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다 더 무거운 것도, 미덕보다 더 무거운 것도 없다. -표준어
국가에 좋은 사람은 그것을 사랑하고, 국가에 좋지 않은 사람은 그것을 미워한다. --연 닫아 봄과 가을
즐거움은 세상에 있고, 걱정은 세상에 있다. -맹자
몸은 죽고, 영은 영이고, 영혼은 귀신이다! -굴원
나는 내 몸의 다른 부분을 두려워하고 황제의 실패를 두려워한다. -굴원
만약 네가 이기적이라면, 너는 부를 찾지 않을 것이다. -축의기
국귀는 집을 잊고, 공귀는 개인의 이익을 잊고, 이익은 세심하고, 해악은 세심하다. -지아 이순신
먼저 국가 위기, 그 다음은 개인의 원한이다. -시마 키안
항상 국가의 긴박함을 생각하다. -시마 키안
공자는 "인자지사는 인이고, 어떤 사람은 죽어서 인인을 해한다", "사면은 사람을 만들고, 군명을 모욕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수무는 바로 이렇다. -반고
남자는 변야에서 죽어야 하고, 죽을 때는 부츠를 신고 귀를 묻어야 한다. 예반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쳐 의리를 돌아보지 않다. -조조
은둔은 나의 야망이 아니다. 나는 나라를 위해 걱정하고 싶다. -조식
사생은 국난을 잊고, 갑자기 생사를 느꼈다. -조식
나라를 걱정하여 집을 잊고, 몸을 바쳐 가난을 구제하고, 충신을 모시다. -조식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에 이미 죽었다. -제갈량
열사의 애국적인 마음도 집과 같다. -거홍
남자가 남자가 되면 세상을 정리하고 정착해야 한다! 예반
위난에 즈음하여 신하절, 천하대란, 충의인을 만나다. 생명을 주께 바치고, 죽을 때 국상이다. -바오 사진
때가 되면 국가에 보답할 생각을 하고, 칼을 뽑아 쑥을 때린다고 생각한다. 첸 지앙
국가의 위기에 투신하여 고위 관리들을 마음에 두고 싶습니다. 삼삼
국가에 봉사하여 재난을 향해 나아가는 것은 언제나 이렇다. 최호
나는 종종 한밤중과 밤에 잠을 잔다, 아아, 이 큰 나라 때문에 슬프다. -이백
남편이 선서를 하고 국가에 약속한 것은 별로 화가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두보
나는 줄곧 나라를 걱정하며 눈물을 흘렸고, 나는 매우 외로웠다. -두보
국가에 보답하려고 하는데, 왜 옥문에서 태어날까? -다이 수렌
만약 네가 너의 나라를 걱정한다면, 너는 집처럼 돌아오는 느낌이 들 것이다. -한유
국가 대사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다. -한유
나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자신의 몸에 관심이 없지만, 국민을 사랑하는 사람은 몸에 관심이 없다. -린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팬 Zhongyan
특허국은 사리사욕을 위해서가 아니다. -사마광
보국의 마음은 반드시 죽는다. -스시
전신을 축복할 계획이 없고, 천하를 축복하는 사람들이 찾는다. 일시적인 이익 계획은 없지만, 천하를 이롭게 하는 자는 반드시 모의하게 된다. -후홍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유
한 치의 마음도 나라를 위한 것이다. -육유
온몸에 국전이 생기고, 사람의 귀밑머리는 더 이상 푸르지 않다. -육유
나는 내가 죽었을 때 지구상의 모든 것이 나와 무관하다는 것을 안다. 하지만 내 가슴을 아프게 하는 유일한 것은 조국 통일을 보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위대한 송군 팀이 중원을 되찾은 날이 왔을 때, 당신들은 홈잔치식을 거행하고, 나에게 이 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육유
