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에 의하면 백무상은 셰비안이라고 하고, 흑무상은 범이라고 하며,' 칠나리',' 팔나리' 라고도 한다. 모두 중국 푸젠 () 현 () 사람들이라 어려서부터 결배했다고 한다. 어느 날, 그들은 함께 남대 다리 밑으로 걸어갔는데, 비가 올 것 같았다. 칠신은 팔할아버지를 잠시 기다리게 하고, 집에 가서 우산을 가져오라고 했다. 칠할아버지께서 떠나신 후 뇌우가 쏟아질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강물이 폭등했고, 팔할아버지는 일어서고 싶지 않았지만, 키가 작아서 물에 빠져 죽었다. 잠시 후, 일곱 나리께서 우산을 쓰고 오셨고, 여덟 나리가 없어졌고, 일곱 나리가 고통스러워 교란에 매달렸다. (이렇게 변덕스러운 이미지는 모두 긴 붉은 혀다.) 무서운 가훈이 너무 충성스러웠다. 그는 그들에게 황성 나리의 면전에서 망명자를 잡으라고 명령했다. 어떤 사람들은 셰비안이 은혜를 갚기 위해 핑안 무사하다고 말한다. 범무약은 구할 수 있지만, 범법자는 구제할 약이 없다. 물론, 이것은 모두 전설이다.
흑백의 무상한 유래
유명한 귀신성에는 자주 나타나는 두 개의 작은 신이 있는데, 하나는 희고, 하나는 검은 무상이다. 이 두 신은 무엇을 하는 것입니까?
백무상, 흑무상, 일명 무상 이나리, 악귀를 전문적으로 잡는 신이다. 흑무상은 10 대 미녀 중의 하나이다. 백무상은 항상 얼굴에 미소를 띠고 긴 모자를 쓰고, 위에는' 네가 여기 있다' 라고 적혀 있다. 어두컴컴한 얼굴은 실의에 빠져' 나는 너를 잡고 있다' 라고 적힌 긴 모자를 쓰고 있다. 무상은 왜 흑백이 아닌가? 몇 가지 이유를 생각해 보십시오. 첫째, 종교의 많은 신들은 인간입니다. 악귀를 잡는 것은 하루에 단 하나의 부서만 있을 수 없고, 번갈아 가며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신은 오랫동안 이 자리에 설 수 없다. 그래서, 낮에는 하나, 밤에는 하나; 둘째, 흑백음양의 관점에서 도교의 음양설에 부합한다. 셋째, 많은 민간 이야기에서 백무상은' 어울리지 않는' 사람을 처벌하는 것이고, 흑무상은 쇠사슬과 족쇄로 악령을 잡는 것으로 분석된다.
풍도 명산' 논자사' 는 무상한 이나리가 있다. 무상묘에는 무상한 우상과 그의 아내가 있다. "성황묘" 에는 무상한 부부가 있다. 백무상에는 아내가 있고, 흑무상에는 무상녀가 있다.
백무상에 대한 전형적인 이야기가 있다. 어느 해 청명절, 백무상이 도로를 지나다가 한 여자가 두 아이를 데리고 한 무덤 앞에서 울며 제사를 지내는 것을 보고 매우 슬펐다. 멀지 않은 곳에 한 노인이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내쉬는 것을 보고 매우 동정했다. 무상하게 노인에게 물었더니, 이 여자가 큰 억울함을 당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알고 보니, 이 진씨 여자는 부유한 상인의 세 딸이었다. 이 부유한 상인은 돈이 많지만 그의 아들은 매우 불행하다. 그는 딸 셋만 낳았는데, 지금까지는 모두 곰돌이다. 우리 엄마는 세 딸이 천연두에 감염된 것을 보고 자책하고 사랑했다. 그녀는 작년에 세상을 떠났다.
진가우에는 오타라는 친구가 있는데, 겉으로는 성실하고 속으로는 계산이 있다. 그는 진삼양이 마자처녀라고 생각했는데, 부자집 아들은 분명히 그녀를 원하지 않을 것이다. 차라리 그녀를 아내로 유혹하는 것이 낫다. 그의 아버지가 죽으면, 이 호문은 그의 것이 아니다!
그리고 진삼양은 여러 차례 혼인을 했다고 말했는데, 모두 그 곰보 때문에 한 번도 원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녀가 오다가 강세를 보이자 아버지가 그녀를 좋아하게 하자, 두 사람은 눈살을 찌푸리며 곧 사적으로 연인이 되었다. 몇 달 후, 진삼양의 배가 점점 커지고 있다. 진삼양의 아버지는 오대조를 사위로 만들 수밖에 없었다. 오다가 진정으로 사위가 된 후, 장인어른은 그를 사장이 되게 하였고, 집안의 모든 것은 그가 결정한 것이다. 점차적으로, 오타는 시아버지에 대해 점점 더 공경하지 않고, 밖에서 술을 피우고, 여자를 성추행했다. 그가 집에 돌아오자, 진삼양은 그에게 권하여 진삼양을 모욕했다. 진 스승이 병이 나서 화가 나서 안 된다. 밤에 도박을 하면 할수록 더 심하다.
