 을 위한 것이다. 이것은 코우 (기원 365-448 년) 개혁도교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그의 저서' 노군 인계명 암송' (현재는 도창리 서체 한 권만 남아 있음) 으로 낡은 오미두도교에서 낙후된 도학을 폐지한다고 발표했다. 그는 유교 예의로 도교 조직을 정리하고 가술의 남용과 신선의 남용에 반대하며 단식이 양생구선의 근본이라고 강조했다. 나중에 《기록 진경》을 썼다.
이 책은 개혁도교의 고전이자 점괘서이다. 도교에 대한 개혁을 마친 후, 도적은 봉건 통치자에게 내려가 나라를 구하고 백성을 구하려는 소망을 실현하여 도교를 공식적인 정통 종교로 만들 준비를 하였다. 스승도 개혁 이후 선비 통치자와 한족 지주의 요구를 만족시켰다. 또한, 코우의 후리혁혁한 귀족은 총애를 받았고, 결국 공식 인가와 지지를 받아 북위 성극에 올랐다.
북위 초에는 불교와 도교가 동시에 발전했다. 그러나 북위 황제가 등극하기 시작했을 때, 그는 코우의 말을 들었다. 또 북위 통일전쟁의 진전에 따라 새로 정복한 관중은 불교가 흥성하는 곳이다. 승려와 지주가 정부와 소통하여 국가 법령의 통일을 방해하고 심지어 반란에 가담할 수 있게 했다. 오태가 불교세력을 진압하기로 결심한 이유다.
서기 444 년 정월 태조는 부처를 멸망시키고 불문 제자를 죽이라는 뜻을 내렸다. 같은 해 9 월 승려 고헌을 살해한 사건이 발생했다. 나중에, 의 정치적 부적절 때문에, 코우 는 죽었다. 기원 548 년에 북위가 분열된 후 도교와 불교는 비교에서 실패했다. 북제 정권이 도교를 소멸하고 불교를 제창하다. 그 이후로 신석천도교는 사라졌다. 수당 시대에 유행했던 도교파는 주로 남방의 상청파와 북조 후기에 관중에서 일어난 누관도교였다.
누관로는 산시 () 성 종남산 () 산기슭의 누관을 중심으로 관중 () 지역에서 펼쳐졌다. 북위 효문제는 연간에 양아침, 왕갑, 왕, 진보치, 이순흥을 대표하는 누관학파가 정식으로 형성되었다. 이 학파는 남방상청학파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진보치, 웨저, 왕연, 옌다 등 유명한 도사들이 번영과 발전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당대에 이르러 누관도는 상경학파와 동등한 대우를 받는 황가도교파가 되어 남북을 융합하는 특징을 가지고 학계에서 실용을 중시하고 의리를 가리지 않는 특징을 형성하였다.
누관학파는 남방상청학파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노자' 신화 속에서 북방 석천도교의 전통을 물려받았다. 불, 유, 도 3 가의 관계에 대하여 논쟁은 전무후무한 격렬했다. 도교는 폐지되었지만 기본적으로 이 시기 봉건 상층건물과 사상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제 2 부 수당 시대의 도교, 특히 당대는 중국 도교의 전면 발전의 번영기 중 하나이다. 수문제는 어릴 때 비구니가 키웠기 때문에 내가 불교를 발탁하고 불교를 매우 중시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불교명언) 삼교를 규정하는 순서는 불교 1 위, 도교 2 위, 유교가 마지막이다.
당황이 거의 300 년 동안 통치하던 가운데 도교는 줄곧 육성과 숭배를 받아 삼교 1 위를 차지했다. 당말, 여동빈, 종리권은 내단파의 시조가 되었다.
