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을 소모하는 연애, 무슨 뜻 이죠? 천천히 집에 갈 수 있어요?

"모든 것을 소모하는 사랑, 너는 천천히 집에 갈 수 있다."-밭길에 꽃이 활짝 피었으니, 너는 늦게 다시 올 수 있다.

작품의 출처

"낯선 꽃 세 곡" 에서 나온 것은 북송 문학가 수시가 창작한 칠언절이다. 첫 번째 부분은 오인의 노래' 낯선 꽃' 에 대한 개요이다. 두 번째는 오월 공주 춘회림안에 관한 것이다. 세 번째 애도악이 송국에 투항했다. 세 편의 시는 구불한 방식으로 오월 왕조의 흥망을 한탄하며 향수와 역사의 성격을 띠고 세상의 부귀영화, 쏜살같이 흘러가는 뜬구름과 명리의 뜬구름을 느끼며 거리의 풀이슬과 꽃처럼 순식간에 사라졌다. 세 편의 시 언어가 우아하고 영영, 시적이 슬프고 서늘하다.

관련 전고

다이공주는 키안 () 의 원래 배합으로, 횡계랑벽촌의 농가 아가씨이다. 데이는 마을에서 유명한 현모양처의 딸이다. 돈버들과 결혼한 후, 그녀는 돈버들을 따라 남북으로 전전하며 반평생을 두려움 속에서 보냈다. 나중에 그녀는 한 나라의 어머니가 되었다. 비록 젊은 나이에 고향을 떠났지만, 여전히 현지의 줄거리와 부모 고향을 벗어날 수 없다. 매년 봄이면 부모님 댁으로 돌아가 한동안 살면서 부모님을 찾아뵙고 시중든다. 돈 6 도 기질이 있는 사람인데, 그는 이런 찌꺼기를 가장 그리워하는 아내이다. Dai Jia 가 오랫동안 집에서 살았을 때, 그는 그녀에게 편지를 보낼 것입니다: 그리움이나 인사가 아니라 재촉의 의미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전에 린안은 랑야까지 험준한 산봉우리였고, 한편으로는 급류가 급한 나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돈 여섯 다이 페이 의자 가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 걷기 불편, 그들은 돈을 다이얼하고, 길가 난간 에 포장 을 보냈다. 나중에 이 산은' 난간릿지' 로 개명되었다.

그해 다이애나는 또 롱비의 집에 갔다. 전류들이 항저우에서 정사를 돌보다가 어느 날 궁문을 나서다가 봉황산 기슭을 보았는데, 서호 기슭에는 이미 분묵이 등장해 오색찬란하다. 내가 이미 여러 날 동안 데이부인을 만나지 못했다고 생각했을 때, 나는 자기도 모르게 그녀를 다시 생각했다. 내가 왕궁으로 돌아왔을 때, 나는 편지 한 통을 쓰기 시작했다. 비록 적은 수의 말이지만, 진지하고 세심하다. 그중 한 마디가 있다. "고갈된 사랑, 너는 천천히 집에 갈 수 있어."

원작

낯선 사람에 관한 세 편의 꽃시

[송] 수시

구선산을 돌아다녔는데, 동요가 서툴러서 아버지가 늙었다고 한다. 오월 공주는 매년 봄에 임안으로 돌아옵니다. 왕 Yishu 는 말했다: "소진 된 사랑, 당신은 천천히 갚을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오인은 자신의 언어를 한 곡으로 생각하고 그리움으로 가득 차서 들으면 슬퍼한다. 그 말과 풍속은 쉬운 구름이다.

하나

모든 것을 삼키는 사랑 나비가 흩날리면 강산은 여전히 과거형이다.

지나인은 거의 죽어가고 발버둥치며 유랑소녀 용가가 천천히 돌아왔다.

둘째,

온 산천에 꽃이 무수히 피어 행인들이 다투어 청록색을 본다.

만약 당신이 개방을 유지하고 싶다면, 가르침에서 천천히 돌아오세요.

세 번째

내가 살아있을 때는 돈 많은 초두였는데, 여러 번 뒤에 있었다.

루 지연, 또한 천천히 귀국 첩 을 가르치고 싶어 갔다.

작품 번역

구선산에 놀러 갔을 때 현지 동요' 낯선 꽃' 을 들었다. 마을 사람들은 오월 왕 돈 6 의 아내가 매년 봄에 임안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전왕은 공주에게 편지 한 통을 보내면서 이렇게 말했다. "밭길에 꽃이 활짝 피었으니, 너는 늦게 다시 올 수 있다." 오인은 이 단어들을 노래로 엮었는데, 그중에는 완곡하고 감동적인 감정이 담겨 있어 사람을 슬프게 한다. 그러나 그 가사는 천박하여 교체되어 다음 세 편의 시가 되었다.