백무상은 노인의 말을 듣고 매우 화가 나서, 교훈을 가르치기로 결정하고, 진삼양에게 살길을 주었다.
그는 진삼 양을 따라 집으로 돌아갔다. 마침 도박꾼이 도박 빚을 받으러 왔다. 보기만 해도 큰일이니, 그에게 은화 백 냥을 지불해야 한다. 노름꾼은 집에 아무도 없는 것을 보고, 진삼양을 안고 무례하게 생각하고, 갑자기 뺨을 세 대 때렸다. 미스 첸 세 도박꾼 을 밀어, 내부 챔버 로 도망, 문을 삽입, 정말 견딜 수 없다, 밧줄을 들고 매달았다. 그녀는 밧줄 하나를 걸고 밧줄 하나를 끊어서, 그녀를 매우 이상하게 했다. 그녀는 문을 열고 그녀의 두 아이를 방 안으로 끌어안았다. 진삼양은 백무상하고 친절하게 웃어도 두렵지 않다.
백무상은 "왜 자살하는 거야? 너는 차라리 집에 남아 있는 돈을 싸서 다른 곳으로 가는 게 낫겠다. 너는 너의 두 아이를 잘 키워야 한다! " "진삼양은 무상한 말을 듣고 두 아이를 데리고 떠났다. 진삼양이 떠난 후, 진가의 네 점포는 동시에 불이 났다. 그 오대는 춘향원에서 한 아가씨를 안고 큰 담배를 피우고 집에 돌아왔고, 모든 가산이 다 타버렸다.
흑무상에 관한 전설도 많은데, 한 가지 전형이 있다. 옛날에 두 아버지와 아들이 있었다고 한다. 아들은 어려서부터 여가를 좋아해서 일과 흡연과 도박을 싫어한다. 아버지는 엄하시지만 아들은 듣지 않는다. 한번은 아들이 도박을 하다가 몽땅 졌다. 아버지는 뜻밖에 그의 아들을 죽였다. 아들이 죽은 후에도 악습은 변하지 않고, 귀신은 여전히 세상에서 악행을 저지르고 사람을 해친다.
몇 년 후, 어느 날 밤, 내 아들이 그의 집 밖에 왔다. 그가 집에 들어오려고 할 때, 마당에 있는 개가 끊임없이 짖었다. 그의 아버지는 또 귀신이 와서 사람을 해치는 것을 알고, 한 손에는 칼을 들고, 한 손에는 오동유등을 들고, 방 밖으로 나가 귀신을 거두어들였다. 아버지의 흉악함을 보고 아들은 집에 뛰어올라 말했다. "아버지, 이 아이는 사람을 해치러 온 것이 아닙니다. 그는 단지 당신의 어르신을 보러 돌아오려고 합니다."
우리 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은 세상에서 악을 행하고, 심지어 당신이 죽은 후에도 당신의 이웃은 깨끗하지 않습니다. 내가 실수로 너를 죽인 후에도 마음이 여전히 괴로웠다. 내가 계속 악행을 저지르는 것은 어렵지 않다. "
아들이 말했다. "네가 한 말은 정말 일리가 있다. 내 아들은 이제 발견하고 다시는 악을 행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그는 반드시 악을 바로잡아 내세로 돌아가 은혜를 갚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렇게 하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버지는 마을 사람들을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
아들이 말했다. "아빠, 걱정하지 마세요. 이제부터는 아들이 온갖 고초를 당하여 다시는 너의 어르신을 방문하지 않을 것이다. " 아버지, 몸조심하세요. ""
그 이후로, 내 아들은 정말 아무도 해치지 않았다. 그는 지옥의 18 층에 가서 벌을 받았다. 지옥 18 층에서 그는 고생을 많이 해서야 인생의 가치를 깨달았다. 그가 과거에 한 그 사악한 일들은 정말 유죄이다.
