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양사는 무엇을 합니까? 아베 청명을 소개해도 될까요?

음양사의 기원은 점술사와 마술사라고 할 수 있지만, 그들의 일은 별보기, 관상보기, 방향 측정, 지재, 만트라, 공연 마술에 국한되지 않는다. 사람들은 운명, 영혼, 유령 등 보이지 않는 힘을 의식하고 있으며, 이런 것들을 지배할 능력이 있다.

음양사 모임에서 형성된 조직은' 음양도' 라고 불린다. 일본어의' 음양도' 는 중국의' 음양오행' 학설에서 유래한 것으로 금, 나무, 물, 불, 흙을 가리키며, 세상의 만물을 구성하는 오행이다. 음양오행설' 의 출현은 꿈의 시대에 천지변화를 예측하고 재난을 피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희망을 실현시켰다. 대표작은 <역경>, 주조부터 전해진다.

기원 6 세기에 중국의 음양오행설과 오경 (이경 포함) 이 도교의 주문과 비전 직업을 섞어 한반도를 통해 일본으로 전해졌다. 일본이 상륙한 후, 이 이론들과 동시에 일본으로 전해진 다른 마법 기술들은 천황의 중시를 받아 천상 관측, 역법 제작, 점술에 적용되었다. 그러나' 음양도' 라는 단어가 일본 사료에 정식으로 등장했을 때는 이미 10 세기였다. 이때 음양도는 중국의 초기 음양사상과 다르다. 점술, 제사, 천문, 역법 등 응용이 있어 국운에서 백성에 이르는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다. 그 이후로 음양사는 유행하는' 직업' 이 되어 전면적인 번영기에 들어섰다

음양사의 흥성

음양사가 가장 흥성했던 시기는 핑안 왕조 (770~ 107 1) 로 중국의 당나라와 같은 시대에 있었다. 이 기간 동안, 그것은 후세를 경탄하게 하는 찬란한 문화를 배양하였다. 그러나 핑안 시절은 겉으로는 문명과 평화의 시대였지만 내부는 더러운 귀족 권력 투쟁으로 가득 차 있었다. 당시 통치의 무능함 때문에 하층민들의 생활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러웠고, 각종 부정적인 감정이 한 시대를 가득 채웠고, 원수의 출현과 함께 인류에 해를 끼치는 원수에 대항하는 것은 바로 음양사의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또한 당시 일본 교토는 지진, 화재, 홍수 등 유례없는 자연재해와 인화를 겪었고, 민중은 걱정이 태산이며 귀신의 소란이 만연해 상급자를 신복시킬 뿐만 아니라 민간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었다. 귀족들은 서로의 위치와 날짜의 길흉에 대해 믿어 의심치 않는다. 외출할 때마다 그들은 자신의 위치를 선택해야 한다. 질병이나 재난이 발생할 때, 그들은 귀신이나 생물을 위해 야행귀와 같은 부정한 것을 변명하거나 만난다. 그래서 당시 귀족들은 음양 금기를 잘 알고 예법을 엄격히 준수했다. 기상, 세수, 식사 등 일상의 자질구레한 일조차도 그에 상응하는 금기가 있다. 조정의 길흉도 이 원칙을 따라야 한다.

음양사는 신비한 마술과 점술로 악귀를 몰아내고, 악귀를 참살하고, 요괴를 없애고, 황실에서 여족 백성에 이르는 강력한 보호자가 되었다. 그리고 음양사는 노래, 한시, 비파, 피리, 훈향, 다도와 같은 모든 우아한 것들에 익숙하다. 또한 인심을 꿰뚫어 볼 수 있는 능력과 비밀을 누설하지 않는 직업윤리도 있어야 한다. 그래서 음양사가 될 수 있었던 것은 당시 모두 일류, 일류 인재였다.