제 6 장 수당 시대의 도교는 현학, 철학, 정치를 매우 중시한다. 위진 이래 도교에 그다지 중시되지 않았던 노장저작은' 태현도경' 으로 수입되어 당대에 가장 널리 전해지고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도경이 되었다. 도교는 당대에 비교 체계의 도교 철학 체계를 세웠다. 현학을 강조하는 방식은 종종 아무것도 없고, 그것의 경이로움을 보고 싶다는 것이다. 자주 보고 싶어요. 둘 다 이름이 같고, 현기, 현기, 현기, 모든 기묘한 문이라고 불린다. 사람의 법은 지역을 근본으로 하고, 땅은 하늘을 근본으로 하고, 하늘은 도를 근본으로 하고, 도법은 자연스럽다. 도라는 것은 중생이 도나 같은 도를 부여받은 불변성을 가리킨다. 중생은 곧 길이고, 도중에는 중생이 있다. 만물은 모두 유형적이며, 도를 포함한다. 당대의 도교에 대한 숭배는 정치적 이용뿐만 아니라 황제의 개인적 신앙도 있지만, 여전히 정치적 이용을 위주로 하고 있다.
하나는 도교신을 이용하여 황권 신권 이론을 만들어 황권과 황제를 신화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일부 도가의 부적으로 국리민을 이롭게 하는 것인데, 그 본질은 종교를 이용하여 사회를 안정시키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셋째, 도교로 선을 설득하고 악을 징벌하여 삼강오경의 봉건도덕을 수호하는 것이다. 넷째, 도교를 이용하여 불교 요술 등 교파의 전파와 발전을 억제하거나 반대한다. 다섯째, 도가 조용한 사상을 치국방략과 양생의 도리로 삼다. 여섯 번째는 도교 신선방술로 장생불로에 도달하는 것이다.
남북조 이래 위무제 숭도는 부처를 억제하고, 양무제 숭불은 도를 억제하고, 주무제는 부처를 멸망시키고, 수문제는 부처를 존중하고, 당초 도교는 부처를 억제하였다. 무측천선숭불 후숭도, 당현종은 선숭도 후 부처님을 억제한다. 당시의 이런 큰일들은 주로 정치적 고려에서 나온 것으로 당시 정치투쟁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다. 당현종은 중국 역사상 유명한 도교 황제이다. 그는 거의 반세기 동안 통치하면서 시종일관 도교를 숭상하여 도교를 전면적인 발전의 번영기로 몰아넣었다. 제 7 장 당대의 도교심성론의 형성당초, 도교는 이론 성취의 전체성과 심오성에 짧은 판을 가지고 있으며, 왕왕 불교의 열세에 처해 있다. 이때 도교의 식견 있는 사람은 중국 문화의 도가, 노자, 장자의 지식을 본위로 불성인물의 의리 에센스를 흡수하고, 자연우주, 사회생활 등 철학 문제에 대해 많은 새로운 해석과 신개념을 제시하여 도교의 새로운 이론을 형성했다. 정중현학의 도가 사상은 그 대표이다.
정중현학 이론에 대한 논의는 주로 1, 현학, 현학 이론, 강동중현학의 사람들에 의해 심화되고 보완되는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두 번째는 위진 시대 곽상현학 사상의 변화에 의해 제기된 도가의 자연적 독특론이다. 셋째, 도교의 철학과 진리 이론.
정중현학 사상의 핵심은 현학과 현학론이다. 그 내용은 도법이 무명이고 무형은 말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무명은 천지의 시작이고, 이름은 만물의 어머니이다. 아무것도, 아무것도. 이름은 다르지만 모두 큰길에서 나왔다. 옛 길의 이런 현묘하고 깊은 경지를 현학이라고 한다. 만약 우리가 도교의 깊은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면, 그것은 세계 만물의 마음을 이해하는 열쇠를 열 것이다. 여정의 진이론은 실제로 이런 사고와 신앙의 논리적 방식을 표현했다. 즉, 도의 본성은 자연스럽고 정적이며, 수도의 중생은 모두 만물처럼 도성과 자연화생을 부여받았기 때문에 중생의 본성도 무위여야 한다. 그러나 중생이 자연을 부여받은 후 외물의 유혹과 방해로 물욕에 빠져들고 있다. 머리가 혼란스럽고 본성을 잃다. 구원의 유일한 방법은 명상을 연습하고, 물상의 방해를 버리고, 모든 법이 움직일 수는 없지만, 결국 다시 살아나 진리 속에서 움직이지 않고 오래 사는 길을 깨닫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이융은 여정에 이어 중현학 분야에서 독특한 학술 연구와 공헌을 한 또 다른 도가이다. 그의 《노자주》는 이미 잃어버렸다. 그는 가장 진실한 길은 공성의 원리이고, 공성은 소리 없이 무색무형의 무명이라고 생각한다. 즉, 언어로도 표현할 수 없고, 마음으로도 이해할 수 없다. 그러나, 그것은 모든 것과 우주 전체를 포함할 수 있다. 세속적인 긍정적인 인식 방식이 진리의 존재를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부정적인 방식으로만 깨달을 수 있다. 실체로서 진리는 부패하지 않고, 시간적으로는 깨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공간적으로는 보이지 않고, 운동에서는 지속되고, 무위로 치료하며, 절대적으로 지속된다. 철학적 관점에서 볼 때, 실체, 시공간, 운동 변화는 사물이 존재하는 기본 조건이며, 길은 이러한 모든 조건을 배제하고, 어떤 것도 그것과 반대할 수 없다. 그러므로 이런 진정한 길은 본질적으로 무조건적이고 절대적인 정신실체이다. 이융이 도를 허극설로 해석하는 것은 도론에 중요한 공헌이다.
