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삼각대에 새겨진 글자는 '동문(銅文)'으로, 일종의 큰 전서이다. Dazhuan, "중국 서예 사전"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한자의 고대 서예 스타일 중 하나입니다. 그 이름은 한 왕조의 작품에 처음 등장했으며 Xiaozhuan과 대칭입니다. Xiaozhuan 이전의 글쓰기 및 다양한 서예 스타일을 광범위하게 지칭합니다. 갑골문, 중정문(忠丁文), 진문(眞文), 육국서(六國書) 등을 포함하며, 좁은 의미로는 구체적으로 주(周)나라 태석왕(周周王)이 정의한 글, 즉 진문(아래 약칭)을 가리킨다. 『중국사전』에서는 “대전은 주나라 선왕의 역사에 쓰여진 중국 서예의 일종”이라고 설명하고 있는데, 이는 주(周)가 쓴 것이므로 진(秦)나라에서는 주문(周文) 또는 주서(周書)라고도 불렀다. , 이는 Xiaozhuan과 다릅니다. "이 설명은 실제로 Dazhuan의 좁은 의미를 나타냅니다. 《중국서예론·서체론사전》에는 대전은 "서주나라의 청동문을 계승하여 춘추시대부터 전국시대까지 유행한 글꼴이었다. 현존하는 자료가 거의 없고 225개에 불과하다"고 기술하고 있다. Shiguwen과 "Shuowen Jiezi"에 포함 된 문자. 물리적 구조는 기본적으로 청동 비문의 특성을 유지하지만 획이 더 각형이고 선이 균일하고 부드러우며 모양이 복잡하고 반복적이라고도 합니다. 춘추전국시대에 유행한 전서(印字)는 전서와 청동문을 구별하고 《중국서예사전》의 광의적 견해를 채택하고 있다. 청동 비문, "중국 서예 사전"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과거에는 'Zhong Ding Wen', 'Ji Jin Wen', 'Kanshi Wen'으로 알려졌던 음과 주 청동의 비문에 대한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이는 Dazhuan 시스템에 속합니다. Xiaozhuan 이전의 Dazhuan 비문을 포함합니다. " 일부 전서 형식은 고대 서예 연구에 중요한 물리적 자료입니다. (원본) "한자 사전"에서 "청동 비문"이라는 단어의 세 번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통 문자를 나타냅니다. 고대 청동 그릇에 주조하고 새겼습니다." 은(陰), 주(周), 진(秦), 한(한) 왕조의 청동에 쓰여진 글은 "중정문"(아래 약칭)이라고도 불립니다. "중국 서예 사전"에는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은나라의 청동기는 상대적으로 작고, 서주나라의 청동기의 글은 상대적으로 작다." 수년간의 발굴 끝에 10,000개 이상의 청동기들이 발굴되었으며, 약 4,000개의 단일 문자가 포함된 비문이 4,000개가 넘습니다. 약 2,000개의 비문이 설명되어 있으며, 그 중 가장 긴 문자는 '모공정'으로, 32행으로 총 491자의 내용이 대부분이다. 당시의 통치자의 문자 구조는 은 갑골 비문의 구조와 거의 동일합니다. 획이 두껍고 두꺼운 점을 제외하면 갑골 비문에 더 가깝습니다. 일부 문자가 채워져 있어 전체적인 스타일이 투박하고 거칠고 둥글다." 청동 비문은 ""이라고도 불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Zhong Ding Wen"은 Dazhuan 시스템에 속하지만 Dazhuan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 왜냐하면 그것은 대주안에 포함된 서예 스타일 중 하나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대인문자와 청동문의 두 개념은 유(宗)관계에 있고, 대인문자는 종(種)개념이며, 청동비문은 유(宗)관계에 포함된다. 그러므로 청동비문을 대주안(大端)이라고 부르는 것은 개념을 혼동시키는 실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