나라 시대에 천황은 음양도를 민중을 통치하는 수단 중 하나로 삼기로 결정했고, 음양사는 국가관리에 포함돼 그 발전을 면밀히 감시하기로 했다. 일반인이 하도, 낙서, 태을 등 전문적인 음양도학 서적을 소유하는 것을 금지하고, 음양도학은 국가의 전속 도구가 되었다. 음양사는 국가 전속 점성사로 등장해 핑안 내내 발전의 정점에 이르렀다.

천무천황의 재위 기간 동안 공식 조직인' 음양랴오' 가 정식으로 설립되었다. 음양요는 중앙부가 관할하는 육요 중의 하나이다. 음양에는 수석' 음양두', 음양박사 한 명, 천문학 박사 한 명, 역법 박사 한 명, 박사 두 명, 음양교사 여섯 명이 있다. 그 주요 임무는 천문을 관찰하고, 역법을 제정하고, 길흉화복을 판단하고, 지형을 정하고, 풍수를 정하고, 제사식을 거행하는 것이다. 그것은 89 명이 지배할 수 있다. 음양의 길은 이제 법체계의 일부가 되었다. 누가' 음양요' 를 통제하는 것은 모든 것을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 음양도성

핑안 시대 연대표

770-78 1 임광황제의 거북이와 전영

78 1-806 환무천황 달력

평성 대동 황제 806-809

809-823 홍인황제

823-833 호 천 황제 천창

833-850 황제 임명 하청과 자상

850-858 문덕인수, 제형천안황제

858-876 청나라 황제 정관

876-884 양성천황원청

884-887 년 소광인과 황제

887-897 년 유원 천황

897-930 황제 창태, 안석과 연장

930-946 주새성평천경황제

아베 청미

아베 하루카

수많은 전설과 서적 기록에서' 음양도' 라는 명사만 관련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새벽별처럼 반짝이는 그림자인 아베칭이다. 아베청명 () 은 역사상 진실하고 활발한 인물로, 그의 관련 역사와 전설을 대량의 땀으로 묘사하는 것은 지나치지 않다. 그렇다면 일본 역사에서도 진실이고 허황된 인물은 무엇일까?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아베청명은 핑안 시대 중반 활발한 음양사였다. 핑안 시절은 상층문명과 평화로웠지만 내부는 더러운 귀족 권력 투쟁의 시대였다. 당시 공공통치의 무능으로 하층민들의 생활은 이루 다 말할 수 없었다. 이런 끔찍한 상황에서, 밑바닥의 사람들은' 내가 왜 살아 있는가' 라는 의문을 가지고 있다. 고위층 능인과 권력실패자도' 정국이 하강하는데 어떻게 만회할 수 있을까?' 가 있다. " 문제. 그래서 이런 상황에서 각종 부정적인 감정이 한 시대를 가득 채우고, 그에 따른 것은 원수의 출현이고, 인류를 해치는 원수에 대항하는 것은 음양사의 일이다. 또한 당시 일본 교토는 지진, 화재, 홍수 등 유례없는 자연재해와 인화를 겪었고, 민중은 걱정이 태산이며 귀신이 횡행하여 상급자를 신복시킬 뿐만 아니라 민간에서도 널리 퍼졌다. 귀족들은 상대방의 위치와 날짜의 길흉에 대해 믿어 의심치 않는다. 그들이 외출할 때마다 그들은 날짜와 방향을 선택해야 한다. 질병이나 재난이 발생할 때 그들은 귀신과 생물, 또는 밤에 걷는 귀신 등 부정한 것을 용서한다. 그래서 당시 귀족들은 음양 금기를 잘 알고 자신의 예의와 법률을 엄격히 지켰고, 심지어 일어나 세수하고 밥 먹는 등 일상생활의 자질구레한 일에도 금기가 있었다. 조정의 길흉도 이 원칙을 따라야 한다. 그래서 당시 음양도는 전국에 자체 부문인 음양료 (음양요는 중앙사무부가 관할하는 육요 중 하나로 천문 기상 점술 역법 등을 관측하는 일을 담당했다. ) 또한 국가 정책의 이행에 영향을 미쳤다. 이에 따라 음양사는 핑안 시절' 국가공무원' 으로 정치무대에서 활약했다. 더 흥미로운 것은 음양도가 황실에 독점되어 민간에서도' 민간 음양도' 가 발전했다는 점이다. 물론 이것들은 모두 문외한 말이니, 그럼 단도직입적으로 보자.