사마성진 (기원 647-735 년) 백운, 그의 도가 철학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 도본원기 이론. 즉 도는 우주 만물의 근원이다.
생명 과학 및 건강 교육에 중점을 둡니다. 그는 도가 심성의 수련을 7 단계로 나누었다: 존신, 승명, 수심, 화일, 오진, 평화, 깨달음. 제 9 장 당대의 도교가 도교를 전수하는 유파가 매우 많은데, 각 파벌마다 서로 다른 맛의 무당이 있다. 그래서 가르치는 경전은 다르다. 일반적으로 거사는 흔히 세속 제자라고 불린다. 정의를 믿고 가르치면 청신앙과 청진종교의 제자가 될 수 있다. 그들이 공식적으로 도교에 들어갔을 때, 그들은 정의학자라고 불릴 수 있었고, 그들은 동굴 신파의 황삼제자로 승진되어 가장 높은 동굴 신의 마법사가 되었다. 나중에 그는 고헌학파의 제자이자 고헌의 대가가 되었다. 그런 다음 전전 계현파는 현내파 제자와 현석 대사가 되었다. 다음 관문은 동현대사, 동진대사, 삼공대사, 동천대사가 될 것이다. 동진법사라는 칭호를 받은 후에만 어떤 문파에 속하든 큰 경고를 하고 최고도술사의 위치로 승진할 수 있다.
제 10 장 당대의 도교 교리는 정일파 연맹이 전수한다. 남북조 이래 제자들의 교리 총집이다.
또한 "너무 오래 된 다섯 정의 monweibao" 라고도 합니다. 너무 크고 가장 높은 것은 태상노군, 셋은 천지 삼재, 다섯은 황하총 인원수이다. 정의법사는 장도릉에서 시작되며 남북조 때 코우와 육정리를 거쳐 법사가 도교각 파의 봉급 금식 활동에 적용되도록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법명언)
너무 늙은 소년은 장군이다-장천사 정의학교가 반드시 받아야 할 첫 번째 것이다. 황제 xianguan, 75 장-남성에게 양으로 수여; 태상노군은 영관, 75 장-여성에게 그늘을 수여한다. 태상, 서른다섯 번째, 서른다섯 번째, 우연맹, 위현령 백오십장-음양사; 태상노군 삼오더하기 일연맹 삼원 장군; 삼오일연맹, 듀이 천구봉이 허물어지고 너무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듀이, 듀이, 듀이, 듀이) 너무 높고, 셋, 다섯, 정, 하나; 너무 높아, 셋, 다섯, 한 리그, 백귀호; 너무 높으면, 삼삼일연맹은 수천수만의 귀신을 베어버릴 것이다. 너무 오래 된 다섯 마사노리 mengweitai 신비 네 금지 공기 바구니; 너무 높고, 35 는 연합이고, 위는 빨갛고, 관리는 악이다. 태상노군, 셋, 다섯, 일연맹, 듀이 장벽인; 하나, 넷, 넷, 치료.
