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시:
위진 잡시: 도연명
인생은 무티 (예: 길의 먼지) 이다. < P > 생명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몸은 시련을 겪었지만, 더 이상 원래의 모습이 아니다.
천하가 형제가 되고, 자기 형제의 형제가 왜 소개팅을 합니까? < P > 즐거운 일을 만났을 때, 너는 행복해야 한다. 너는 너의 이웃을 초대해서 술을 마셔야 한다. < P > 예전의 청춘은 일단 지나가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고, 다음날의 도래를 영원히 볼 수 없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참고 사항:
1, 꽃자루 (d √): 과당, 과코, 꽃, 가지를 모두 꽃자루라고 한다. 모: 물건의 길, 여기 통칭이 있습니다.
2, 이것: 이 몸을 가리킨다. 매우 몸: 긴 몸, 즉 더 이상 장년체가 아닙니다.
3, 착륙: 막 태어났다.
4, 통: 술. 이웃: 가까운 이웃. 5. 장년: 장년.
6. 시기적절한: 한창 장년이다. < P > 설명: < P > 인생은 세상에 뿌리를 내리지 않고 길의 먼지처럼 떠돌아다닌다. < P > 생명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이 몸은 어려움을 겪었고, 이미 예전의 모습이 아니다.
전 세계가 형제가 되어야 하는데, 왜 친형제가 소개팅을 해야 합니까? < P > 당신이 행복할 때, 당신은 행복해야 합니다. 만약 네가 술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너의 이웃을 초대해서 마셔야 한다. < P > 청춘이 지나가면 다시 돌아올 수 없고, 하루도 다음날을 볼 수 없다.
우리는 장년기에 자신을 격려해야 한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 P > 작가 정보: < P > 도연명 (352 또는 365-427), 자명, 일명' 정걸 동진 말기 남송초의 위대한 시인, 시인.
확장 데이터:
이 시는 운명을 파악할 수 없다고 감탄하며 읽기에 혼란과 슬픔을 느끼게 한다. 그리고 나서 시인이 삶에서 우정과 기쁨과 희망을 찾아 집착하는 것을 조금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 관대함이 격앙되어 사람들의 피가 끓게 했다. 시 전체의 언어는 소박하고 소박하며, 평소에는 질질이 옥처럼 거칠지만, 내포는 매우 풍부하고, 파란만장하며,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 P >' 풍화는 절대 뒤돌아보지 않는다' 는 인용을 통해 젊은이들이 기회를 포착하고, 시간을 아끼고, 열심히 공부하고, 진보하도록 독려한다. 오늘날 일반 독자들이 이 이 네 편의 시를 이해하는 것도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도연명의 본의는 이것과 매우 다르다. 사람들이 제때에 먹고 마시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 P > 인생이 너무 짧기 때문에 인생은 예측할 수 없고, 사회는 이렇게 어둡고 기쁨은 찾기 어려우니, 인생에서 가끔 찾을 수 있는 작은 기쁨을 놓치지 말고, 제때에 붙잡아 마음껏 즐겨라. 이런 제때에 먹고 마시고 노는 사상은 당시 특정한 역사적 조건 하에서 고찰해야 한다. < P > "그것은 본질적으로 각성을 상징한다. 즉, 낡은 전통 기준과 신앙의 가치관을 의심하고 부정하는 조건 하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생명, 의미, 운명을 재발견, 사고, 파악, 추구한다. 도연명은 자연에서 순수한 아름다움을 찾았고, 시골 생활에서 간단한 인간관계를 찾았고, 농촌 노동에서 자아가치를 찾았다. < P > 바이두 백과-도연명 (동진 시인)
2 제때에 자신을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 P > 왕조: 위진 < P > 작가: 도연명 < P > 전문문: < P > 인생은 무티, 도로 먼지와 같다. < P > 생명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몸은 시련을 겪었지만, 더 이상 원래의 모습이 아니다.
천하가 형제가 되고, 자기 형제의 형제가 왜 소개팅을 합니까? < P > 즐거운 일을 만났을 때, 너는 행복해야 한다. 너는 너의 이웃을 초대해서 술을 마셔야 한다. < P > 예전의 청춘은 일단 지나가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고, 다음날의 도래를 영원히 볼 수 없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번역:
인생은 세상에 뿌리를 내리지 않고 길의 먼지처럼 떠돌아다닌다. < P > 생명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이 몸은 어려움을 겪었고, 이미 예전의 모습이 아니다.