한 번, 진 광왕은 10 전 염로에서 그를 불러 말했다. "당신은 왜 시체를 배로 양에게 돌려주지 않습니까?" "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지난 생에 수천 명의 사람들이 욕하는 것을 싫어하는 나쁜 일을 했습니다. 내가 어디를 가든 사람들은 칼과 몽둥이로 나를 죽인다. 악행을 저지르다니, 정말 욕먹을 만하다. 나는 다시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 "
진광도는 "너는 정말 악을 선으로 바꿀 수 있는 악귀인 것 같다" 고 말했다.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네가 또 3 년 동안 좋은 귀신을 하면, 나는 반드시 흐린 날에 너를 봉쇄할 것이다. "
3 년 후 명왕 10 전은 그를 다시 불러 이렇게 말했다. "이 3 년 동안 너는 정말 악에서 선하게 변해 많은 좋은 일을 했다. 나는 이미 은윤준에게 보답하여, 너를 상벌사관직으로 봉인하고, 전문적으로 귀신을 잡는다. "
그 후로 그는 검은 린넨 옷을 입고 한밤중에 사방을 순시하며 은밀히 방문했다. 그는 윤의 선행과 악행에 상을 주고 많은 사악한 정신을 체포했다.
무상이신은 결국 도교, 불교, 민간 신앙에 속하기 때문에, 아마도 두 종교의 융합의 산물일 것이다. 도교와 불교는 모두 이 두 신을 믿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불사가 가장 많이 모셨다.
중국어를 아는 사람은' 무상함' 이라는 글자를 보면 자연히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형용사로 변화무쌍함을 나타낸다. "인생은 무상하다" 는 것은 인생의 운명이 변화무쌍하고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찍이 이 형용사를 사용한 순자는 "집을 떠나는 것은 무상하다" 고 말했다.
그러나' 무상' 도 명사로 불교의 전용 명사이다. 상세하게 해석하면 매우 복잡하다. 요컨대, 세상 만물은 모두 무상하며 불교의 일종의 가르침이다. 두 가지 상황이 있는데, 하나는' 순간적인 무상함' 이고, 하나는' 지속적인 무상함' 이다. 정말 복잡합니다. 불학을 깊이 연구하는 것에 흥미가 없다면, 너는 이런 두 글자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둘 다 충분하다.
불교에는' 무상' 이라는 단어가 있기 때문인지 불교의 교리에서 유래한 많은 이야기에는 변덕스러운' 성격' 이 있다.
중국의 민간 전설은 불교에서 유래한 것이든 도교에서 유래한 것이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스스로 체계화되며, 모든 이야기 (예: 명부 10 전, 사해용왕) 는 모두 세상에 정해진 힘을 가지고 있다. 스토리 제작자가 이 범위를 벗어나면 환영하기 힘들고 대중에게 받아들여지기 어렵다.
민간 전설에서 무상은 귀신이라 귀신이라고도 한다. 무상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흑무상이고, 하나는 백무상이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이 두 귀신 선생의 모양도 고정되어 있다.
백표 선생의 얼굴은 가루처럼 창백했고, 그는 하얀 옷을 입고 하얀 모자를 쓰고 있었다. 모자 위에 그는 네 글자를 썼다: "천하가 태평하다." 손에 하얀 상봉을 들고 온몸이 하얗고, 가끔 뱉은 긴 혀만 선홍색이다. 이런 모양은 상당히 기이하고 사람을 놀라게 하지만, 네가 중국인이라면 한눈에 알 수 있다. 이것은 백무상선생이다.
흑무상선생에 관해서는 만물이 모두 검고, 백무상과는 반대이다. 대예모의 네 글자는' 일견치부' 이다. 뱉은 긴 혀는 당연히 새빨갛다.
누가 이런 스타일을 만들었는지, 언제 시작되었는지 알 수 없다. 이런 스타일은 이미 대중에게 받아들여졌기 때문에 다른 예술가들이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도 민중의 지지를 받기가 어렵다. 이 두 무상한 인격은 면모로 볼 때 서로 현저히 다르다. 어두컴컴하고 울상이 되어 슬퍼 보인다. 백무상이 매우 이상한 미소를 지었는데, 나는 이것이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우리는 그들을 두 그룹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영혼이 묶여 있다는 것을 분명히 하고, 다른 하나는 함정을 설계하여 사람을 함정에 빠뜨리고 생명을 잃는 것이다. 흑백의 무상한 임무는 영혼을 억류하는 것이다. 즉 살아있는 사람의 생명을 빼앗아 죽은 사람으로 만들고, 사람의 영혼을 저승으로 가지고 가서 처분하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 일련의 민간 전설의 또 다른 부분이다. 사람이 죽은 후 영혼이 저승에 이르러, 10 전 염원이 죽은 자의 행위에 근거하여 심판을 한다. 영혼이 나이호교에 있을 때 맹파탕을 마셔야 생전의 기억이 모두 다음 생에 전달될 수 있다. (우리 중 누구도 전생을 기억할 수 없도록) 등등.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흑무상과 백무상은 모두 염왕전의 관원으로, 직위와 고대의 관원이 다소 비슷하다. 흑백 동료, 그리고 소머리 마면은 모두 대관 인의 역할이다. 법관은 관아 속의 스승이다. 영혼을 승인하는 조폭, 양계의 관아 () 와 매우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자연은 창조자가 양계의 상황에 근거하여 구상한 것이다. 흑무상과 백무상은 혼을 걸고 싶은 것은 장난이 아니다. 그들은 결정할 권리가 없고, 명령만 받아들인다. 이 명령은 엄에서 온 것으로, 그는' 생사부' 를 가지고 있는데, 모든 사람의 이름과 어떤 사람은 마흔 한 살 때 죽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고 있다. 그의 빌어먹을 이 순간, 그들은 흑백의 무상함을 보내올 것이다. 한 줄기 악풍이 지나가자, 모모모씨는 세상에 사라진다!
