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방궁 푸: 역력 g 역력
참고: 여기서' 방' 의 발음은 최신 발음으로, 최신 사전을 확인할 수 있고, P&NG 는 오래된 발음이다.
문장 제목을 붙이다. 당대의 두목조. 두목' 번천 문집' 에서 뽑혔다. 아방궁은 진시황이 지은 것이지만, 진 () 은 완공되기 전에 세상을 떠났다. 푸는 풍부한 상상력으로 아방궁의 화려하고 웅장한 궁정 생활의 사치와 방탕을 묘사하여, 진 () 이 민력을 동원하는 것을 아끼지 않고 민재 () 를 긁어모으는 것만 알고, 결국 망국했다고 지적했다. 진나라의 비유로 당대의 황제를 훈계하고 당나라의 통치자 (당경종) 를 풍자하여 역사의 교훈을 얻고자 한다. 미사여구가 화려하고, 언어가 유창하며, 결말이 함축적이고 맛이 있다.
사실, 동시대의 고고학적 증거에 따르면, 역사의 아방궁은 한 번도 완공된 적이 없다. 두목' 아방궁푸' 의 묘사는 사람들의 상상 속에만 존재한다.
[이 단락 편집] 저자 소개
두목 (803-852), 본명 목축, 호두범천. 경조 만년 (오늘 산시 Xi) 이 태어났고, 재상 두우우의 손손. 당문종은 태화 2 년 (828) 진사이다. 홍문관. 나는 검열, 음식사, 비사, 스훈원외랑, 황주도사, 지주도사, 주목도사, 호주도사를 주관한 적이 있다. 결국 이 관리는 책 한 권을 썼다. 초창기에는 야심이 넘쳐 평정 정진을 주장하며 토번과 회부작의 침입에 맞서 국방을 강화하고 나날이 쇠락해가는 당나라를 구제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만년에 점차 보수적이고 수동적으로 변했다.
두목은 만당 시대의 유명한 문학가로, 시문이 모두 뛰어나다. 그의 산문은 의론에 능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감히 군사를 의논하고, 과거의 부족함을 지적하고, 강한 현실성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고대 작가가 북한과 류파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였다. 그의 시는 의경이 신선하고 풍격이 준수해서 만당경광란하고 현란한 문단에서 독보적이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소두' 라고 부르며 두보를 이어받았다. Li Shangyin 과 같기 때문에 "Xiaoduli" 라고도합니다. 만년에 장안 성남 판천 별장에 살았는데, 후세에는' 번천 선생' 이라고 불렸다.
[이 단락 편집] 원문
육왕비 () 는 사해 () 가 하나 () 이고, 촉산 () 은 정기가 있고, 아방 () 이 나왔다. 초압이 300 마일을 넘어 태양으로부터 고립되다. 여산북은 서접으로 함양으로 직통한다. 이천이 용해되어 궁벽으로 흘러들다. 1 층에 5 단계, 파빌리온에 10 단계; 복도 허리, 처마 높이; 지형을 지키고 계략을 꾸미다. 하이브에는 수천 수만의 물결이 있다. 긴 다리 거짓말 파도, 구름없는 용은 무엇입니까? 앞으로 길이 비었으니, 호홍을 탓하지 않겠는가? 높고 낮으며 서쪽과 동쪽을 모른다. 노래 테이블 따뜻한, 봄 이탈리아어 융합; 무도장의 한소매는 비바람이 슬프다. 하루 안에 궁전 사이에 기후가 고르지 않다.
비, 왕자, 손자, 아래층 홀을 그만두고 진으로 왔다. 저녁에 노래를 부르며 진 시민을 위해 노래하다. 별들이 빛나고, 화장경도 열려 있다. 녹색 구름 점 깨진, 빗 샤오 Huan 의 도; 영양류가 기름지고, 기름진 물이 버려진다. 연기가 비스듬하고 피망란도 타다. 천둥소리가 울리고, 궁차가 지나간다. 나는 내가 멀리서 들을 때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근육 한 조각, 용량 한 조각, 매우 아름답고, 서서 멀리 바라보며, 상서로운 얼굴을 하고 있다. 아직 36 년 동안 피해야 한다. 조암의 집, 한위의 규칙, 치추의 정예, 여러 세대의 약탈, 산에 의지하여 물에 가깝다. 일단 얻지 못하면 잃는다. 당탕 당탕하는 옥, 금덩이, 조약돌, 버리고 깨뜨리는 것, 진 사람들은 모두 규황으로 받쳐들고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허허! 한 사람의 마음, 만인의 마음. 진 () 은 사치를 좋아하고, 사람은 집이 그립다. 어떻게 모래처럼 사용할 수 있을까? 남목농보다 음의 건물의 기둥을 더 많이 만들다. 대들보의 서까래는 비행기의 일꾼보다 많다. 양파의 인은 기장의 나머지를 초과합니다. 타일 솔기가 고르지 않아 온몸의 실크보다 더 많다. 9 개의 토양 흉벽 보다 직선 기둥 횡단 임계 값; 오케스트라의 현악은 도시 사람들의 말보다 더 벙어리가 되었다. 전 세계 사람들이 말을 하지 못하게 하고, 화를 내지 못하게 하다. 독신 남편의 마음이 점점 날뛰다. 수비대 군인 전화, 하코구 Guan 이동, 추 연소, 가난한 코크스 토양!