소매가 가지각색이어서, 그는 내년에 서북을 보충할 것이다. -신 qiji
나라와 백성을 근심하고, 감히 노여워하며 감히 말을 하지 못하다. -건물 열쇠
그러나 몸은 아직 죽지 않았으니, 보곤을 원한다. -문천상
내 마음은 자석인데, 남방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문천상
바다만큼 깊은 서약이 있는데, 중국 진추를 기꺼이 양보하겠습니다! 정사쇼
충성스럽게 나라를 위해 봉사하다. 탈탈
1 촌의 산과 강은 1 촌의 금이다. 탈탈
만약 재산이 모문에 온다면, 단신은 국가를 위해 봉사하는 사람이다. 유 키안
생활이 부유하고 강합니까? 남자는 그들이 죽을 수 있는 나라에 있어야 한다. 이몽양
남편의 야망은 전국을 돌아다니는 것이다. 해리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일을 숨기면, 너는 상처를 받을 수 있지만, 네가 나라에 좋은 점이 있다면, 너는 피신당할 것이다. 여곤
군자의 학문은 반드시 천하 각국의 용도가 필요하다. 송용
비바람의 소리, 독서의 소리, 청각의 소리; 집안일, 국사, 천하 대사 모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구 xiancheng
나라가 죽었을 때 당신은 무엇을 원합니까? 나는 습자호에 선생님이 한 명 있다. 일월이 집묘에 걸려 있고, 건곤의 절반이 악가묘이다. 장황언
세상을 보호하는 사람들은 모두 싸다. 그들은 책임이 없다. -구
나라를 위해 봉사하지 않는 남편은 결국 어리석은 창녀가 될 것이다! --첸 공은
부유하고 강력하며 안전한 세상. -얀 위안
이 신념으로, 나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우리나라를 위해 봉사할 것이며, 심지어 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는 것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내가 운이 좋든 불행하든 간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임칙서
봄근심은 누설하기 어렵고, 정신을 바짝 차리고 먼 곳의 산들을 바라보니, 지난 일은 충격적이어서 눈물이 흘러내릴 것이다. 400 만 명이 동시에 울었고, 작년 오늘 대만성을 베었다! -추
바닷물이 끓고, 귀가 꿈을 꾸고, 포성이 우르릉거린다. 무릇 백군자가 어찌 계급이 없는 근심이 있을 수 있겠는가? 비방을 피하려고? 정말 문을 닫고 차를 만드는 사람이다! -강유 웨이
그러므로 오늘의 책임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나의 청춘에 있다. 소년은 똑똑하고, 부유하고, 강하고, 독립적이고, 자유롭고, 진보하고, 유럽보다 우수하고, 지구보다 낫다. 붉은 해가 뜨고, 그 길은 밝다. 강 한 줄기가 내려오자, 바로 왕양으로 밀려들었다. -양계초
이 나라를 사랑하는 사람은 수천수만의 눈물로 천호의 불공정에 대해 이야기할 때. -양계초
세상에 봄날의 슬픔이 별로 없어서 나는 창명에게 울었다. 4 만 명이 눈물을 흘렸는데, 천지가 어디 중국이냐! --탄 시통
나는 내 나라를 보호하기 위해 내 생명을 희생하고 싶다. -추근
탁주는 우국의 눈물을 끄지 않으니, 구할 때 인재를 다투어야 한다. 십만 마리의 피를 쓰더라도 간밤곤을 구해야 한다. -추근
자신을 격려하고, 중국의 혼을 불러일으키고, 독립적으로 사고하고, 백시불허하다. 나라를 위해 미체를 기부하고, 나라를 위해 미체를 기증하다. 구차하게 살림을 훔치는 것을 부끄러워하며, 중국의 해체가 어려워질까 봐 두렵다. -황 zunxian
