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시 문화 특색 진시황 병마용

산시 문화 특색 진시황 병마용

산시 () 문화 특색 진시황 병마용 () 은 우리 도시마다 기본적으로 자신의 문화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각지의 풍속도 예로부터 존재해 왔으며, 많은 것들이 우리의 문화 내포를 대표하고 있다. 아래와 같은 산시 문화의 특색인 진시황 병마용.

산시 문화 특색 진시황 병마용 1 진시황 병마용, 약칭 진병마용 또는 병마용, 최초의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와 최초의 중국 세계유산이다.

산시 () 성 Xi 시 임통구 진시황릉동 1.5km 병마용 구덩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65438 년부터 0987 년까지 진시황릉과 병마용 구덩이는 유네스코의 승인을 받아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되어' 세계 8 대 기적' 으로 불렸다.

병마용은 세계 10 대 희세의 보물 중의 하나이다.

무장 (병거, 전마, 병사) 모양의 제사이기도 하다.

진시황릉의 병마용은 세계에서 가장 큰 지하 군사 박물관이다.

구덩이의 배치가 합리적이고 구조가 특이하다.

약 5 미터 깊이의 구덩이 바닥에 3 미터마다 동서향의 내력벽을 세웠다.

병마용은 벽 사이의 틈에 배열되어 있다

진시황릉에는 병마용 구덩이 세 개가 있는데, 지그재그로 배열되어 있다.

병마용은 대부분 구덩이 안에 있으며 평균 고도는 약1.8m, 최고는1.9m 를 넘는다.

대부분의 진 병마용은 활, 석궁, 화살, 화살표, 심벌즈, 베릴륨, 창, 활, 칼, 신월도, 심벌즈를 포함한 청동 무기를 보유하고 있다.

청동병기는 지하에 2000 여 년 동안 묻혀 있었지만 여전히 밝고 날카로웠다.

진 병마용의 얼굴, 인물, 표정, 눈썹, 눈, 나이는 모두 다르다.

구덩이에 모양이 각기 다른 병마용을 보고 있다.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어떤 표정은 숙연하다.

어떤 사람은 눈썹을 치켜올리고, 어떤 사람은 성난 눈으로 바라본다.

어떤 사람은 아름다운 눈을 가지고 있고, 어떤 사람은 숱이 많은 눈썹과 두꺼운 입술을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경계하며 응시하고, 어떤 사람들은 깊이 생각하고 있다.

모든 사람들은 고대 장인의 뛰어난 조각 예술을 칭찬한다.

일렬로 늘어선 병사, 일렬로 늘어선 병거, 일렬로 늘어선 장군, 모여서 웅장한 조각상이 되었다!

1975 년, 국가는 구덩이 부지에 박물관을 짓기로 결정했다.

1979 10 6 월 1 일 진시황병마용박물관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개방하기 시작했다.

프랑스 전 대통령 힐라크가 참관한 후 말했다. "세계에는 7 대 기적이 있고 병마용의 발견은 8 대 기적이라고 할 수 있다. 진 병마용을 보지 않고서는 중국을 기대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은 "이것은 위대한 박물관이다. 문화재 보호 방면에서 이룬 위대한 업적을 축하합니다. "

전 유엔 사무총장인 데쿠엘랄은 "유엔 사무총장으로서, 나는 세계의 모든 군대가 Xi 안의 병마용과 같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

헨리 키신저 전 미 국무장관은 "이것은 세계에서 유일한 기적이다." 라고 말했다.

리콴유 전 싱가포르 총리는 "진 병마용의 발견은 세계의 기적이며 민족의 자랑이다" 고 말했다.

진시황 병마용, 너는 역사의 풍비처럼 영원히 우뚝 솟아 있을 수 없다!

진시황 병마용, 너는 마치 두터운 역사책과 같아서, 어제 역사의 변천을 기록하고 있다!

진시황 병마용, 너는 더욱 장려한 시편처럼, 영원히 세상 마음속에 새겨져 있다!

진시황 병마용, 너는 마치 클래식 음악 같다. 영원히 세상 사람들의 마음속에 노래를 전한다!

산시 문화 특색 진시황 병마용 2 산시 민속 문화란 무엇입니까?

1, 관중 그림자 놀이

관중 그림자극은 한나라에서 유래한 것으로, 처음에는 판지로 만들어졌다. 송대 이후 소 양 당나귀 가죽으로 제작하기 시작했다. 희곡의 디자인 이미지에 따르면 상등 당나귀, 소, 양가죽을 정선하여 면도, 조각, 염색, 덮개, 파마, 절단 6 개 공정을 거쳐 만들어졌다.

