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연명과 두보는 수천 년 동안 오독된 역사적 사실이 되었다. 두보 초당은 정말 저택인가요?

속담에 집이 있어야 사업에 열심히 일할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오늘날의 사람들이 집 문제에 시달렸을 뿐만 아니라 고대인들도 마찬가지였다. 중국 역사상 유명 인사들이 집을 사는 일화가 많은데, 그중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사람은 두 명이다. 하나는 동진의 것이고, 하나는 당대의 두보입니다. 전자는' 세외도원' 에 살고, 후세 사람들을 위해 질투와 증오를 부러워한다. 후자는 청두에' 초당' 을 건설하여 집을 살 수 없는 상징이 되었다. 사실 이것은 우리가 수천 년 동안 오독해 온 두 가지 역사적 사실이다.

도연명은 왜 관청에서 13 년을 머물렀습니까?

도연명 (기원 365 -427 년), 일명 돈, 호오육선생 \ "명나라 역사 위안 진 책 전기 \" 에 따르면, 그는 젊었을 때 공식 을 한 적이 있으며, 강주 헌주, 군대, 펭 등 작은 관원을 한 적이 있다. 4 1 세, 보초를 떠나 여산 기슭에 은거하고, 농사일에 전념하고, 술을 마시며 시를 짓고 세상을 떠났다. 그래서 도연명은 후세 사람들에게 비범한 대표로 여겨져 왔다. 상술한 인생 이력을 보면 도연명의 일생과 벼슬길은 모두 실패한 것 같다. 도연명은 가문이 혁혁하고 재능이 꽤 있다. 그는 "그렇게 고상하지도 않고, 그렇게 박학하지도 않다." 스물아홉 살에 벼슬을 하다가 며칠도 안 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사실, 그는 "공무원" 이 피곤하고 피곤하다고 느꼈는데, 차라리 집에 가서 햇빛 아래서 농사를 짓는 것이 낫다. 이후 도연명은 여러 차례 벼슬을 할 수 있는 기회와 경험이 있었지만 결국 대관이 되지 않았다. 가장 강력한 위치는 마지막 pengze (현재 장시 pengze) 명령입니다. 이 자리에서 계속 승진할 수 있는 절호의 단계였으나 도연명은 파악하지 못하고 떠났다. 도연명이 사직한 구체적인 시기는 예사이 원년 (기원 405 년) 이다. 소통편집장의' 도연명전' 에는' 연말이면 군이 두우를 데려다 준다' 는 묘사가 있다. 현관원이 물었다. "그가 벨트를 매고 있는 모습을 봐야 한다." 원명은 한숨을 쉬었다.' 내가 어떻게 허리를 굽혀 마을 아이들에게 쌀 다섯 마리를 줄 수 있단 말인가! ♫ 같은 날, 나는 직무에서 해임되어 "돌아왔다" 고 배정되었다. 도연명은 동진관장에서 13 년을 보냈고, 결국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와 고개를 저었다. 만약 그가 정말 벼슬을 하고 싶지 않다면, 관직에서 이렇게 오래 있지 않을 것이다. 왜 그의 사업은 호전되기 어렵습니까? 겉으로는 청고하지만 실제로는 함께 할 수 없다. 국유국법, 가규,' 일' 도 당연히 상응하는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옷을 입고 너의 사장을 만나러 가라, 즉 네가 그를 하나씩 데려와야 한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일깨워줄 필요가 있습니까? 도연명은 평소에 너무 캐주얼하고, 다른 사람이 친절하게 그를 일깨웠지만, 그는 오히려 매우 기분이 나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일에서 도연명의 성격 결함을 쉽게 알 수 있다. 이런 성격의 사람은 자신의 외모와 행동조차도 주의하지 않는데, 어떻게 좋은 관리가 될 수 있단 말인가? 하지만 대부분의 독서인들은 생활과 고통을 부끄러워한다. 실패하더라도 좋은 이유를 찾아야 한다. 어쩌면 도연명이 이런 상황일지도 모른다. 함께 오지 않으면 표류하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이런 아Q 식 정신승리법은 지금까지도 함께 지내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흥미진진하다.

도연명은 도시의 집을 살 여유가 없습니까, 아니면 정말로 세외도원에 살고 싶습니까?