모든 사람은 그가 배운 것을 배우고, 그가 아는 것을 알면, 나라가 부강하고, 외래의 침략을 받지 않고, 지구에서 자립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자천우
중국 도덕 격언의 정수
법률을 준수하다
스카이넷 복구, 스파 스, 누설 하지 않습니다. -노자
사람들과 조화를 이루며 법을 모른다. 풍속을 바꾸어 가르치니 나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파이프
불법은 천하의 강령이다. 만물의 계기. -파이프
불륜은 공법에 의해 파괴되었다. -파이프
해야 할 모든 일이 먼저 안배될 것이다. 일은 반드시 몸소 해야지, 우선 상벌의 수를 분명히 해야 한다. -파이프
하고 싶은 대로 하고, 금하는 대로 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파이프
형벌은 귀함을 피하지 않고, 상은 비천함을 피하지 않는다. --연 닫아 봄과 가을
일을 하는 것은 개인을 겨냥한 것이 아니지만, 잘 들어도 옳지 않다. --연 닫아 봄과 가을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형벌이 바르지 않아, 백성은 잘못이 없어 발이 없다. -논어
균형이 있다면 가볍고 무거운 것을 괴롭히지 마라. 만약 당신이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면, 길이에서 차이가 나지 마세요. 법도가 있는 사람은 교묘하게 위선을 속여서는 안 된다. -심도
당신이 한 가지 일을 해야 할 때, 사랑은 법을 어기면 안 되고, 사랑하는 사람을 초과해서는 안 되며, 루는 반드시 당신의 지위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심도
아니, 친밀하지 말고, 극도로 고상하지 말고, 법률에서 벗어나라. 이신
법가는 백성을 사랑하고 업주는 일을 한다. 상준수
프랑스어를 하지 않는 사람은 듣지 않는다. 법을 고치지 않는 자는 높지 않다. 프랑스에서 일을 하지 않으면 하지 않는다. 상준수
법치국으로 말하자면, 이것은 말이 없고 소가 없는 긴 길이며, 배가 없으면 강을 돕지 않는다. 상준수
부제는 국가를 기초로 하고, 국민을 기초로, 정경을 행한다. -전국 정책
공로가 있으면 반드시 상을 주고, 죄가 있으면 반드시 형벌을 정지한다. -전국 정책
너는 세상에 있어, 너는 세상에서 할 수 있어, 너는 금지되면 멈춰. -시체
보상 이 좋지 않은 경우, 다음 성자 는 입력 할 수 없습니다 얻을 수 없습니다; 처벌이 좋지 않아, 불량한 자는 받지 못하고, 물러서지 않는다. -견자
한 민족이 법처럼 행동할 수는 없다. -다 끝났어.
말을 하고 따르지 않는 자는 반드시 금지할 것이다. -다 끝났어.
배고픈 에도 불구하고, 집에서 고정 사업 이있다; 국유상법은 위태롭지만 죽지 않는다. -다 끝났어.
상벌을 믿지 않으면 금지령은 소용이 없다. -다 끝났어.
치강은 법에 있고, 약함은 아프가니스탄에서 태어난다. -다 끝났어.
법복자가 강하면 국강, 법복자가 약하면 나라가 약하다. -다 끝났어.
사악, 공법자, 민치, 국치를 없앨 수 있다. -다 끝났어.
법은 비싸지 않고 밧줄은 구부러지지 않는다. 법이 강요될 때, 지혜로운 사람은 말을 할 수 있고, 용감한 사람은 감히 변명할 수 없다. 형벌 후에 대신을 피하지 않고, 상선은 서민을 남기지 않는다. -다 끝났어.
부적으로 혼란을 보내고, 시비를 핑계로 상벌을 하다. -다 끝났어.
만약 네가 지혜로 법률을 수정한다면, 너는 공과 사를 혼동할 것이고, 법률은 바뀔 것이다. 명령을 내리는 사람은 죽을 수 있다. -다 끝났어.
나라에는 문무 관원이 있어야 하고, 관치에는 상벌이 있어야 한다. -다 끝났어.