관중 그림자극은 한대 석조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송대 원체화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했다. 섬세한 복도 모양, 과장된 장식 문양, 허실한 처리 수법, 섬세한 조각 기예를 활용해 극중 인물의 외모, 신분, 의상, 성격을 표현해 형태와 신을 겸비한 예술적 효과를 낸다.

2. 사회의 불

산시 () 의 광범위하고 전통적이며 장관인 대중 오락 활동은 고대 선조들의 토지와 불 숭배에서 유래한 것이다.

산시 () 의 사화 () 는 보통 정월 (), 명절 () 또는 묘회 () 때 공연한다. 고악 (), 심지 (), 죽마 (), 죽마 (), 가뭄선 (), 모코 (), 용춤 ( 관중은 산시 () 사화 () 에서 가장 활발한 지역으로, 바오지 () 도' 중국 사화의 고향' 이라고 불린다.

3, 밀가루 꽃은 일반적으로 "꽃 만두"

면소 예술에 속하며, 혼상 시집, 생일 선물, 경사스러운 찐빵을 포함한다. 화면은 한족의 제사 활동에서 기원하고, 한대에서 기원하며, 당대에서 생겨났고, 송대에서 흥성하였다. 명나라 이후 꽃솜이 민간에서 널리 유행했고, 청나라 후기가 되자 북경에는 면인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예술가가 나타났다.

4. 이군 농민화

수천 년의 문명사에서 신석기 시대와 춘추전국 위진 당송 () 의 여러 문화 발전 번영 시기를 거쳤다. 두터운 문화 축적과 풍부한 예술적 내포가 사람들의 특별한 심미 정취를 형성하였다. 이군 농민화라는 특수한 환경에서 특수한 예술 표현 형식이 생겨났다.

5. 북쪽 산시 민요

북민가는 북북의 전통 민가로, 노동호, 신앙천도, 단조의 세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노동가에는 달구지, 박살가, 채석가, 소가, 노래가 있다. 신천유회는 고음강과 평화강으로 나뉜다.

이 전통 민요들은 각각 장르와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사회생활의 모든 방면을 반영하고, 북인민들의 희로애락을 불렀다. 사회제도가 근본적으로 변하면 민가의 내용과 형식도 변한다. 이러한 변화는 내용적으로 새로운 사회생활과 새로운 인물로 반영되며, 동시에 각종 장르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다.

산시 문화 특성 진시황 병마용 3 산시 스타일 대표;

1, 면 (예: 벨트); 2, 냄비 뚜껑과 같은 냄비 헬멧; 3, 고추 고추는 요리입니다. 4, 거품의 거물급이 모두 팔렸다. 5, 그릇 대야는 분리하기 어렵다. 6, 아빠는 머리에 쓰고; 집의 절반이 덮여있다. 8, 여자 는 외부 되지 않습니다; 9, 하지 마십시오; 10, 노래를 부르며 소리 쳤다.

산시 () 의 10 대 괴괴 () 는 사실 일종의 독특한 생명이다. 속담에 "백리는 바람이 다르고, 십리는 풍속이 다르다" 는 말이 있다 산시 () 의 이 노란 땅에서는 기후, 경제, 문화의 영향으로 섬서성인 (관중인) 이 의식주, 동방에서 독특한 방식을 형성하였다. 외지인들은 이것에 대해 매우 궁금해서' 산시 10 대 괴괴' (즉' 관중 10 대 괴괴') 라고 부른다.

첫째, 국수는 허리띠와 같다

국수는 벨트처럼 넓다. 라면은 또한 biang-biang 면 (현대한어사전에서는 찾을 수 없음) 이라고도 불리는데, 정통 관중인이 만든 라면은 도시인이 평소에 먹는 것과 차이가 있다. 정통 라면, 한 면의 폭은 2 ~ 3 인치에 달하며 길이는 약 1 미터입니다. 두꺼울 때는 동전과 같고 얇을 때는 매미와 같다. 국수 한 끼면 충분하지만, 식사량이 많은 관중인에게는 한 끼에 82 1 근을 먹는 것이 쉽다.

관중 사람들은 국수를 먹고, 밀가루를 딱딱하게 문지르고, 굵고, 넓게 자르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국수가 익으면 지린내나 고추를 부어 그릇에 넣어 먹으면 부드럽고 진하다. 맛있고 배고파요. 사람이 몸을 뻗어 목을 움츠리고, 꾸르륵 배 속으로 삼키고, 더부룩하게 먹고, 십여 개의 딸꾹질을 하고, 갑자기 온몸을 힘차게 하고, 수레를 끌고, 석두 산을 메고, 대여섯 시간도 배고프지 않았다.

