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김수수 당마나우 컵 김수수 수수 마나우 컵, 당대의 술기, 국보급, 당대문물전에서 하가촌에 보관되어 있는 가장 소중한 유물 중 하나인 길이15.5cm, 직경 5.9cm 입니다. 1970 은 Xi 남교 하가촌에서 출토되었다. 중국 최초로 해외 전시를 금지한 유물이자 산시 역사박물관의 보물이다. 수수 마나우 컵은 세계에서 보기 드문 미옥 재료인 실크 포마노로 만들어졌다. 옥조각의 작은 끝은 마치 살아 있는 동물의 초상을 주며, 눈을 동그랗게 뜨고 반짝 빛난다. 동물의 머리 위에는 두 개의 구부러진 영양뿔이 컵체와 연결되어 있어 강건하고 힘이 있다. 수수의 입에는 금이 박혀 있어 컵 마개로 쓰인다. 수수 마나우 컵은 생동감 있고 예술적인 감화력으로 가득 차 있다. 재료 선택, 디자인에서 공예에 이르기까지 당대의 명품 옥조각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본 유일한 아름다운 옥조각으로 당대의 가장 정교한 옥조각이며 당대의 중외 문화 교류의 산물이다.
또한 산시 역사박물관에는 654.38+0.70 여만 점의 유물이 있는데, 고대 인류 초기에 사용된 간단한 석기부터 654.38+0.840 년 전 사회생활의 각종 기물에 이르기까지 백만 년 이상 걸쳐 있다. 그래서 박물관은 "하루 주세요. 만 년 더 주세요." 라고 계속 말했습니다. 산시 역사박물관에는 세 개의 전시구가 있는데, 시계열에서는 하상주에서 원명청, 정교한 상주 청동기에서 중국 특유의 한당금은기, 그리고 각종 고대 도회와 비길 데 없는 당묘 벽화까지 있다.
2. 서주 () 는 서주 () 초기의 유물로 1972 에서 산시 () 성 미현 양가촌 () 에서 출토되었다. 높이 77cm, 지름 56.5cm. 복고, 구절, 변접, 귀리, 기둥발, 밑창, 발장식 수직엽, 대식무늬. _ 딩 내벽에는 4 줄 28 자가 새겨져 있는데, 이는 어느 해 8 월 초 왕강이 원래 세창에게 증여된 땅을 회수하여 _ _ 에게 이 솥의 기념으로 증여했다는 것이다. 비문은 "온 천하, 왕의 땅인가? 클릭합니다 토지로 이어진 토지점유제도 형식은 서주 토지제도를 연구하는 실물자료다. 。 국왕은 가장 높은 토지 소유자이다. 그는 마음대로 토지와 땅을 경작하는 사람을 부하들에게 넘겨주고, 그도 토지를 회수할 권리가 있다. 그의 봉신은 국왕이 준 땅을 사용할 권리만 있고 소유권은 없다. _ 삼각대의 형태와 비문에 따르면 _ 삼각대는 서주 초기의 기물로 고사 연구에 특별한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역사를 보충하고 증명하는 명문에서 크게 유래했다.
3. 서금요일 제정웨이 오제정웨이, 총 높이 36.5cm, 직경 34.3cm, 복부 깊이19.5cm, 무게11.5kg, 출토 두 귀 세 기둥, 평평한 가장자리가 바깥쪽으로 접히고 아랫배가 바깥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정외바닥에 두꺼운 연기가 쌓여 있고, 복내벽에는 명문 19 행 207 자가 주조되어 있고, 입하연에는 촘촘한 뇌무늬가 장식되어 있어, 위와 주가 토지보상으로 인한 위약안을 기록했다. 그것은 서주 시대의 법률 상황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딩 (Ding) 의 비문은 서주 (West Zhou) 중반에 일부 토지는 실제로 사적으로 소유되었지만, 토지 이전은 여전히 귀족의 토지 처분이 제도적으로 묵인되었음을 보여주는 왕조의 장관을 거쳐야한다. 서주 중기 사회경제와 토지제도를 연구하는 첫 번째 재료로 역사학자와 법학자들에게 중요한 과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4. 서주에 얼마나 많은 솥이 있는지 서주 말기의 문화재로 높이 51.5cm, 직경 50cm 입니다. 산시 () 성 장안현 하천촌 출토 1980. 딩은 서시대의 배우이다. 복부 내벽에 22 줄 279 자가 주조된 비문은 서주 시기 황제의 침략에 대항하는 전쟁을 기록한다. 그 비문은 흉노의 역사와 당시 사회의 정치, 경제, 군사, 민족 관계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과학적 가치를 지닌 중요한 고대 문헌이다. 비문 구조는 간결하고 글씨가 아름다우며 중국 서예 예술사의 중요한 장이기도 하다.