나라를 다스릴 수 없으면 어지럽다. 만약 네가 규율과 법을 준수하고 또 변화한다면, 그것은 모순이다. 네가 어지러우면 나라가 지키지 못할 것이다. -육춘추
신하법, 신하가 비천하고, 관위가 질서 정연하고, 군신이 화목하고, 나라가 뚱뚱하다. -축의기
교정은 정사각형이 될 수 없고, 조절은 둥글 수 없다. -화이난자
법이 효과가 없으면 위에서 범한다. -시마 키안
법은 인민을 규범하고, 죄가 있을 때 인민은 복종한다. -시마 키안
법처럼 대중에게 봉사하면, 너는 평평하고, 비기면 강하다. -시마 키안
이 세상은 불가능한 것이 아니라 반드시 해야 할 법칙을 앓고 있다. 환폭
비뚤어진 나무는 곧고, 사악함은 바르지 않다. 환폭
벌칙은 100 이고, 1 을 죽이는 것은 신중하다. 환폭
다른 공로를 감상하면 나를 의심하게 하고, 모든 죄를 벌하면 백성을 미혹시킬 것이다. -반고
법령은 반드시 집행되어야 하고, 헌법의 금지는 반드시 국가의 멸망을 초래하여야 한다. -왕 푸
나라가 변덕스럽고, 법이 나라를 다스리고, 법이 어지러울 것이다. -왕 푸
백만 분의 1 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면 반드시 설득당할 것이다. 겨자의 악을 처벌하면 반드시 반항이 있을 것이다. -환환
시대에 충실한 사람은 보상을 받지만 법과 부주의를 위반한 사람은 처벌을 받는다. -진수
처벌자, 혼돈의 약석; 덕육은 흥평한 고기다. 예반
백 원을 장려하고 한 무리를 벌하다. -왕통
형벌이 지나치면 소인장이 된다. 오류를 감상하면 학자의 도리도 사라진다. -오경
만약 빙의 목숨이 면제된다면 ... 공을 세운 자는 반드시 법을 범할 것이다. -오경
당신의 일에 상을 주고, 실패한 사람은 은퇴할 것이다. 그들의 죄를 처벌하고 악한 사람을 두려워하다. -오경
법과 국가의 균형도 시간의 표준이다. 무게를 재는 것이 이렇게 중요하니, 심사 기준이 이렇게 곧다. -오경
상열은 선을 권하지 않고, 징벌은 악을 처벌하지 않는다. 위정
법이 크면 공적인 것이지, 공적인 것은 아니다. -유우석
불법, 국가, 그래서 천이 크고 천하를 믿는다. 당시 말하는 사람은 매우 화가 났다. -리우 웨이
법가, 국가는 안전에 의존한다. 순칙에 따라 다스리고, 역행은 어지럽고, 매우 어지러운 자는 멸망한다. -송치
법, 그래서 사람들이 잘못을 저지르는 것을 금지하고, 그들을 선으로부터 멀어지게 하는 것도 범죄다. -구양수
명령은 반드시 믿어져야 하고, 법은 반드시 집행되어야 한다. -구양수
천하가 양법을 세우면 천하가 다스린다. 만약 국가에 좋은 법률이 수립된다면, 한 나라가 통치할 것이다. -왕안석
법 집행은 사정하지 않고, 직업에 충실하면 이름을 구하지 않는다. -스와
예식으로 약속하고, 법대로 몰아내다. -스와
이 세상은 법이 싸고 비싸다는 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세상 사람들은 불복하고, 법을 구하는 여행은 얻을 수 없다. -소철
보상은 성실하게 권하지 않고, 벌은 성실하게 하지 않는다. -최돈리
법은 너그럽지 않고, 청산은 비싸다. -허
모든 것을 의심하지 마라, 그러나 파옥을 의심해서는 안 된다. 여곤
다른 사람에게 상을 준다면, 선한 자는 상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는다. 죄가 있으면 선하고, 악인은 반드시 형벌을 받지 않는다. 여곤
탐관을 엄벌하지만 상관에게 묻지 않고, 법이 좋고, 탐관이 좋고, 정치적 이익이 난잡하다. -왕부지
법은 서 있지 않고, 벌할 필요가 없고, 관리 를 위해 욕심을 내지 않고, 얻을 수 없다. -구
입법을 비판하는 것은 어렵고, 법을 준수하는 것은 어렵다. 비판을 듣고 즐기기가 어렵다. -장
강자는 안 되고, 법은 설 수 없다. 금지된 사람은 범하고 법은 쓸모가 없다. -웨이 위안
중국 도덕 격언의 정수
청렴성 문장
믿지 않으면 이미 되고, 도움을 잃으면 죽는다. -좌전
신앙은 국가의 재산이다. -좌전
군자의 말은 충실하고 흔적이 있다. -좌전
식언하다. -좌전
신뢰는 사실이 아니다. 자질은 쓸모가 없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좌전