전 세계가 형제가 되어야 하는데, 왜 친형제가 소개팅을 해야 합니까? < P > 당신이 행복할 때, 당신은 행복해야 합니다. 만약 네가 술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너의 이웃을 초대해서 마셔야 한다. < P > 청춘이 지나가면 다시 돌아올 수 없고, 하루도 다음날을 볼 수 없다.
우리는 장년기에 자신을 격려해야 한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확장 데이터:
시간에 관한 시:
1, 조수
출처: 당나라 작가: 백거이
조조는 만조 이후에만 도착했고, 1 월에는 일주일에 61 회 흐른다. < P > 시간이 바뀌는 것 뿐만 아니라 항주가 늙어가는 것이 유행에 재촉되고 있다.
해석: 아침 썰물이 늦게 와서 한 달에 일주일에 61 회 흐른다. 시간이 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항주는 늙어가고 있고, 조류에 의해 재촉되고 있다. 전당강에 직면하여 백로시인은 감개무량하고 우주는 무한하며 인생은 제한되어 있다. 항주의 만년이 조수에 밀려가다' 는 백거이의 석양과 곧 다가올 어둠에 묻힌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이다.
2.' 마녀' < P > 출처: 당나라 작가: 두추어머니 < P > 고귀한 이순신을 소중히 여기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청춘을 소중히 여기라고 조언합니다. < P > 꽃이 꺾일 때, 우리는 빨리 접어야 한다. 꽃이 시들면 가지를 꺾지 마라. < P > 해석: 이 시는 예술적으로는 최고는 아니지만 눈짓도 하지 않아 전승을 외울 수 있다. 시는 서음으로 이해될 수도 있고, 시간동유로도 이해될 수도 있지만, 주제는' 소년이 백년해로하고 우울하다' 가 아니라' 소년이 백년해로하고 우울하다' 는 교훈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3.' 권고'
출처: 당나라 작가: 안진경
매일 닭이 울 때 남자가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청소년은 놀기만 하고 열심히 공부해야 할 줄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해야 할지 모르겠다. < P > 해석: 열심히 일하는 사람, 열심히 일하는 학생, 한밤중에 아직도 일을 하고 있습니다. 자정에 등불이 아직 켜져 있다. 불을 끄고 누워서 잠시 휴식을 취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오경닭이 울자, 이 힘든 사람들은 또 일어나 바쁘다.
3. 도연명 현묘시 감상. (동원명 감동) < P >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동음연명)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동진, 새장 속의 새는 노림을 좋아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는 근원을 그리워한다. (동진 도연명 중 한 명으로 논원으로 돌아가기) < P >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에 갇혀 있다가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동진 도연명 중 한 명으로 논원으로 돌아가기) < P >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근절하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호미를 메고 돌아왔다. (동진 도연명, 전원에서 3 위) < P > 흥전이 방패도끼를 휘두르며 단호한 전투가 계속되고 있다. 동원명은' 산해경' 을 읽었다. < P > 예전의 청춘은 일단 지나가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고, 다음날의 도래를 영원히 볼 수 없다. (동도금 원명 잡사) < P >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재물을 도모하지 않는다. (동진 도연명 오육선생전) < P > 나무가 번창하고 봄꽃이 피었다. (동진 도연명이 돌아와 작별인사) < P > 도연명 음주)
4 이것이 첫 번째입니다.
원시시:
위진 잡시: 도연명
인생은 무티 (예: 길의 먼지) 이다. < P > 생명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몸은 시련을 겪었지만, 더 이상 원래의 모습이 아니다.
천하가 형제가 되고, 자기 형제의 형제가 왜 소개팅을 합니까? < P > 즐거운 일을 만났을 때, 너는 행복해야 한다. 너는 너의 이웃을 초대해서 술을 마셔야 한다. < P > 예전의 청춘은 일단 지나가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고, 다음날의 도래를 영원히 볼 수 없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 P > 설명: < P > 인생은 세상에 뿌리를 내리지 않고 길의 먼지처럼 떠돌아다닌다. < P > 생명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이 몸은 어려움을 겪었고, 이미 예전의 모습이 아니다.
