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어사전 네트워크 -
사전 질의 - 바다에 관한 시를 아는 사람. 바다를 묘사하는 좋은 문장은 1 이다. 바다는 영영영으로 가득 차 있다. 석양 아래, 파도가 개구쟁이 아이처럼 뛰어오르고, 수면은 온통 황금빛이다. 2. 하얀 돛을 세고, 이 황금빛 바다 위에 하얀 깃털 몇 조각처럼 살랑살랑 떠 있다. 물보라는 바다의 기적이지만, 그녀는 무용수 같다. 그녀는 사람들로 하여금 번뇌를 버리고 마음껏 즐길 수 있게 할 수 있다. 4. 바닷물이 그렇게 파랗고 옥의 색깔이 너무 얕고 사파이어의 색깔이 너무 짙어서 대사라도 형용하기 어렵다. 5. 해안가의 모래사장에 서서 먼 곳을 바라보면 하얀 망망만 보일 뿐이다. 바닷물과 하늘이 하나라서 우리는 물인지 하늘인지 분간할 수 없다. 속담에 안개가 산을 잠그고 안개가 하늘을 잠그고, 먼 곳의 물은 심지어 물과 연결되어 있다는 말이 있다. 밝은 햇빛 아래 먼 곳의 바닷물은 수면의 비늘처럼 생겼고, 장난꾸러기 아이처럼 연안으로 끊임없이 뛰어내렸다. 6. 바다를 바라보니 우리의 마음이 변한 것 같다. 해변의 바위에 부딪쳐 몇 미터 높이의 물보라를 튀기며' 와' 의 아름다운 소리를 내는데. 와. "! 7. 나는 그것의 조용한 외모와 으르렁거리는 외모를 좋아한다. 과거의 넓고 끝없는 바다를 바라보며, 웅장하고 무한하며, 도시의 좁고 붐비는 시끄러움은 모두 잊혀졌다. 8. 산뜻하고 촉촉한 바닷바람이 담해 냄새를 풍기며 머리, 뺨, 몸의 느낌을 부는 것을 잊을 수 없다. 화려하고 부유한 여자처럼 매혹적이다. 9. 눈을 펴고 밖을 내다보면 하얀 물보라가 아니라 어선의 돛, 고동색의 빛나는 피부, 날카로운 눈빛, 자상한 미소, 해값 시험 기술을 능숙하게 습득한 후 그물을 던지는 능숙한 동작을 볼 수 있다. 그들은 소위 풍경을 감상할 수는 없지만, 이미 익숙해졌을 것이다. 그 중 하나는 항행 방향, 배 밑의 암탄, 날씨의 변화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저 파란색과 먼 하늘 사이의 연결을 보니 천천히 떠오르는 푸른 대륙처럼 오래된 유리와 기와의 광택이 반짝이며 무한한 공간을 넓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11, 바다, 진정한 바다, 북방 고원의 광활한 대지처럼 말할 수 없는 신비한 생명력을 결집시켜 자연을 초월하는 깊은 깊이를 준다. 11. 혼돈의 푸른 고원으로 들어가면 그녀의 차가운 외모를 통해 그의 인생 깊은 곳의 번잡함을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그것은 진정한 고원 대륙과는 달리, 그곳의 모든 생명이 노출되어 있다. 여기, 모든 것이 혼돈의 불투명한 바닷물에 싸여 있다. 생명의 내재적 충동은 가끔씩 변화하고, 파도가 휘젓고, 사라진다고 한다. 여기, 모든 것이 촉촉하고, 부드럽고, 정교하고, 변화무쌍하다 ... 아무도 그의 마음을 진정으로 볼 수 없다. 그들은 그를 깊이 파고들어 복잡한 심리세계를 이해하고자 하는 갈망이 있을 것이다. 바다는 매우 밝은 파란색이고, 파도는 봄 아침의 서호처럼 잔잔하다. 미풍이 가끔 수천 가닥의 작은 잔물결의 주름만 불어와 초여름 햇살 아래 금빛 수면이 따뜻하고 즐거워 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나는 이렇게 아름다운 바다를 본 적이 없다! 하늘도 매우 밝은 푸른색으로, 아사 같은 가벼운 구름 몇 조각밖에 없다. 공중에서, 마치 한 소녀처럼, 예쁜 파란색 여름옷을 입고 있지만, 목에는 흰 스카프가 둘러져 있어, 절대적으로 정교하고 가볍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나는 이렇게 아름다운 바다와 하늘을 본 적이 없다. 