성실한 자는 천하의 매듭이다. -파이프
가벼우면 약속하고, 중하면 신용을 잃는다. 만약 쉽다면, 그것은 어렵다. -노자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다. 좋은 사람은 구분하지 않고, 변론자도 좋지 않다. 아는 사람은 모른다. 아는 사람은 모른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노자
쩡자는 말했다: "나는 하루 세 번 구출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클릭합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논어
네가 편지를 잘 지키면, 남들은 감히 무심코 폐가 될 수 없다. -논어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논어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논어
군자는 말을 부끄럽게 여기고, 행로는 그치지 않는다. -논어
말하자면 해내다. -논어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차에는 선로가 없고, 작은 차에도 선로가 없다.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 -논어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논어
나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시작했고, 나는 내 말을 듣고, 나를 믿었다. 오늘 저는 남자입니다. 저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봅니다. -논어
하늘의 도리로 성실하고, 사람의 도리로 성실하다. 진실하고 움직이지 않는 자는 없다. 만약 네가 성실하지 않다면, 너는 움직일 수 없을 것이다. -맹자
역행하고 성실하여 크게 기뻐하다. -맹자
입 에너지 단어, 몸은 할 수 있고, 국보 도 할 수 있다. 입 은 말할 수 없다, 몸은 할 수 있고, 국가 악기도 할 수 있다. 입이 말을 할 수 있고, 몸이 안 되고, 나라가 쓸 수 있다. 말은 선하고, 행동은 악하며, 국마도 마찬가지다. -견자
군자가 마음을 가꾸는 것은 성실하지 않다 ... 정성이 군자의 수호이고, 정본도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견자
작은 편지는 성공적이고, 큰 편지는 성립되기 때문에, 명확한 주님은 편지에 축적되어 있다. 상벌을 믿지 않으면 금지령은 소용이 없다. -다 끝났어.
군자는 반드시 성실하다. 이른바 성실한 자는 자기를 속이지 않고, 악취를 정욕처럼 하지 않는다. 이것은 자겸이라고 불리므로 군자는 반드시 신중히 혼자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축의기. 대학
슬림하고 싶으면 먼저 마음을 가다듬어라. 옳으려면 먼저 성실해야 한다. -축의기. 대학
성실한 사람은 자용할 수 있고, 도자는 자용할 수 있다. 성실은 목적이고, 성실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성실은 군자의 가장 중요한 것이다. 성실한 사람은 자신이 아니기 때문에 물건이 되었다. -축의기? 중용의 도
구혜와 실속이 없어 재난과 그 몸에 대해 불평하다. -축의기? 상징적인 선물로
군자는 사람에게 편지가 있어서 말에는 신앙이 충만하다. -축의기? 상징적인 선물로
김옥을 소중히 여기지 마라. 그러나 충성은 소중하다. -축의기? 여흥
안에서 자신을 무고하지 말고 밖에서 다른 사람을 무고하지 마라. -한영
약속을 받는 것이 금 백 근보다 낫다. -시마 키안
사람들은 먼저 믿어야 믿을 수 있다. -리우 안
성실은 때가 없고, 생각은 부끄러움이 없다. -류시앙
약속을 하고 식언을 하지 않다. -류시앙
요순시대, 백성들은 너의 귀족의 상을 받지 말라고 충고하고, 백성들의 징벌을 받지 말고, 활률이 정확해서 백성들의 신임을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반고
