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나무 서예 서첩

오랫동안 학자들은 한자의 의미상의 예서에는 서체의 구분이 포함되고, 연미와 파도에 의한 서체의 뚜렷한 구분은 예서 성숙의 상징이라고 보편적으로 믿었다. 서예 서첩, 공식 대본을 가져다 드리겠습니다. 나는 네가 그것을 좋아하길 바란다.

서예서첩은 예서 1 중의 서예서첩도를 감상한다.

이수서 서첩 그림 2

이수서 서첩 그림 3

이수서 서첩 그림 4

이수서 서첩 그림 5

예서 작성 방법의 순서

고대인들은 글쓰기의 방법, 사고를 중요하게 여겼습니까? 어디에서 서예를 배우고, 먼저 글씨를 배우나요? 。 고대에 글을 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었는데, 꼬임, 그립관, 스트럽, 세 손가락, 다섯 손가락 등이 있었다. 글쓰기의 느슨함 정도에 대해서도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왕희지는 글씨를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하는데, 꼭 써야 정신을 집중하여 펜을 쓸 수 있다. 소동파는 공활함을 주장하는데, 즉 펜을 헐렁하게 잡고 펜을 돌리기 편하다. 정말? 빡빡한가요? 무엇을 사용합니까? 느슨한? 이것은 모순의 두 방면으로, 대립과 통일이다. 글쓰기는 좋은 글쓰기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빡빡한가요? 펜촉을 잘 조절하여 표류하고 미끄러지지 않도록 한다는 뜻이다. 느슨한? 손가락펜은 손에서 조작이 원활하고, 붓끝은 마음대로 변할 수 있으며, 글자는 정취가 있다. 글씨를 쓰는 과학적 방법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붓이 세로로 되어 있고, 손바닥이 텅 비어 있고, 자연스럽게 긴장을 풀다.

붓대는 수직이고, 펜은 직선이다. 즉, 필봉은 기본적으로 종이에 수직이어야 중심 획을 보장할 수 있다. 특히 필봉은 수직이므로 팔면체의 펜촉 방향을 쉽게 조정할 수 있다. 주목할 만하게도, 펜을 들어올리는 동안 손목이 흔들리면 펜촉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가로도를 쓸 때는 왼쪽으로 기울어지고, 세로를 쓸 때는 앞으로 기울어집니다. 이것은 완전히 합리적이지만, 펜을 펜을 들고 있는 방향으로 떨어뜨려서는 안 됩니까? 펜을 끌까? , 획의 양쪽으로 떨어지는 것은 더더욱 경사를 형성할 수 없다.

손가락은 단단하고 손바닥은 힘이 없고 손가락은 단단하며 손끝으로 펜을 꼬집고, 손가락 관절로 펜을 구부려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끝이 예민하기 때문에 펜촉의 미세한 변화를 쉽게 조절할 수 있다. 손가락으로 펜을 적당히 쥐다. 일반적으로 쓰는 글자가 작을수록 펜이 빡빡할수록 큰 글자가 느슨해진다. 펜을 잡는 책 자세가 더 중요하지만, 책 자세는 더 느슨해질 수 있다.

손바닥은 글씨를 쓸 때 손바닥이 비어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약지와 새끼손가락은 손바닥에 잡지 마세요. 옛사람이 말하기를, 허구는 알을 수용할 수 있는가? 。 손가락과 관절의 유연한 움직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손바닥에 계란 크기의 공간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자연스럽게 긴장을 풀고 글을 쓸 때 자연스럽게 긴장을 풀고 손가락, 손목, 팔꿈치, 어깨 네 관절을 유연하게 조작하여 글씨를 쉽게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식사할 때 젓가락을 꽉 쥐면 그릇에 들어 있는 음식이 입에 끼지 않고 글씨를 쓰는 것도 마찬가지다.

글씨를 쓰는 것이 주로 손가락에 의존한다면, 글씨를 쓰는 것은 주로 손목에 달려 있다. 송대 강릉이 말했다, 펜? 손에 들고, 손을 쓰지 마라. 운이 손목에 있는데 손목이 주된 게 아닌가요? 。 손목 운송 방식은 베개 팔꿈치, 베개 팔꿈치, 손목으로 나눌 수 있다. 베갯팔꿈치 손목은 팔꿈치를 책상 위에 올려놓고 손목 아래 (보통 서예가의 왼손은 오른쪽 손목 아래) 작은 글자를 쓰는 데 쓰인다. 팔꿈치에 매달리는 것은 팔꿈치를 책상 위에 올려놓고 손목이 공중에 떠 중국어, 해서체 또는 작은 해서체를 쓰는 것을 가리킨다. 팔꿈치 손목은 팔꿈치 손목이 모두 공중에 떠 있는 것으로, 선, 초서 또는 대해서체를 쓰는 데 자주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