오! 6 개국을 소멸하는 자도 6 국이고, 비진 () 도 있다. 진 () 족 () 은 진 () 도 천하 () 가 아니다. 허허! 6 개국 은 진 을 거부 하기에 충분, 서로 사랑 합니다; 진 () 나라가 육국을 다시 사랑하게 하는 것은, 3 대에게 영원히 왕이 될 수 있도록, 누가 이기고 누가 멸망할 것인가? (공자, 논어, 명예명언) 진 은 애도 후, 자기 슬픔 을 이길 수 없다; 후세 사람들이 애통해하며 그로부터 교훈을 얻지 못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애통해하게 하였다.
[이 단락 편집] 번역
6 개국이 붕괴되어 천하가 통일되다. 쓰촨 산의 나무들은 모두 베어지고 아방궁도 지었다. 그것은 300 여 마일을 덮고 태양을 거의 덮었다. 그것은 여산북에서 시작하여 서쪽으로 구불 함양까지 굽이굽이 굽이굽이굽이 굽이굽이굽이 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 굽이굽이굽이 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 굽이굽이굽 웨이 수이와 팬 사천, 궁전 벽으로 호탕하게 흘러 들어간다. 고층 빌딩에 5 단계, 파빌리온에 10 단계; 산책로는 리본, 꼬불꼬불한 처마, 높은 처마, 부리처럼 공중에서 쪼아먹는다. 이 파빌리온 누각들은 서로 다른 지형으로 둘러싸여 있고, 복도는 갈고리로 둘러싸여 있고, 처마는 전투의 나팔처럼 높이 솟아 있다. 그것은 우여곡절, 벌집처럼 빽빽하고, 물와류와도 같다. 수천만 원이 있는지 모르겠다. 긴 다리 거짓말 물 (용과 유사), 구름 없음, 왜 용비? 파빌리온 누각 사이의 복도가 허공에 있는데 (무지개처럼), 비가 온 것이 아니라 어떻게 무지개가 있을 수 있단 말인가? 높고 낮은 누각이 모호하여 동서남북을 분간할 수 없다. 사람들은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고, 음악은 온기로 가득 찬 것처럼 들리고, 봄처럼 따뜻하다. 사람들이 절에서 춤을 추고 소매가 흩날리며 추위를 가져온 것 같아 비바람처럼 쓸쓸했다. 같은 날, 같은 궁전에서, 그러나 기후는 매우 다르다.
궁녀, 후궁, 왕공귀족의 딸과 손녀 (6 개국) 가 고국의 궁중 다락방에 작별을 고하고 전차를 타고 진나라로 갔다. 아침저녁으로 거문고를 치고 노래를 부르며 진시황의 첩이 되었다. (이른 아침) 나는 별이 반짝이는 것을 보았고, (원래 그들이었음) 화장경을 열었다. 먹구름이 잇달아 폐를 끼치는 것을 보고, 아침 일찍 머리를 빗었다. 웨이 헤강 (Weihe River) 에는 기름진 물이 한 층 있는데, 그들이 끼얹은 가루물이다. 가벼운 연기가 감돌고 향기가 안개로 가득 차 있는데, 그것은 그들이 태운 산초와 난초의 이향이다. 갑자기 우르릉거리는 큰 소리가 귀청이 터질 것 같아 궁차가 이곳을 지나갔다. 나는 그것이 어디로 가는지 모르겠다, 왜냐하면 바퀴의 소리가 점점 사라지기 때문이다. (궁녀) 최선을 다해 자신의 매력을 뽐내고, 피부마다, 손짓마다 매우 감동적이다. 그들은 황제가 운이 좋게도 올 수 있기를 바라며 오랫동안 서서 바라보았다. 어떤 사람들은 36 년 동안 황제를 본 적이 없다.
