첸 ziang 시의 높은 감정.
첸 지앙의 시적 개념과 당 (唐) 시 스타일의 관계.
무후시대의 두각을 나타낸 시인으로서 심 송 등과 같은 사회, 정치,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중시되는 새 서민 선비였다. 그러나 정자의 시인들이 사물을 읊고 시 리듬의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는 데 심취해 있을 때, 천자앙의 시 창작은 오히려 뚜렷한 복고 경향을 보이며 고시의 우아한 전통을 회복하는 것을 주장하며 포부를 표현하지 않는다. 이로 인해 그의 시는 당시 북한에서 유행했던 파빌리온 스타일과는 전혀 다른 정신적 면모를 보였다.
박귀진으로 돌아가는 것은 천자앙 시풍의 출발점으로, 그의 38 편의 시' 정' 에 집중되어 있다. 이 시들은 한 곳에서 한 번에 쓴 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시인이 벼슬을 한 후에 쓴 것이며, 많은 시들은 작가의 정치활동과 직결되어 강한 정치적 성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무후 시대에는 쿨리를 중용하여 밀고자를 위해 편리한 문을 활짝 열었다. 조신들 중에는 말이 부주의해서 죽임을 당하는 사람이 종종 있고, 심지어 모든 사람이 스스로 위태로워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천자앙은' 처벌의 책' 과' 처벌의 책' 에서 무고한 사람을 죽이면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 감' 제 4 부: "위장, 자순국. 살붙이가 얇고, 다른 사람이 충성하는가? " 바로 이런 현상을 규탄하는 것이다. 감정' 제 12 부: "아이고, 남산사슴, 언론에 갇혔어." 분노와 불안을 표현하는 잔혹한 관리들의 불공정한 감금이 나지에서 사슴을 유혹하는 우화적인 방식이다. 물론, 그는 충절의 입장에 서서 작품을 창작했다. 두보는 이를' 충절천고, 유정 천추' 라고 부른다.
천자앙은 강한 정치적 색채를 지닌 시인이다. 그는 느낌으로 아미의 전통을 회복하여 그의 시가 창작에 강한 사상성과 현실적 역할을 하게 한 것이 그의 소득이다. 손실은 이런 사고방식에 있다. 고시를 반복하기 쉽고, 대비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추상적인 사고를 감성적인 이미지에 간단하게 부착하고, 시로 이치를 설명하는 예술적 감화력이 부족하다.
감우' 라는 시에서 작가의 정서와 포부를 토로하고 세상을 구하는 그의 인생 포부를 관대하고 슬픈 정서로 만들어 힘찬 감정적 기세를 지녔다. 예를 들어, "경험" 제 35 조:
저는 귀공자입니다. 정말 평생 재능을 사랑합니다. 때가 되면 국가에 보답할 생각을 하고, 칼을 뽑아 쑥을 때린다고 생각한다. 서지정릉이 막히고 북단 대만이 막히다. 등산은 천리를 보고 향수는 유유하다. 누가 그가 재난을 잊지 않고 먼지로 변했다고 말합니까?
이 시는 시인이 처음으로 군대와 함께 북방을 원정할 때 쓴 것이다. 그는 전쟁터를 직접 방문하니, 마음속으로 깊은 감명을 받았다. 이런 송수신 방식은 고시미의 전통적 한계를 돌파했고, 직접적인 건안 시인은 열정으로 가득 찼다. 표현형식에는' 영화' 시의 영향을 받은 흔적이 있지만, 송수신에는 무리한 억압이 아니라 강한 감정이 담겨 있어 평범하고 긍정적인 정신을 보이고 있다. "4 대 종사사" 에서 시작된 당당한 정서는 진자앙의 이런 작품들 중에서 더욱 강렬하고 강렬하고 사나운 협의정신을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공적 건립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진자앙은 다시 군대에 입대했다. 심공 원년 (697), 건안군왕 오우의를 따라 북벌거란, 두 번째로 어양에 갔다. 건의가 채택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침묵했다. 그는 제북탑에 올라 전 군신이 만났던 지난 일을 느꼈기 때문에,' 추길 방문 옛일, 증여거사 은닉' 이라는 시를 쓰고, 한탄할 때 국경을 넘나들며 옛사람들의 불후의 공적은 이미 지난 일이 되어, 지난날의 여러 가지 처지가 이 세상에서 보기 어려웠고, 큰 뜻을 이루지 못한 비통한 분노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를 쓸 때, 그는 유주시 위층에 천고의 절창을 썼다.
선인들이 옛사람을 만났는데, 내 뒤에 후세가 어디 있는가? 。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무한한 하늘과 유한한 생명의 elegy 에서, 교만과 오만함을 호응하여 강렬한 감정의 기복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유유히 세계를 유람하는 것은 영웅적인 업적만큼 길다. 하지만 내 생명은 한계가 있다. 일단 야심이 허사가 되면 원한만 남기고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사람의 슬픔은 대기 중 1 위를 차지한 거대한 외로움을 담고 있으며, 영웅의 무용지물의 호기를 드러내고 칼을 쓰다듬으며 아낌없는 만가를 둘러보고 있다.
호방협의정은 천자앙시가 창작한 독특한 스타일이며, 그가 우아하고 번화한 시대에서 한 시대의 문인 정신 풍모를 반영할 수 있는 새로운 내용이며 당시품격이라고 불린다. 문체 번영을 제창하는 것은 당시 시풍의 변화에 긍정적인 추진 작용을 했다. 진자앙은 창작에서 일찍이 이 점을 인식하고 매우 명확한 이론 서술을 하였다. 그는 \ "동양 주오 대나무 순서 \" 에서 말했다:
500 년 동안 이런 물건은 줄곧 해롭다. 한위의 성격은 진송 묵천이지만 문학은 수집할 수 있다. 하인품들이 한가할 때, 함께 보는 시, 오광십색, 복잡하고 복잡하지만, 절대 즐겁게 보내고, 천고에 탄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옛사람을 생각하면, 나는 늘 내가 흔들릴 것을 두려워하고, 하지 않으면 불안해한다. 어제 세 곳을 찾았는데, 본' 오동송' 은 등골이 꽉 차고, 음조가 실의에 빠졌고, 방법이 고명하고, 금이다. 그런 다음 마음을 다해 시야를 장식하고 서글픈 연기를 계속한다. 좋은 소리를 생각하지 않고 다시 한 번 보면 건안 작가가 서로 마주보고 웃게 할 수 있다.
이 순서에서, 첸 ziang 처음으로, Ya, Sheng 와 한 웨이 스타일을 연결, 반대 작품은 Ya, Sheng 이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자연으로 돌아가는 목적은 단순히 아름다움과 구경거리를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건안의 비장하고 관대한 정신을 거슬러 올라가 구세이상과 생명정신을 기탁하고, 일면적으로 조류 장식을 추구하는 제량시풍과 선을 긋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그는 강건한 감정과 기질의 아름다움, 사작의 아름다움을 결합하여 건강하고 장엄한 문학을 창조할 것을 요구하는' 웅훈, 성정, 명리호마이, 실천' 의 시미 이상을 제시했다.
천자앙의 시가 창작과 이론적 주장이 당대에 영향을 미쳤다. 그의 스타일 추구와 시미 이상은 당시개혁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이것은 당대 문학의 진일보한 발전에 의해 증명되었고, 성당이 곧 다가올 시의 서막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