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을 가리기 위해 오랫동안 한숨을 쉬고, 눈물을 가리기 위해 오랫동안 한숨을 쉬고, 눈물을 가리기 위해 오랫동안 숨을 쉬고, 눈물을 가리기 위해 오랫동안 숨을 쉬십시오.

눈물을 가리기 위해 길게 숨을 쉬는 것이 맞습니다.

눈물을 닦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출처: 전국시대 시인 굴원(屈源)의 『이사오』에서.

원문:

비단과 뿌리줄기로 곰팡이와 계피를 고칩니다. 나는 법 남편 앞에서 수행하는데, 이는 세상에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지금의 사람들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지만 Peng Xian의 유산을 따르고 싶습니다. 나는 눈물을 가리기 위해 긴 숨을 쉬며 사람들의 삶의 고난을 한탄합니다.

머리카락 관리는 잘하지만 아침, 저녁에는 머리를 갈아준다. 유이희를 대신했을 뿐만 아니라 유이희에게도 지원했다.

마음이 착하고, 아홉 번을 죽어도 여전히 후회가 없습니다. 원한의 정신은 너무 강력해서 사람들의 마음에는 전혀 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자국어 번역:

계피나무 가지를 풀에 연결하고 그 밧줄을 꼬아서 길고 좋은 밧줄을 만들었습니다. 나는 고대의 성자들에게서 배웁니다. 그것은 속인들이 할 수 없는 일입니다.

나는 현대인과 어울리지 않지만 Peng Xian의 유산을 기꺼이 따르고 싶습니다. 인생의 길이 얼마나 험난한지 안타깝고 한숨을 쉬며 눈물을 닦았습니다.

나는 나 자신에게 엄격하고 엄격한 것을 좋아하지만 아침에는 질책을 받고 저녁에는 강등됩니다. 그들은 내가 Hui Cao를 입었다고 탄핵했고, 또한 당귀를 골랐다고 기소했습니다.

이것이 제가 마음속으로 추구하는 바이며, 여러 번 죽어도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단지 추왕이 너무 혼란스러워서 다른 사람의 기분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비난할 뿐입니다.

추가 정보:

'이사오'의 창작 시기에 대해 사마천은 '사기 태시공 서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Sao"." 이에 따르면 굴원은 유배된 후이다. 이에 대해서는 오늘날 사람들마다 의견이 분분한데, 초회왕 때 굴원이 소외된 후에 썼다는 설도 있고, 초청상왕 때 굴원이 유배된 후에 썼다는 설도 있다. 회왕의 즉위와 청상왕의 즉위 초기에 쓰여졌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회왕의 즉위 때와 청상왕 초기에 만들어졌다고도 하는데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다.

사마천은 '이사오'를 창작한 이유에 대해 '사기-굴원전기'에서 유안의 '이사오 전기'를 인용하며 "곡평기의 왕"이라고 말했다. 지씨는 지혜롭지 못하여 자신의 이해를 흐리게 하려고 모함을 받았는데, 악한 노래는 대중에게 해롭고, 올바른 사람은 이를 용납할 수 없기 때문에 슬픔과 명상을 담아 '이사오'를 썼다. >” 또 “굴원은 옳은 길을 가고 충성과 지혜를 바쳐 왕을 섬기고 천하를 비방하니 어찌하여 충성을 다하고 비방을 받겠는가. 취평의 『리사오』는 자기연민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이는 초나라의 정치적 현실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이사오』는 초나라의 정치적 현실과 자신의 억울한 경험을 바탕으로 “감정 표현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지은 정치 서정시이다. 그 속에 담긴 우여곡절이 시인의 삶의 경험, 사상, 상황을 고스란히 묘사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이 책을 굴원의 생애에 대한 이미지 기록으로 여기고 시인의 자서전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