연, 조 소장한 보물, 한, 위 소장한 금과은, 치, 추 보존의 보물은 모두 여러 해 동안 민간에서 약탈한 세대로 산더미처럼 쌓여 있다. 일단 국가가 파괴되고 더 이상 점령할 수 없게 되면 아방궁으로 운반된다. 보딩 () 냄비, 보옥 () 돌, 금 () 흙덩이, 진주
아아! 한 사람의 생각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의 생각이다. 진시황은 번화함과 사치를 좋아하고, 백성들도 고향을 그리워한다. 왜 보물을 찾을 때 한 푼도 놓치지 않고, 돈을 헤프게 쓸 때 흙모래를 대하는 것처럼 대하는가? 심지어 (아방궁) 이 대들보를 지탱하는 기둥을 밭의 농민보다 더 많이 만들었다. 들보의 서까래는 베틀의 직녀보다 많다. 돌출된 못은 헛간의 곡식보다 더 많다. 타일 솔기 고르지, 사람들은 더 많은 실크 를 착용; 큐슈의 회랑보다 직선 난간과 횡단 문턱이 더 많다. 단조롭고 거의 변하지 않는 음악은 도시 사람들의 말보다 많다. 천하의 백성들로 하여금 감히 말을 하지 못하게 하였으나, 마음은 분노로 가득 찼다. 폭군 진시황은 점점 더 오만하고 완고해졌다. 그래서 진승 (), 광무 () 가 일어섰고, 한구 () 는 유방에 의해 함락되었다. 항우는 불을 놓았지만, 아깝게도 호화로운 궁전은 초토가 되었다!
아아! 6 개국을 멸망시킨 것은 6 개국 자신이지 진나라가 아니다. 진나라를 소멸한 것은 진나라 자신이지 천하 사람이 아니다. 아아! 6 개국 군주가 자국민을 애무할 수 있다면 진나라에 대항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도 6 개국 국민을 아껴줄 수 있다면, 3 대까지, 심지어 대대로 황제가 될 수도 있다. 누가 그를 파괴할 수 있습니까? 진 () 나라 통치자는 자신의 멸망을 한탄할 겨를이 없었지만, 후세 사람들에게 탄식하게 하였다. 후세 사람들이 귀감이 아니라 탄식한다면 후세 사람들은 탄식할 필요가 있다.
[이 단락 편집] 자습 팁
"아방궁부" 는 두목 "판천문집" 에서 뽑혔다. 이 문장 은 당태종 경종 보리원 년 (825 년), 작가는' 인지인편서' 에서 "보리는 대궁으로, 목소리가 넓고' 아방궁부' 로 가장한다" 고 말했다. 따라서 이 문장 은 고대 풍자, 즉 진시황 황음 사치 와 자멸 의 역사적 사실 을 우화 당경종 황제 가 그 의 궁전 을 정밀 검사 했 다.
문장 구조가 치밀하고 계층이 분명하다. 전반부는 진시황의 겉치레를 과장된 수법으로 묘사했다. 첫 단락은 아방궁 공사가 거대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두 번째 단락은 궁정 생활의 사치와 부패를 묘사한다. 이 두 단락은 밖에서 안쪽으로 파빌리온 누각에서 인물 활동에 이르기까지 잘 쓰여졌다. 후반부, 묘사에서 서정적 토론에 이르기까지. 세 번째 단락은 진나라의 협박이 농민 봉기를 초래했다고 썼다. 그 통치를 전복하다. 네 번째 단락은 진 () 의 죽음에 대한 역사적 교훈을 총결하고, "후세" (당시의 통치자를 가리킴) 가 교훈을 배우지 않으면 역사의 전철을 밟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두 단락은 예로부터 지금까지도 매우 분명하다.
이런 형식에서는 글의 정돈과 음조의 조화를 중시하고, 사물에 대한 묘사를 과장하며, 종종 끝에 약간의 주석을 달아 풍자의 뜻을 표현한다. 그것은 시와 산문 사이에 있는 장르이다. 이 논문은 이러한 모든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문장 는 묘사 와 토론 을 모두 열정 으로 가득 차 있다. 언어 가 섬세하고 문채가 풍부하다. 때로는 산문 양방향, 깔끔한 변화; 때로는 은유가 적절하고 생생합니다. 때때로 배비로 문장 기세가 넘치게 한다.
[이 단락 편집] 주석
[완료] 멸망하다.
(1) 통합.
[촉, 아방추] 천내산색이 맨손이고 아방궁이 나타났다. 직립, 산이 높고 평평하다. 여기 산 위의 나무가 이미 완전히 베어졌다고 묘사되어 있다. 나가, 나가, 건축을 의미한다.
전장 300 여 리 (위남에서 함양까지). 궁전과 파빌리온 누각이 끊임없이 이어져 부지가 매우 넓다는 설명이다. 덮어쓰기, 덮어쓰기
[태양으로부터 단절됨] 태양을 가렸다. 이것은 궁전과 성을 묘사하는 높이이다.
아방궁 (아방궁) 은 여산북에서 서쪽으로 접어서 함양에 이르렀다. 가자, 트렌드.
