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굴에 살고 온돌을 자고 당나귀를 타고 잡곡, 흰 두건, 버마바짓가랑이, 빨간 허리띠, 목청이 밝고 산길 걷고, 발력이 강하고, 여홍을 만들고, 자수가 강하고, 십대이며, 상대를 놀리고, 파도가 삼랑이다 < P > 하나, 옷, 음식, 생활 < P > "사람들은' 역사 창조' 를 위해 살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생활을 위해서는 우선 옷, 음식, 생활 등이 필요하다. " 196 년대 이전에, 북향민의 기본 의상은 머리에 흰 양배 수건을 묶고, 광판 늙은 양가죽저고리와 큰 가랑이 바지를 입고, 흰 저고리, 붉은 포배, 천 겹의 밑단 신발을 신고, 어떤 머리는 펠트 모자, 다리는 다리를 감싸고, 발은 펠트 부츠를 신는데, 이것들은 모두 산북이 비교적 추운 기후조건 하에서 사람들이 농사를 짓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 P >' 한서 흉노전' 에는 흉노의 의상이 실려 있다. "왕 이하부터 가축고기, 가죽이 담겨져 방향추어" 가 담겨있다. "구당서 당항전" 에는 당항의 의상이 실려 있다. "남녀가 옷을 입고 여어갈을 입고 여전히 큰 담요를 걸치고 있다." 큰 가랑이 바지, 다리 감싸기, 머리에 양배 수건을 묶은 것은 유목민족 의상에서 진화한 것이 분명하다. < P > 산북인의 음식 요리 습관은 주로 양고기, 말린 양고기, 양고기 잡동사니, 절인 백김치, 리조또, 콩꼬투리, 삶은 감자, 튀김떡, 기름만두, 팬케이크, 메밀국수, 메밀국수 등 역사상 유명한 지방 전통 간식으로 꼽힌다. 볶음밥, 볶음면, 밀크티, 치즈와 같은 것은 몽족 습관과 같다. < P > 산북인들은 파 마늘 부추 등을 뿌려 간을 맞추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거란, 여진, 그리고 후만주족의 식습관이 유입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중원지구의 식습관과 비교해 볼 때, 산북인의 전통 육식은 양고기, 닭고기 위주로 말, 노새, 당나귀 등 큰 가축고기를 거의 먹지 않으며, 어류 음식도 전통 식단에서 찾기가 어렵지만 근대에만 도시 주민들 사이에서 보급되기 시작했다. < P > 옛날 산시 () 사람들은 많은 굴을 파는 누추한 곳에 두터운 원시 유풍이 있었다. 가마동은 예로부터 가장 북민가를 대표하는 건물로, 북북에는 반지혈식 토요동이 있고, 진나라와 한 () 이 공제한 벼랑식 토요동 () 과 명대 후기에 시작된 청벽돌가마동 () 이 있으며, 약간 부유한 사람은 석두 () 나 벽돌로 가마면 () 을 만들었다. < P > 더 부유한 사람은 전체적으로 벽돌, 석가공으로 쌓았고, 문은 가늘게 깎아서 석면을 깎거나, 물로 벽돌을 쌓고, 가마 앞에 복도와 건물을 덧입히는 것이 실용적이고 장관이며, 가마 문과 창문 가공이나 각종 문양 패턴으로 미감을 더했다. 더 소수의 부잣집, 텅 빈 건물과 정원 건물을 결합하고, 문 앞에 스핑사자, 대문 수리 문루, 문 안에 조명벽, 사랑방, 마당은 이진, 삼진, 삼원, 오원종으로 나뉘어 정가마, 하원송과 조화를 이루고 질서 있는 전체적인 구조로, 극동 거실의 실용성과 아름다움을 지녔다. < P > 가마동은 가장 산북의 특색을 지닌 민가 문화 현상으로, 그 건물은 현지에서 취재하고, 산에 의지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며, 자연과 주변 환경과의 조화와 통일을 충분히 보여 주며, 산북민중들의 평화, 평화, 현실의 심미 심리상태를 보여준다. < P > 둘째, 출산, 결혼, 장례식 < P > 산북의 많은 군중이 출산관념에 있어서 다생과 귀자 경녀를 좋아한다. 