5. 서한황후새, 높이 2cm, 길이 2.8cm, 무게 33g, 신강과 전양지 백옥으로 조각했다. 산시 () 성 함양시 한가만 향랑가 () 에서 출토 1968. 옥색은 순수하고 흠잡을 데 없이 맑고 윤기가 난다. 옥석은 단단하고 촘촘하여 어떠한 침지 현상도 없다. 인체는 정사각형이고 단추는 높은 엠보스 침호다. 호랑이의 이미지는 사납고, 몸매가 건장하며, 사지가 강하고, 눈이 넓고 둥글고, 코가 불룩하며, 입술 쪽, 입가에 이가 드러나고, 귀가 뒤로 굽고, 꼬리가 운문에 숨겨져 있고, 등에는 몸과 함께 흔들리는 굵은 곡선이 새겨져 있고, 윗니는 여섯 개, 그늘진 곳에 새겨져 있다. 호랑이는 복부 아래에서 구멍을 뚫어 레이스를 입을 수 있다. 도장대의 사방은 모두 직사각형으로, 직사각형의 음틀을 조각하고, 상자 안에 네 개의 두루마리 구름무늬를 조각하여 서로 거꾸로 걸어 놓고, 각 구름무늬는 쌍음세로 틀과 연결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음선 도랑에는 주사가 남아 있다. 도장 정면에' 여왕인'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서체 구조가 엄격하고 대범하며 획 두께가 균일하다. 조각 기술의 기교는 보기 드물다. "한서 구의" 에는 "황후옥새, 문동황제, 황후새, 금호단추" 가 실려 있다. 이런 인쇄 시스템과 도장은 중국의 시스템과 일치한다. 이 땅의 위치는 한고조와 여후가 합장한 장릉약 1km 에서 여후인 것으로 추정되며 한대 황후 도장의 유일한 실물자료로 매우 소중하다.
6. 한금은동죽절훈기, 높이 58cm, 직경 9cm, 밑직경13.3cm, 무게 2.57kg, 198 1 년 그 형태는 높은 손잡이, 대나무 콩 모양, 보산, 금은 (금은) 으로 덮여 있고, 섀시에는 두 개의 용이 조각되어 있으며, 모두 머리에 쟁반 복부를 받치고 있다. 쟁반 아랫부분에는 열 세트의 삼각형이 있고, 안에는 수도꼭지가 새겨져 있다. 뒤돌아보니 용신이 파도에서 벗어나 선이 매끄럽고 모양이 묘하다. 난로 뚜껑의 바깥쪽에는' 내부'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한무제는' 양신' 이라고 불렀고, 그의 여동생 양신만이 장공주라고 불렀다. 양심가는 한무제의 여동생 양심공주집에 속한다. 원래는 미중앙궁의 물건이었는데, 후에 양심가에게 주었다.
7. 산시 () 성 역사박물관의 국보급 문화재 당금은주전자 마계컵 18 벌은 단 두 벌만이 외국에서 전시된 적이 없다. 그 중 하나는 금은주전자 마계컵이다.
