첸 지앙 고시 (Chen ziang) 의 "다윗을 군대에 보내는 것" 에 대한 배경 주석과 감사

다윗을 군대에 보내다

첸 지앙

흉노 사람들은 아직 살아 있고 강위는 군대에 다시 합류했다.

삼하를 하지 말고 육군을 쫓아라.

기러기 산이 북쪽을 지나고 여우가 구름을 꽂았다.

정상에 오르지 말고 한국에 머무르면 성공한다.

배경:

이 시는 시인이 장안 재직 기간에 쓴 것이다. 친구를 국경 요새로 보내 군대에 가는 송별시입니다. 당대의 변법 운동의 창도자로서 진자앙은 줄곧 한위의 특색을 강조해 왔다. 이 시는 같은 제재의 비장한 풍조를 쓸어버리고, 관대하게 써서, 천자앙의 문학 사상을 대표할 수 있다.

참고 사항:

⑴' 흉노는 여전히 존재한다': 한대 기마 장군 호거병' 흉노는 아직 남아 있고, 집은 돌아갈 곳이 없다' 는 전고를 가리킨다.

⑵ "강비 충성": 강위는 춘추시대 진국의 한 의사이다. 그는 진나라가 주변 소수민족을 연합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화군은 오리가 있다" 고 말했다. 나중에, 룽디는 그것에 의존하였고, 강위는 국경 분쟁 해소로 석두 상을 받았다. 진장의' 합' 을' 시작' 으로 바꾸는 것은 당시 변경사무에 대한 그의 견해를 보여주며, 그의 친구가 그렇게 다재다능하기를 바란다.

(3) "삼강을 하지 말고 육군 영웅을 쫓는다": 육군 영웅은 원래 상술한 곳의 영웅을 가리켰는데, 이곳은 특히 서한의 조충국을 가리킨다. "한서" 는 "육군 양가" 로 기재되어 있다.

⑷ ⑷ "염언 등산을 하지 않고, 한건공을 남기다": "후한서 떠현전" 에 따르면 떠우헌은 병거 장군, 북한한, 옌산, 각석건공이다.

감사:

예, 친구 (성 위, 형제의 첫 번째, 옛 이름) 의 송별시입니다. 이 시는 일반적인 송별시에 속하지 않고 슬픔과 슬픔의 패턴을 배회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그것은 원정자들이 공업을 건립하도록 장려하고 작가의 관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처음 두 문장, "흉노 사람들은 아직 살아 있고, 강위는 다시 군대에 입대한다" 는 말을 읽으면 충격적이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국경 군사 상황의 긴박성을 분명히 인식하고 시인의 격렬한 맥박을 느낄 수 있다. 첫 번째 문장은 한대 대적 호거병의 전고를 함축적으로 사용하였다. "흉노는 아직 남아 있고, 집이 없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며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호정을 표현했다. 여기서' 흉노' 라는 단어는 한당 시대 당시 국경을 침범한 소수의 통치집단을 가리킨다. 시인은 또 춘추시대를 화영 정책으로 진나라 국경의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것과 비교해서' 화영' 을' 연영' 으로 바꿔 이 전쟁에 대한 시인의 견해를 형상적으로 표현하며 연영이 한 차례 나라를 지키는 쾌거임을 측면으로 설명했다.

서너 마디,' 삼하' 는 작별의 장소를 지적했다. 고대 하동 하노이 하남합은 삼강이라고 불리며 황하 유역 중부의 평원 지역을 가리킨다. "사기 화물식 열전" 에서 "풀강은 천하 3 분의 1 로, 발을 세우면 왕의 장수가 많다" 고 말했다. 도성 장안의 배달객지를 가리킨다. 육현' 은 진성 (), 산시 (), 천수 (), 안정 (), 북지 중군 () 을 가리킨다. 육군 영웅' 은 원래 상술한 곳의 영웅을 가리켰는데, 이곳은 서한 시대에 변경에서 공업을 건립한 조충국을 가리킨다. 두 마디의 의도는: 번화한 제두에서 친구와 헤어지고, 서로의 마음속에는 늘 아쉬움이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러나 그들은 국책무변을 갚았고, 그들은 손잡고 약속했다. 육군 영웅이라고 불리는 한나라 명장 조충국처럼 전쟁터를 달리며 적을 죽이고 공을 세우겠다고 약속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 두 마디 말은 우울감이 있지만 정신은 매우 넓다.

\ "Yanshan 북쪽, 여우 삽입 구름. 클릭합니다 이 두 문장은 다윗이 군대에 가는 곳에 관한 것이다. "가로" 라는 글자는 기러기문산의 지리적 위치의 중요성을 묘사하는데, 기러기문산은 대주 북부에 위치해 있다. 매듭' 자는 비호잼의 엄밀함을 형상적으로 묘사할 뿐만 아니라, 비호잼이 구름군과 멀리서 호응하며 연결되어 있다는 점도 지적했다. 그들은 중원 (삼강) 의 천연 장벽을 형성한다. 이곳의 풍경은 눈앞이 아니라 시인의 상상 속에 있다. 진실이나 상상의 방식으로 쓸 수 있다. 지리적 위치의 중요성과 야마구치의 험준함은 다윗의 이 여행의 책임이 중대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문장의 끝을 위한 깔개를 만들었다.

그래서 "얀이 올라가지 말고 한강을 떠나야 한다" 는 말을 끝내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여기에 사용된 전고는 동한 시절 전차를 탄 장군 떠현을 가리킨다. 뛰어난 전공으로 흉노 북단 () 을 물리치고 승승장구하며 양희선산 (지금의 몽골 인민 * * * 과 나라가 아이산을 걸다) 에 올라 돌을 새기고 공을 세웠다. 작가는 다시 한 번 그의 친구들을 격려했다. 그가 명성을 떨칠 수 있기를 바란다. 양희연 산에만 한인 장군의 공적을 남기지 말고 당나라 장병들의 휘황찬란한 전공이 있기를 바란다. 이것은 의미적으로 처음 두 문장을 호응했다.

시 전체가 단숨에 분발하는 정신으로 가득 차서 시인이' 국유시대감에 보답하고 칼을 뽑는다' (감시 35 수) 라는 사상과 정서를 표현했다. 감정이 호방하고 격월하며, 말투가 너그럽고 비장하며, 영기가 핍박하다. 읽어보니 전북처럼 생기발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