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성해방과 완벽한 인격을 추구하는 강한 수요
문학에서는 자아를 널리 알리고, 개성을 존중하고, 자기표현을 표준으로 삼을 것을 요구한다. 자아에 대한 발견과 자기가치에 대한 긍정을 통해 개성해방의 목소리를 표현하다.
반항, 반역 및 창조 정신을 노래하십시오.
저항과 반란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신' 이 태어났을 때 중국은 어둠의 큰 감옥으로 시인의 반항정신을 불러일으켰다.
혁신 정신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구의 가장자리에 서서, 나는 끊임없는 파괴와 끊임없는 창조가 만물 발전의 법칙이라고 믿는다. 20 세기의 과학 문명을 구가하다.
예를 들어, "빌리산의 전망" 입니다. 자연의 신기한 힘의 칭송에 대해 시인이 묘사한 자연은 충분히 인간적이다. "좋은 아침" 과 "광해" 와 같은 것들이죠.
애국적인 감정의 표현
여신' 에서 난로에 석탄을 실은 소녀와' 봉황열반' 에서 다시 태어난 봉황 등 시인의 조국에 대한 깊은 애착과 무한한 사랑을 쉽게 볼 수 있다.
확장 데이터:
Guo Moruo 의 "여신" 의 글쓰기 배경:
192 1 시집' 여신' 출판. 그래서' 여신' 은 곽모로의 최초의 시집과 노래집이라고 할 수 있다. 가장 초기의 작품은 19 16 정도에 쓰여졌다. 일부는 1923 에 쓰여지고, 대부분 19 19 와 1920 에 쓰여져 있습니다.
당시 작가는 일본에서 유학하면서 일본의 번영과 중국의 낙후를 목격했다. 동시에, 10 월 혁명과 마르크스주의의 영향으로 시인들은 자유와 사회주의 이상을 갈망하는 시편을 써내도록 촉구했다.
여신' 은 새로운 사상 내용, 분방한 자유시 스타일, 낭만주의의 예술 스타일로 중국 현대시 총집을 위한 새로운 시풍을 개척하고 자유시를 위한 신천지를 열었다. 곽말로의 자존심과 자연에 대한 칭찬도 그의 작품에서 충분히 표현되었다.
그는 세상의 모든 전통 우상을 부정하고 봉건정신의 족쇄를 파괴하여 철저히 해방하려고 한다. 또한 5 월 4 일 시대의 급상승하는 시대정신과 거창한 스타일은 형식상 호환 가능하며 포장된다.
감사:
여신' 의 두드러진 예술적 특색은 강렬한 적극적이고 로맨틱한 분위기다. 여신에서 시인은 삶의 본모습에 따라 현실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주관적 상상력, 이상, 열정에 따라 삶을 묘사한다.
이상과 미래에 대한 열광적인 추구와 칭찬은 어둠의 부패 현실에 대한 냉정하고 세밀한 묘사보다 많다. 그러나' 여신' 의 낭만주의는 현실과 동떨어진 것이 아니라 현실의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다.
모든 것을 파괴하고 모든 것을 창조하는 광란의 돌발 정신은 오사시대 인민, 특히 각성한 청년 지식인의 사상, 감정, 소망, 요구를 충분히 표현했다.
노신이 그의 전투' 외침' 으로 중국 현대소설의 기초를 다졌다면 곽모로는 그의 반항적이고 창조적인' 여신' 으로 중국 현대시의 새로운 세계를 열었다.
표현수법에서' 여신' 은 과감한 상상력, 교묘한 구상, 기발한 연상, 극도의 과장 등 낭만주의 수법을 이용해 시인 화산과 같은 열정과 아름다운 이상을 표현했다.
언어 방면에서는 백화문과 구어를 모두 사용하며, 고금의 중외 어휘로 사람을 묘사하고, 예리하게 혁신하며, 주관적인 감정이 강하다. 따라서 시의 언어는 매우 풍부할 뿐만 아니라, 매우 생동적이고 다채롭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열렬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시인은 겹치는 문장, 비교구 등의 문장을 이용하여 빠른 리듬을 형성하여 시의 높은 격조를 형성한다. 시 형식에서 시인은 많은 대담한 창조를 했다.
모든 오래된 시 형식을 깨고 새로운 사상 내용을 반영하기 위해 시인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 자유시풍을 성공적으로 창조하였다. 시인은 또한 시와 산문, 서정, 서사를 결합한 시극을 창작하여 시가 창작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였다.
요컨대' 여신' 의 적극적인 낭만주의는 서구의 적극적인 낭만주의와 중국 고전 낭만주의의 영향을 받을 뿐만 아니라 곽모로의 독특한 예술적 개성을 보여준다.
조국을 사랑하고 광명을 추구하는 로맨틱한 열정과 상상력, 비유, 과장 등 기발한 표현 수법을 긴밀하게 결합해 분방한 예술스타일을 형성한 것이다.
바이두 백과-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