아베청명은 역대 최고, 가장 걸출, 가장 위대한 음양사로서, 그의 능력은 어떤 세대, 어떤 음양사보다도 훨씬 뛰어나다. 야사 (고전) 의 고금 이야기에 따르면 수수께끼 같은 사람은 그가 태어났을 때 그의 하녀에게서 이이의 영혼을 본 적이 있다. 네비도물화' 와' 상고이야기' 에 따르면 잉그마의 본상은 고덕 스님의 환생으로 학하는 동안 귀신을 조종하는 능력을 얻었다.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는 어린 시절에 귀신이 밤에 출몰하는 것을 알아차렸지만, 당시 음양요를 관장했던 제사장 하무충의 생명을 무심코 구했다는 전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로써 하무충성은 그의 천연자질을 발견하고 그를 애인으로 훈도하기 시작했고, 모든 음양도를 청명에게 전수했다.

그러나 정사에서 아베 맑은 사적을 찾는 것은 상당히 어려워,' 도무지 납득할 수 없다' 고 할 수 있다. 우선, 그의 죽음의 정확한 날짜는 불확실하다. 첫째, 안석 21(921)--광홍이 2 (1005) 85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하지만 토친당 가족 기록에 따르면 아베 청명은 45 세밖에 되지 않았다. 어떤 말이 옳은지, 수수께끼인지, 수수께끼인지, 수수께끼인지 말할 수 밖에 없다. -_-| | |

그런 다음 정확한 출생지 문제가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그 출생지에는' 알 수 없음' 이라는 선홍색 도장이 찍혀 있었다. 주요 전설은 다음과 같다. 1) 오사카: 오사카 아부야의 혼마치, 아베청명을 모시는 신사, 제사신령의 행사가 있다. 아베청명이 태어나고 물려받은 곳' 이 있는 비석에는 수수께끼 같은 온수를 생산하는 우물의 유적이 있다.

(2) 츠성은' 수수께끼' 의 가장 오래된 전기에 수록된' 기원' 에 따르면 수수께끼의 출생지는 축파지 축보산 기슭에 있는 모도, 현재 츠성현 진벽현 추야초의 모도라고 말했다. 모도는 고송가의 옛 영토로 청명상하도는 수수께끼 같은 출생지이다. 또한 고송 가문은 보영 8 년 (17 1 1) 에' 수수께끼의 전기' 를 가지고 있다. \ "수수께끼 \" 가 태어나기 전에 상노국은 법원이 교토에서 음양사를 파견했다고 기록했다. 음양도에 대한 고증임에도 불구하고 모도가 수수께끼의 발원지라는 확실한 증거는 없다.

(3) 향천은 "찬치 일기" 에 기록되어 있는데,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는 것은 찬치동현 정원촌에서 태어났다고 한다. 또한 완자의 공식 지방지' 서역 현지' 에는 미스터리 출신으로 찬기국 향천현우개라는 기록이 있다. 흥미롭게도 찬치의 옥자리는 루창한 모도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옥좌의 지명은 루창 () 에서 태어난 좌씨 ()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그런 다음 출생의 문제입니다. 현존하는 자료에 따르면, 그 가문의 기원은 소원 천황의 명령에 따라 시작된다. 「사기」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대일본은 9 년 (소원 천황) 의 명령에 따라 원광지궁에서 천하를 다스린다 수수께끼' 의 아부 조상은 대연의 일생의 1 1 대손-아부창고 조마루, 일명 아부네마루이다. 창교 마루는 대화 개혁 때의 좌대신이고, 그의 아들 아부는 무문 주정 때의 우대신이다. 불을 되찾고 쥐 껍질을 벗기기 위해' 죽서' 를 본다. 창호마루의 딸 조조는 원래 공주로 태자마를 낳았다. 그녀는 천지제의 경쟁자로 내 동생 수의 계략에 의해 살해되었다. 이런 점에서 아베칭명은 혁혁한 신세와 고귀한 출신을 가져야 한다. 그런데 왜 이야기에서 아베 가문이 아버지에게 가면 몰락할까? 이것은 확실히 알 수 없다.