흑백의 무상함은 단지 명령에 복종할 뿐, 상당히 절차적인 상상이 안에 있다. 만약 흑백이 변덕스럽게 영혼을 억류하라는 명령을 받는다면, 그것은 그들이 매우 좋아하는 사람이니, 절대 거역해서는 안 된다.
흑백이 변덕스러워서 한 사람을 싫어하고, 그를 양지 세계로 사라지게 하려면, 그들은 스스로 결정할 권리가 없고, 반드시 얼굴의 명령에 복종해야 한다.
엄은 절대적인 권위이다. "엄함은 삼경에 죽을 운명이다. 누가 감히 오경에 남을 것인가?"
마찬가지로, 만약 얼굴이 죽을 운명이라면, 아무도 이 사람을 죽게 할 수 없다. 생살대권을 장악하는 것은 엄하다. 흑백이 변덕스러워 보이지만, 사실 그들은 생사의 집행자일 뿐이다. 상상할 수 있듯이, 어떤 유언장 집행자도 피할 수 없는 상황이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또 다른 흥미로운 현상은 흑백의 무상한 이미지를 창조한 사람들의 모자에' 천하태평',' 일견치부' 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는 것이다. 이 여덟 글자는 바로 세계 많은 사람들의 염원이며, 태평성세의 부자가 되고, 이보다 더 행복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역설적이게도, 흑백의 무상함을 본 사람은 모두 그의 영혼이 저승에서 죽었을 때이다. 세계 평화 여부는 그가 이미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이것과 무관한 것 같다! 나는 이야기를 하기 전에' 서문' 을 추가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나는 머리말을 이렇게 길게 말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계속된다면, 아마도' 무상전문론' 이 될 것이다. 여기까지다.
엄함은 중국 국민들 사이에서 큰 영향을 미친다. 그는 명계의 왕이라고 한다. 사람이 죽으면 저승에 가서 얼굴 심판을 받는다. 생전에 선을 행하는 자는 승천하여 부귀를 누릴 수 있다. 생전에 악행을 저지른 사람은 벌을 받아 지옥에 갈 것이다. 중국의 불교에도 염라, 십전파의 학설이 있다. 10 전 염라는 중국 불교가 지옥을 관장하는 열 명의 명왕의 총칭이다. 이런 견해는 만당에서 시작된다. 그들은 진광왕, 초강왕, 송제, 관, 화왕, 태산왕, 평왕, 두십왕, 칼바퀴 없는 왕이다. 이 열 왕은 각각 지옥 열 집에 살고 있는데, 그들은 지옥 열 전이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이순신은 "아순의 경우, 나는 수십 개 이상의 염라만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짐승의 흔적, 검산, 각종 존재, 무슨 죄야, 일하지 마라. 수천 년이 지났는데 왜 그럴까요? 너는 죽어가는 범인이 빠른 칼보다 더 빠르다고 생각하니, 죽음을 구할 수 없을 것 같니? 다르다! "
첫 홀, 진, 인류의 삶과 죽음을 전문적으로 기록하다. 그것은 명계의 길흉을 관장하고 있다. 귀신관문은 바다와 돌 밖에 위치해 있다. 이것은 서양의 노란 길 때문이다. 아름다운 생활이 끝나면, 그것은 다음 생활로 도입될 것이다. 무릇 한 남자와 한 여자와 결탁하면 성취도 있고 손실도 있는 사람은 모두 10 전 분배로 보내야 한다. 또는 한 남자가 한 여자에게 방향을 돌린다. 아니면 한 여자가 한 남자에게 돌아설 수도 있다. 그것은 부자와 가난한 사람들과 경쟁할 것이다. 그것은 불공정한 보답을 받을 것이다. 어떤 악한 사람. 예전에는 좋은 남자가 없었다. 그는 사악한 영혼으로 끌려갔다. 그는 지옥에서 생존하고 죽을 위험을 보았다. 당시 그는 만 냥의 금이 가져올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악만이 그의 일생을 동반한다. 무대에 들어가 사진을 찍고 2 묘를 비준하여 감옥에 보내 고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