남편 높은 담화 광론, 윗사람을 속이고 아랫사람을 속이지만, 충직하고 충성스럽지 않다. -왕 푸
충성과 신중함은 이런 미덕과 정의의 기초이다. 허무는 이런 혼란의 근원이다. -왕 푸
사람을 믿고, 세상 사람들은 모두 믿는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면, 너의 아내는 그들을 의심할 것이다. -양전
성실하고 공정하다. -진수
믿음으로 사람을 대하는 것이 아니라 믿음으로 사람을 대하다. 다른 사람을 믿지 마라, 믿거나 말거나. -푸현
진심으로 보충하고, 석개하다. 예반
총명함은 진실함보다 못하다. -연의 푸시
거짓으로 진실을 어지럽히는 자로, 욕심을 부리는 자는 죽지 않는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연의 푸시
나라를 위해 충성에 신경을 쓰다. 옛사람들은 밥을 먹으러 갔고, 군대에 갔고, 그들도 믿었다. 국가의 흥망은 필연적이다. -이정수
성심성의껏 밀지만 식언하지 마라. -왕통
커플은 착하고 진실하지 않으면 떠날 것이다. 인수인계는 분수가 있고, 진실하지 않으면 영원히 진실하지 않다. 위정
말은 믿을 수 없고, 말은 믿을 수 없고, 말은 믿을 수 없고, 아래는 덕을 잃는다. -오경
부자는 믿지 않으면 가족이 화목하지 않다. 무측천
만약 네가 진실하다면, 너는 영원히 추측할 수 없다. 만약 네가 대중을 편애한다면, 너는 고소할 수 있다. -유우석
성실하게 밀면 속이지 않고, 신용을 지키면 의심하지 않는다. -린
충성과 성실은 한 사람의 생명의 근본이지, 이름을 잡는 도구가 아니다. -린
단정은 1 인치의 진품을 사기가 어렵다. -엄도제
성인, 성실이 전부다. 성실성, 오상본본, 백행의 근원. -저우 dunyi
남편을 믿는 남자는 남자의 재산이다. 국가는 국민의 보호를 받고, 인민은 문자의 보호를 받는다. 인민에게 믿게 할 수는 없고, 인민이 없으면 나라를 지킬 수 없다. -사마광
만약 네가 과거에 진실하지 않았다면, 나중에 네가 진실하다고 말한다면, 사람들은 의심하고 믿지 않을 것이다. -사마광
남편이 약속을 하는 것은 쉽지 않다. -사마광
성실을 도리로 삼고, 심지어 인심을 덕으로 삼다. -스시
큰일을 이룬 자는 도리에 있고, 형세에 있지 않고, 사람은 성복으로 말을 하지 않는다. -스시
성실은 정직하고, 일을 관리하면 도리를 따진다. 사양
자신을 대하고, 사물을 대하고, 처지를 대할 때는 성실성을 위주로 해야 한다. -설용
믿음이 없는 약속은 약속이 없는 것보다 낫다. -펭 rujian
쉽게 약속한 사람은 신용을 잃는다. 배신하는 것보다 약속하지 않는 것이 낫다. 심한광
거짓말 한 마디, 평생 복보 할인. 당표
충후하고 성실하다는 것은 입인의 근본이다. -위
정직은 봄바람 속에 앉아 있는 것과 같다. -왕 윤
정정당당한 남편의 여행이다. -양계초
중국 도덕 격언의 정수
예절편을 알다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대법관
악기를 조심스럽게 색칠하다. -'시경'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이유는 예의다. --연 닫아 봄과 가을
옷차림이 바르지 않으면 손님도 실례하지 않을 것이다.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나고, 정령은 통하지 않는다. -파이프
군자는 움직이면 예의를 생각하고, 행하면 예의를 생각한다. -좌전
예의는 나라를 위해 오래 살 수 있고, 천하를 키울 수 있다. 6 월 사신 존경, 아버지 자애 효, 형제 사랑 형제 존중, 부부 부드러움, 고모 자녀 듣기, 의식. -좌전
돈도 많고 잘난 체하며 자신을 탓하다. -노자
단순함은 간단하고, 이기심은 이기적이다. -노자
자신을 볼 수 없으니 분명히 해야 한다. 자명 한 증거, 그래서 분명; 자해하지 않고 공덕이 있다. 자랑스럽지 않아요. 이렇게 오래 걸려요. -노자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노자
두껍고 얇지 마십시오. 사실 중국에 있지 않습니다. -노자
