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삼화현: 뿌리음은 3 도, 뿌리음은 5 도 떨어진 삼화현.
(2) 작은 화음: 근음과 제 3 음은 3 도, 근음과 제 5 음은 5 도 떨어진 삼화음.
(3) 마이너스 3 화음: 근음은 3 도, 근음은 5 도 떨어진 삼화음.
(4) 플러스 3 화음: 루트 사운드는 3 도, 루트 사운드는 5 도 3 화음입니다.
즉흥 반주는 다음과 같은 요소로 구성됩니다: 피아노 기술; 조화로운 재단 반주음 유형 송 분석 종합 응용능력.
첫째, 피아노 기술
피아노 즉흥 반주에 필요한 조건 중 하나는 피아노 기교이다. 피아노를 칠 줄 모르는 사람도 피아노 반주를 할 줄 모른다. 탄약은 문제없습니다. 피아노 기교는 절대 반주 기교와 같지 않다. 양자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전자는 기계적인 실천을 바탕으로 음악 내용을 재현하고, 후자는 노래 반주 임무를 완수하는 창조적 노동이다. 노래와 잘 어울리는 전체로 만들다. 그래서 두 가지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하나는 반주 수준이 피아노 기교의 제약을 받는다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이론 수준이 강하고 창의력이 강하며 종합 응용능력이 강하다. 피아노 기교를 부단히 높이면 반주 수준이 높아진다. 둘째, 피아노 기술은 반주 수준보다 높다. 즉 반주 수준은 이론 수준, 창의력, 종합 응용능력에 의해 제약을 받으며 체계적인 종합 학습과 각고의 훈련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둘째, 조화의 기초
즉흥 반주는 다성부 범주에 속하므로 화음의 기초가 필요하다. 화음의 높낮이는 반주의 음향 효과와 표현력과 직결된다. 전문 과정 학습 및 하모니 연습 작문이 있습니다. 그러나 하모니 연습의 글쓰기와 즉흥 반주의 구체적인 운용은 다르다. 예를 들어 하모니의 선택은 특정 작품의 필요에 따라 레벨, 접촉, 생략, 기능성, 색상, 리듬 등을 잘 처리해야 한다. 표현력, 화현 구조, 화현 음색, 화음 스타일 등. 연습에는 고정된 규칙이 있지만 실제 응용에서는 매우 유연해서 일부 문제는 연습할 때 만질 수 없지만 실제 응용에서는 반드시 잘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하모니 기초가 중요하다.
셋째, 반주음형
일정한 피아노 기교와 하모니 기초를 장악하려면 일정한 형식이 있어야 진술할 수 있다. 반주음형은 하모니 기초와 구체적 작품 운용 중의 통상적인 표현 형식이다. 이 형식이 적합한지,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 피아노 연주, 반주음형의 특징과 표현력, 연주 방법, 연주자의 기존 피아노 기교, 응용능력의 수준 등 일정한 근거가 있어야 한다. 하모니 효과 외에 반주 효과는 주로.
넷째, 송 분석
노래의 장르, 형식, 형식, 내용에 대한 분석은 화성과 반주 방식을 정확하게 선택하는 기초이다. 화음의 경우, 조식의 정의, 반종료와 종료의 결정, 화음 효과, 스타일이 노래 내용과 일치하는지 여부는 모두 노래에 대한 분석을 통해 결정된다. 반주 패턴의 선택도 노래에 대한 분석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예를 들면 아름다운 서정적인 노래, 확고하고 강력한 행진곡 한 곡이다. 아동 독창과 혼성 합창은 음형, 음급, 강도, 연주 방법에도 차이가 있다. 같은 노래라도 매 단락 사이에 렌더링에서 클라이맥스까지 같은 방식으로 처리할 수 없다. 따라서 반주의 필요성, 특히 반주음형의 선택과 운용으로 노래를 분석하는 것이 필요하다.
다섯째, 종합응용능력
종합 응용능력은 피아노 기교, 하모니 기초, 반주음형, 노래 분석의 종합, 즉흥 창작, 가수와의 협력, 예술 실천 경험 등을 말한다. 이런 능력의 배양과 운동은 즉흥 반주를 잘 연주하는 관건이다. 이러한 요소들 외에도, 학습, 향상, 육성, 운동, 즉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에 대한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노력이 있습니다. 유연한 적응성 근면하고 각고의 학습 정신 피아노 연주와 키보드 음색에 정통하다. 전문 이론 (복조, 배화기) 을 더 배우고, 실천 속에서 끊임없이 경험을 총결하고, 발견하고, 창조하였다.
비디오 자습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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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 년 4 월 23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