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우옌 지 영화 10 상 10 급해요

영회양조양은 더 이상 번화하지 않다

[삼국] 응우엔 (오언시)

새벽의 햇살이 더 이상 찬란하지 않고 서쪽의 하늘이 갑자기 조용해졌다.

만약 네가 여기에 가서 공을 던진다면, 어떻게 9 월과 같을 수 있겠니?

인생은 먼지와 같고, 하늘은 길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일제히 가을 산을 오르니, 눈물이 얼굴에 가득하다.

구멍이 장천에 있는데, 죽은 부생을 후회하고 있다.

가는 사람은 모자라 오는 사람은 머물지 않는다.

나는 태화산을 오르고 잣과 함께 수영하고 싶다.

어부는 세상의 고민을 알고 카누를 몰고 다닌다.

귀적 (2 10-263) 은 삼국위 시대의 철학자, 사상가, 문학가이다. 닫아 sizong, 첸 리우 웨이 (이 허난 Kaifeng 웨이 카운티) 사람들, jianan 일곱 아들 중 하나 응우 엔 유 의 아들이다. 그는 보병 대위로 국제적으로 보병으로 불렸다. 가슴에 큰 뜻을 품고, 많은 책을 많이 읽고, 특히 노장철학을 많이 읽다. 술을 좋아하고, 비명을 지르고, 피아노를 칠 줄 안다. 우수한 문예 인재. 지 강 (Ji kang) 과 같은 "대나무 숲 일곱 현자" 중 하나입니다. 윤리도덕을 경멸하고, 정치적으로 신중하게 재난을 피하는 태도를 취하는 것은 사마사의 행동에 어긋난다. Ruan Ji 의시는 그의 주요 문학적 업적을 나타냅니다. 그의 시는 다섯 글자 이상이어서 당시의 어두운 현실에 대해 코웃음을 쳤다. 그의 단어는 비교적 모호하여, 주로 오언팔두 시이다. 원본 13 볼륨이 손실되었습니다. 명대 버전이 비교적 많은데, 그중 장포편' 보병집' 은 한위 육조문집 103 부를 수입한다. 작품 6 부, 산문전집 9 부, 시 90 여 곡.

작품을 감상하다

\ "아사히가 더 이상 번성하지 않고, 하늘은 갑자기 서쪽으로 고요하다. 클릭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시간을 상징하는 그날부터 쓴 것이다. 문장은 조식의' 증여허' 에서' 백일풍이 불고, 갑자기 서산으로 돌아간다' 는 문장과 동일하며, 사물이 서쪽으로 가는 것을 보여 주고, 순식간에 지나가고, 풍화정무,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 슬픔과 감개감을 나타낸다. 다만 응우옌의 시는' 낮' 을 어디에도 쓰지 않았고, 조의 시는' 서산' 으로 구현되었다. 이미지와 추론에 중점을 둡니다. 하나는 풍경을 쓰는 것이 중요하고, 다른 하나는 과거의 중요성을 상징하는 것이다. "이 여행은 먼지가 나면 천도가 길다", "이 여행은" 가 "라는 뜻이라고 한다. 조위의 부귀는 피칭 사이에 순식간에 지나간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로써 첫 문장에서' 해돋이',' 백일' 이라는 단어는 시간의 흐름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조위 정권이 성대하게 쇠퇴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깊은 의미를 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여기서 시인은 짧은 생명의 elegy 와 조위 국운의 쇠퇴한 한숨을 하나로 융합하고, 이중적 의미는 서로 교차하고, 서로 자라며, 시말에 배치하고, 전편을 덮고, 마지막 12 문장은 모두 그의 통제 속에 있다.

먼저' 인생은 먼지와 같다' 는 말은' 인생-천도' 의 강한 대비로 인생의 짧음과 국가의 행운을 묘사한다. "용" 의 천도와 영원한 우주에서 조위의 정권은 일개 선비는 말할 것도 없고 먼지처럼 사라졌다.

제경승산' 이라는 네 마디 아래 제경공이 생명을 아끼고 공자가 애통해하는 전고로 인생의 짧음과 국가의 행운을 묘사한다. "한서 예문지" 는 우산을 유람하고, 북쪽으로는 일제히 바라보며 말했다. "미야? 음침한 태산! 고대에 죽은 사람이 없었다면, 나는 여기서 무엇을 했을까? 클릭합니다 내가 말을 마쳤을 때, 눈물이 내 뺨을 타고 흘러내렸다. 공자의 논어 자한 () 은 공자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유수에 대해 "죽은 자는 스프 같다!" 라고 기록하였다. 밤낮으로 아쉬워하다. " 제경공이 소산을 유람하며 산천의 아름다움을 보고, 자신이 결코 눈물을 흘리지 않는다고 한탄하고, 공자가 흐르는 물흐름에 대한 애석함 속에서 시인의 개인적 운명과 국가 운명에 대한 이중적인 걱정은 앞의 비유와 대비보다 더 깊다.

이런 부주의한 세상에서 시인은 어떻게 자신을 보호할 것인가? 시인은 어떻게 이런 깊은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가는 자는 오는 자보다 못하며, 나는 머물지 않는다" 는 십자가는 큰 계시이다. 마지막 여섯 문장에서 시인은' 초사 원우' 와' 장자 어부' 두 장을 취하여 그 뜻을 취했다. 처음 네 문장,' 먼 여행',' 나는 과거를 듣지 않는다, 나는 미래를 듣지 않는다',' 나는 풍전을 받길 원한다' 는 뜻은' 삼황오제께서 과거에, 나는 도달할 수 없다' 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미래에는 성인이 있지만, 나는 기다릴 수 없다. 태산을 오르고 적송을 헤엄치는 것이 낫다. 적송자는 고대 전설에서 신선이다. 그는 신선과 함께 수영을 하며 태어나고 싶어한다. 그는 "사기" 에서 "나는 인간사를 버리고 적송자에서 수영하고 싶다" 고 말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어부의 뜻을 함축적으로 담고 있다.' 회탕에 불이 붙다','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송33' 경을 읽는 날 밤') 의 험악한 처지에서 벗어나기 위해 스스로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붉은 잣을 따라가고 어부를 따라가는 것, 즉 죽지 않거나 은근히 속세의 고민에서 벗어나야 깊은 재난을 피하고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일시적인 환상에 불과하다. 신선은 근거가 없고 숨겨져 있기 때문에 결국 위에서 묘사한 어두운 세계로 떨어질 것이다.

위진 () 이 국적생을 바꾸었을 때, 통치그룹 내부의 갈등과 투쟁이 갈수록 잔혹하고 격렬해졌다. 사마의 집은 위자대를 찬탈하기 위해, 제멋대로 이기심을 살해하고, 여야가 모두 곁눈질하고, 사람마다 두려워한다. 시인들도 여러 차례 박해를 받았다. 화를 피해야 할 뿐만 아니라 마음속의 걱정과 원한을 풀어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우여곡절의 은밀한 방식으로 차가운 언어로 우리의 열정을 표현할 수 밖에 없다. 터무니없는 어조로 엄숙한 주제를 표현하다. 이 시는 신화, 전고, 비유, 이중의 의미를 운용하여 그 시가 난해하고 심오하게 만들었다. 종룽 "시품" 은 응우안의 사랑시가 "심오하고 정취를 찾기 어렵다" 고 말했다. 시 속의 지기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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