아베의 족보도에 따르면 수수께끼 같은 아버지는 천황 음식을 담당하는 요리사인 아베 채읍이다. 아베 가문은 아베 어주 이후 8 대이다. 가마쿠라 이후의 전설적인 이야기에서, 그것은 아베보명이라고 불린다. 현대에 이르러 잉그마의 아버지가 평문이라는 것을 이미 고증했다. 아베맑은 어머니는 백호의 화신이다. 이것은 오래된 전설이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그녀의 어머니는 산간 주민이다. 핑안 시대에는 성외에 거주하는 사람이 매우 적었는데, 통칭하여' 산민' 이라고 불렸는데, 지위가 높지 않았다. 아베 청명은 자신의 출신이 비천한 사실을 감추기 위해 일부러 진실을 숨겼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외진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항상 자연과 상호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하늘과 땅 사이의 기운을 느끼고 (이것은 ... 태산-_-| |), 천성적으로 도시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아베 칭밍의 강력한 특이성 중 일부는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전설은 물론 다양하다. 또 한 가지 설법은 유랑소녀 (전국을 여행하는 일본 마녀, 가장 유명한 것은 안투도산 시절' 출운의 나라') 이며, 또 한 가지 설법은 아야코가 오렌지 군에서 태어났지만 일반적으로 어머니가 민간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기록이 없다.

그녀의 어머니와 마찬가지로 아베의 결혼 문제는 수수께끼로 가득 차 있다. 하무중의 딸 하모사로가 14 세 난산으로 죽었다고 한다. 나중에, 나는 내 딸 아벨 세이와 결혼했다. 또 질문을 받는 투머도사 원길 언니도 있다. 사료에 따르면 아베네 집은 실정 시대에 축포당 가문으로 개명되었기 때문에 이 축포당이 누구인지는 정말 난해하다.

그의 복잡한 인생 경험보다 수수께끼 같은 아들이 더 분명하다. 고금의 저서' 꽃소우전' 에 따르면 그의 장남 아부지평은 음양사였다. 둘째 아들 아부지창은 음양의 으뜸이다. 그러나 피할 수 없는 것은 전설이 안에 있다는 것이다.

한편, 아부덕유는 그의 친딸 예사가 낳고 육무도에 의해 살해되었다고 한다. (첨부: 아베 가족도)

마지막으로, 이 매혹적인 인물의 일생을 살펴봅시다. 아베청명은 92 1 (후지와라 정치의 전성기) 나라 시대의 아베청명 대신의 집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천문학과 점성술을 사랑했다. 어쩌면 정말 인연일지도 모른다. 960 년, 40 세에 그는 천문 학생이 되었고, 나중에는 천문학 박사가 되었다. 역대 대채 박사, 천문 박사, 총기획 박사, 허브 창고 박사, 방송 박사, 좌경천 박사 3 년 (100 1 년) 이 이미 5 품 음양 최고 칭호를 넘어섰다. 유감스럽게도, 수수께끼 같은 어린 시절부터 중년까지 아무런 기록도 없고, 심지어 세상에 남아 있는 초상화도 그들의 중년 이후의 모습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런 공포도 신비감이 가득한 이유 중 하나이기 때문에 예나 지금이나 그의 청춘에 관한 소설 전기는 헤아릴 수 없이 많다. 과거 이야기' (제 24 권, 제 16 기) 에 따르면 잉그마는 호무충에서 음양도를 보수할 때 동행한 소달구지가 중성의 귀신의 매력을 보고 중성별은 잉그마의 초능력을 발견하고' 병에 물을 붓는 것' 처럼 모든 마술을 다 그러나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는 스승이 종성의 아들 보현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문 신로의 시조. 점성술과 예언은 모두 믿지 않지만, 적어도 아베청명은 인심을 예리하게 이해하고 정국을 분석하는 느낌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리고 그는 완벽한 천문 달력을 만들어 수학과 천문학에 대한 그의 비범한 재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아베는 일생 동안 무수히 저술했지만, 그의 저서 중 오직 한 편의' 전쟁사 약각' 만이 음양점술에 관한 중요한 문헌이다. 이것은 아마도 이 매혹적이고 수수께끼 같은 인물이 후세 사람들에게 남긴 또 다른 수수께끼일 것이다.

