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연명 산수전원시 이미지 연구.

도연명 전원시의 이미지에는 아름다움의 내포가 담겨 있다. 시인' 영혼이 만들어야 할 곳' 이 포함돼 있어 세상 사람들이 소유하지 않는 아름다운 경치 (운남일:' 계안사도') 를 담고 있다. 도연명은 전원 풍경을 전체적인 이미지로 하여' 이미지 속의 이미지' 와' 이미지 밖의 이미지' 를 흘러나와 시적인 예술 공간을 만들어 냈다. 컬러로 전체적인 이미지에 녹아들다. 예를 들어' 귀원' 의 세 번째 곡은 "남산이 콩을 심을 때 풀이 콩묘목으로 가득하다" 고 썼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은 몸을 가리지 않지만 소원은 어긋나지 않는다. " 시 속의 경치는 낭랑한 녹색 기조를 드러낸다. 이 전체적인 색조는 전원 풍경을 암시하는 데 쓰이고, 녹색 호출은 전원 풍경을 돋보이게 한다. 전원 풍경 전체에' 콩, 남산, 초목, 모종, 길, 옷' 의 이미지가 그려졌고, 호미로 돌아온 노동자들도 낭자한 녹색에 물들었다. 이것은 "이미지의 이미지" 입니다. 시의 표상을 통해 우리는 경물의 내면적 이미지를 관찰할 수 있다. 그래서 이 장면들은 한 줄기 풍경으로 이어져 있고, 한 근로자가 달빛을 가지고 돌아와 물안개로 뒤덮인 길을 걷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평범한 달밤과 들판이 아니라 시인' 독립된 마음' 이 구상한 흐리고 환상적인 세계다. 여기에는 자연의 시공간을 초월하고, 이미지를 초월하고, 허황된 이미지를 가로지르는 리듬이 있다. 우리는 시가 이미지의' 매력' 을 느낄 수 있다. 분위기로 전체적인 이미지에 깊이 들어가다. 사공도가 말하는' 비외상',' 경외경' 은 이렇게 해석된다. 첫 번째 이미지와 장면은 예술 작품에 묘사된 현실의 경지를 가리키고, 두 번째 이미지와 장면은 현실 세계 외부에 존재하고 현실 세계의 은유, 암시, 기호를 통해 상상 속에 표현된 가상 경지를 가리킨다. 도연명은 정취가 풍부한 전원 풍경을 배경으로' 코끼리 외상' 과' 경외경' 을 만들어 냈다. 예를 들면' 귀원' 시' 는' 민속운' 이 없고 자연스럽게 가을산을 좋아한다. 먼지 그물에 빠져 30 년을 걸었다. 새들은 노림에 연연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는 고향을 그리워하고, 남국은 황무지를 열고, 정원으로 돌아간다. 십여 묘의 네모난 집, 팔구 초가집, 느릅나무 그늘의 뒷처마, 이도로당 앞에서 따뜻하고 먼 마을, 이일시장의 밥 짓는 연기, 깊숙한 골목의 개 짖는 소리, 뽕나무의 울음소리, 텅 빈 방. 새장에 오래 머물다가 나는 자연으로 돌아왔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자연을 사랑하고 순박하고 조용한 전원 정서로 가득 차 있다. 순미 전원 풍경에 대한 사랑을 드러내다. 이 시는 이런 깨달음으로 전원 풍경의 이미지에 깊이 들어갔다. 전체 이미지는 "송곳 니 하우스, 갇힌 새, 연못 물고기, 잔디 하우스, 느릅나무 버드 나무, 복숭아 리, 개, 닭, 연기, 마을, 골목, 뽕나무" 와 같은 이미지를 설명 하는이 감정에 의해 암시되고, 시에서 직접 묘사 된 실제 상황이며, 목가적 인 풍경에서 드러납니다. 그러나 네가 열심히 암송하고 마음의 눈을 열어 보면, 이 이미지들은 풍경이면서 감상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체 이미지가 조합된 그림은 시인이 시골에 서 있는 주관적인 장면이다. 이 시인은 평원 시골에서 경작하여 오두막에서 마음껏 즐겼다. 느릅나무 버드나무가 뒷처마를 가렸고, 복숭아리가 당 앞에서 나뭇잎을 펼쳤고, 주방의 밥 짓는 연기가 먼 마을을 어렴풋이 스쳐 지나가고, 개가 이따금 울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경지에서 감상자는 시인의 순수하고 깊은 심호를 실현하여 세태의 서늘한 공허한 심경을 버리고, 이는 우의와 상징으로 표현된' 코끼리 외상' 이다. 이것들은 모두 작품의 실제 상황에 있지 않지만, 그것들은 확실히 시 속에 존재하고, 보이는 실제 상황 속에 존재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물 속의 달, 거울 속의 꽃이다. 바로 이런 형식과 정신의 결합으로 이 시가 의미심장하게 되었다. 전원 풍경을 전체적인 이미지로 하여, 그로부터 파생된' 이미지 속의 이미지' 와' 이미지 밖의 이미지' 는 도연명 전원시의 중요한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