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모 상 (Shang mo sang) 의시에 대한 감사

이 시는 한악부의 명편으로' 화가' 에 속한다. 오디 처녀 진로보가' 사신' 즉 현 같은 관원의 희롱을 거절하며 그녀의 미모와 충후를 칭송했다. 송대' 시경' 에 처음 기재된 것은' 갈염로찜' 으로,' 옥대 신영' 에서는' 동남각 일출' 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이 시는 최보의' 고금 노트' 에서 일찍 언급되어' 상묵상' 이라고 불린다. 송인 곽무겸의 악부시는' 고금 노트' 라는 제목을 답습해 나중에 습관이 되었다. 상머산' 은 길가의 뽕나무 숲을 뜻하며 이야기가 일어나는 곳이다. 여주인공이 길가에서 뽕나무를 따는 바람에 극적인 줄거리가 일었다.

상묵상' 의 이야기는 간단하고 언어도 상당히 간단하지만, 한 가지 중요한 문제는 잘 설명하지 못한다. 시 중 진로찜의 신분은 무엇인가? 시의 시작 부분에 따르면, 그녀는 뽕나무 사람이지만, 옷차림은 매우 호화롭다. 나포 읽어보기의 마지막 단락에 따르면, 그녀는 부윤이지만, 이 부인은 어떻게 길가로 달려가 뽕을 따러 갈 수 있습니까? 소비 선생의' 한위 육조악부 문학사' 는 이렇게 본다.' 마지막 단락은 나찜이 바다와 같을까? 신기루, 관망하지 마라! 스무 살도 안 되는 나찜질로 마흔이면 남편을 찾아갔는데, 알 것도 없다. 작가의 본의는 나찜질을 기쁘게 하려는 것뿐인데, 결과는 당연히 너를 실망시킬 것이다. 엄한 말로 거절할 필요는 없다. " 나중에 또 나찜이 근로 여성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시의 그 옷에 대한 묘사는 순전히 과장이다. 마지막 단락은 나찜질의 계략으로 상대를 놀라게 하기 위해서이다. 이것은 이미 공감대가 되었다. 하지만 이것들은 모두 희망찬 생각입니다. 시 자체는 이런 기초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오늘도 20 세 이하의 여자가 40 대 남편과 결혼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왜' 괜찮아' 야? 게다가 문학은 허구의 산물이다. 왜' 진흙 살인' 을 해야 하는가? 정보

뒤의 인용구는 천의무결해 보이지만, 사실 모순으로 가득 차 있다. 작가가 로찜의 옷을 과장해서 묘사할 수 있고, 이것이 그녀의 신분을 손상시킨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왜 그녀에게 정식 남편을 줄 수 없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다른 기준으로 같은 상황을 측정하는 것이다. 곡성도 말했다. 사실,' 상머산' 은 고립된 작품이 아니다. 위의 문제는 이 작품이 탄생한 심원한 문화적 배경에서 설명해야 한다.