금도금마계컵 은주전자,14.3cm 높이. 1970 은 Xi 안호가촌에서 출토되었다. 주전자의 모양은 중국 북부의 유목 민족의 수피 모양이다. 주전자는 납작하고, 한쪽 끝에는 수직 원통형 개구부가 있고, 위에는 연꽃 꽃잎으로 덮인 주전자 뚜껑이 있다. 냄비의 윗부분은 은사슬을 통해 아치형 냄비 손잡이로 연결되어 있다. 이런 모양은 승마 사냥도 편리하고 일상적 사용도 편리하여 당대의 장인들이 디자인한 장인의 마음을 보여준다. 은주전자의 양면은 엠보스 기술로 정숙한 머리와 꼬리 말을 만들었다. 주전자의 준마는 당대의 유명한 춤마 이미지이다. 명태조 잡기' 에 따르면 현종은 궁전에서 400 마리의 무용마를 길들인 적이 있다. 매년 8 월 초 현종 생일날, 그는 춤추는 말들에게 화려한 옷을 입히고' 잔을 붓는' 박자에 따라 춤을 추며 생일을 축하했다. 오르가즘에 그는 말 점프의 3 층 널빤지 침대에서 춤을 추었고, 때로는 장한이 침대를 들어 올리고 말이 위에서 공연하게 하기도 했다. 또 다른 시는 "트로피의 마지막 연회까지, 머리가 취했다" 는 춤 말의 표정을 묘사한다. " 이 주전자의 춤마 이미지는 마침 책 기록과 증명되어 매우 얻기 어려운 유물이다.
8. 당궐루 예절도 (두 그룹) 궐루 예절도, 높이 296-420cm, 너비 976-928cm. 197 1 산시건현 의덕태자 무덤이 출토되었다. 이충윤, 일덕태자, 당중종 이시안 장남, 이지와 무측천의 손자. 대족 원년 (70 1), 무측천몽둥이에 맞아 죽었다. 향년 19 세. 중종이 복원된 후 신룡 2 년 (706 년), 건릉은 태자장으로, 능은 능으로 개명되었다.
궁녀도, 두께 176 cm, 너비 196.5 cm. 1960 산시 건현 당대의 영태공주 무덤이 출토되었다. 묘전실 동벽 남쪽에 그려졌다. 이 그림은 국보급 문화재이다. 그림 속에는 9 명이 있다. 첫 번째 사람은 단칼에 빗고, 부분 상투를 돌리고, 눈길이 앞으로 향하고, 양손을 복부 앞에 두고 가슴을 펴고 앞으로 나아가기 시작하고, 럭셔리하고 우아하다. 그런 다음 한 사람이 상투를 묶고 뒤를 돌아보니 다른 사람에게 무슨 말을 하고 있는 것 같다. 다른 7 명의 궁녀는 머리를 반 롤빵, 롤빵 또는 롤빵으로 빗어 들고, 손에 받침대 하나, 단 팬 하나, 뜻대로 된 상자 하나, 고족컵 하나, 먼지 송풍기 하나, 가방 하나 등을 들고 천천히 옆으로 걸어왔다. 그중 두 사람이 남복인 것을 제외하고 나머지 7 명은 좁은 소매 짧은 어깨, 비단, 빨강, 노랑, 녹색 롱스커트, 족히 의운에 올랐다. 화면이 생동감이 있어 잠자는 그림인 것 같아요.
9. 마영안 폴로투추도, 키 229, 너비 688cm. 197 1 산시 () 성 간현 장회태자 무덤에서 출토되었다. 이 그림은 무덤의 서쪽 벽에 그려져 있다. 말 등에 20 여 개의 그림자가 있는데, 모두 투색 좁은 소매 가운, 호미, 검은 부츠를 신고 있다. 벽화는 월치봉을 든 기수 다섯 명이 말을 몰고 공을 낚아챘다. 첫 번째 승마는 반사이고, 나머지 말은 영영한다. 10 이후 사람들은 말을 타고, 워커는 대추홍마를 타거나, 산속을 달리거나, 공중에서 질주한다. 더 이상 녹색 가운, 빨간 옷깃을 입지 말고, 눈을 떼지 않고, 큐대를 가지고 있지 않다. 배경은 끊임없이 기복이 있는 산봉우리를 받치고 있고, 고독한 고목 다섯 그루가 공령의 화면 위에 장식되어 있어 묘실 동벽의' 여행도' 에 있는 고목에 해당한다. 이 그림은 폴로에 대한 최초의 영상 자료이다.
10. 당 사냥 여행기 지도 사냥 여행기 지도 높음100-200cm 길이 890cm. 197 1 산시 () 성 간현 이시안 무덤에서 출토되었다. 원래 사진을 몇 번 찍었는데, 화면 배경은 청산송림이다. 활과 화살, 깃발, 표범 채찍을 든 40 여 명의 승마 사냥꾼은 말 못에 주인의 사냥터를 세로로 에워쌌고, 집 뒤에는 낙타 두 마리가 있었다. 구도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당묘 벽화 중의 우수한 걸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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