하나

논간 오솔길은 꽃이 만발하고, 꽃간 나비가 날고, 산강은 변하지 않는다. 과거의 주인은 이미 바뀌었다.

몇 년 춘추, 유민이 점점 늙어가고, 유자룡가도 천천히 돌아오고 있다.

둘째,

밭길에 꽃이 만발하여 행인들이 앞다투어 꽃차를 구경하고 왔다.

만약 네가 이 아름다운 봄꽃을 붙잡고 싶다면, 잠시 돈왕의 건의를 듣고, 급하게 돌아가지 마라.

세 번째

생전의 번화함은 풀끝에 이슬처럼, 사후의 낭만은 밭길의 봄꽃과 같다.

키안 왕, 당신은 이미 항저우를 떠나 송나라로 갔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아내에게 낯선 사람에게서 집으로 돌아가지 말라고 가르쳐야 합니다.

작품 주석

구선산: 수시' 구선산에 머물다' 시 제목:' 구선손가락좌, 서마이, 왕 (검소), 감사합니다 (안). " 구선산은 항저우 성서에 위치해 있고, 산정원은 끝이 없고, 전승은 갈홍, 서마이 연단의 땅이라고 한다.

Mo: 필드 경로.

오월 공주: 5 대 시절 오월 왕 키안 (키안) 의 아내를 가리킨다. 역사의 왕, 신오대사의 오월 세가들,,' 유' 가 모두 자신의 나라를 위해 힘을 쓰기 시작했다. 태조 황제가 태조 황제였을 때 나는 북한에 와서 큰 선물로 귀국했다. 태평흥국 (송태종국호) 3 년 동안 나는 북한에 배속되었고, 가족은 나라를 제외한 경성으로 돌려보냈다. "라고 말했습니다

속물: 속되고 속되지 않다.

이직: 그 말과 변화를 쉽게 바꿀 수 있다는 뜻입니다.

사람은 천산보다 못하다: 작가가 이 시를 썼을 때는 이미 태평흥국 3 년이 되었는데, 지금까지 거의 백 년이 되었다.

신자: 이미 멸망한 사람. 처짐: 점차적으로. 진자: "해마다" 입니다.

유랑 소녀: 낯선 사람을 여행하는 여자.

P' NG: 베일, 귀족 여성이 탄 베일을 쓴 차를 말합니다. 최: 청록색.

공개: 공개적이고 과감하다. 공명정대하다.

교수: 마음대로, 마음대로.

초두로: 초두로 이슬은 짧은 시간 안에 말라 버린다. 즉, 부가 죽을 때까지 오래 지속되지 않는다는 뜻이다.

등 뒤' 라는 말: 모두가 그녀를 잊지 않고 그녀를 위해' 낯선 꽃' 을 불렀다는 말.

지체:' 맹자 정성상':' 공자가 루까지 와서' 내가 부모님의 나라에 가는 것은 이미 늦었다' 고 말했다. \ "항주 노래 에서 돈 리우 를 비유, 늦게 오지 않았다, 마지 못해.

창작 배경

낯선 꽃 3 곡' 은 송신종희녕 6 년 (1073) 에 적혀 있다. 이때 작가는 항주에 잠시 머물렀기 때문에 이 세 편의 시를 썼다.