전 세계가 형제가 되어야 하는데, 왜 친형제가 소개팅을 해야 합니까? < P > 당신이 행복할 때, 당신은 행복해야 합니다. 만약 네가 술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너의 이웃을 초대해서 마셔야 한다. < P > 청춘이 지나가면 다시 돌아올 수 없고, 하루도 다음날을 볼 수 없다.
우리는 장년기에 자신을 격려해야 한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참고 사항:
1, 꽃자루 (d √): 과당, 과코, 꽃, 가지를 모두 꽃자루라고 한다. 모: 물건의 길, 여기 통칭이 있습니다.
2, 이것: 이 몸을 가리킨다. 매우 몸: 긴 몸, 즉 더 이상 장년체가 아닙니다.
3, 착륙: 막 태어났다.
4, 통: 술. 이웃: 가까운 이웃. 5. 장년: 장년.
6. 시기적절한: 한창 장년이다. < P > 작가 정보: < P > 도연명 (352 또는 365-427), 자명, 일명' 정걸 동진 말기 남송초의 위대한 시인, 시인. < P > 확장 데이터: < P > 도연명의' 잡시' 는 12 곡이 있는데, 이것이 첫 곡이다. 요요 선생은 처음 여덟 곡의' 언기가 일치하다' 는 것을 같은 해로 여긴다. 그의 여섯 구절' 51 년 후, 갑자기 친친 이 일' 의 의미에 따르면 기원 414 년 (진안디 이XI 11 년) 에 기록되었는데, 당시 도연명은 51 세였고, 사관귀전된 지 8 년이 되었다. < P > 도연명의 야망은' 가슴에 큰 뜻을 품고 천하를 도피한다' 는 것이지만, 그는 정치적 어둠, 전란이 잦고, 국무령일, 국민들이 생소하지 않는 진송이 전후로 태어났다. 생계에 못 이겨 그는 몇 차례 은퇴하고 갈등과 고통 속에서 살았다. 마흔 한 살 때, 사직하여 귀전하여, 더 이상 벼슬을 하지 않았다.
이런 세상, 이런 경험은 인생에 대한 불확실성과 불확실성을 불러일으켰다. 그의 은둔시에서 독자들은 그가 초탈한 기개를 느낄 수 있고, 그의 평화롭고 희석된 심정을 느낄 수 있지만, 그의 마음속에는 환멸의 실락, 허무맹랑한 인생에 대한 절망이 있다. < P > 그러나 그는 결국 자신의 아름다운 인생 이상을 완전히 포기하지 않았다. 그는 관직 밖의 자연으로 돌아가 아름다움을 찾고, 벼슬길 밖의 시골 생활로 향해서 정신적인 즐거움을 찾고, 밋밋하고, 조화되고, 밝고, 간단하다. 두주집이웃' 은 도연명 시사에서 이런 행복의 묘사로 도연명의 시사에도 때때로 묘사되어 있다. < P >' 풍화는 절대 뒤돌아보지 않는다' 는 인용을 통해 젊은이들이 기회를 포착하고, 시간을 아끼고, 열심히 공부하고, 진보하도록 독려한다. 오늘날 일반 독자들이 이 이 네 편의 시를 이해하는 것도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도연명의 본의는 이것과 매우 다르다. 사람들이 제때에 먹고 마시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 P > 인생이 너무 짧기 때문에 인생은 예측할 수 없고, 사회는 이렇게 어둡고 기쁨은 찾기 어려우니, 인생에서 가끔 찾을 수 있는 작은 기쁨을 놓치지 말고, 제때에 붙잡아 마음껏 즐겨라. < P > 이런' 먹고 마시고 놀다' 는 사상은 당시 특정한 역사적 조건 하에서 고찰해야 한다. "본질적으로, 그것은 인류의 각성을 상징한다. 즉, 낡은 전통 기준과 신앙의 가치관을 의심하고 부정하는 조건 하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생명, 의미, 운명을 재발견, 사고, 파악, 추구한다. 도연명은 자연에서 순수한 아름다움을 찾았고, 시골 생활에서 간단한 인간관계를 찾았고, 농촌 노동에서 자아가치를 찾았다. < P > 이 시는 글을 쓸 때 운명을 파악할 수 없다고 감탄하며 읽으면 혼란스럽고 슬프다. 그리고 나서 시인이 삶에서 우정과 기쁨과 희망을 찾아 집착하는 것을 조금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 관대함이 격앙되어 사람들의 피가 끓게 했다. 시 전체의 언어는 소박하고 소박하며, 평소에는 질질이 옥처럼 거칠지만, 내포는 매우 풍부하고, 파란만장하며,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 P > 바이두 백과-잡시 (도연명의 시) < P > 바이두 백과-도연명 (동진 시인)
5 < P > 잡시 < P > 왕조: 위진 < P > 작가: 도연명 < P > 인생은 무티, 길의 먼지와 같다. < P > 생명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몸은 시련을 겪었지만, 더 이상 원래의 모습이 아니다.