기록의 수수께끼:

(1 년) 수수께끼 같은 탄생.

(54 세) 수수께끼 같은 박사, 천문학자, 아주 은밀하게 놀았다.

(58 세) 음양사 수수께끼 같은 집이 번개에 맞았다.

(65 세) 후지원의 부동산 여성을 위해 포피 절개수술을 하다.

위 표는 주석 제거 시간을 제시했다.

(66 세) 화산 황제의 출가를 예언하다.

나는 화산 황제의 명령에 따라 산치의 천구를 봉쇄했다.

(68 세) 후지와라 유홍을 위해 유령 같은 제사를 치렀다.

위 표는 별제사를 지내는 시간을 암시했다.

(69 세) 천황을 위해 의식을 거행했다.

(74 세) 위 표는 인왕회의 시간을 암시했다.

상술한 뇌우 방어.

(77 세) 총계획은 아베청명이 익양전에서 어검을 복구하는 것을 도왔다.

위 표는 동조 병원 행운의 여행 시간을 제시했다.

황제의 치통의 원인을 점치다.

(79 세) 위 표는 황태후 장남 태자의 일정과 시간을 제시한다.

장남이 어소로 옮겨 답사하다.

위 표는 화제를 석방할 시기를 제시했다.

위 표는 명자가 황후가 되는 시간을 암시했다.

(80 세) 위 표는 조정의 행운의 시간을 암시했다.

후지와라 숙소에서 이상한 일이 발생한 원인을 추측하다.

황제를 모시고 왕궁에서 나오다.

(8 1 년) 점 동쪽 3 개 병원 길목을 점치다.

위 표는 동 3 병원 장례식의 잡사이다.

위 표는 궁중의 불과 기타 일상적인 사물을 보여준다.

(82 세) 태산 왕실 제사를 거행하다.

(83 세) 돈강 친왕의 병세를 점치다.

목판 살모넬라당의 위치를 결정하다.

라이도의 유모가 돌아가셔서 도사 하무의 방문이 연기되었다.

도사에게 더 이상 불상이 되지 말라고 말해라.

(84 세) 오룡절을 개최하다.

중궁원야 여행은 연기인가요, 취소인가요?

부윤이가 오봉음이 많은 이유는.

도사의 대승경을 위해 제사를 지내다.

(85 세) 동 3 개 새집으로 이사하기 전에 도장을 위해 일하다.

천문학 박사는 아부청미로 사방에서 죽었다.

특별설명: 현재 교토상경구의 청명신사에는 정기적인 제사활동이 있어 상수수께끼진의 한 거리와 연결되어 있다. 수수께끼로 불리는 도라지의 인장은 하늘과 땅의 오행을 상징하며, 우주 만물을 재난에서 제거한 기도주문을 신의 인장으로 간주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우경구의 코카쿠라쵸에는 수수께끼 같은 묘가 있다. 9 월 26 일은 잉그마의 생일이며 이곳에서 의식을 거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