작품을 감상하다

첫 번째 부분은 오인의 노래' 낯선 꽃' 에 대한 개요이다. 첫 번째 문장은 눈앞의 장면이다: 봄, 꽃이 피고, 나비가 나풀나풀 춤을 춘다. 이 매혹적인 봄빛은' 오월 공주는 매년 봄에 임안으로 돌아간다' 는 장면과 다르지 않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월 왕조는 이미 멸망했고 오월 공주도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슬픈 이야기와 전설만 남았다. 그래서 두 번째 문장은 첫 번째 문장을 바짝 따라갔고, 그 결과' 강산은 여전히 잘못된 사람' 이었다. 눈앞의 풍경은 이미 지나간 인사와 연결되어 있다. 대조적으로,' 강산은 여전하지만 인사는 더 이상 없다' 는 느낌을 준다. 서너 문장은 오인의 노래' 낯선 꽃' 을 중점적으로 말한다. 오월 왕조임에도 불구하고! 유민은 이미 늙어가고 있지만, 아가씨들은 여전히 긴 목소리로' 낯선 꽃' 을 부르며 공주에 대한 그리움과 애도를 기탁하고 있다. 이로써' 낯선 꽃' 이 오지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두 번째는 오월 공주 춘회림안에 관한 것이다. 봄이 오자 낯선 사람의 무수한 꽃들이 다투어 아름다움을 다툰다. 늘 그렇듯이, 공주는 화려한 옥을 타고 임안에 와서 행인들을 에워쌌다. 시인은' 산꽃' 과' 벽옥' 으로 공주의 청춘의 아름다움을 부각시키고,' 행인들이 앞을 다투어 본다' 는 말로 공주가 돌아온 성황을 강조하며 오월 왕조가 한때 가졌던 잔잔한 분위기를 드러냈다. 서너 문장은 허사이다. 즉, 그녀가 젊을 수 있다면 공주는 무왕악의 지시에 따라' 천천히 돌아오라' 며 임안에서 아름다운 봄빛을 즐길 수 있다는 뜻이다. 개방이란 청춘을 말한다. 당학은 한 시에서 이렇게 말할 수 있다. "청춘은 나를 등에 업고, 백발은 사람을 파괴하고, 사람을 죽게 한다." 청춘, 말 장난, 청춘과 봄을 뜻한다. 두보는 "황하 양안이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며 "내 노래를 울리면 내가 마시고, 소년이 함께 돌아온다" 고 말했다. 그러나 봄이든 사람의 청춘이든 영원할 수 없다. 그래서' 고갈된 사랑은 천천히 돌아올 수 있다' 와 같은 로맨틱한 기문은 끝이 날 수밖에 없다.

세 번째 애도악이 송국에 투항했다. 처음 두 문장은 극명한 대비를 이루었다. 악부부 생전의 부귀영화, 풀잎에 이슬처럼 순식간에 지나갔고, 그들이 죽은 후에도 그들의 낭만적인 여운이 여전히' 낯선 꽃' 의 민가에 전해지고 있다. 전자는 짧고 후자는 길다. 제왕의 부귀는 오인과 무관하지만, 그들의 풍류 일화는 사람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일반인의 감정, 사랑 요소, 다소 비극적인 색채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민가를 통해 이야기한다. 후자의 두 문장, 악은 이미 송국에 뛰어들어 황제의 존경을 잃었지만,' 고갈된 사랑, 천천히 보답할 수 있다' 는 관행을 간직하고 있다. 아쉽게도' 공주' 의 신분이' 비' 로 바뀌었고,' 행인들이 다투어 추국화를 본다' 는 성황이 다시는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정교한 시가의 취향은 시인의 애틋함과 완곡한 풍자를 포함한다.

이 세 편의 시는 모두' 강산은 여전히 전생의 잘못이다' 는 역사적 슬픔을 관통하고, 슬픔을 작가의 서정적 기조로 바꾸었다. 시 전체가' 오월 공주는 매년 임안으로 돌아가야 한다' 는 일화를 주제로 하지만 오월 왕조의 성쇠를 우여곡절로 표현하며 향수와 역사의 성격을 띠고 있다. 시 속에서 나는 세상의 부귀한 번화함을 느꼈고, 순식간에 지나가는 뜬구름은 초두이슬 같고, 순식간에 지나가는 번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이 죽기 전의 모든 부귀영화는 새벽 잔디밭의 이슬처럼 곧 사라질 것이다. 죽은 후에 남긴 좋은 명성은 길의 꽃처럼 곧 시들어 죽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민요는 한때' 그리움으로 가득 찼고, 듣기에 슬프다' 고 했다. 수시가 창작한' 상화' 는 민가의 기본 내용, 형식,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보존하고 우아하고 영영, 시적이 풍부해 보인다. 시에서는 종종' 내려앉기',' 천천히',' 개방',' 느림' 과 같은 겹단어를 사용하는데, 이는 인물의 정태를 정확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리듬감과 음악적 미감을 더해 준다.

저자 소개

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165438+8 월 24 일, 0), 호자, 호충 수시는 북송 중기의 문학 지도자로서 시, 단어, 문, 책, 그림 등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텍스트 수직 및 수평; 시가 제재가 광범위하고 신선하며, 과장된 비유를 사용하며, 풍격이 독특하다.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단어는 호방파이고, 신기병은 호방파의 대표이며,' 수신' 이라고도 불린다. 산문 작문이 풍부하고 분방하여 구양수와 함께' 오가소' 라고 부르는 것은'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스시의 좋은 책, "송사 집" 중 하나; 문인화를 잘하는데, 특히 묵주 (), 기석 (), 고목 () 으로 자란다. 한유, 류종원, 구양수와 함께' 천고 4 대 문학가' 라고 불렀다. 작품으로는' 동파 7 회',' 동파이전',' 동파악부',' 소호죽석첩',' 고목괴석첩'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