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연명의 산수전원시가 중국 문학사에서 차지하는 지위? 시의 가치는 어디에 있습니까? 시와 성격의 관계?

도연명은 중국 문학사에서 걸출한 시인이다. 그의 시는 전원생활을 제재로 전원시의 예술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여 전원시를 당송 이후 시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 만들었다. 타오의 시는 위진 시대의 박질을 답습하여 더욱 순수하고 익숙한 경지에 들어섰다. 그는 자연을 아름다움의 경지로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다. 그는 중국시의 경지의 새로운 유형의 아름다움을 창조했고, 일종의 희석한 아름다움으로, 극도로 순하고 소박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 모든 것은 그의 풍부한 인생 경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전원생활에 대한 체험이 없다면 이런 회자된 산수전원시를 쓸 수 없어 타오의 산수전원시가 중국 문학사에서 불후의 지위를 확립하게 되었다.

타오의 사상은 기본적으로 유가이지만, 나중에는 도가의 영향을 어느 정도 받았다. 그는 원래 시간을 구하려는 야망이 없었는데, 나중에는 여러 차례 좌절을 당해 이 이상을 포기했지만, 그는 자신의 야망을 견지하고 대류를 따르기를 거부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쉽게도 그는 결국 "자신의 운에 맡기고 이득을 챙겼다" 며 운명에 순응하고 세상을 무시하는 태도를 갖고 싶었다. 그가 밭에 돌아온 후, 일부 생산노동에 참가하여 농민과 동등하게 지내는 것은 그의 사상 진보의 한 방면으로, 그의 문학 성과에 큰 역할을 하였다.

도시는 산수전원시의 신천지를 개척했을 뿐만 아니라 산수전원시 예술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시는 일상생활을 시화하고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의미와 지속적인 시를 찾는 새로운 창조이다. 그 전에는 굴원 조조 조식 조식, 응우엔, 육기는 모두 국정을 제재로 하고, 타오는 평범한 생활을 제재로 하고, 백어로 평범한 일을 쓰고, 시적이 풍부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도연명은 모든 재능과 정력을 산수전원시의 창작에 쏟고, 비길 데 없는 성과를 거두며, 산수전원시를 단번에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아청 시인은 이렇게 말합니다. "도자기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그 중 한 마디가 심오하고 소박하기 때문에, 너는 여기저기 다니면 안 된다. 당나라의 창시자는 자신의 청순함, 몽산인은 그의 한가함, 추 태조는 그의 순박함, 위 () 는 그 자신의 충돌이 있고, 조 () 는 그 자신의 강정불아 () 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 학문에 가깝다. " 당대의 산수전원시인들은 각각 도연명의 산수전원시에서 약간의 장점을 흡수했지만 전체적으로 도연명을 넘어설 수는 없었다.

오늘날 도연명의 전원시는 여전히 대체불가의 심미적 가치를 지니고 있어 현대인의 눈길을 끌고 있다.

도연명의 전원시는 읽어보니 처음엔 밋밋하고 암송하면' 밋밋하고 기이하며 시큼하고 화려하다' 는 느낌이 든다. 시인은 언어 문자를 정련하고 운용하는 방면에서 매우 높은 조예를 이루었다. 그는 자연과 전원생활에 대한 애착을 자신의 시에 녹여 마치 몰입한 것처럼 읽게 하고, 자연의 조용한 시골을 걸으며 끝없는 상상을 하게 한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비범해 보이는 상승' 이' 음주' 와 같은 5:

\ "집을 짓는 것은 사람 중심적이어야지, 말을 탈 필요가 없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나날이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여기에는 진정한 의미가 있습니다. 나는 논쟁하고 싶습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농촌 생활이 근심 걱정 없이 행복하고 원만한 사진이다. 텍스트를 통해 우리는' 큰 산을 향해 무릎을 안고 읊고, 국화동울타리 아래, 달을 자랑스럽게 웃는다' 는 은둔자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조용한 산림과 지친 새가 시인에게 질문을 했다. 이때 작가의 심정은 말로 형용할 수 없다. 시인은 파도에 쫓기고 싶지 않고 자연과 전원생활을 갈망하는 소망도 드러날 수 있다. 시인의 사물에 대한 표현과 의경의 확장이 비범하다는 것도 알 수 있다. 몇 가지 숫자는 삶에 대한 태도, 자연에 대한 사랑, 사물에 대한 묘사, 세상에 대한 경멸을 보여준다. 이것도 도공시의 독특한 스타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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