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시 () 에는 어떤 금기가 있습니까?

산시 () 는 역사가 유구하다. 그것은 중화문명의 중요한 발상지이며 중화문명의 증인이다. 그것은 중국 역사상 많은 조대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이다. 중국 역사 문명이 처음으로 세계로 나아가는 곳이며 근대 중국 혁명의 성지이다. 중국인의 생존과 번식과 인류 역사 문명에 독특한 공헌을 하였다. 그럼 산시 여행을 가는데, 산시 () 에 무슨 생활 금기가 있는지 아세요? 산시 여행을 가려면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다음 문장 들은 산시 () 의 몇 가지 주요 금기를 열거하였다. 한번 봅시다! 1. 언어 금기:

언어 금기 중 하나는 이름 금기이다. 고대에는 군주나 노인의 이름을 언급하지 않았다. 이들과 같은 문자 이름을 만날 때마다 글자 변경, 펜 누락 등의 방법으로 피한다. 예를 들어 서한 시대에 꿩은 여성 강자 여후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꿩' 으로 개명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당태종이 민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관음보살은 간단히 관음보살이라고 불리며, 현장은 아예' 관자보살' 으로 번역된다. 청시조 이름은 엽선, 요현 오대산태현동에서' 태원동' 으로 바뀌었다. 공자는 구를 이름으로 하고, 후세 사람들은' 구' 라는 글자를' 구' 로 바꾸고, 구 성을' 구' 로 바꾸었다. 또한, 문인 도 가족 비밀 을 금기, 시마 키안 은 아버지 이름 에 대해 이야기, 시마 키안 은 \ "역사 기록 \" 에서 유 사진 을 조 멩 통 으로 바꿨다. 시풍이 독특한 이하는 아버지를 기피하기 위해 진사를 시험할 수 없다. 이런 예는 고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민간에서는 언어와 그 언어가 대표하는 실제 내용 사이에 완전히 일치하는 효과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복은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고 화는 재앙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한다. 이런 보편적인 신념에 근거하여, 불길한 언어에 대한 금기가 있다. 관고원은 친링 근처에 있고, 원상인은 늘 산에 가서 나무를 베곤 한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종종 산에 들어가기를 거절했는데, 다른 사람들이 길에서 "늑대가 먹었다" 고 말했고, "당신은 오늘 절벽에서 떨어질 것이다" 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상서로운 장소에서 매우 꺼린다. 그들은 굳이 말해야 한다. 예를 들면' 죽음' 을' 늙은',' 선선' 으로, 관을' 집을 짓는 것' 으로 바꿔야 한다. 일부 직업 집단도 상인의 금기어' 신용' 과 같은 독특한 금기를 가지고 있어서 뱀을' 벌레' 로 개명했다. 백하현의 상인은 혀를' 이익' 으로, 돼지 혀를' 돼지 이익' 이라고 불렀다. 상인은' 라이브' 라는 글자를 꺼리고 젓가락을' 빨리' 로 바꾼 후 나중에' 젓가락' 으로 썼다. 지금' 젓가락' 은 이미 젓가락을 대신하여 사회적 상용어가 되었다. 때로는 일부 직업 집단의 금기어가 일시적으로 성관계를 가진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질 때가 있다. 예를 들어, 배를 탈 때 선주뿐만 아니라 승객들도' 가라앉다',' 뒤집다',' 떨어졌다' 는 말을 금지했다. Baihe 카운티는 보트 "도착" 을 "모임" 이라고 부릅니다. 아래를 아래로 를 아래로 로 바꿉니다.

섬서성 바늘없는 날:

피침일은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금기의 날이다. 기일 기간에는 칼로 바늘돈을 베지 마라. 요 며칠은:

정월 초하루. 이날 신과 조상의 신들이 모두 집에 있었기 때문에 바늘을 움직이면 부주의로 다친다고 한다.

정월 초칠, 초팔, 초구, 초열. Qishan 카운티 속담은 "일곱 드럼 여덟 미망인, 열 귀머거리 아홉 벙어리" 라고 말했다. 즉, 7 일째에 바늘을 움직이면 배가 부풀고, 8 일째에는 남편이 죽고, 9 일째에는 벙어리가 되고, 열흘째에는 귀머거리가 된다.

정월 십일. 바늘을 움직이면 발뒤꿈치가 찔린다. 여러분의 아이를 찔러 죽일 수 있습니다. 까마귀가 보리밭을 잡아당겨 수확이 좋지 않다.

정월 12 일은' 쥐 시집가는 날' 이다. 산과 램 틴 (Lantian) 의 수동 바늘은 쥐를 놀라게 할 것입니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보복하고, 옷을 뜯어먹고, 심지어는 쥐창을 앓게 한다.