도연명 관직의 사적에 대한 위의 서술은 도연명이' 세외도원' 을 택한 진짜 원인을 분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료에 따르면 도연명 출신 명문, 증조할아버지 도칸 () 은 동진 개국대신으로, 관직은 오늘 정치국 상임위 (PSC) 중 푸에 해당한다. 도연명의 할아버지는 무창 지사, 현지 최고장관이다. 도연명은 동진의' 관2 세' 에 속한다. 나중에 가족 재산 이 쇠퇴 하지만, 결국, 말 보다 얇은 낙타, 사제 와 집 필드 가 있습니다. 그러나 도연명은 관직을 제외하고는 재테크를 할 줄 모른다. 사직하고 귀국한 후, 그는 월급 (쌀 다섯 말) 이 없어서, 온 가족이 먹고 마셔야 한다. 일상적인 지출이 많아 생활이 점점 어려워진다. 이런 가정 상황에 직면하여 자랑스러운 도연명은 관직에서처럼 현실을 도피하기로 선택했다. 그는 가족을 데리고 조상이 남긴' 부자구' 를 떠나 여산 기슭에서 지인이 볼 수 없는 소박한 생활을 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은거' 다. 그의' 귀원 남산 종두' 는 이렇게 쓰여 있다.' 남산 종두, 풀이 콩묘목으로 가득하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은 몸을 가리지 않지만 소원은 어긋나지 않는다. " 도연명 퇴직 초창기에는 여전히' 10 여 묘의 방택, 팔구 초가집' 이 있었다. 그때 그의 마음가짐은 그런대로 홀가분해서 시에도 만족감과 낭만감을 썼다. 유감스럽게도, 그가 퇴직한 지 3 년째 되는 해인 예사이 4 년 (기원 408 년) 에 큰 화재가 그의 집을 불태웠다. 도연명은 몹시 괴로워 잠잘 곳도 없다. 그의 가족은 부득불 낡은 배 한 척에 머물며 초가을을 보내야 했다. 이런 상황에서 도연명은 도시에서 집을 살 경제력이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이런 상황에서 그는 어쩔 수 없이 집을' 세외도원' 의 다른 곳인' 남촌' 으로 옮겨야 했다. 이로써 도연명은 정말 세상과 단절되어 정신세계의 도원에 살고, 술로 마음을 표현하며 신앙을 기탁했다. "집을 짓는 것은 인경에 있고, 차마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안에 진의가 있어서,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 도연명은 결국 사직을 선택한 것 같다.' 쌀 한 말 때문에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는 것은 그가' 무인지' 에 살 운명이다. 이른바' 청풍고덕' 이라는 이미지는 우리 후세의 고고와 상상에 지나지 않는다.

두보는 왜 한 푼도 쓰지 않고 땅에' 초당' 을 지었습니까?

두보는 서기 7 12 -770 년, 성당 시인에 살고 있다. 그의 명언은' 안드천만 동 건물,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기뻐한다' 는 말이 두보의 우국우민의 꼬리표가 되어 현실주의 풍격을 지닌' 시성' 이라는 칭호를 가져왔다. 필자는 하남 공현, 두보의 출생지, 그의 능원 매장, 살아온 청두 초당에 가본 적이 있다. 볼 때마다' 두보네 집이 정말 가난해서 초가집에 살 수 있을까?' 라고 생각했다. 두보는 장안에 머무른 적이 있다 10 년. 오늘날 많은' 북표류' 와 마찬가지로 두보도 베이징에서 명성을 떨치고 대관 () 이 되어 큰돈을 벌고 싶어 한다. 그래서 그는' 서쪽 표류' 를 선택해 장안 (현재 산시 xian) 에 와서 싸웠다. 그러나 두보는 운이 좋지 않아 샤오관만 했다. "구당 두보전" 에 따르면 두보는 일찍이 "당나라 중앙" 에서 재직한 적이 있는데, 그 재능과 말 때문에-좌측 습득을 맡았고, 후세는 이를 "두수거" 라고 불렀다. "픽업" 은 무엇을 위한 것입니까? 솔직히 말해서, 황제와 조정에 아이디어를 내고 잘못을 고르는 것은 일종의 한가한 정취이다. 많은 경우 그냥 가구, 하지만 두보 정말 자신이 관리 라고 생각 하고, 이 huazhou (이 산시 미 현) 평가 절하 hengli 을 자극 했다, 말했다. 당숙종 간원 2 년 말 (기원 759 년) 두보는 절도사로 청두에 와서 서교 밖의 라쿤화계사에 살았다. 두보는 절에 오래 살지 않자 사택을 짓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당나라에 이르러 오늘은 아직 부동산 개발의 개념이 없어 토지가 값어치가 없어 두보는 이듬해 봄에 성서에서 황무지를 찾아 경치가 아름다운 라쿤화계가에 집을 짓기 시작했다. 두보가 먼저 1 무 () 의 땅을 개간하여 큰 나무 밑에 오두막을 하나 지었는데, 이것이 바로 앞으로 청두 초당의 초기 형태이다. 스스로 집을 지을 수 있는데, 고대든 현대든, 일정한 경제적 원천과 사회적 관계가 없는데, 누가 감히 생각하겠는가? 과연 두보가 집을 지었다는 소식이 나오자, 조위관의 고적함, 엄무 등 친구들이 잇달아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그의 사촌 왕세우가 그를 보러 왔을 때도 돈을 부쳐 집을 지었다. "내가 무동 캠프에 돈을 가지고 들다리를 건너갈까 봐 걱정이다." 두보는 집을 짓면서 세계 각지의 친구에게 과일나무 묘목을 달라고 했다. 명부는 다음과 같다. 그는 작은 돌에 100 그루의 복숭아나무를 요구했다. "100 그루의 복숭아를 심고 개춘 전에 너구리 마을로 배달해 주세요." ("작은 팔명택은 사실 복숭아나무를 찾는 것") 면죽령을 한 허위에게 면죽군에 대한 견해를 물었다. "화헌은 내년을 좋아하고 면죽은 키가 크다. 강 앞에는 이런 물건이 없다. 다행히 푸른 파도였다. " ("위두명 저택에서 면죽 속편을 보다") 호용이 촉중 여묘를 구하다. (《・・・・・・・・・・》) 과수원방 주인 서청에게 꽃모종을 요구하다. "초당은 오늘 꽃을 적게 심으려 하는데, 매실 황매에게 묻지 마라." ("허혁청 구과식") 웨반에게 송묘를 구하다. "비 너도밤 나무 버드나무 한 무리가 떨어져 푸르고 푸르다. 옛날을 보존하려면 천년을 덮고 몇 인치를 심어야 한다. " ("위소부 수업에서 소나무를 찾다") 두보는 집을 짓는 데 돈을 쓰지 않고 환경을 미화하는 화초와 나무도 돈을 쓰지 않고 모두 다른 사람이 제공한 것이 분명하다.

