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이 360 도 무사각의 미문에서 작가는 서민층에서 온 가난하고 못생긴 유외할머니를 큰 색채로 묘사했다. 왜요 작가의 의도는 무엇입니까?
홍루는 이해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유찬 할머니가 맡은 역할을 이해하면 홍루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유 외할머니 * * * 곽용부에 세 번이나 갔었다. 그녀가 두 번째로 곽용 빌딩에 갔을 때, 작가는 그녀에게 귀족에 대한 풍자 효과를 주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 외할머니는 봉언니 원앙이 장난치는 것을 용인하고, 가부의' 시가풍' 을 풍자하여 형식으로 흐른다. 유 외할머니는 두 번째로 곽용부에 들어갔는데, 예의상 왕래를 하기 위해 예의를 차렸다. 원래 예필이 집에 돌아가려고 했는데, 자부 노부인에게 투표하여 며칠 동안 머물게 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에 따라 유모의 안배에 따라 유 외할머니는 대관원에 들어가 이 귀족 아가씨들의 일상생활을 체험하고 그들과 함께 먹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중에 잔치가 있었다.
왕희봉과 원앙은 노부인을 달래기 위해 늘 새로운 것을 갖고 싶어 한다. 이번에 그들은 유 외할머니를 놀려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다시 말해 왕희봉과 원앙의 초심은 선의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그들은 정말 유 외할머니를 손님으로 여기는 것이 아니라, 단지 그녀를 놀림으로써 모두를 웃게 하려고 하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매우 만족했다. 유 외할머니는 매우 협조적이고, 특히 활달하며, 자발적으로 자신에게 연극을 더해, 이 아가씨들을 앞뒤로 웃게 했다.
시 Xiangyun 는 쌀 을 뱉어, 버틸 수 없다; 임대옥은 웃으며 화가 났다. 그녀는 허리를 굽혀 책상 위에 엎드려 "아아! 클릭합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보옥은 일찍 노부인의 품에 굴러 들어갔고, 할머니는 웃으며 보옥을 안고 그를' 사랑하는 사람' 이라고 불렀다. 왕 부인은 웃어서 말을 하지 못하고 손가락으로 봉황을 가리켰다. 설이모도 버티지 못하고 입속의 차가 봄맞이 치마에 뿌려졌다. 봄을 찾는 밥그릇은 모두 봄을 맞이하고 있다. 석춘은 자리를 떠나 그녀의 간호사를 끌고' 너의 장을 문지르라' 고 불렀다. 지하에는 허리를 굽히지 않는 등이 하나도 없고, 어떤 사람은 숨어서 쭈그리고 앉아 웃고, 어떤 사람은 웃음을 참으며 언니에게 옷을 갈아입는다.
모두의 눈에는 유 외할머니가 가난하고 못생긴 농촌 노부인으로, 언행이 거칠고, 식견이 얕으며, 어릿광대가 되어 놀려 주려고 한다. 사실 유 외할머니의 마음은 거울 같다. 그녀는 단 한 마디로 왕희봉과 원앙에게 땀을 흘리게 했다. "다른 것은 없다. 나는 너희 집만 사랑한다." 이상하게도' 의식은 모든 사람에게 전시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
"예의 바르게 사람을 보여 준다", 큰집이 가장 예의바르지만 가난한 사람을 놀리는 것이 손님을 대접하는 길이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것이 바로 자부가 표방한' 시례전가보' 입니까? 시의 부드러움과 돈후는 어디에 있습니까? 장경의 예의와 절약은 어디에 있습니까?
반면 유 외할머니는 시례에 대한 교육을 받은 적도 없고, 시례라는 가보를 표방한 적도 없다. 그러나 왕희봉과 원앙의 의도를 간파한 후, 그녀는 즉석에서 폭로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상당히 잘 협조했다. 그녀는 왜 이렇게 합니까? 그녀는 시례 교육을 받지는 못했지만' 예용' 과' 귀함' 이라는 이치를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남들은 친절하게 너를 먹고 마시며 놀게 하니, 우리 함께 화목하고 즐거운 환경을 만들어 보자. 유 외할머니가 협조하지 않고 불만을 나타내면 상대방과 난감하게 떠들어 대며, 심지어 기분 나쁘게 흩어지기도 한다.