이것은 산시 () 의 오랜 역사시대의 사회생산력 수준이 낮고, 땅이 넓고, 가정 노동력이 많고, 사회 생활에서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결정이며, 인류가 생명의 자아 지속을 중시하고, 가족, 번식, 번영의 봉건 전통 관념이 일맥상통하는 것이다. < P > 산시 () 의 많은 지역은 육아 과정에서' 편두' 를 남기는 구습으로 양귀아의 뒷뇌침골로 평평하게 자는 것이 중원지역과는 판이하며 만주족 조상 신인과 여실인이 이어온 풍습과 관련이 있다. < P > 산시 () 에는 아이에게' 자물쇠를 지키라' 는 촌속도 있다. 인형 삼혼육백불완전으로 재해를 피하기 위해 평안을 누리기 위해 법사나 도사에게 인형' 자물쇠를 지키라' 고 했다. 자물쇠에는 고정적인 법사 의제가 있다. 자물쇠는 보통 은자물쇠이고, 자물쇠에는 칠색 비단실과 신자 쪽지가 달려 있다. 인형이 12 세가 되면 혼백이 다 된 줄 알고 원법사에게 자물쇠를 열어 달라고 부탁한다. 즉, 잠겨 있는 아이에게 잠금 해제 관문식을 거행하는 것은 분명히 샤머니즘이 산북에서 오랫동안 유행한 것과 관련이 있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P > 결혼 풍속은 산시 풍습 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모든 사물의 발생과 발전과 마찬가지로 결혼 예절도 무에서 유, 단순에서 복잡에 이르는 발전 과정을 거쳤다. < P > 노예 사회 시절 산시 () 에는' 군혼',' 수계결혼',' 복무결혼',' 전가결혼' 등 혼인 현상이 있었다. 이는 관련 역사 자료에 반영된 것이다. 봉건 사회 중엽에 들어서면서 한족 예교 선진문화의 영향을 받아 북지역 각 민족은 보편적으로 일부일처제의 혼인 형태 (소수의 부자는 제외) 에 진입하여 결혼 예속과 대동소이하며 근세와 모방한다. 그러나 원시적이고 우매한 일부 결혼 관념과 유목민족을 유람하는 일부 결혼 풍속 습관을 비교적 많이 간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북쪽 산시 사람들은 친척을 선택할 때 포털에 매우 신경을 쓴다. 즉, 그 가문이 여우악취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지, "가난해도 뿌리를 내리지 않고 악취에 뿌리를 내리지 않는다" 고 생각한다. 둘째, 인기와 상대 가정사회의 위신을 중시한다. 다시 한 번, 사주를 중시하는 것은' 남자범처가 서른여섯, 여자범시댁 1 세가 가난하다' 는 말이 있다. 또한 처남이 시어머니를 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도 신경을 쓴다. 이모, 고모가 시어머니가 되어도 좋지 않다. "이모가 시어머니가 되고, 칼이 닳아 간다", "고모가 시어머니가 되고, 1 세가 불화한다" 는 말이 있다. 동족에 관해서는 절대 결혼할 수 없다. 가까운 친척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산북각 각족의 잡거 * * * 처까지 더해져 산북인종이 최적화되기 때문에 산북인의 키는 대부분 강건하고, 계기는 준미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 P > 결혼은 빈부에 관계없이 비교적 완전한 초빙 절차를 갖고 있으며, 중원지구 고육례 (나채, 이름, 나지, 납정, 청기, 친영) 를' 방말',' 정친',' 장가' 세 가지 절차로 간결하게 정리한다. 결혼식에는 번잡하고 간소하며, 번화한 방과 청방 풍속이 있다. 결혼 후' 회친' (상당히 오래된' 귀닝') 과 같은 의제도 있다. < P > 경제가 빈곤한 시골에서는 혼인 초빙에 필요한 재례가 꽤 무거워 사실상 매매결혼을 형성하고, 혼인 교환 현상은 지금까지 일어나고 있으며, 결혼식은 종종 사회적 낙후관념에 제약을 받고, 대거, 사치는 불필요한 사치와 부담을 초래한다. < P > 산시 () 의 장례 풍습도 매우 특징이 있어 보편성을 갖추고 있다. 