타오 의 결과는 제나라 처벌, 사람들은 자유롭고 뻔뻔 스럽다; 도덕적이고, 예의 바르고, 부끄러움과 존엄성이 있다. -논어
시에 흥성하고, 예의에 서서, 즐거움이 되다. -논어
기복례는 인자하다. 어느 날 자기 복례를 하고, 천하가 귀인한다. 자기가 어진 사람이지만, 다른 사람은 어진 사람인가? -논어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논어
좋은 것을 보는 것보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이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논어
미덕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그들의 사악한 행동이 아니라 그들의 도덕적 완벽을 이루도록 돕는다. -논어
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말고, 무례하면 말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논어
당신이 서서 남자가 되고 싶다면, 당신은 손을 뻗어 남자가 되고 싶습니다. -논어
현사 () 를 보고, 현사 () 를 보고, 자성 () 을 생각하다. -논어
어진 사람은 지사가 인자하고, 무해한 인심이 있고, 죽은 사람은 인심이 있다. -논어
선에서 선까지, 악에서 붕괴까지. -표준어
사람은 자신을 모욕하고, 그러면 사람은 자신을 모욕한다. -맹자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노인을 공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노인을 공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다. -맹자
자비는 자비의 목적이다. 치욕의 마음, 의향의 끝; 마음의 말, 의식의 끝; 시비의 마음도 지혜의 끝이다. -맹자
군자는 사람에게 좋은 것만이 아니다. -맹자
생명도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물고기와 곰 발이 둘 다 가질 수 없고,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한다. -맹자
사람들에게 문자를 주는 것은 석두 옥석보다 더 중요하다. 말로 설득하면 문장 보다 더 아름답다. 남의 말을 듣고 종고 금슬을 낙으로 삼다. -견자
"의식" 을 배우면 그만이고, 남편은 도덕의 극치라고 한다. -견자
사람이 무례하면 낳지 않고, 일이 무례하면 안 되고, 나라가 무례하면 불안하다. -견자
한 나라가 무례하다는 것은 옳지 않다. 예의는 국정이다. 비유는 여전히 무게를 기준으로 하고, 밧줄은 공덕을 기준으로 하고, 규칙은 여전히 정사각형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틀렸다, 사람들은 그것을 무고할 수 없다. -견자
의식은 어디서 시작됩니까? 왕위: 인생에는 욕망이 있고, 욕망은 할 수 없고, 욕망은 없을 수 없다. 요구도 있고, 실사구시도 없는 사실. 투쟁은 혼란이고 혼란은 가난이다. 선왕은 그 혼란을 미워하기 때문에 의리를 나누어 인욕을 키우고, 인욕을 준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욕망이 결코 부족하지 않게 하고, 사물이 결코 욕망에 굴복하지 않게 하는 것도 예의의 기능이다. -견자
선의후리자는 영광스럽고, 선의후리자는 모욕이다. 명예는 언제나 평범하고, 치욕은 영원히 가난하다. 아는 자는 사람을 자주 제압하고, 모욕자는 사람을 자주 제압한다. 이것은 명예와 치욕의 큰 차이다. -견자
만약 네가 내가 아니라면, 너는 나의 선생님이다. 나야, 내 친구; 나를 아첨하는 사람은 도둑이다. -견자
권력은 따돌릴 수 없고, 대중은 옮길 수 없고, 세상은 흔들릴 수 없다. 생은 무엇이 옳은지, 죽음은 무엇이 옳은지, 남편은 도덕운동이라고 부른다. 젠장, 그럼 네가 결정해, 그리고 네가 결정해, 그리고 네가 대답해. 만약 남편이 긍정적으로 반응할 수 있다면, 그는 바로 성인이다. -견자
