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바람과 깊은 계곡 속에서 우리는 무심하게 서로를 알아요

? 계속 비가 내립니다. 때로는 바람이 햇빛을 실어 어둠을 날려버리고 불꽃놀이가 다시 태어난다.

? 동지가 멀지 않아 방황하는 모습을 남겼습니다. 가장 긴 밤이 지나고 초목은 시들고 차가운 계곡이 자라났습니다.

? 하늘과 땅 사이에는 언제나 황량하고 차가운 무언가가 있습니다. 옛날 옛적에 수천 개의 산 위에는 달이 창백하고, 천리 위에는 먼지가 맑다고 했는데, 이 말이 지금에 딱 맞는 표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술병에 담긴 경전도 있고, 봄바람의 노래도 있어 사람들을 몽상하게 만든다. 모든 것이 현실에서 공허함으로 돌아가도록 놔둬야 할까요? 무슨 일이 있어도 나는 살이 빠지는 것에서 잿더미가 되는 것, 뒤집히는 것에서 포기하는 것까지 갈 것이다.

서로 사랑하고 미워하세요. 모순적이고 상호 강화적이다.

? 그럼 가자, 앞으로 나아가서 겨울 속으로 더 깊이 들어가 보자. 가벼운 감기가 내 앞에 있고, 큰 감기가 내 마음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아니면, 나는 겨울에 태어났고, 본질적으로 겨울에 가까운 느낌을 갖고 태어났습니다. 매년 생일이 지나면 오사무가 찾아온다. 그런 다음 음력 12월을 입력합니다. 뜨거운 라바죽을 마시고 나면 며칠 지나면 심한 감기에 걸릴 것입니다. 대추위에 이어 Xiaonian입니다. 소신년이 지나고 봄이 시작되자마자 사람들은 부츠가 바스락거리고 징과 북이 본격적으로 울리며 새해를 축하하기 시작합니다... 정말 상서롭고 활기차고 축제적인 달입니다.

? 기후 측면에서 흥미로운 현상은 소한 시대의 기온이 일년 중 가장 낮을 수 있으며 사람들이 종종 동굴에 거주하며 "고양이 끓이기"를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혹한의 계절에는 눈이 내리거나 하늘이 거울처럼 맑을 때 외출을 선택하면 예상치 못한 보상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 그러다가 구화산 여행이 생각났어요.

? 중국 불교 4대 명산 중 하나인 구화산은 안후이성 츠저우시 청양에 위치해 있으며 '동남 제1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백(Li Bai)의 시 "나는 예전에 주장(Jiujiang)에 있었고 멀리 구화봉(Jiuhua Peak)을 바라보았다"라는 시에서 그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나는 마음과 영혼에 매료되어 화창한 겨울날 그곳에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길을 따라가는 풍경은 아름답고 산기슭에 도달하면 이미 어두워졌습니다. 뒤엉킨 구불구불한 산길을 달리며 짙은 안개가 스며들어 주변을 감쌌다. 빽빽한 대나무와 전나무가 약간 흐릿한 색을 드러냅니다. 계곡 전체가 조용했다. 점점 더 혼란스러워지는 순간들 속에서 나는 한걸음 한걸음 신비로운 동화의 나라로 빠져들어가고 있다는 공포감을 느꼈다.

여기에 머무르면 시원함이 당신을 덮칠 것입니다. 그날 밤은 심한 감기였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니 하늘이 흐려요. (사실 밤새 잠을 거의 못 잤습니다.) 그러다가 보니 제가 해발 800미터 정도, 최고봉인 1,300미터가 넘는 곳에 있었고 여전히 아침 햇살에 분간이 안 갔습니다. 발 밑에는 얇은 얼음층이 있었고 공기는 뼈까지 차갑게 느껴졌습니다.

? 구화산은 지장보살을 모시는 산입니다. 더욱 신비한 것은 역사상 이곳에 14명의 육체 보살이 있었고, 그 중 8명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눈에 보인다는 것입니다. 구화산(九hua山)에는 왜 그렇게 많은 육신의 보살이 있습니까? 왜 이 몸은 부패하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 이것은 불교수련에 의한 것인가, 아니면 세상에 나타난 기적인가? 물음표가 하나 둘씩 표시되고 여전히 답이 없습니다.

구화산에는 99개의 산이 있다고 하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이 9봉과 99개 사찰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든 산봉우리를 방문할 시간도 없고 다리도 힘이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깊은 계곡에 들어가면 어디에서나 산스크리트어 소리가 들리고, 어디에서나 경건하고 엄숙합니다. 산은 99개의 산을 형상화한 것이다. 왜 일일이 발을 디디려고 애쓰나요?