학계에서 당대를 도교의 황금시대라고 부르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당대의 봉건 통치자들은 도교에 대한 추앙이 극진하여, 많은 황제들이 도교주술을 미신하여 도교연단술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지만, 주된 원인은 도교연단술 자체의 역사 발전이다. 몇 가지 중요한 원칙상의 의견 차이로 인해, 특히 어떤 약으로 댄 원료를 돌려주는지에 대한 의견이 다르기 때문에 단도의 여러 유파를 형성하는데, 그중에서 백금과 주사진사파를 정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납과 수은을 가장 가치 있는 약으로 주장하는 납 수은 학파. 황-수은을 변환하여 합성한 황-수은 케이크입니다. 연금술의 많은 실제 성과는 고대 화학사에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백설단, 황제 구정단, 노군, 단으로 가장 유명하다.
제 12 장 당나라와 송 왕조의 도교 신 사상의 진화; 수선은 도교 수련의 근본 목적이자 도교 종교 관념의 핵심이다. 도교 신선 사상의 변화도 중국 봉건 사회의 역사적 진화를 반영한다. 당대의 안사의 혼란에서 북송 초년까지는 중국 역사의 격동기였으며, 이 시기에 도교의 내용과 구성이 모두 변했다.
이때 도교를 통해 신선을 구하는 사람은 대체로 몇 가지 종류가 있다. 하나는 초당의 판 등과 같이 깊은 산속에 숨어서 소문을 듣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두 번째는 레시피를 꼼꼼히 연구하고, 충실성으로 가득 차거나, 정단술과 의학을 결합하는 것이다. 상류 (중산 왕정 후) 와 같다. 셋째, 몸과 마음이 다르고, 해골에서 벗어나, 광명을 뒤섞고, 시정에 숨어 있다. 손등처럼. 만당 5 대의 사회 격동으로 승려 대열에 두 가지 사람이 늘었다. 하나는 벼슬길이 가망이 없고, 산림에 은거하고, 도교에 의지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직장을 그만두고, 로엔, 정운오류 등과 같은 이 세상에서 도망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또 다른 부류의 사람들은 난세에서 살아남거나 위세를 부축하기 위해 도술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자세한 내용은' 태평광기',' 강회이인록' 등을 참조하십시오.
전설의 신선 여동빈은 만당 5 대 시절 이 두 부류의 도교를 추구하는 인물 중 가장 영향력 있는 대표다. 당말 5 대 이후 도교의 추구에 대한 실용적 목적이 더 많아졌고, 유도의 단결된 도교도들은 사실상 더 많은 유교 사상을 스며들었다. 이 결과의 영향은 남송도교전진파의 형성을 위한 조건을 마련했다.
그의 신선사상은 신선이 성취할 수 있다는 관념이 흔들렸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선인의 탄생과 선인의 구원이 현세에서 높지 않다는 것이다. 선인은 다음 세계의 국민을 고난에서 구할 수 있다. 이것은 도가 선단 사상이 내단 사상의 변화에도 영향을 미쳤다. 전진교에서 신선은 더 이상 외부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변화할 수 있고, 승천하고, 장생불로할 수 있는 신기한 인물이다. 신선의 판타지 색채는 적고 인간성의 색채는 많아졌다.
삼교 융합은 당송 시대의 종교 사상 발전의 전반적인 추세이다. 이 사상은 송대에 형성된 여동빈 신앙에도 반영된다. 여동빈교가 송대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송대에 형성된 전진교 남과 북파는 모두 자신의 교파에 신앙을 흡수했다. 전진교 남종 창시자 장백단과 북종 창시자 왕중양은 여동빈과 관계를 맺었다. 내단술은 모두 전진교가 차지하고, 정통파는 귀신과 부적을 숭배하는 전통 마법밖에 없다. 팔선의 전설도 이 시기에 나타났다.
도교 신선 사상의 진화는 사실 일종의 자기 쇄신이다. 송대 전진교의 출현은 바로 이런 쇄신의 결과이다. 전진교는 도교의 정글을 건립하여 도교에 통일된 종교 조직과 명확한 가계를 갖게 할 수 있다. 원대 이후 도교는 기본적으로 정일파와 전진파 양대 유파로 나뉜다. 이때부터 도교는 이전 세대의 무질서한 존재 방식을 끝냈다.