저자가 유 외할머니를 통해 자가에 대한 풍자다. 이른바 고귀함이란 파빌리온 누각, 호화로운 연회석에는 반영되지 않고 정신적으로도 드러난다. 표면적으로 보면 자부는 귀족이다. 사실 유 외할머니는 귀족이시고, 그녀의 정신은 가부보다 훨씬 고상하다.
유 외할머니는 한 가지 이야기와 한 가지 행동으로 가보옥의 졸음을 풍자했다. 자보옥은 줄곧 자기가 잡학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여, 늘 이것을 업신여기고 그것을 업신여긴다. 유 외할머니는 단지 하나의 이야기, 하나의 행동으로 가보옥의 원형을 드러낼 뿐이다. 그는 자신을 매우 높게 보지만, 실제로는 몽롱한 사람이다.
유 외할머니는 가모에게 며칠 동안 남겨졌는데, 모두가 그녀의 이야기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명옥양 설야에서 땔감을 뽑는다' 는 이야기를 지어냈다. 유 외할머니는 이 이야기에' 예쁜 17, 8 살 소녀',' 빨간 저고리 흰 실크 치마를 입고', 눈밤, 땔나무를 피워 따뜻하게 해주고, 죽은 후 탈속적으로 변해 절을 짓고, 그것을 만들었다. 이것들은 모두 유 외할머니가 마음대로 편찬한 것이다. 모두들 이야기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자보옥만이 믿는다. 그는 엄명을 보내 신전을 찾아갔고, 엄명을 찾지 못한 것을 질책했다.
가보옥도 선비다. 그는 자신이 많은 책을 읽었다고 생각하지만, 감별능력이 부족하다. 왜요 그는 자신의 세계에 살고 있기 때문에, 그가 믿고 싶어한다면, 그는 믿을 것이다. 그래서 그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그의 주변 사람들은 하고 싶은 대로 할 것이다. 예를 들어, 그는 자신이 글씨를 잘 썼다고 느꼈고, 그 반들은 그를 동축시켰다. "그저께 한 곳에서 종 선생님의 낙서를 보고, 글씨를 점점 더 잘 썼다. 아침저녁으로 몇 개 붙여 주세요? " 그는 정말 우쭐거린다. "아무것도 아니야, 그냥 내 아이와 얘기하는 거야." 다른 사람을 위해 글을 쓰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과 같다. 나는 정말로 내가 서예로 유명하다고 생각한다.
유 외할머니의 이야기는 그를 속일 수 있다. 그는 어떤 능력이 복잡한 사회에서 진위를 판별할 수 있습니까?
또한 작가는 유 외할머니의 무심한 행동을 통해 가보옥을 풍자하며 허황된 세계에 살고 있다.
가모는 유 외할머니를 데리고 대관원에 가서 사합원을 많이 방문했지만 가장 번화한 홍의사합원에 가지 않았다. 그런데 유 외할머니가 갑자기 조급해 하셔서요. 문제를 해결하고 이홍원에 잘못 가서 자보옥의 침대에서 한잠 잤다.
지아 바오 유 (Jia Baoyu) 는 특히 더러운 여성을 좋아합니다. 임대옥 (WHO) 가 그에게 외방에 가서 베개를 가지고 자라고 했다. 그는 "나는 그것을 원하지 않는다. 어느 더러운 여자인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Xiaoxiang 파빌리온 여성은 얼마나 더러운 수 있습니까? 어쩔 수 없어, 보옥의 마음속에서 여자라면 모두 더러워. 저자 조설근 선생은 정말 신의 필치이다. 여자가 더럽다고 생각하지 않아? 좋아, 내가 너에게 칠십 대 노령녀, 농촌에서 온, 술에 취하면 급하면 네 침대에서 자도록 안배해 줄게. 이것은 끔찍한 수면이다. 더욱이' 코고는 소리는 천둥과 같다',' 방 가득 술냄새가 난다' 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매우 더럽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때가 이렇게 변했다. 습격을 당한 후, 자보옥은 알지 못하고 여전히 이 침대에서 밤마다 좋은 꿈을 꾸고 있다.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풍자이다: 자보옥은 더러운 여자를 좋아하지 않지만, 사실은 더럽지 않고, 단지 볼 수 있는 것과 보이지 않는 차이일 뿐이다. 그가 본 것은 더럽다. 그는 더럽다고 생각했고, 볼 수 없는 것은 진짜였다. 그는 더럽지 않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를 속이는 것은 쉽고, 면전에서 속이고, 뒤에서 속이는 것이 쉽다. 그 앞에서, 그가 보고 싶은 모든 것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표현했다. 돌아서서 더러운 못생긴 물건을 모두 그가 볼 수 없는 곳에 놓아라. 어차피 그는 모를 것이다.