먼저' 상머상' 이라는 시가 설정한 이야기의 장소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중국 고대에는 남성 경작녀직은 노동 분업이었다. 넓은 의미의' 여직' 에는 뽕나무 양잠도 포함된다. 뽕나무 숲은 야생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뽕잎이 무성하여 숨기기 쉬우므로 남녀 방위가 그다지 엄격하지 않은 시대에는 아주 좋은 랑데부였다. 여기서 얼마나 많은 로맨틱한 이야기가 일어났는지 누가 압니까? 당연히 사랑시에는 뽕나무가 끊임없이 나타난다. 이것은 석예로부터 이미 매우 흔하다. 핀거훈' 은 한 여자가 뽕을 채취할 때 한 남자를 사랑하게 된 것을 말한다. "반대로, 핀은 타산을 채취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의 아들은 영국인처럼 예쁘다. 영어처럼 아름답고 비범하다! 클릭합니다 상 종 (sang zhong) 은 남성과 여성의 랑데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누가 구름에서 생각하고 있습니까? 아름다운 장멩! 나는 뽕나무에 있을 것이다, 나는 관직에 있을 것이다, 나는 얼음에 있을 것이다! " "시" 시대에, Sanlin 은 이미 특별한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거나 이미 문학적인 "Sanlin" 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이런 남녀의 자유로운 연애는 이미 부정되었다. 상술한 시구도 유가 경전에서' 음탕한 달리기' 를 조롱하는 작품으로 해석된다. 그래서 문학의' 뽕나무 숲' 에서 완전히 다른 이야기가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다. 가장 유명한 이야기는 가을 호랑이 아내의 이야기이다. 유향' 서한열여전' 에 따르면 노국인은 시집간 지 5 일, 집을 떠나 벼슬을 내고 승진하여 부자가 되어 5 년 후에 돌아왔다. 집에 도착했을 때 길가에 뽕나무를 따는 미녀가 있는 것을 보고 차에서 내려서 "뽕나무를 따는 것이 국가 서기를 보는 것보다 낫다" 고 말했다. (양잠은 대관보다 못하다.) 채산녀가 단호히 거절했다. 집에 돌아와서 아내를 만났는데, 채산인인 것을 발견했다. 그의 아내는 남편을 경멸하고 강에 뛰어들어 자결했다. 악부에는' 추호형' 이라는 제목이 있는데, 후세 사람들은 바로 이 전설 때문에 쓴 것이다. 옛말이 전해지지 않아, 지금은 서진' 현전' 원고가 있는데, 내용은' 열녀전' 에 기재된 것과 거의 같다. 산린' 의 이야기를 볼 수 있다. 예전에는 대부분 남녀 소개팅이 유혹됐다가 지금은 여자가 되어 유혹을 거부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물론 추호도' 나쁜 놈' 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이야기는 시경에서 부르는 순애와는 다르다. 하지만 잊지 마세요: 민속문학 이야기에서는 악당으로 위장하기 쉽습니다. 관건은 작가가 허구의 인물 활동을 통해 어떤 생활 태도와 심미 이상을 보여주고 싶은지에 있다. 이렇게 우리는 한나라의' 상림' 이 이미 시경 시대의' 상림' 과 다르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문학의 도덕 주제는 이미 사랑의 주제를 압도하기 시작했다. 우리는 아마 실전의' 추고어' 와' 열녀전' 에 실린 이야기가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믿을 수 있을 것이다. 분명히, 뽕나무는 이야기나 처구에서 직접 진화한 것이다. 두 이야기의 기본 구조를 보세요: 장소: 길가의 뽕나무 숲; 주인공: 채산의 미녀; 주요 줄거리: 지나가다

공식적으로 채산 소녀를 희롱하여 거절당했다. 차이점은 추호의 이야기에서 음탕한 사람은 산녀의 남편이며, 이야기는 비극으로 끝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머상' 에서 채산 여성은 벼슬을 하는 좋은 남편도 있다. 그녀는' 특사' 의 제의를 거절하고 남편으로 상대를 압도했다. 이 이야기는 희극으로 끝난다. 사실' 낯선 사람' 의 뽕은' 후성의 가을' 의 추호를 둘로 나누었다. 하나는 지나가는 사악한 현, 하나는 자랑할 만한 좋은 남편이다. 하지만 뽕은 가을의 이야기를 크게 답습했지만 중요한 변화를 하여 시의 중심을 옮겼다. 추호처극' 의 이야기는 유가 도덕을 발양하고 오디 딸의 이미지를 추호의 아내로 활용하는 것도 도덕적 이미지다. 그녀가 사람을 감동시킨다고 해도 그녀가 얼마나 귀여운지 말하기 어려울 것 같다. 이야기에서 그녀는 아름답지만 구조로서 추호의 나쁜 의도의 원인일 뿐이라고 언급했다. 상머산' 의 진로프는 과도한 추파를 거부하는 것 외에도 그녀의 미모와 그녀 주변 사람들의 사랑 장면을 묘사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이 부분은 사실 시 전체에서 가장 흥미진진하다. 시경 속 남녀의 사랑과는 다르지만, 그들은 아름다움에 대한 보편적인 사랑과 이상적인 이성에 대한 동경이라는 동일한 기본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나찜의 이미지는 아름다움과 정서의 결합이며 동시대인들이 요구하는 덕목 요인이다. 즉,' 시경' 의' 산린' 정신과' 가을' 의' 산린' 정신의 결합이다. 나찜질은 단순히 도덕적 이미지가 아니기 때문에 작가는 그녀에게 강렬한 비극적인 결말을 마련할 필요가 없어 편안한 코미디 분위기 속에서 더욱 귀엽게 만들 필요가 없다. 그래서 뽕나무의 이야기는 생활 속의 특정 사건에 대한 기록이나 개편이 아니라 긴 문화적 변화의 산물이며, 나찜이라는 인물은 여러 가지 요소를 종합한 것이다. 그녀는 젊고, 아름답고, 고귀하고, 부유하고, 즐겁고, 충성스럽고, 순결하며, 이름 모를 민간 작가들의 인생 이상을 기탁하고 있다. 그녀는 이상주의자이기 때문에 현실 생활의 논리를 엄격히 따르지 않는다. 그녀는 숙녀이면서 뽕나무 사람이다. 사실 이것은 결코 이해하기 어려운 일이 아니다. 민간 이야기 속의 사람들은 늘 이런 상황이 발생한다. 그 공주와 왕자는 사실 일반인의 뜻을 대표한다. 후세의 알 수 없는 경직된 정치 관념으로 변선을 뚫어야 한다. 반대로, 척박하고 혼란스럽다. 그리고 시 그 자체로 돌아간다. 이 시는 원래 음악에 따라 세 가지 해독으로 나뉘었고, 그 텍스트 내용도 그에 따라 세 단락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은 나포의 미모와 그녀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처음 네 마디,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허황된 것에서 실재로, 전형적인 민간 이야기식의 개막사이다. 동시에, 이 네 마디는 시 전체의 분위기를 정한다. 아름다운 정자에 밝은 햇살이 비치고 정자에는 한 미녀가 살고 있다. 색채가 밝고 광채가 넘쳐 마치 연화의 맛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나를 보는 진루' 는 친절한 말투이자 시인이 나포의 입장에서 말하는 것으로 독자들을 이런 관계로 끌어들인다. 그리고 나찜질은 정식으로 등장했다. 그녀는 예쁜 오디 광주리를 들고 있었다. 감긴 밧줄은 녹색 실크로 만들어졌고, 손잡이는 나뭇가지를 걸어 만들었다. 이곳의 정교하고 화려한 물건은 인물의 고귀함과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이다. 그녀의 차림새를 보니, 머리에 한쪽으로 치우친 것 같은' 일본식 롤빵' (동한 때 유행하는 헤어스타일) 이 빗겨져 있었고, 귀는 반짝 빛나고 가치가 있었다.

