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속의 인물을 감상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작가는 직접 또는 간접 묘사, 또는 정면 묘사나 측면 묘사로 인물을 빚는 경우가 많다. 정면 묘사에는 인물, 언어, 행동, 심리, 표정 등이 포함된다. , 캐릭터의 성격이나 감정을 표현하여 고기를 만드십시오. 인물 소개는 주로 자연환경, 사회환경, 다른 사람의 언행을 포함해 두드러지거나 돋보이는 역할을 한다. 시에서 풍경은 인물을 비교하는 데 더 많이 사용되어 그들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한다. 고시의 인물에 대한 묘사는 소설, 잡문만큼 섬세하고 구체적이며 생동감 있고 직설적이지 않다. 편폭이 짧고 글자 수가 적은 고시에서 시인은 종종 초상화 묘사나 감정 말, 미묘한 동작이나 표정, 심리적 묘사를 통해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한다. 우리는 이런 시를 해석할 때 분별과 판정을 잘해야 하며, 시 속의 인물을 묘사하는 단어를 신속하게 식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아이 낚시": "머리에 털이 많은 어린 소년이 활을 걸고 딸기 테이블에 앉아 자신을 반성하는 법을 배웁니다. 행인은 문제를 빌려 발휘했고, 멀리 손을 흔들었고, 공포어는 놀라지 않았다. " 그 시는 초상 묘사, 동작 묘사, 심리 묘사를 운용했다. 처음 두 문장은 다시 쓰는 형식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신을 다시 쓰고, 순진하고 귀엽고 깜찍한 산촌 아이의 이미지를 묘사한다. 시인의 아이에 대한 사랑도 종이에 뛰어올랐다. 어떤 시에서 이미지를 묘사한 단어는 결코 뚜렷하지 않다. 우리가 깊이 생각하고 인물을 묘사한' 숨겨진' 글자를 발굴해야 한다. 예를 들어 양완리의' 동산청후 눈': "나는 승승망한을 알고, 나는 봄바람에 서 있을 것이다. 나는 동산청명 후의 눈을 좋아하고 부드러운 붉은 빛이 음산으로 돌진한다. " 이 시를 읽으려면 먼저 운동을 표현하는 단어를 잘 잡아야 한다. 첫 번째 문장의' 추격' 과 같이 시인들이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아름다운 경치를 추구하는 모습을 그려내야 한다. 두 번째 문장에서' 이' 라는 단어는 시인이 아름다운 경치와 석양을 감상하는 태도를 표현했다. 둘째, 심리상태를 표현하는 단어를 잘 파악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세 번째' 가장 좋아하는' 은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고 자연미 장면에 도취된 상쾌한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 정보를 분석함으로써, 우리는 이 시에서 형성된 인물에 대해 명확한 인식을 가질 수 있다. 고시에는 정면 묘사 외에 측면 묘사를 자주 사용하는데, 예를 들면 호호, 대비로 인물을 빚는다. 지아 섬의' 유서' 에서 시인은 소년의 대답과 소나무, 산, 흰 구름의 경물 묘사로 은둔자의 뛰어난 탈속적인 인격을 부각시켰다. "'꽃' 으로 남자에게 물어보면 이미지가 급락할 것이다. 류종원의' 강설' 에서 추운 날씨, 폭설, 강물이 차갑고 배 한 척이 항해하는 환경이 만들어졌다. 이런 자연환경을 통해 작가는 외롭지만 탁월하고 독립적이고 자주적인 늙은 어부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혁신 실패 후 류종원의 불굴과 외로움의 분노와 세속과 초탈에서 벗어나고 싶은 그의 사상적 감정을 반영한 것이다. 이런 수법은 물표로 표현한 시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첸 weisheng 의 "술에 취해?" "독수리 노래" 처음 세 문장: "한산 저항, 바람이 낮은 중원로 고장, 가을 푸른 하늘. 시인은 벽립한산, 공허한 대지, 맑은 하늘 만리 등의 장면으로 독수리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그의 시전 포부와 건설업의 소망을 표현했다. 인물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을 익히는 것 외에도 시인이 빚은 인물 이미지를 정확하게 쓰려면 자주 쓰는 이미지 용어도 쌓아야 한다. 호방하고, 오만하고, 교만하고, 다정한 산수, 은거전원, 재능이 결실을 맺지 못하고, 큰 뜻을 갚지 못하고, 보국, 후한 견유, 외로움, 긍정적이고 낙천적이며, 교만한 삶을 사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렇게 해야만 시를 감상할 때' 알고, 그 까닭을 모른다' 는 어색함을 피할 수 있다.
bo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