[erchuan 해산] erchuan 는 weishui, fanchuan 을 의미합니다. 녹은 후에 강물이 천천히 흐른다.
복도는 넓고 구불구불하다. 복도 허리, 고층 빌딩을 잇는 복도, 마치 사람의 허리 같아서 말했다. 나는 배회하고 있다. 뒤로, 우여곡절.
처마 (부리처럼) 는 위로 삐죽 내밀었다. 처마는 이빨처럼 튀어나온다.
각자 지형을 지키다. 이것은 건물과 지형의 높이가 서로 등을 맞대고 세워진 상태이다.
[고심 투각] 집의 구석은 구심을 향하고 있고, 갈고리처럼 서로 연관되어 있다. 집의 사방이 서로 싸우는 것 같다. 심장, 집 심장. 모퉁이, 처마.
와, 와, 와, 와, 와, 그리고 정자는 산에 따라 지어지므로 벌집, 물 소용돌이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접시, 돌다. 이 봐, 이 봐, 그것은 구부러진 방법.
수천만 명의 사람들이 서 있다. 앉아서 건물이 우뚝 솟은 모습을 묘사하다. 아래의 "나는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도 같은 용법이 있다. 떨어지는 것은 "좌석" 또는 "장소" 에 해당합니다.
긴 다리가 물에 누워 구름이 없다. 구름이 없으면 어찌 용이 있을 수 있겠는가? 이경은 "구름이 용과 함께 간다" 고 말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용이 있으면 구름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거드름 피우는 말로 긴 다리를 용처럼 묘사하는 것이다.
[여러 길] 파빌리온 누각 사이에 나무로 만든 통로. 상하 모두 통로가 있기 때문에 다중도라고 합니다.
나는 차이를 볼 수 없다.
사람이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을 의미하고, 음악은 온기로 가득 찬 것 같다. 봄처럼 융합하다. 조화, 조화.
사람들이 절에서 춤을 추고, 소매가 흩날리며, 추위를 가져오고, 비바람처럼 춥다는 뜻이다.
[기후] 날씨.
빈비 (qi baing) 는 6 개국 왕공의 궁빈궁을 가리킨다. 그들은 자신의 등급을 가지고 있다. 나는 그와 결혼한 남자이거나 그와 결혼한 남자일 수 있다. 아래의' 태자 손자' 는 6 개국 오태자의 딸과 손녀를 가리킨다.
[아래층을 떠나 진 [니켈 m [n]] 고별 (6 개국) 황궁, 병거를 타고 진나라로 갔다.
[별이 빛나고, 화장경도 켜져 있다] (빛처럼) 별이 빛나고 있다. 화장을 여는 거울이다. 흑자, 밝은 자세. 다음 네 문장은 같은 문장형이다.
[피곤 상승] 지방크림 ('연지와 세안가루가 함유된 지방수') 이 올랐다.
[피망란] 두 가지 향신료 식물.
자동차의 소리가 갈수록 멀어진다. 구르는 소리, 차의 소리.
그림자도 없고 소리도 없다
어떤 부위의 피부, 어떤 외모든 매우 매력적이다. 상태란 몸매의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얼굴, 예쁘다
[리 리 리] 오랫동안.
다행히도 봉건 시대 황제가 한 곳에 가면' 행운' 이라고 불린다. 공주와 비는 황제의 총애를 받아' 행운아' 라고 불린다. 이곳의' 행운' 은 위의 두 가지 의미를 포함한다.
[36 년] 진시황 재위 36 년. 진시황 26 년 (기원전 22 1 년) 에 따라 중국을 통일하고, 37 년 (기원전 209 년) 졸에 따라 12 년을 제창하였다. 여기서, 36 년은 재직의 연한이며, 오랜 기간이다.
[소장] 은 금 옥 보물 등을 가리킨다. 아래의' 관리' 와' 엘리트' 도 이런 뜻이다.
인민에게 pi' o 를 요구하다. 표절, 강도, 약탈. 사람, 인당은 당태종과 금기를 피하고 사람을 사람으로 바꾸었다. 아래' 사람도 향수병',' 6 국 애민',' 복금 사랑 6 국 인민' 은 모두 똑같다.
축적하다.
[정당 (chēng) 옥, 금덩어리, 자갈] 보딩 (철솥), 미옥 (석두), 금 (흙덩이), 진주 (석두) 입니다. 바닥이 얕은 냄비.
] 변화 (lǐ yǐ)〕] 연속. "연결" 과 "유비쿼터스" 를 의미합니다.
Zh) 와, 와, 와, 와, 와, 와, 와
[마이너스 빌딩의 기둥] 기둥을 짊어지는 기둥.
[인] 물 속의 석두 돌출 방식. 여기에 돌출된 못이 묘사되어 있다.
G (y 화신) 야외 헛간.
[구토] 큐슈.