이백은 분노하여 장안에서 사임하고 하늘에서 웃으며 어디로 갔는가? 첫 번째 여행(황) 달력(당)은 산둥성으로 향합니다. 누구와? 두푸는 11살 연하이다. 당시 이백은 거의 50세에 이르렀고, 두보도 더 이상 젊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고시("앞의 길은 친구 없이 걱정하지 마라. 세상 어느 누구도 당신을 알지 못한다"라고 쓴 개척 시인)와 약속을 잡았고, 세 사람은 말을 타고 목적지까지 질주했다. 남동. 그들의 여행 목적은 무엇입니까? 불멸자와 비약을 찾고 있습니다. 우리가 칭양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부처님의 빛과 산봉우리의 안개에 즉시 경외심을 느꼈고, 멈출 수 없었고 모두 시로 찬양했습니다. 그 이후로 Jiuhua Mountain의 명성은 들불처럼 퍼졌습니다.

? 이 이야기가 사실이든 아니든 지금은 자세히 다루지 않겠습니다.

저를 정말 매료시키는 것은 중국 전통 문화의 심오한 의미와 그것이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지속되는 영향입니다. 쉽게 말하면 중국 전통문화의 핵심은 유교, 도교, 불교이다. 세 가지의 기원, 발전, 진화, 그리고 세 가지가 서로 대립하고 얽히고 통합되는 과정은 중국 전통문화의 전반적인 패턴이다. 내 소견으로는 유교는 사람들이 현실적이고 진보적인 세상에 동참할 것을 촉구한다. 도교는 사람들에게 순수하고 활동적이지 않도록 가르칩니다. 불교는 사람들에게 세상을 피하고 내면의 수양과 영성을 실천하라고 조언합니다. 천년이 넘는 세월이 흐른 당나라 시대에는 유교, 도교, 불교가 발전하고 성숙해졌으며, 둘 다 서로 독립적이었으며 많은 고대 문인에게 복잡하게 존재했습니다. 크게 보면 이백(Li Bai), 두보(Du Fu), 백거이(Bai Juyi), 구양수(Ouyang Xiu), 소동포(Su Dongpo) 등은 모두 예외이다. 공직을 잃었을 때는 도를 쫓고 불성을 추구하는 데 전념할 때이다. 나는 외부의 것이 무엇인지, 내부가 무엇인지 알 수 없으며, 비판하거나 웃을 수도 없습니다. 고대인들은 왜 그렇게 거칠고 제한되지 않았습니까? 소위 문화란 인간의 본성, 철학, 종교, 세상 만물이 모순되는 복합체이다. 우리 각자는 이 거대하고 미묘한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그날 기억나는게 한걸음 한걸음 계단을 올라가니 쉬안우 처마에 흰 비둘기가 서있고, 산봉우리에는 아침 햇살이 조금씩 빛나고 있었다. 연꽃이 피고 피어납니다. 몸과 마음이 모두 감싸고, 충격을 받고, 흠뻑 젖고, 따뜻해집니다 ... 천천히 산에서 내려 오면 하늘은 밝고 푸른 하늘은 마치 씻은 것 같습니다. 길가에 있는 무성하고 희박한 나무들에는 가지가 바람에 흔들리고 있습니다. 내 마음은 그 어느 때보다 밝고 행복합니다.

? 산기슭으로 걸어가면 뒤에 있는 모든 것이 점차 사라져 갑니다. 나는 옆으로 시선을 돌렸고, 산 앞에 키가 큰 황금 조각상이 눈살을 찌푸리고 고개를 끄덕이며 서 있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마치 "땅과 같이 괴로워 움직이지 않고, 비보처럼 깊이 명상하는" 부처님의 마음으로 세상의 중생을 자비롭게 바라보는 듯 배웅하고 받아들이는 것 같습니다.

? 나는 갑자기 진나라의 사냥풍이 번영하는 당나라의 백마로 변해 현세의 혼란을 향해 달려가는 것을 보았다. 또한 미움이 곧 사랑이라는 것도 다시 한 번 깨달았습니다. 서로를 아는 것이 인생의 기본이다. 과거의 혼란과 비뚤어짐, 깨닫지 못한 원망과 상처가 모두 이 계곡에 던져졌다. 그리고 이제부터 우리는 유교로 현실을 직시하고, 도교로 성급함에 저항하고, 부처님의 성찰로 진리를 실천하고 확립해야 할까요? ?

? 우리는 문화 그 자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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