이는 자보옥이 자신이 선경 같은 아름다운 가운데 살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사실 그의 옆에는 더러움과 추함이 가득했다. 이런 더러운 추함이 인위적으로 차폐되었기 때문에, 그는 볼 수 없고, 모두가 정성껏 만든 가상에서 살고 있다.
정말 고명한 사람은 무엇이든 꿰뚫어 볼 수 있어 속기 어렵다. 자보옥은 자기가 총명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어리둥절하여 자신을 속이고 알지 못한다.
유 외할머니의 출현으로 임대옥 서향문의 포장을 뜯어 교양이 부족한 본질을 드러냈다. 유 할머니와 임대옥 사이에는 교집합이 없다. 유 외할머니가 두 번째로 댁에 가는 과정에서, 임대옥 () 는 단지 방관자일 뿐이다. 유 외할머니는 임대옥 건드리지 않았지만, 임대옥 외할머니는' 메뚜기 엄마' 라는 별명을 지어 주셨고, 경멸적인 어조로 말했다. "그녀는 무슨 외할머니인가!" "
친척친구의 관계를 꼭 말해야 한다면, 유 외할머니는 당연히 임대옥 할머니가 아니다. 하지만 유외할머니와 가모를 만나자마자 가모는 유외할머니로 예약했다. "노장님!"
할머니 시부모, 당연히 할머니라고 불러야 하는데, 이것은 인지상정이다. 유 외할머니가 어미 메뚜기라면 시부모님을 하는 자는 당연히 어미 메뚜기다.
임대옥 직언의 발언은 그녀의 교양 부족을 폭로했다. 어쨌든 자모가' 장인' 이라고 부르는 사람과 자모에게 며칠 동안 머물던 사람은 모두 자모의 손님이다. 노인을 존중하는 법을 모르더라도, 유 외할머니를 존중하지만, 적어도 가모를 존중해야 하지 않겠는가? 이것은 당신 자신의 할머니입니다!
이것은 약간 교양 있는 사람들이 모두 알고 있는 이치이다.
가부의 모든 숙녀와 신사 중 가장 교양 있는 사람은 임대옥. 그녀는 서향문 출신이고, 아버지는 탐화이며, 그녀 자신도 많은 시서를 읽었기 때문에, 그녀의 말과 행동은 모두 그녀의 교양을 반영해야 한다.
그러나 그녀는 유 외할머니에게 비하적인 별명을 지어 주었을 뿐만 아니라, 이 할머니를 직접 부정했다. 이 말이 나오자 그녀의 서향문 첫 소포가 찢어져 교양의 결핍이 여지없이 드러났다.
이것은 작가가 유 할머니를 통해 임대옥 풍자이다. 이른바 서향문제라고 하는 것은 단순한 포장이 되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향문 제 1 위가 있는지, 언행과 행동에 반영되어 있다.
자부의 귀족 형식과 귀족 정신 없음, 자보옥의 자존감은 매우 높지만 실제적으로는 막막하다. 임대옥 서향 포장과 서향 교양에 이르기까지 작가는 유할머니를 통해 소위 귀족을 풍자했다. "가짜일 때는 진짜고, 진짜이고, 전혀 관계가 없다." 홍루는 귀족 문학처럼 보이지만, 사실 가부가 가짜 집인 것처럼 가짜 귀족 문학일 뿐이다. 저자가 묘사한 이런 귀족 표상을 통해 유 할머니가 가져온' 세계에 대한 인식과 인정에 대한 배양' 을 탐구하는 것이 저자의 진정한 목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