조수가 오고, 세차게 솟구치는 조수가 밀려오고,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며, 흰 꽃의 물결이 줄지어 밀려들어와, 우레와 같은 소리가 울리며, 마치 말리크가 세차게 밀려오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다가 갑자기 끝없는 전쟁터로 변하자 바닷바람이 날카로운 나팔을 불었다. 파도는 마치 수천 명의 용감한 병사들처럼 맹렬하게 해안을 강타하며 우르릉거리는 소리를 지르며 소리를 지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기슭에 있는 거대한 바위가 조수에 가볍게 스치는 한, 마치 갑자기' 바다 밑바닥' 에 가라앉는 것 같다. 일렬로 늘어선 파도가 해안에 부딪쳐 물보라가 튀기 시작했다. 이 장관인 바닷물은 끝없는 바다에 얼마나 많은 힘이 매장되어 있는지, 얼마나 많은 시인들이 이 끝없는 바닷물에 대해 무한한 상념을 품고 있는지를 느끼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해가 진 지 얼마 되지 않아 서쪽 하늘은 여전히 오렌지색 노을을 태우고 있다. 노을빛으로 붉게 물든 바다도 하늘보다 더 장관이다. 그것은 활성 이기 때문에, 파도의 행이 급증 할 때마다, 피크에 반사 된 빛나는 빨간색과 밝은, 불타는 불꽃 처럼, 깜박이, 롤, 사라 졌 어 요. 그러나 뒷줄은 빛을 발하며 굴러왔다. 이 아름다운 밤에 나는 부드러운 모래사장을 따라 천천히 산책을 했다. 바다는 부드러운 모래사장을 살살 쓰다듬으며 가볍게' 솔솔' 소리를 냈다. 늦게 일어나는 바닷바람은 신선하고 시원하며, 마음은 말할 수 없는 흥분과 즐거움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많은 해안 도시에 가 봤는데 모두 귀엽다. 그러나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곳은 웨이하이다. 바다와 시의 교향은 가파른 산과 같다. 푸른색, 깊고 신비로운 바다는 많은 사람들이 가까이 가기를 꿈꾸는 것이다. 물보라가 흩날리고 파도가 세차게 일면서 수많은 시인들이 팽배하는 시적을 불러일으켰다. 세계시의 작은 창문을 보면 항상 조수의 해안 치는 소리를 듣고 바닷새의 비상을 볼 수 있다. 바다를 묘사한 수많은 시 중에서 아르헨티나 시인 볼레헤스의 한 곡은 상당히 고전적이다. 그는 "어느 조용한 아침, 용솟음치는 바다가 끝없는 모래사장을 휩쓸고 있다" 고 말했다. 이 문장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바다의 기본 이미지를 말해야합니다. 바다는 어떤 색입니까? 사람마다 연한 녹색에서 진한 파란색까지 다른 선택이 있을 수 있다. 호머 서사시 오디세이에서, 위대한 맹인 시인의 마음속에서 바다는 "방탕한" 것이다. 확실히 아름답고 맑고 매혹적인 바다는 정말 술에 취한 술 한 잔과 같다. 끝없는 바다는 사람의 마음을 넓히고 사람의 고통을 덜어 줄 수 있다. 1824 년에 러시아 시인 푸시킨은 차르 독재 정부에 의해 카프카스로 유배되었다. 푸쉬킨은 성격이 정직하여 지방장관에게 영합하려 하지 않고 해직되어 고향으로 돌아갔다. 떠나기 전에 시인은 코카서스의 해변에 서서 먼 곳을 바라보며 그의 친구를 그리워하며 외롭고 분노한 심정으로 유명한' 치해' 를 적었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 그는 다정하게 소리쳤다. "안녕, 자유 요소! 마지막으로, 내 눈앞에서 너의 푸른 파도가 뒹굴고, 너의 자랑스러운 아름다움이 장관으로 빛나고 있다. " 바다는 오색찬란하고 아름다우며, 다른 각도에서 바다를 보면 다른 느낌을 얻을 수 있다. "잔잔한 지붕 위에 흰 비둘기가 출렁이고 있다. 