정월 13 일, 무공현 구세대는 바늘을 움직이면 자신을 빈곤에 빠뜨릴 수 있다고 생각했고, 앞으로는 더 이상 부자가 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정월 대보름에 부풍현의 상침은 너의 젖꼭지를 찔러 유방에 종기를 일으킬 것이다.

정월 16 일, 여자들이 무리를 지어 여행을 떠나는 것을' 만병 유람' 이라고 부른다. 바늘을 움직이는 사람은 각종 병에 걸릴 수 있다.

정월 20 일, 램 틴 카운티 사람들은 바늘이 자신을 "가난한 구덩이" 로 묶어 집안을 가난하게 만들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부풍현에서는 바늘을 움직이면 아이의 여드름이 찔린다.

정월 21 일, 무공현 사람들은 그들의 집 인구를 희소하게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정월 22, 23, 램 틴 카운티의 사람들은 바늘이 영양 실조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월 29 일, 램 틴 카운티 사람들은 자신이 장님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2 월 초 2 일은 용이 고개를 드는 날이다. 바늘을 움직이면 용안을 찌를 수 있다.

청명절, 부녀자들이 단체로 여행을 떠나 3 일 동안 바늘을 금지하다.

이 기일이 정월에 많기 때문에 무공현에서는 노래 한 곡이 전해지고 있다.

정월 스물셋 후, 게으른 계집애가 울었다.

마음속에 매달림이 하나 있는데, 어느 날 달이 끝날 것이다.

일부러 밧줄을 찾고, 청명에 금자가 있다.

건국 후 청녀는 보편적으로 중시하지 않고 믿지 않는다. 그러나 일부 노인 여성의 선교 사업으로 인해, 그것은 오늘도 여전히 존재한다.

산시에서 손님을 방문하고 대접하는 금기:

게스트 10 금기: 첫째, 문을 열지 않고 집에 들어가지 않고, 문 앞에 함부로 찌르다. 둘째, 온돌에 올라가면 신발을 벗지 마라, 작은 발의 노부인은 제외한다. 세 금기는 쾌활하지 않게 웃고, 코웃음을 치며, 예의가 없다. 4 파 옷차림이 단정하지 않다. 오만함을 피하고 노인을 존중하지 않는다. 여섯 금기 성격 철회, 작은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후배들이 밥을 먹고 식탁에 앉는 것을 일곱 번 금기한다. 여덟 파 첫 번째 그릇 젓가락; 아홉은 사람들에게 슬픈 일을 묻지 않는다; 떠날 때 작별인사를 하지 마세요.

손님을 접대할 때는 식탁을 가지런히 차려야 하고, 밥을 먹은 후에는 천으로 닦을 수밖에 없고, 빗자루로 쓸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당나귀 구유 청소' 로 여겨져 손님에게 예의가 없다. 손님이 와서 먼지도 치우지 않고 청소도 하지 않는다. 손님을 배웅한 후, 문을 너무 세게 닫지 마라, 사람들이 그에게 불만을 품지 않도록.

산시 의상:

의류 색상의 금기는 중국 의류 금기의 주요 특징이다. 수대부터' 채색 옷' 이 출현하여 당대에 이르면 일종의 제도이다. 송, 명, 청 3 대의 구체적인 규정은 다르지만 모두 관품과 복식 색깔을 연결한다. 당대의 황제의 복장 색깔은 토황이고, 관료는 일품에서 9 품으로, 보라색, 오랑우탄, 녹색, 녹색을 불량색으로 한다. 그래서 사람들이 노란 옷을 입는 것을 금지하면 위반자는' 반란을 원한다',' 왕위를 찬탈하고 싶다' 로 간주된다. 당나라에서는 서민들이 흰 옷을 자주 입었는데, 이를' 정백' 이라고 부른다. 그때 하얀 옷은 아직 금기가 아니었다. 이후 중국의 다른 지역에서는 날염이 발달하면서 색색의 옷을 입고 흰 옷을 상복으로 여겼기 때문에 축제 행사에서는 입지 말아야 했다. 산시의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명절에 하얀 옷을 입는다. 관현의 기록에 따르면, 이 현의 동남향은 1940 년대까지 여전히 이렇다. 이 섬서성 특유의 풍습에 대해서는 이 글의 제 3 장 제 5 절 "새해 금기와 설 금기"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거에는 도시에서 녹색 두건을 착용하는 것이 금지되었다. 당나라의 장안 (Chang' an) 사람들의 안사구 (Yan shigu) 는 "녹색은 말괄량이의 옷이다. 클릭합니다 명청 시대에는 여배우, 창녀 등' 값싼 일' 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그린 스카프를 착용했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는 금기였다. 사람들은 밝은 색을 피한다. 남녀가 지나치게 호화롭고 화려하게 입으면' 음란하다' 는 비판을 받을 것이다.

