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을 불면 류풍이 무섭다" 는 말은 절구, 고목 그늘 아래의 짧은 처마에서 나온 것이다. 송나라: 지남.
첫째, 양조 관련 문장
1. 한 아이의 일생을 꿰뚫어 볼 수 있는 사람은 이 세상이 그늘에 묻혀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성운은 조직에 있고, 우주는 양조되고 있다. 아이의 생명은 무한하다. 그것은 모든 것이다. -로만 롤랜드
2, 창조하거나 미래의 창조를 양조하십시오. 이것은 필연적이다: 행복은 이런 필연적인 만족이 있을 때만 존재할 수 있다. -로만 롤랜드
아마도 가장 평온한 바람은 미풍일 것이다. 역시 바람은 여전하지만, 한차례의 폭풍이 양조되고 있다. 강양
4. 자세히 관찰하고, 반복적으로 양조한 후에 다시 붓을 써라. 계선림
5. 시간이 오래 걸리면 길을 잃고 빚은 술이고, 늙을수록 향기롭다. -모옌
6, 부드러움은 때때로 피할 수 없지만 발효됩니다. 오랜 양조 끝에 우리의 가슴을 넘칠 것이고, 결국 우리는 돌아오는 것을 잊고 헤어날 수 없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바로 내가 마차가 도착했을 때가 아니라 마차가 멀어진 순간에 항상 감동을 받는 이유이다. -임청현
7. 각종 사랑은 물과 같다. 과거의 감정은 시간에 의해 봉인되어 그리움에 양조되었다. 잘 모으면 얻기 어려운 좋은 술이 될 것이다. 소장이 좋지 않으면 낡은 침대가 되어 언급할 가치가 없다. 하나는 쉽다.
8. 원래 사랑은 정말 많은 시간을 들여 준비하지 않고 쏟아져 나왔다. 때때로, 정말 한 번 힐끗 보면, 네 인생에 눈이 멀게 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카누
둘째, 원래-"절구 고대 나무 그늘 아래 짧은 캐노피"
송대: 지남
고목 그늘은 짧은 천막으로, 몽둥이는 내가 교동을 건너는 데 도움을 주었다.
옷이 살구꽃이 젖어 얼굴이 춥지 않다.
셋. 번역
나는 배를 키가 큰 늙은 나무의 그늘 아래에 묶었다. 지팡이를 짚고 다리를 건너 아름다운 봄빛을 감상하고 있다. 가랑비가 내 옷을 적시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화사한 살구꽃 위에 떠 있어 꽃을 더욱 찬란하게 한다. 얼굴에 부는 미풍은 더 이상 추위를 느끼지 않는다. 가느다란 녹색 버들가지를 춤추고 있어 특히 어색하다.
넷째, 감상한다
이 작은 시는 시인이 미풍 가랑비 속에서 지팡이를 짚고 산책하는 즐거움을 묘사한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서술적이다. 한 늙은 시인이 작은 배 한 척을 몰고 고목의 그늘 아래에 정박했다. 그는 상륙하여 지팡이를 짚고 작은 다리를 지나 눈앞의 끝없는 봄빛을 감상했다. 시인은 몽둥이를 들고 봄나들이를 하며 "몽둥이가 나를 도왔다" 고 말했고, 몽둥이를 의인화했다. 마치 믿을 만한 놀이 친구처럼 묵묵히 앞으로 나아가도록 도와주고, 친근감과 안정감을 주었다. 이로 인해 옛 스님의 흥미가 크게 커지고, 즐겁게 다리를 건너며 동쪽으로 향했다. 교동과 교서의 경치는 크게 다를 수 있지만, 봄나들이를 하는 시인들에게는 동쪽에서 서쪽으로, 의경 () 과 의리 () 는 크게 다르다. 동방' 은 때때로' 봄' 과 동의어이다. 예를 들어 봄의 신은 동군이라고 하고 동풍은 봄바람을 가리킨다. 시인이 다리를 건너 동쪽으로 가는데 마침 동풍이 정면으로 불어온다. 그가 서구, 북방, 남방에 가든지 이런 시는 없다.
동사 (verb 의 약어) 작성자
지남, 남송 시인 스님, 본명 지남, 생애는 알려지지 않았다. 지남의 생존 상태는 검증되지 않았고 당시 문단에서도' 중흥 4 대 시인' 과' 이천선생' 만큼 빨갛지 않았다. 하지만 이 작은 시는 섬세한 감정과 이른 봄 2 월에 대한 진실한 묘사로 송대시의 역사책에 자신의 이름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