둘째, 헬멧은 냄비 뚜껑과 같다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 건릉을 건설할 때 군 복무를 하는 군사장인 수가 너무 많아 시공 진도를 늦추고 밥을 먹는 벌을 받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왕, 군장, 군, 군, 군, 군, 군) 그래서 한 군인은 초조하게 반죽을 헬멧에 넣고 헬멧을 불 속에 넣어 빵을 구웠다.

지금 곽황은 산시 () 에서 이미 천 년이 되었다. 냄비 헬멧을 만들려면 국수가 손으로 비벼서는 안 될 정도로 딱딱해야 한다. 너는 나무막대로 비벼서 직경 2 피트가 넘는 큰 솥에 넣고 천천히 구워야 한다. 이렇게 낙인이 찍힌 냄비헬멧은 향기롭고 맛있어서 십여 일 팔일도 나쁘지 않다. 곽황은 "간주 (이 간현) 곽황" 으로 계산해야 한다.

셋째, 고추는 요리입니다.

고추와 관련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은 후난인과 쓰촨 사람들이 고추를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실, 쓰촨 사람들은 고추를 양념으로만 취급하지만, 산시 () 에서는' 기름 매운' 이 진지한 요리이다. 심지어 xian 의 각 집 문 앞에는 반가운 붉은 고추 한 송이가 걸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토유자" 는 외관이 빨갛고 향기가 향기롭고 매운 음식을 먹으며 비빔국수, 만두를 먹는 데 쓸 수 있다.

넷째, 만두 사발 판매

"소와 양고기 만두 사발 판매" 는 산시 () 의 첫 번째 거품, Xi 안 () 의 첫 그릇이라고 할 수 있다. 시안에 가서 소와 양고기 찜을 먹지 않는 것은 시간 낭비인 것 같다.

다섯째, 그릇은 나누기가 어렵다.

섬서성인 (노산) 은 요주산 근처 1 피트의 백자 청화그릇으로 밥을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현지인들은' 낡은 그릇' 이라고 부른다. 이런 낡은 그릇은 심지어 작은 그릇보다 크기 때문에 그릇과 대야를 구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여섯째, 아버지는 그것을 머리에 쓰셨다

과거 산시 사람들의 생활을 반영한' 서부영화' 에서는 양배타월과 더블 버클 재킷을 입은 노남녀가 머리에 검은색이나 흰색 손수건을 끼고 있는 것을 자주 보았다.

일곱, 집 반 커버

산시 () 성 시 () 와 농촌 () 에서는 단면 () 으로 지은 집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측면 덮개란 무엇입니까? 보통 집의 지붕은 인형으로 되어 있고, 산시의 집은 인형의 곱슬이다.

여덟째, 아가씨는 외국의 것이 아니다.

관중 지역은 땅이 비옥하다고 해서 외지로 여행을 가서 생존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래서' 늙어도 관문을 떠나지 않고, 둘째로는 천 (쓰촨) 을 떠나지 않는다' 는 속담이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남자는 멀리 나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여자도 결혼에서 멀지 않았다.

아홉째, 일어나지 마세요.

관중 남자는 하루 세 끼를 쭈그리고 앉아' 낡은 그릇회' 를 해야 하기 때문에, 쭈그리고 앉는 것은 한 시간이 넘고, 겨울에는 바람을 등지고 양지 쪽에 쪼그리고 앉아' 워밍업' 이나' 패당' 을 하며 바둑을 두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관중형은' 쪼그리고 앉는' 습관이 되었다. 외부인은 이것이 "웅크리고 앉아 냉대를 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 사실 사람이 피곤하면 쉬는 것은 습관이다.

열, 노래와 고함

연극을 부르는 것은 진강을 가리킨다. 그것은 매우 흥분되고 극도로 서두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꽃다운 노랫소리는 더욱 우렁차다. 현지인들은 이를' 깨부수다' 라고 부른다. 외국인 농담: "진강 노래, 첫째, 무대는 튼튼하고 무너지는 것을 피해야 한다. 둘째, 배우는 건강을 지키고 병을 피해야 한다. 셋째, 청중은 대담해야하며 두려워하지 않아야합니다. 클릭합니다 코미디언은 얼굴이 붉어지고 목이 굵어서 빙의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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