두보' 1 헥타르의 대나무'' 삼천대나무' 의 초당은 허름한 초당인가 호화 별장인가?

독자는 생각해 볼 수 있다. 만약 두보가 정말 평범한 농가 초당이라면, 오늘 청두 공원에서 본 것처럼 이렇게 크게 놀랄 필요가 있을까? 각계 각층의 친구들에게 이것저것 물어볼 필요가 있는데, 한 무리의 사람들을 놀라게 할 필요가 있습니까? 야생에는 많은 꽃과 나무가 있다. 몇 가지를 찾아 심다. 두보는 그해 일반 집이 아니라 저택이나 별장급 건물을 지었다고 추측할 수 있다. 이것은 무에서 생겨난 추측이 아니라 두보 자신의 시구가 있다. "당과의 뒷모습이 백초의 짙은 그늘이 되어 강가에 녹야를 익혔다." 여실림은 태양이 풍엽을 부르는 것을 방해하고, 대나무 연기가 뚝뚝 떨어지는 것을 방해한다. "시에 쓰여진 집은 단순한' 초당' 일 수 있습니까, 아니면 낡은 집일 수 있습니까? 다음으로 du fu 는 "빌라 지구" 를 계속 확대했습니다. 복숭아나무의 대량 재배를 거쳐 초당은 1 무 () 에서 5 무 () 로 늘어났다. 복숭아숲이 완공된 후 대숲과 그씨 규림이 건설되었다. 그리고 두보는' 하용이 미장식림 찾기' 시에서 구체적인 데이터를 제시했다.' 적양이 세 살, 시냇가에 10 묘의 그늘이 있다고 한다' 고 한다. 즉, 알더 숲은 10 에이커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럼 대나무 숲은 얼마나 큰가요? 1 헥타르 (100 에이커) 폭. "두보" 시는 더욱 직설적이다. "나는 금성을 유람하고, 집의 금수를 쌓았다. 대나무는 1 헥타르가 넘고 나무는 하늘을 찌른다. "이런 곳에서 평범한 가난한 사람들은 어떻게 살아요? 별장인가요? 이것은 도연명의' 세외도원' 보다 더 매혹적일 것이다. 고 역사가인 곽모로는 초당의 공사 질에 대해 고증을 진행했다. 유' 라는 책에서 그는 두보 초당의 초가지붕이 3 층이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지붕이 두 차례 보수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3 층 초가지붕은 약 4 ~ 5 인치 두께이고 3 층 초가지붕은 1 피트 두께이다. 이런 오두막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해서 때로 기와집보다 더 신경을 쓴다. 이로써 두보는 당시 생활과 경제상황이 결코 나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가난' 은 사실 후세 사람들이 그의 생활상황에 대한 오해였다. 그의 시'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에서 이른바' 침대머리는 건조하지 않고, 비는 발이 끊이지 않는다' 는 것은 지붕이 강풍에 의해 파괴된 후의 현실이지만, 우리는 오히려 그의 생활이 비참하다고 착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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