주명월은 보라색 실크 짧은 코트와 살구색을 입고 선단 스커트를 잇는다. 모든 것이 밝고, 밝고, 소중하고, 감동적이다. 이것은 농부가 뽕나무를 따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이상적인 미녀이다.

말하자면, 우리는 나포의 몸매와 얼굴형의 아름다움을 써야 한다. 하지만 어려워요. 시인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절대적이고 가장 높은 아름다움이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묘사할 수 없다. 어떤 몸매, 자세, 눈썹, 입술, 이가 완벽한지 누가 알 수 있습니까? 저자도 모든 독자의 심미 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다. 그래서 작가는 직접 나포 본인을 쓰지 않고 주변 사람들이 나포에 끌리는 방식을 사용했다. 행인은 짐을 내려놓고 서서 응시했다. 그는 좀 늙었고, 더욱 냉정해진 것 같아서, 그는 단지 수염을 쓰다듬으며 탄복했다. 소년들은 단지 말을 끌고, 어떤 사람들은 모자를 벗고, 두건을 정리하고, 자랑하고 조롱하는 것 같다. 적어도 미색을 버는 사람은 일파로 오랫동안 자랑스러울 것이다. 농사를 짓는 농민은 더욱 비참하다. 그들은 이성을 잃고 직장을 그만두었다. 집에 돌아온 후 일부러 트집을 잡아 그릇과 바가지를 부수었다. -나찜질을 보니 아내가 못생겼다고 느꼈어요. 이들은 모두 유머러스한 과장으로 배꼽을 잡게 한다. 마치 자신이 그 자리에서 어떤 모습일지 확실치 않은 것 같다. 그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시에 희극성을 더해 장면과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는 것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가상 장소에서 붓을 떨어뜨려 무중생의 형용할 수 없는 완벽함을 표현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상명언) 어차피 네가 좋아하는 대로 상상해라. 나포는 영원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다. 이것은 정말 멋진 펜이다. 나찜질에 관한 한 토막은 최근' 산린' 문학의 진실한 모습이기도 하다. 이성 간의 매력과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인간성을 보여준다. 그러나 그것은' 시경' 의 작품과는 달리 분수가 있고 한계가 있다. 그 관중들은 목을 멀리 뻗어 나찜질을 보았지만, 감히 접근하고 말을 할 엄두가 나지 않았고, 규칙을 넘을 엄두도 내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부님은 그들과 무관한 것 같고, 아무도 쳐다보지 않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남녀 사이에 보이지 않는 벽을 형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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