[두보] 는 진시황을 가리킨다.
고집을 부리다.
수비군 전보' 는 첸이 광봉기를 일으킨 것을 가리킨다.
기원전 206 년, 유방은 군대를 이끌고 함양에 입성하여 진나라의 통치를 전복하고, 파병을 파견하여 함곡관을 지켰다. 들어 올리고, 당기고, 잡아라.
[추 횃불 굽기] 는 항우 (추 장군 항연의 후손) 도 기원전 206 년 함양에 들어와 진나라의 궁전을 불태웠으며, 3 월불도 꺼지지 않았다.
[다음 경우]
대량학살
너무 늦다
[씨족] 동사로, 씨족을 소멸하고, 씨족을 죽이는 사람.
전해 내려가고, 순서대로 전해 내려가다.
[이 단락 편집] 감사합니다
(a) 저자가이 문장 쓰기의 배경과 목적
분석:' 아방궁부' 는 당경제 원년, 즉 기원 825 년에 기록되었고, 두목은' 절친한 편' 에서 "대궁을 위해 음역이 매우 넓어서' 아방궁부' 로 가장했다" 고 말했다. "당경종 이참 16 세 때 왕위를 물려받았다. 그는 정욕과 정욕에 탐닉하고, 토목을 크게 흥성하며, 사치연에 탐닉하고, 국정을 무시하고, 낯선 사람을 찾아 장생불로인 선단을 얻기를 희망했다. 그래서 그는 재위 3 년 후 내시 유크명에 의해 살해되었다. 작가는 당나라의 위험한 형세를 예견하고, 이 부를 이용하여 진나라의 흥청망청, 음탕함, 백성들의 돈 낭비, 결국 망국을 썼다. 사실 그는 진의 이야기로 당나라의 시사를 풍자하고, 당나라의 통치자에게 차의 교훈을 받으라고 권고하고, 애통해하지 말고, 결국' 후세 사람들이 애통해하고, 따르지 않는다' 는 결과로 끝을 맺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b) 이 기사의 구조 수준
분석: 네 단락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제 1 부 (1 2 항) 는 밖에서 안쪽으로 파빌리온 누각에서 사람들의 활동에 이르기까지 웅장하고 럭셔리한 아방궁을 묘사하며 궁중 생활은 매우 방탕하고 사치스럽다.
1 항: 아방궁은 으리하고 호화롭다.
1 층의 두 짝구 (단락 앞 12 자) 는 궁전 건설 뒤의 막대한 비용을 설명했다.
2 층 ('과압') .....' 함양으로 곧장 가다') 은 황궁의 웅장한 규칙을 썼다.
3 층 ('2 전이 해체되었다' ...' 서양과 동양을 모른다') 은 궁전의 웅장하고 호화롭고 웅장하며 장관을 연출한다.
4 층 ('노래 플랫폼이 따뜻하다' ...' 기후가 고르지 않다') 에서는 궁중 사람들이 활발하다.
두 번째 단락: 통치자의 삶의 방탕과 사치를 묘사하십시오.
1 층 (처음 6 문장) 은 궁인 재미의 출처를 썼다.
2 층 ("별이 가득하다" ...... "치욕 36 년"), 궁중의 생활이 황량하고 사치스럽다.
3 층 (나머지 문장) 에서, 우리는 보석에서 방탕한 것을 써서 강도를 폭로했다.
제 2 부 (제 3, 4 항) 논술분석은 "진애사치, 민력을 아끼지 않으면 자연히 멸망의 운명을 초래하고, 훈계하고, 진나라의 전철을 밟지 말라" 고 지적했다.
세 번째 단락: 진 (Qin) 이 죽을 운명을 지적하십시오.
1 층 (거의 ...' 모래처럼 쓰임') 은 진나라 통치자가 사리사욕에 정신이 팔려 민곡, 강탈, 흥청망청 한 범죄를 통렬하게 비난했다.
2 층 ("음루의 기둥" ...... "감히 화를 낸다") 시황제는 사치에 탐닉한 탓에 비난을 받아 많은 사람들이 등을 돌렸다.
3 층 (나머지 문장) 은 진황궁을 간결하게 써서 농민봉기를 일으켜 궁궐을 불태우고 자멸의 길로 들어섰다.
제 4 항: 당왕 이참 풍자는 진시황의 전철을 밟지 마라.
1 층 (시작부터' 누가 반드시 멸족할 것인가') 은 역사의 교훈을 얻어 6 국 진나라가 멸망한 원인을 지적했다.
2 층 (나머지 문장) 은 당나라가 비극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풍자했다.
(3) 두목은 "만물은 뜻을 위주로 하고, 가스를 보조하며, 채장을 지키라" 고 주장했다. 사상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형식을 콘텐츠에 서비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작가의 의도는 무엇입니까?
