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연명의 어느 시가 그가 농촌으로 물러난 후의 심경을 가장 잘 표현합니까?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나날이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도시에 사는 현대인들이 얼마나 부러워하지 않고, 동경하고, 도연명의 전원생활에 도취되어 있습니까? < P > 최근 몇 년 동안 사람들은 시골에 은거하기를 갈망했다. 도시의 철강림에서, 우리는 진정한 기탁을 찾기가 어렵고, 더 많은 것은 살기 위해 사는 것 같다. 시골로 돌아가 자연의 단순한 생활방식으로 돌아가는 것이 우리의 소원이 되었다. 이런 현상의 원인은 < P > 가 먼저 실생활에서 적개심에 대한 회피였다. < P > 현대사회에서는 모든 것을 상의해야 하고, 인정은 이용을 중시하며, 돈에 대한 욕망은 사람들에게 어떤 일을 하기 전에 자신에게 이익이나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지 측정해야 한다는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친척과 친구들은 금전적 이익을 위해 곳곳에서 반목하여 원수가 되었다. 한 사람의 가족 지위, 사회적 지위, 타인에 대한 인정은 모두 돈으로 측정됩니다. "번화가에서는 아무도 너에게 가난하다고 묻지 않는다. 산에는 돈이 있고 먼 친척이 있다" 는 것이 가장 진실하고 어쩔 수 없는 사진이다. 이렇게 하면 사람이 경솔하게 된다. 성급한 결과는 끝없는 불안이다. < P > 우리는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고 이런 분노를 피하고 싶다. 어떻게 하죠?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농촌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아마도 현실 속의 농촌 생활은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것이 아닐지 모르지만,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그림 같은 풍경이 있고, 생활이 소박하며, 이웃이 화목하고, 마음씨가 선량하다. 둘째, 전통의식의 관성이 이를 가능하게 한다. < P > 중국은 수천 년 동안 농업사회를 위주로 공업사회로 전환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5 대까지 계산하면 모두가 농민이라는 말이 있는데, 특히 51 ~ 61 년대에 태어난 부모와 할아버지 할머니는 농촌에 대해 매우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명대의 저명한 학자 당백호는' 도화암가' 라는 시를 한 편 썼다. 도화우드 도화암, 도화암 하도화선. 복숭아꽃 요정이 복숭아나무를 낳고 접어서 마시다. 깨어났을 때는 꽃밭 밑에 앉아 술에 취하면 꽃밭 아래에서 자야 한다. 꽃 전월 하순, 매일 매일, 취기가 해마다 깨어난다. < P > 마지막으로, 어떤 사람들은 전원은둔을 갈망하며 자아에 대한 일종의 포기이다.

실생활의 각종 스트레스는 숨이 막힐 지경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려움과 강한 삶에 직면하기로 선택합니다. 무책임하게 움츠러들거나 자포자기하는 사람도 드물다. 포기하는 것은 자신을 위로할 이유가 필요하다. 이른바' 은거' 라는 것이 가장 좋은 핑계다. < P > 우리는 물러설 곳이 없다. 전원 안심이다. 나는 우리 모두가 자신의 초심을 찾고, 자신의 황금 정원을 찾고,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것이라고 믿는다. 우리는 농촌이든 물러설 곳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