천하가 형제가 되고, 자기 형제의 형제가 왜 소개팅을 합니까? < P > 예전의 청춘은 일단 지나가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고, 다음날의 도래를 영원히 볼 수 없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 P > 백화해석: 인생은 길먼지와 같고, 먼지는 뿌리가 없다. 바람에 흩날리며 살다. 이 경험은 이미 쉽지 않다. 이미 예전의 모습이 아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은 형제여야 하는데, 왜 꼭 자신의 형제가 되어야 서로 데이트를 할 수 있을까? 행복할 때는 먹고 마시고 놀아야 한다. 만약 네가 이미 오랫동안 술을 마셨다면, 너는 너의 이웃을 초대해서 함께 술을 마셔야 한다. 인생은 시계와 같다. 일단 지나가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지금의 시간을 잡고, 자신을 격려하고, 해야 할 일을 많이 해야 한다. < P > 확장 데이터: < P > 이 시는 도연명이 귀향한 지 여러 해가 지난 후에 쓴 것이다. 그것은 시인의 진실한 마음가짐의 표현이자 시인이 만년에 자신의 생활에 대해 반성한 산물이다. 슬픈 감정 속에서, 이것은 슬픈 좌절은 아니지만, 그것은 생활에 대한 느낌을 불러일으켰다. 표현성 시에서, 그것은 의경과 풍격에서 독보적이다. < P > 1 * * * 12 잡시는 도연명이 은퇴한 후의 정치적 고민을 많이 표현했다. 이 시는 그가 세속과 탁하지 않는 고상한 감정을 표현하는데, 시인의 내면의 견유 정서가 무한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써우거우 백과사전-잡시
6. 과거시에 관한' 과거' 에 관한 시는
1, 당대 이상은은' 금서'
원문:
왜 내 금슬이 51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싶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 P >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호흡하고 있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번역:
왜 정교한 악기에는 51 개의 현이 있는데, 하나하나가 내 청춘을 생각나게 합니까? 주앙 저우 (Zhuang Zhou) 는 꿈에서 춤을 추며 나비로 변했습니다. 황제가 두보 (Dufu) 에게 증오를 맡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 P > 명월, 바다, 고등어가 눈물을 흘리며, 램 틴 옥도 따뜻할 때만 푸른 연기로 변할 수 있다. 이때 왜 지금의 이 장면을 회상해야 하는지, 다만 당시 내 마음은 망연자실했기 때문이다.
2. 당대의 원직은 "사고에서, 일찍이 창해난수" < P > 원문: < P > 는 망망대해를 맛보았고, 다른 곳의 물은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서둘러 꽃밭을 지나 게으르게 돌아본다. 이런 이유로 반은 고행승의 고행승 때문이고, 반은 네가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 P > 번역: < P > 바다의 급증을 겪었고, 다른 곳의 물도 신경쓰지 않고, 더 이상 미세한 흐름에 끌리지 않는다. 꿈만 같은 무산여운을 겪었다면, 다른 곳의 구름은 전혀 구름이라고 부를 수 없다! < P > 구름 같은 아름다운 꽃밭을 지나니 뒤돌아보기 귀찮아. 이런 이유 중 일부는 스님들이 금욕과 고행, 수양성, 자신의 원칙을 따르기 때문이며, 일부는 그들 마음 속에 너만 남을 용납할 수 없기 때문이다!
3. 청대 나란성드' 라쿤계사 누가 서풍을 독량하게 읽는가' < P > 원문: < P > 누가 서풍을 독량하게 읽고, 황엽관창, 회고 석양이 서쪽으로 진다. < P > 봄이 와서 술에 취해 잠을 이루지 못하고, 베팅 책에 차를 붓는 것은 당시에는 예사롭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