분석: 전문을 자세히 살펴보면, 작가가 진나라의 멸망을 요약하는 역사적 교훈을 쉽게 알 수 있다. 1 문단 레이아웃 아방궁의 웅장함. 두 번째 문단에는 관원들 중 많은 미녀와 보물이 있다. 세 번째 단락은 바로 진 통치자가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방탕하여 국민의 권력을 남용하여 진 농민의 봉기와 멸망을 초래했다고 지적했다. 네 번째 단락은 토론으로 옮겨갔고, 6 국이 망했고, 진사의 근본 원인은 국민을 사랑할 수 없다는 점을 더욱 지적했다. 문장의 마지막 네 문장은 간결하고 간결하며, 풍자와 훈계를 함축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은밀히 경고하며, 역사를 교훈으로 삼지 않으면 반드시 전철을 밟을 것이다.
진 () 의 역사적 교훈을 총결하여' 후세 ()' 를 훈계하는 것이 전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두목 자신이' 절친한 편' 에서 말한' 볼리 (당경종연호)' 가 궁중에서 큰 역할을 하며' 아방궁부' 로 가장한 것을 보면 이' 자손' 은 당시 최고 통치자를 가리켜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 당신은 어떤 방면에서 아방궁을 묘사하려고 합니까? 이 묘사는 표정 중추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분석; 세 가지 측면에서 아방궁을 묘사하다: 첫째, 아방궁의 건축 경이로움을 써라. 둘째, 아방궁의 미녀를 써라. 셋째, 아방궁의 보궁을 쓴다. 건물을 쓸 때, 문자는 넓고 먼 파노라마로 시작하여 궁전 안의 건물, 복도, 처마, 장교, 무도장 등의 경이로움을 상세히 서술한다. 미녀를 쓰고, 그들의 출신을 묘사하고, 그들의 용모를 묘사하고, 그들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그들의 근심을 하소연하고, 생생한 그림을 그리고, 렌더링을 준비한다. 보물을 쓰는 것은 육국의 약탈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고, 진 () 사람들은 그것을 넓은 신발 () 처럼 버리고, 그것을 기와 부스러기로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묘사들은 잉크를 뿌리고, 흥미진진하게 분분하여, 푸체의 특징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그러나 저자부의 목적은 아방관의 규모, 궁전의 수, 미녀의 수, 보물이 많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가는 탑, 궁전, 김옥의 그림을 통해 진나라 통치자의 사치와 부패가 더할 나위 없는 수준에 이르렀음을 보여 주었다. 이런 사치스러운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가혹한 잡세는 진나라 붕괴의 근본 원인이다. 문장 마지막에 총평은 이렇게 말했다. "위 그림에 묘사된 웅장한 아방은 그 호화를 부러워하는 것이 아니라, 교만하고 분개하며, 백성들이 생소하지 않고, 6 개국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문장 앞의 감동적인 묘사가 뒤의 정의에 대한 거시적 토론과 문장 마지막에 진 멸망에 대한 역사적 교훈과 현실 풍자의 총결산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5) 아방궁 건물에 대한 저자의 웅장한 묘사는 100 여 글자만 사용했지만 독자들에게 생생한 인상을 남겼다. 작가는 아방궁의 예술적 매력을 묘사했다.
분석: 이 섹션에서는 저자가 전체 작문과 세부 작문을 결합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일반 작문 부분, 작가는 잉크를 끼얹고, 붓으로 그려낸다. "점유 300 여 리" 는 점유 면적이 넓고, "하늘을 가리는 날" 은 성이다. "여산" 이라는 말은 산에 기대어 물에 기대어 기세가 비범하다는 뜻이다.
디테일 부분에서 작가는 꼼꼼한 필획을 매우 중시한다. 첫째, 현관이 겹치는 파빌리온 누각과 높은 처마를 쓰면 헤아릴 수 없이 많다. 그런 다음 긴 다리는 용과 같고, 복도는 무지개처럼 궁전의 웅장함과 파빌리온의 높이를 돋보이게 한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쓴 것은 단지 건물의 외관일 뿐이다. 그런 다음 저자의 획이 건물 내부로 깊숙이 들어갔다. 무대에서 노래하고 무대 아래에서 춤을 추는 것은 일종의 인터텍스트 작문이다. 무대와 전 안에서는 모두 춤을 출 수 있는데, 궁전은 모두 경골만 춤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하루 동안 궁중 사이지만 기후가 고르지 않다" 며' 따뜻한 소리' 와' 냉찬' 이 이어졌다. 사람들의 주관적 감정에서 궁중 가무의 성황을 더욱 묘사했다. 이 말들은 가무의 복잡함으로 많은 궁궐을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아래의 미녀들이 궁궐을 가득 채울 수 있도록 깔아놓았다.