송요김원 시대에 도교는 400 여 년 동안의 발전 개혁의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이 시기에 각종 사회 갈등은 상당히 날카로웠는데, 특히 민족 모순이었다. 도교의 번영과 발전은 이 시대를 관통하는 민족 모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당대에 이어 송대는 중국 도교의 또 다른 번영기이다. 송나라도 중국 역사상 내우외환의 시기로 농민 봉기가 1 13 회에 달했다. 이런 사회적 배경에서 송대 도교는 종교사회 격동에서 폭발하지 않고 꾸준히 번영하는 것은 도교에 대한 황제의 태도와 송정부의 도교 관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게다가, 이 시기에는 대량의 새로운 신이 도입되었다. 마주 () 는 복주 () 문창제군 () 등에서 해외로 향했다. 모산 삼산복록, 대추산, 용호산과 같은 새로운 교파가 많이 생겨났는데, 이는 송대가 기록을 수여하는 곳이며, 복록학파의 3 대 교파가 되었다. 전반적으로, 송대 역대 모두 도교를 믿었는데, 이것은 도교의 발전에 긍정적인 추진 작용을 하였다. 중앙집권정부에서는 도교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중앙도원과 지방도원을 설립하고, 사찰 내부 관리에 대한 일련의 규칙과 제도를 제정하여 사찰에 대한 비준과 제한을 강화했다. 도교 관관 제도를 설치하다.
송대는 도교관관 제도가 가장 복잡하고 완비된 시기이다.
입도 요구는 다음과 같다. 하나는 나이이고, 둘째는 부모의 동의이고, 셋째는 법을 어기지 않는 것이고, 넷은 선생님께 예의를 갖추는 것이다.
도교의 등급, 즉 자주의사의 등급제도 규정했다. 규정 실물은 경건한 것, 금문우객, 고사는 스님을 가리키고, 정사는 일반 도사를 가리킨다. 사단명은 정부 대표 황제가 준 작위로 정치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도명은 학도나 선도자의 별칭으로, 마음대로 사용한다.
요약하면 송나라는 이용과 제한을 병행하는 정책을 채택하여 절 수를 제한하고 직접 생산자가 감소하는 것을 방지한다. 그것은 중국 봉건 사회의 도교 관리 제도의 기본 틀을 구성하였다.
수백 년의 실험을 거쳐 당말에 이르러 사람들은 마침내 외단 성선론의 터무니없는 것을 깨달았다. 이런 조건 하에서 내단학은 도교 수련의 현학이 되었고, 형이상학 철학을 바탕으로 한 내용 세트가 있어 내단 수련을 위주로 하는 문파를 형성했다. 주로 남송에 전해진 김단파와 양진에서 일어난 전진교였다.
네이단 전승의 1 세대는' 혼합원선파' 와 같은 4 대는 송대 내단의 가장 중요한 인물이다. 이연, 장종범, 란원도, 마자연,, 장계현, 왕, 진,,,,,,,,,,,,,,,,,,,,,,,,,,,,,, 그 중 진연은 5 대 말 북송 초기의 도사로, 스승은 삼교에서 박채장 () 이다.
장백단은 당시 남종의 시조이다. 장백단, 석태, 설도광, 진남, 백옥두꺼비를 대표하는 오진편은 후세 사람들에게 남종오조로 추앙되어' 장백단' 제 1 집을 기록하며 제 1 집이 수정되었다고 주장했다. 네이단의 성행으로 전통 단테도교는 귀족 특허의 성격을 바꿔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되면서 전례 없는 남종전진교 대규모 숭배가 생겨났다. 이는 단테도교의 중대한 개혁이자 송원시대 도교개혁의 중요한 측면이다. 전반적으로 장버단 내단학의 특징은 선과 도의 결합이다. 생명은 성보다 우선하며 전통 내단학부터 시작하여 생명을 복구한다고 주장한다. 목숨을 구할 때 선천적인 정기를 강조하여 약을 복용하고, 정련은 원신의 이치로 진의를 낳는다.
서적 도교 소장품은 도교 경전의 집합이다. 그것은 일정한 편찬 의도, 소장 범위, 조직 구조에 따라 많은 고전을 정리한 대형 도교 총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