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윽한 산골짜기, 천 피트의 높은 절벽은 들백합이 아름다운 소망을 추구하는 길은 필연적으로 어렵고 구불구불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열악한 성장 환경은 꽃의 본성인 백합을 죽이지 않았다. 비록 태어날 때는 다른 잡초와 똑같아 보이지만. 그러나 확고한 생각이 그 마음속에서 조용히 싹트고 있다. 나는 꽃이 피고, 나는 꽃으로 증언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를 위해' 수분과 햇빛을 흡수하고, 깊이 뿌리를 내리고, 곧게 서려고 노력한다'-자연환경과 완강하게 싸운다.
성장환경과의 항쟁이 들백합이 아름다운 소망을 이루는 첫걸음이라면 잡초의 비웃음, 꿀벌 나비의 경멸은 들백합에 대한 더 심각한 시련이다. 들백합은 집착하고, 들백합은 더 똑똑하다. 들풀의 비웃음, 꿀벌 나비의 경멸과 설득, 들백합의 확고한 신념은 결코 흔들리지 않았다. "누가 감상하든, 네가 나를 어떻게 보든, 나는 꽃을 피울 것이다!" "
눈에 띄지 않는 들백합, 자신의 행동으로 묵묵히 항쟁하고, 내 방식대로 마침내' 정과' 를 만들었다.' 마침내 꽃이 피었다. 그 정신은 희고, 고운 멋은 절벽에서 가장 아름다운 색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이 꽃은 신앙의 결정체이며 심혈의 응결이다. 들백합은 마침내 자신의 가치를 깨달았다. 바로 이 아름다움이 쉽지 않기 때문에, 백합 계곡이 사람들의' 성지' 가 될 때, 모든 들백합은 첫 번째 백합의 가르침을 기억할 수 있다.' 전심전력으로 묵묵히 피어나고, 꽃으로 자신의 존재를 증명할 수 있다.' "
감사:
통편은 의인화 수법을 운용하여 층층이 받쳐 영성과 지혜가 충만한 들백합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백합 계곡은 사실 세계에서 고난으로 가득 찬 큰 사회의 축소판이다. 들백합의 경험은 전형적인 인생 분투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한 사람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유일한 방법은' 꽃으로 증명하는 것' 이다. 1970 년대와 1980 년대의 대만 문단에서 본토 작가 임청현은 그 향토적 분위기, 전통적 감정, 민족의식, 독특한 선종 문화로 대만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고 가장 잘 팔리는 작가 중 한 명이 되었다. 임청현은 그의 성격과 작문 스타일에 영향을 미치는 어머니를 여러 차례 언급했다. 그는 어렸을 때 어머니가 그에게 글쓰기를 "재밌다, 너는 많이 쓰고, 다른 사람과 많이 공유해야 한다" 고 경고했다. 고생을 적게 하고 밤에 자신을 방에 가두고 울면 된다. 생활이 이미 충분히 고달팠기 때문에, 너의 문장 보러 온 사람은 너의 작품에서 위로와 계발과 승진을 받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백합화가 내 마음속에서 피다' 는 교묘하게 재미와 씁쓸함을 결합시켜 재미로 씁쓸함을 표현하며' 위로와 계발과 진급을 얻는다' 고 말했다. 그는 사람의 부는 사람의 마음속에 어떤 고상한 물질의 전시라고 생각한다. 들백합의 이미지는 임청현의 마음 속에 있는' 부자들' 의 이미지이다. 임청현은 문학의 언어로 시공간의 지혜를 여는 개념을 표현하려고 시도하고 있으며, 지혜의 길을 걷기 위해 포기하고 실천해야 하는 인생철학을 표현하고 있다.
임청현의 관점에서 볼 때, 생활의 아름다움은 세 단계로 나뉜다. 첫 번째 수준은 욕망과 물질이 가져온 아름다움이다. 두 번째 수준은 문화 예술 문명이 가져온 아름다움의 만족이다. 세 번째 수준은 영성과 정신미이며, 이것은 아름다움의 최고 수준이다. 그는' 헌신은 완벽하다' 고 생각했고, 들백합은' 헌신' 때문에' 완벽함' 에 가깝고' 정신과 마음의 아름다움' 을 진정으로 실현하는 이미지였다.
백합화가 마음속에서 피다' 는 임청현이 추구하는 사람의 최고 경지를 보여준다. 순수한 마음으로 세상을 보고, 행복한 마음으로 살고, 평상심으로 장애물을 제거한다. 큰 소망, 확고한 의지, 소심, 부드러운 영' 의 인생 원칙은' 들백합' 에서 완벽하게 구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