이 절에서 작가는 멀리서 가깝고, 시계와 안에서 아방궁의 경이로움을 소개했다. 서사에는 멋진 획이 있다. 예를 들어 정자인' 각지세' 를 쓰는 것은' 여산 북구서접, 함양으로 곧장 들어간다' 는 큰 배경과 연결되어 있다. 서사에는 적절하고 생동감 있는 비유가 있다. 예를 들면,' 긴 다리는 파도에 있고, 길은 비어 있다' 는 것은 경제적이면서 생동적이다. 서사에도 동적 묘사가 있다. 예를 들면' 2 전' 을 쓰고, 가무를 쓰고, 형성을 쓰고, 사람을 매료시킨다. 게다가 대량의 대구 대비 문장의 운용을 더하면 문장의 음절이 우렁차고 힘차고 음운미를 지니고 있다. 그래서 수백 개의 글자 속에서 아방궁의 웅장한 자태가 독자 앞에 펼쳐졌다.
(6) 2 단' 별흑자' 등 4 개 문장에 어떤 수사 수법이 사용됩니까? 이렇게 쓰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분석:' 성영영' 과' 개화화장경' 은 거꾸로 된 은유다. "성영영" 은 비유이고, "개화화장경" 은 본체이다. 반짝반짝 빛나는 별과 속속 펼쳐진 메이크업 거울의 대비가 적절하고 생동적이다. 차량을 앞에 놓고 생생한 화면을 먼저 보여 주고, 그 이유를 설명하는 온톨로지가 등장해 독자들에게 더 깊은 인상을 남겼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녹운의 교란, 소환도 빗질하는 것" 은 이전 문장의 표현과 비슷하다. 세 번째 문장, 기름진 물을 버리는 것이 유웨이를 짜증나게 한다고 말하는 것은 과장이며, 게다가 매우 많은 미녀들이 빗질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네 번째 문장, 피망란을 과장해서 쓰면 연기와 안개가 생기는데, 효과는 세 번째 문장과 같다. 4 자 대등함, 구구절절 운율, 상큼한 비유와 교묘한 과장으로 현란하고 현란하다. 바로 개경, 빗질, 비료수 포기, 피망란을 통해 작가는 궁중 미녀의 수와 궁중의 폭을 생동감 있게 써냈다. 궁전을 쓰는 것은 상부를 잇는 것이다. 아름다움을 쓰는 것은 바로 다음 단락을 여는 것이다. 그래서 작가는 이어서 아름다움과 운에 대한 희망을 썼다. 이 층은 모두 미녀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미녀의 인생 경험에서 진시황의 귀기를 볼 수 있다. 한나라 대부의 많은 작품들은 모두 스스로 펼쳐져 글을 쌓는다. 두목이는 부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해 일부러 과장하지만, 모든 묘사는 뒤의 논술을 위한 것으로, 주제를 표현하기 위한 서비스다. 이 절의 아름다움에 대한 묘사에서 알 수 있다.
(7) 작가가' 아방궁푸' 를 쓴 것은 진나라 멸망의 역사 교훈을 총결하고 국정을 풍자하기 위해서이다. 그런데 왜 아방궁을 불태웠는데, "초인은 불타고, 대지는 타 버렸다" 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작가는 여기서 어떤 사상 감정을 폭로했습니까?
해결:' 가엾다' 는 현대 중국어에서는' 가엾다' 라는 뜻이지만, 문어문에서는' 가엾다' 를 해석하는 것 외에 귀엽고 가엾다는 의미도 있다. 이곳의' 가엾다' 는 것은' 가엾다' 로 해석된다. 작가는 이 두 글자로 글자의 행간을 무한한 감정으로 가득 채웠다. 한때 세계 강국이었던 진나라는 농민 봉기의 영향으로 무너져 곧 멸망했다. 300 여 리를 차지하고 있는 아방궁도 큰 불 속에서 잿더미로 변했다. 진나라가 급속히 멸망한 사실은 국민을 사랑하는 것이 어렵고 장구안난을 추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당시 당나라 통치자들은 역사의 교훈을 무시하고 마음껏 관능을 발휘하고 궁궐을 증축하며 연봉록 위의 생활을 하면서 여전히 자신이 안전하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역사가 침몰하여 가슴을 격동하다. 현실을 보니 감개무량하다. 아쉽게도 신기하고 웅장한 아방궁이 불에 타 버렸다. 유감스럽게도 한때 휘황찬란한 진나라가 파괴되었다. 전일을 잊지 않으면, 후사의 스승이 된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오늘 사람 뒤에는 진 () 이 있다. 당나라의 운명도 걱정 아닌가요? 작가의 불안과 분노가 말로 넘쳐난다. 사직은 논문과 달리 많은 곳에서 직설적이지 않다. 너는 읽을 때 자세히 숙고해야 작가의 의도를 이해할 수 있다.
