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서 서예 감상

도어: 예서를 쓰려면 먼저 역대 서예가와 그 작품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그의 서예 특징과 운필 기교를 익혀야 한다. 아래에 예서 서예 감상을 가져다 드리겠습니다. 우리 보러 가자!

예서 서예 감상

서예는 중국 특유의 예술이며, 중국 전통문화에서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기묘한 작품이다. 갑골문과 석고문부터 그것은 전서, 예서, 초서, 행서, 해서체로 발전했다. 이 광대한 강에는 후세 사람들이 우러러보게 하는 큰 서예가들이 많이 생겨났다.

우리가 지금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문자자료는 6000 여 년 전 도기 조각에서 발견된 각종 흔적이다. 많은 언어학자들은 이 기호들이 문자의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그것들을 도문이라고 부르는데, 구름 위의 태양과 같은 상형부호가 있고, 구름 아래에는 다섯 개의 산봉우리가 서 있다. 고증을 거쳐 어떤 사람들은' 단' 자로 여겼다. 이런 해석이 정확하든 그렇지 않든, 이 도문은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는 고대 한자와 매우 유사하며, 이 도문은 현재 중국에서 발견된 최초의 원시 문자여야 한다.

서예를 배우면 정말 몰입하면 많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갑골문, 전서, 예서, 행서, 해서체 등이다. , 각 서예 글꼴에는 자체 특성이 있습니다.

예서를 쓰려면 먼저 역대 서예가와 그 작품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해야 한다. 그리고 너는 그의 서예 특징과 기법을 익혀야 한다. 사실 서예의 경지는 무한하다. 우리는 서예가의 배경과 그들의 작품이 탄생한 배경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 한다. 그래야만 어떤 서예 풍격을 전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서예를 배울 때는 모사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고, 그들의 장점을 배우고, 그들의 좋은 것을 흡수하여 자신의 서예 수준을 높여야 한다. 만약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배우지 않는다면, 우리는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배양할 수 없다. 중국 문자의 기원은 매우 이르다. 예로부터 창호 () 가 글자를 만들었다는 전설이 있다. 사실, 인물은 한 사람이 창조한 것이 아니라 인간의 노동 생산과 사회 교제에서 점진적으로 창조된 것이다. 한자는 밧줄 (끈으로 기록), 조각 (표시), 그림 기호로 기록하는 긴 과정을 거쳐서야 점차 형성되었다. 한자가 형성된 후, 끊임없이 발전하여 변화하다.

예서는 진나라에서 기원하여 동한 때 정점에 이르렀다. 서예계는 항상' 한립당카이' 라고 불린다. 예서가 전국시대에 기원했다는 말도 있다. 예서는 전서에 비해 그 이름이 동한 () 에서 기원한 것이다. 예서의 출현은 중국 문자의 또 하나의 위대한 변혁으로, 중국의 서예 예술을 새로운 경지로 이끌었으며, 한자 발전사의 한 전환점으로 해서체로 기초를 다졌다. 예서가 평평하고 깔끔하며 정교하다. 동한, 소압 등 점화는 상향 도발로 미화되어 경중도가 다르고 서예의 예술적 미감을 지니고 있다. 스타일도 다양화되는 경향이 있어 예술적 감상가치가 매우 높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예서는 진말정우가 옥중에서 편찬한 것으로 번체자를 단순화하고, 서체를 네모로 고치고, 획을 직체로 바꾸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연필' 을' 깨진 펜' 으로, 선에서 획으로 바꾸면 쓰기가 더 편리하다. 예서가 한대에 성행하여 서예의 주요 풍격이 되었다. 초창한 미나리로서 전서의 의미는 매우 많아서, 줄곧 끊임없이 발전하고 가공하고 있다. 주진 이래 필기전통을 깨고 해서체의 기초를 다졌다. 백가, 독존유술' 사상의 통일에서 한대의 예서는 점차 일종의 통치적인 글로 발전하면서 초서, 해서체, 행서를 도출하여 예술의 기초를 다지고, 예서는 기본적으로 전서에서 진화해 왔으며, 주로 전서의 동그란 획을 네모로 바꿔 쓰는 속도가 더 빨라졌다. 곽모로는' 진시황개혁문자의 더 큰 대성은 예서를 채택한 것' 으로 그 중요성을 평가했다.

진나라는 주로 전서를 사용한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국가기관이 보도하고 기록해야 할 일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지만, 전서 작성 속도가 느려져 점차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일반 관원들이 쓴 문서, 일반 전적, 비문은 모두 예서를 사용한다. 예서의 특징은 예서의 모양이 직사각형에서 직사각형으로 바뀌었고, 획은 굵고 가늘며, 파도와 주름이 있고, 글자의 구조도 복잡하며, 쓰기가 더 쉽다는 것이다. 예서의 출현에 관한 또 다른 전설이 있다: 진시황이 황제였을 때, 두성은 성청이가 황제를 불쾌하게 하여 운양에 감금되었다. 그는 10 년 동안 감옥에 있었다. 그는 감옥에서 예서를 창작했는데, 진시황은 그의 공적을 긍정하고 그를 석방하여 그를 검열 임명했다. 이 전설이 믿을 만하든 아니든 진대에는 예서가 있지만, 이것은 사실이다. 한대가 예서를 광범위하게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대부분의 한대 비문과 출토 한간들은 모두 예서였다.

그러나 전임자의 작품을 맹목적으로 배울 수는 없습니다. 점차적으로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고, 명첩에 대한 학습에 초점을 맞추고, 그 길이를 취하고, 짧게 하고, 나를 위해 사용하고, 지속적인 실천을 통해 탐구하고, 점차 자신의 스타일과 특색을 형성해야 합니다. 서예를 잘 배우려면 일정한 심미 요구 사항이 있어야 하고, 쓴 작품은 미감이 있어야 한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스타일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뛰어넘어야 한다. 서예의 학습과 창작에서, 아름다운 풍격을 추구하고, 한 폭의 서예 작품이 아름다운지, 각 글자의 형체 구조뿐만 아니라, 전체 작품이 변했는지도 보아야 한다. 예를 들면 구조와 점화가 다르고, 뚱뚱하고, 뚱뚱하고, 아름답고, 날씬하고, 정취가 독특하고, 감정이 충만하고, 생기가 넘친다. 사람마다 취미와 심미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자신의 견해, 요구, 추구가 다르기 때문이다. 각기 다른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 어떤 의미에서, 개인의 예술 풍격을 형성하고, 끊임없이 타인과 자아를 초월해야 비로소 침착하게 인류 서예예술의 전당에 들어갈 수 있다. 서예예술은 중국인의 자랑이다. 우리는 영원히 자랑스러워해야 한다. 서예는 중국 국민의 국보로, 중국 인민 자신의 재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