전통적인 의제는 사람들이 죽음을 생물학적 사건으로 볼 뿐만 아니라 사회적 사건으로 여기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보편적으로 준수되고 있다. 이 제재의 경우, 한 지역의 장례 풍습 뒤에는 여전히 그 지역의 인문적 내포가 드러나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장례식은 장례식과 장례식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산시 () 지역의 매장식은 보편적으로 목관 토장 (개별 비특수사망자 예외) 이다. 고대에 유목민족의 화장, 야장, 나무가 산북에 묻혔을 때 많이 사용되지 않았다. 토장은 횡혈장을 많이 사용합니다. 즉, 땅 아래에서 파내어 토굴을 형성하고, 가로로 파내어 동굴묘를 형성합니다. 그 형태와 구조는 시대와 묘주 신분에 따라 다르며, 토실, 벽돌실, 석실, 토갱이 직접 묻히는 등이 있습니다. 동한 시절 석실 묘는 부유한 지주와 귀족층에서 특히 성행하였다. 산시 () 무정하 () 유역 일대에서 대량의 동한 묘장상석 () 이 출토되었는데, 화상석 () 의 제작에는 시간과 재력이 매우 소모되어 당시 산시 () 사회 생산, 사회 정신 풍모, 사람들의 생존과 죽음에 대한 사회 관념을 반영하는 동시에 당시 후장풍습의 보편성을 증명하였다. 현대에는 후장 풍속이 날로 쇠퇴하고 있지만, 유풍은 여전히 남아 있다. 특히 경제 빈곤 지역에서는, 후장을 박양하는 인습이 상당히 견고하다. < P > 산시 () 지역의 각 가문에는 일반적으로 가족묘지 () 가 있는데, 혈연 항렬에 따라 위에서 아래로 세로로 늘어서 있고, 동배는 가로로 적어도 3 대 이상이 되어야 새로 묘지를 세울 수 있다. 장례품은 생활용품의 물건과 죽은 사람이 생전에 좋아했던 물건, 그리고' 파괴기' 의 속속, 즉 장례품을 파괴한 후 죽은 사람과 함께 매장하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은 저승귀신계에 대한 사람들의 매우 복잡한 문화심리상태를 반영하고, 저승의 존재를 믿고, 사람은 영혼이 있고, 물체도 영혼이 있다는 것을 믿으며, 원시적인 우매한 동반순습이 사라진 후 고인에게 슬픔과 미련을 품고 있다는 온건한 표현으로 해석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장례식은 장례식자로 장례를 치르고, 거상제례와 관련된 예절을 거행한다. 산북에서는 각 민족 간의 교제가 밀접하기 때문에 장례식 형식이 서로 영향을 미치고, 각지의 상황은 약간 다르지만, 여전히 한족 장례식 풍습을 위주로 하고, 일부 유목민족의 고유 풍습을 뒤섞고 있다. < P > 지역 풍습 문화의 특징에 대한 연구는 지역 문화 특성 연구에서 매우 중요한 과제로, 북시 풍속문화의 특징에 대해 현명하게 이해해야만 더 깊은 수준에서 북문화의 내재적 본질을 좀 더 세밀하게 이해할 수 있다. < P > 산시 () 의 풍습문화는 산시 () 사람들이 사회생활 과정에서 중장기 생활의 실질적 축적으로, 각종 풍습 () 은 당시 사회환경의 역사적 조건에 의해 제약을 받지 않았다. 시대발전시퀀스에서 각 세대는 선배가 창조하고 축적한 사회조건을 바탕으로 활동에 종사하고, 이전 세대 활동의 종점을 이 세대의 활동의 출발점으로 삼으며, 동시에 선배가 창조한 사회환경과 이미 형성된 습관들을 뛰어넘어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 P > 각 세대의 주민들은 자신의 새로운 혁신으로 끊임없는 역사의 장하에 가입하여 자신의 생존 환경과 문화 축적을 끊임없이 변이하고 새롭게 한다. 바로 이런 역사적 과정으로, 북쪽 산시 지역 민중 생활의 정신풍모와 관념 태세를 진실하게 기록하고, 북쪽 산시 지역 풍습의 다원성 특징을 드러내며, 북쪽 산시 지역 문화를 풍요롭게 하고, 풍요롭게 하며, 개성으로 가득 채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