(8) 문장 언어는 간결하고 의미가 풍부하다.
분석: 이 문장 은 처음부터 비범하다. 편집자의 의견은 "4 개 언어" 입니다. 정말 시황제의 통일 후의 글자를 모두 써낸 것이 정말 의외였고, 또한 매우 기쁘고 위안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처음 두 문장은 6 국의 멸망, 진나라가 전국을 통일했다는 것이다. 겉보기에 일반적인 서술은 사실' 6 대 천왕' 이 왜' 끝' 인가? 왜 "사해" 가 "하나" 가 될 수 있을까요? 죽음과 번영의 열쇠는 무엇입니까? 문장 전체를 보면, 저자가 바로 여기서부터 역사의 교훈을 총결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아방궁이 촉산 나무가 모두 벌목된 후에야 건설됐으며, 건설공사 규모가 크며 더 깊고 넓은 사회내용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이백은 도가 한 자 높고 마법이 한 장 높다는 시가 있다. 저자는 촉산의 나무를 베어 관중으로 운반하는 데 얼마나 많은 인력과 물력과 어려움이 필요한지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지만 독자들은 상상할 수 있다. 이렇게 웅장한 궁전을 건설하려면 벌목과 목재를 운반하는 것은 단지 공사일 뿐이다. 세계 통일 직후, 이런 인민 권력 남용은 필연적으로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는 점을 저자는 이미 암시했다. 지나친 열정' 과' 사치 낭비' 가 재앙의 원인이다. 처음 네 문장은 거창할 뿐만 아니라, 심오하고 흥미진진하다. 언어적으로 볼 때, 두 쌍의 대결은 각각 운율 (완전 운율) 을 맞추고, 말투는 빠르고 강력하며, 확실히' 갑작스럽게 사람을 기쁘게 한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글이 간결하고 깊은 것은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예를 들어, 두 번째 단락에서는 진 () 이 금을 휘두르며' 정당옥 ()',' 금 덩어리 (),' 자갈 ()' 이라는 글자로 네 가지 비유를 구성한다. 한편으로는 돈을 헤프게 쓰는 것이고, 한편으로는 반드시 긁어내야 한다. 이곳의 서술도 뒤의 논술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작가의 망치와 문장 정제는 모두 무언가를 참고했는데, 이 곳들은 깊이 이해하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9) 두목이 이 부를 쓴 것은 진나라 멸망의 역사적 교훈을 총결하기 위해 현재의 유폐를 풍자하기 위해서라면, 그는 왜 6 개국 멸망부터 시작해야 하는가?
분석: 작가는 시폐를 풍자하며 진나라의 멸망을 참고로 한다. 진나라의 전멸을 써서 6 개국의 쇠퇴를 위한 길을 닦다. 왜 6 개국이 멸망할까? 푸가 말했다: "6 개국을 소멸하는 자, 6 국도 비진 () 도 6 국이 서로 사랑하게 하기에 충분하다." 。 6 개국 멸망이 국민을 사랑하지 않는 결과라는 것을 알 수 있다. 6 개국이 국민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연조의 집, 한위의 통치, 제추의 엘리트, 여러 세대가 그 백성을 약탈하고,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다." "진의 보물" (부의 대명사) 은 6 개국에서 왔다. 육국의 보물은 국민에게 가져다 준다. 사치 생활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통치자들은 백성을 마구 긁어모아 혈본을 아끼지 않았다. "육왕" 은 국민을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의 통치를 "끝낸다" 고 말했다. 진 () 나라가 교훈을 얻어 다시 6 국 인민을 아끼면 곧 멸망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촉, 한쪽이 소멸한다" 고 진나라는 이렇게 6 국이 멸망하는 낡은 길에 올랐다. 앞 12 자는 넓은 역사적 배경 속에서 아방궁의 건설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전체 이야기를 포괄하고 주제를 암시하는 역할을 한다.
(10) 아방궁 푸, 6 국론, 곽근자 이론과 글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간략하게 비교한다.
해설: 사부는 시와 산문 사이에 있는 문체이기 때문에 문학적 색채가 더욱 짙고, 글쓰기에서 묘사, 서술, 과장 등의 문학적 수법을 더욱 중시한다. 따라서' 아푸' 의 처음 세 절은 구체적인' 진실' 에 국한되지 않고 상상력과 연상을 발휘하여 진의 사치스러운 방탕을 묘사한다. 엄밀히 말하면, 진론과 육국론은 일종의 역사 이론이어야 하고, 역사를 근거로 해야 하므로, 더 많은 필묵을 모아 관련 역사적 사실을 진술하고 기록한 다음, 역사적 사실에 기초하여 자신의 관점을 제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