중장년층은 밝은 색을 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미스러운' 과' 잘생긴' 으로 간주될 것이다. 옛날 옛적에, 여러 가지 금기의 제한 아래 산시 남자와 중장년 여성들은 검은 색, 파란색, 흰색 3 색을 많이 입었다. 건조한 지역에서는 거의 모두 검은색입니다. 더러워지지 않기 때문에 자주 씻을 필요가 없습니다. 젊은 여성의 옷은 빨간색이나 녹색이 아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이러한 금기는 점차 깨지고 의류 색채도 나날이 다채로워지고 있다.

섬서성 음식 금기:

식전 식사 후에는 젓가락으로 그릇을 두드려서는 안 된다. 오보현 속담에서 말했듯이, "그릇을 두드리며 젓가락을 두드리며 평생 구걸한다." 젓가락을 음식에 비스듬히 꽂지 마라. 오직' 제밥' 밖에 없기 때문이다. 즉 귀신을 모시는 밥이 비스듬히 꽂혀 있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과 함께 밥을 먹을 때는 "일대일" 을 삼가고 젓가락으로 채소를 저어라. 음식을 다 집어서 남기지 말고, 한 조각 더 끼워라. 맛있는 것을 찾기 위해 거꾸로 뒤집는 것을 피하십시오. 다른 사람이 음식을 가져갈 때 스스로 과거를 가로질러 음식을 가져가는 것을 피한다. 음식을 계속 먹지 말고 중간에 먹지 마라. 음식을 붙이는 젓가락으로 음식을 집는 것을 피한다. 혀를 내밀어 젓가락을 핥아서는 안 된다.

감, 게, 땅콩, 오이, 양파와 꿀, 소주, 생강과 같은 일부 음식은 서로 호환되지 않는 것으로 여겨진다. 그것들을 먹는 것은 건강에 해롭다고 한다. 어떤 음식은 많이 먹어서는 안 된다. 속담에 "복숭아는 사람을 채우고, 살구는 사람을 다치게 하고, 자두는 사람을 목매어 죽인다" 는 말이 있다. 사람들은 살구와 자두를 많이 먹으면 건강에 해롭다고 생각한다. 두 가지 술을 섞어서 마시는 것을 피하라, 왜냐하면 사람을 취하게 하기 쉽기 때문이다. "하룻밤 차" 를 마시지 마십시오. 부패한 음식을 먹지 않자, 동천 속담은 "차라리 신선한 과일을 먹고 싶다" 고 말했다. 썩은 과일과 반 광주리를 먹지 마라. "과식은 금물이다. "배 거리" 와 "거리" 동음 이의어 때문에 배를 따로 먹지 마십시오. 미안 카운티 사람들은 "먹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자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고 숭상한다. 밥을 먹을 때 큰 소리로 말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사람들이 집을 지을 때, 집의 모양은 앞뒤가 낮아야 하고, 앞뒤가 낮아서는 안 된다. 같은 집의 창문은 크고 작아서는 안 된다. 집의 문은 창문보다 낮아서는 안 된다. 불평현 중당은 석두 () 를 가질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백호 () 가 중당 ()' 으로 여겨져 집안이 망했다. 서쪽 방은 동쪽 방보다 높을 수 없습니다. 마당에는 삼각형을 피하기 위해 가능한 직사각형이 있습니다. 우물은 병원 위, 즉 왼쪽에만 파낼 수 있다. 정상은 양과 길리에 속한다고 흔히 볼 수 있다. 아래의 흐린 날은 불길하다. 난로는 북쪽을 향하는 것을 피하고 남쪽을 향해 힘써야 한다. 통천 속담은 "돈이 있고 아궁이가 남쪽을 향하고 있다" 고 말한다. 화장실은 병원 위에 설치해서는 안 된다. 문 앞에 무덤이 있어서는 안 된다. 대문은 도로를 정면으로 향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귀신이 침입하기 쉽다. 피할 수 없으면 거울,' 돌감히' 등의 악령을 담는다. 단봉군의 대문은 집 대문과 반대해서는 안 된다. 전자는 후자보다 작다. 이렇게 하면' 가스를 모으다' 고 해서' 돈을 모으다' 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한다. 이웃 사이에 서로의 문이 마주치는 것을 피하다. 그들을 피할 수 없다면 문 안에 그림자 벽을 설치하세요. 이웃집이 자기 집보다 높다는 것을 꺼린다. 그래서 구사회에서는 같은 마을의 집 높이가 대체로 같다. 이웃의 우물 벽을 피해 자기 마당을 마주하다.