클릭합니다 이 말은 프랑스 상징주의 시인 발레리의 명문의 첫 문장이다. 그는 바다를 지붕에 비유하고 파도는 흰 비둘기로 변한다. 천재 소년 람보는 자신을 바다 위에 떠 있는 술 취한 작은 배로 상상했다. 그는 선원의 눈에 있는 바다를 이렇게 묘사했다. "나는 번개, 파도, 급류, 토네이도 아래 갈라진 하늘을 잘 알고 있다. 비둘기 떼처럼 설레는 황혼과 여명, 사람들이 상상할 수 있는 경이로움을 본 적이 있어요! " 바다를 묘사한 모든 시 중에서 편폭이 가장 길고 기상이 가장 장려한 것은 프랑스 외교관 시인 페스트여야 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은 한번도 부른 적이 없는 바다 노래입니다. 이것은 바다가 우리를 위해 부르는 노래이다: 바다는 우리가 숨을 쉬고 우리의 발전을 끝낼 때까지 우리를 인도한다. 바다는 바로 우리입니다. 바다의 비단 같은 목소리와 이 세상이 운 좋게 얻은 모든 위대한 청량함을 인도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다명언). " 미국 시인 휘트먼도 바다를 좋아한다. 그는 바다를 시가 집필의 선생님으로 여긴다. "아, 바다, 나는 이 모든 것을 교환하고 싶다. 만약 네가 나에게 침울한 비결을 줄 수 있다면, 아니면 네가 내 시에 숨을 들이마시고 그 맛을 거기에 남겨 둘 수 있다면." 바다에는 마음을 사로잡는 아름다움, 사람, 남자, 여자, 그리고 그들의 사랑이 여전히 활발하다. 스페인 시인 시메네스는' 신혼시인 일기' 라는 시를 썼는데, 그는 시 속에서 바다, 햇빛, 꽃, 사랑의 달콤함과 행복을 묘사했다. 위에서 언급한 페스트의 시' 등대' 에도 사랑에 대한 묘사가 있다. 페스트는 "배가 좁고 우리 침대도 좁다" 고 말했다 칠레 시인 네루다의 사랑시는 잊을 수 없다. 한 시에서 그는 자신과 연인이 해변 부두에 있는 차이점을 기록했다. "너에 대한 기억이 나를 둘러싸고 있는 어둠 속에 떠오른다. 강은 그것의 완고한 애탄을 바다에 녹였다. 여명 속 부두처럼 황량하다. 이제 떠날 시간이다. 오, 버림받은 사람! 클릭합니다 절망적이고 감동적으로 들린다. 육지의 무덤은 죽음을 떠올리게 하고, 텅 빈 바다를 마주해도 이런 연상을 준다. 영국 시인 틴니생은 바다의 모래주를 마주하고 자신의 죽음을 생각했다. 그는 그의 영혼이 빈 바다로 항해할 때, 위대한 항해가가 그를 인도해 줄 것을 기도했다. 종소리가 황혼과 저녁에 울리고 어둠이 끝이 없었다. 내가 이 배를 탈 때 이별의 고통은 없을지도 모른다. 이 조수는 우리가 시간과 공간에서 목표를 뛰어넘을 때까지 우리를 데리고 갔지만, 나는 모래톱을 건너서 조종사와 얼굴을 맞대고 있을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중국의 고전시사에는 바다를 찬양하는 명문이 적지 않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명월이 하늘을 날고, 하늘 끝 * * * 이 때' 또는' 명월은 거울처럼 들고, 해운은 궁전처럼 번쩍인다' 또는' 봄조류는 연해평에 있고, 명월은 바다에 있다' 는 것이다. 시인 조조는 유명한' 관창해' 를 쓴 적이 있다. "일월 여행은 그 곳보다 낫다.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이 정치가와 전략가의 넓은 마음을 구현하였다. 1989 년 3 월 26 일, 25 세의 청년 시인 해자가 하북산세관 부근의 철로에서 궤도 위에서 자살했다. 그는 여전히 밝고 따뜻한 시에서 중국 당대의 신시에 바다에 관한 명구를 가져왔다. "나는 바다를 마주하고 따뜻한 꽃이 피는 봄만 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