낡은 관료지주 가정에서는 여러 세대가 자주 함께 산다. 어른들은 윗집에 살고, 아랫사람은 옆방에 살고, 하인은 하방에 산다. 여자는 쉽게 외원에 도착할 수 없고 손님과 외부인은 내원에 들어갈 수 없다. 서민 가정에서는 시동생이 물어볼 수 없다고 주장하고 시아버지는 며느리를 만나지 말아야 한다.

풍단과 다른 현의 사람들이 바닥을 쓸 때, 입구에 도착하면 계속 쓸어서는 안 되고,' 부' 를 없애지 않도록 쓸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일부 현에서는 입구와 냄비와 바가지 대야 앞에 쌓인 응어리가 가정의' 운' 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귀중하여 근절할 수 없다. 부풍 등 현의 사람들은 원중 우물에서 물을 긷는 권양기는 집 안에서만 옮길 수 있고 문 밖으로 옮겨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는데,' 권양기가 밖으로 옮기면 돌릴 것' 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이제 보기 드물다. Qingjian 카운티 사람들은 물을 데리러 사위를 피하십시오; 선택하시면 대문에 들어갈 때 멜대를 내려놓고 항상 휴대하세요. 현에서는 남의 집 통을 돌려주고, 남의 집을 고르는 것을 금지하고, 또 메어야 한다. 남성은 건조하고 있는 여성복과 바지 아래를 통과하지 말아야 한다. 여자의 옷은 야외에서 밤을 보내면 안 된다.

산시 관광 금기:

옛날에는 먼 길을 나갔는데, 반드시 여행 방향을 예측하고 길일을 선택하여 출발하고, 길신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관곡 등 현의 사람들이 먼 길을 떠나면, 모두 나가서 빈 양동이와 보자기를 만나는 것을 피하고, 헛되이 달릴 줄 알고 여행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돼지를 만나지 마라. 돼지가' 흑악마' 이기 때문에 불길하다. 창무현은 꿩을 만나는 것을 꺼린다. 아침에 꿩을 만나면 밤에 귀신을 만날 줄 알았다. 형산 등 현의 사람들이 다른 사람에게 길을 물었을 때, 모두 상대방이 대답하는 것을 피한다. "어림없다!" " "그 후로 내 운이 점점 나빠질 것 같아, 정말 어쩔 수 없어. 통천시는 문을 나서서 경사가 나면 나쁜 일을 당하는 것은 불길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백하현은 장례와 경사에 부딪히는 것은 불길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예천 등 현에 있는 몇몇 사람들이 밤에 외출할 때, "앞에 길이 없다" 는 말을 피해야 한다. Qingjian 카운티 야유회 때, 누군가가 내 이름을 부르는 것을 듣고, 대답하지 않았다, 상대방이 혼귀일까 봐 두려웠다.

6. 산시기일 월일:

월기일을 기피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나쁜 달의 나쁜 날이다. 사람들은 귀신이 흉월의 날에 나올 것이라고 보편적으로 생각하는데, 사람들은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요 며칠 동안 어떤 활동에 종사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3 월과 9 월, 오보현의 설집은 결혼하지 않고, 장례를 치르지 않고, 집을 짓지 않고, 창문을 바르지 않고, 가마동을 청소하지도 않고, 구들재를 파지도 않는다. 일부 카운티는 첫 달, 5 월, 9 월에 이사하는 것을 피한다. 2 월과 8 월에 이사하는 것을 피하는 현도 있다. 속담에' 28 월, 토끼는 움직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과거에는 많은 사람들이' 양공의 죽음' 을 믿었다. 송대 마술사 양은 음양 오행에 따라 가난을 구한다고 전해진다. 기념일마다 결혼하지 않고, 장례를 치르지 않고, 공사를 하지 않고, 여행하지 않고, 여행하는 사람은 집에 돌아가지 않는다. 1 년에 13 기일이 있는데 정월 13 일부터 격일이 기일이다. 7 월에는 이틀이 있고, 하루는 초하루이고, 하루는 29 일이다. 7 월 1 일을 경계로 하여 전후 6 일이 있는데, 각각 정월 13 일, 2 월 12 일, 3 월 9 일, 4 월 7 일, 5 월 5 일, 6 월 3 일, 7 월 1 일, 7 월 29 일, 8 월 27 일, 9 월 25 일, 10 월 23 일, 11 월 21 일, 12 월 19 일이다. 한성은 이런 금기를 신봉하는데, 성마다 다 있다. 간군은 양 위주이지만 양과 동행할 때는 반드시 외성을 준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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