군자는 남의 덕을 숭상하고, 아첨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아름다움을 칭송한다. 정의는 다른 사람의 잘못을 직지한 것이지, 결함을 없애기 위해서가 아니다. -응? -견자
물 워커는 표면보다 깊어 사람들을 함정에 빠뜨리지 않습니다. 백성을 다스리는 자는 무질서하게 보이고, 백성을 사심 없이 한다. 의식, 시계도. -견자
성실한 사람은 바른 길로 가고, 이성적이고, 공정하고, 사심이 없고, 안전하지 않고, 위험하지 않다. -한영
덕은 흥하고 덕은 붕괴한다. -데이지
충성은 예의의 기초이다. 충실한 사람은 예의를 배울 수 있다. -축의기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예의에 있지 않고, 돈이 없으면 슬림하는 것보다 낫다. -축의기
남편은 예의가 있어서 친구를 사귀고, 의심을 정하고, 남달랐지 말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한다. -축의기
부유한 집, 고상한 몸. -축의기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축의기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무례하다면, 너는 미덕을 가질 수 없다. -리우 안
위압적이지 마라, 축복을 받지 마라,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시마 키안
의식 은 금지 되지 않았다, 법은 이미 뒤에 있다; 법이 어떤 일을 하는지 사용자가 쉽게 볼 수 있고, 의식이 무엇을 하는지 알기가 어렵다. (존 F. 케네디, 법명언) -시마 키안
군자의 여행은 이사를 하는 것과 같다.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죄책감을 느끼지 않는다. -반고
관에서만, 일에만, 몸에만 있다. -마용
만약 이 신발을 가져가지 않는다면, 리는 정식으로 대관할 수 없다. -한악부
1 인치를 주면 1 피트를 얻을 수 있다. -조조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아니 냉막, 냉정 하지, 조용 하지, 멀지 않은. -제갈량
비싸고 교만하지 않고, 이기고 모순되지 않고, 현하고 내려갈 수 있고, 금방 참을 수 있다. -제갈량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삼국지'
목이 마르면 샘물을 마시지 않고, 더워지면 사악해진다. -육기
생보다 죽는 것이 낫다. -이백약
격동은 사람을 맑게 하고, 질투는 원수처럼 한다. -오경
천도를 저버리지 않고, 사람을 모욕하지 않고, 마음을 모욕하지 않는다. -한유
사람은 행복하면 즐겁다. 국민의 근심을 걱정하고, 국민도 국민의 근심을 걱정한다. -바이 주이
좋은 말은 여태껏 수업에 빠진 적이 없고, 열사는 여태까지 대대가 부족한 적이 없다. 장계
안에 사는 사람은 집에서 번창하고, 밖에 사는 사람은 검소하다. -린
명성을 구하는 것은 자습에 지나지 않고, 좋은 명성은 악을 감추기 어렵다. -구양수
예의는 비싸지만 지난 일은 잊을 수 없다. -왕안석
의식은 어렵고 쉽습니다. 쉽지만 어려워요. -스와
의리를 배우고, 쉽고 선하며, 어렵고 틀리다. -소철
스크래치는 비싸고, 시장은 이기적이며, 우리 집은 깊은 부끄러움을 느끼고, 우리 자손은 그것을 끊는다. -육유
사람은 착하고, 모든 미덕은 부족하다. 사람이 좋지 않으면 만족할 수 있다. -양완리
자신을 구하고, 있으면 바꾸고, 없으면 격려한다. -주
수치심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사람은 부끄러움을 알고 나서 고칠 수 있어야 한다. -주
하나의 악을 없애고 열 개의 선을 자라게 하다. 탈탈
나무를 심는 자는 반드시 뿌리를 길러야 하고, 덕을 심는 자는 반드시 마음을 키워야 한다. 왕수인
명성은 태산보다 무겁고 탐욕은 홍모보다 가볍다. 유 키안
짧은 말을 하지 않도록 바람이 불다. 유 키안
삼생은 서리체조를 바꾸지 않고, 죽어도 늘 시골에 남아 있다. 해리
싸지 않으면 뭐든지 가져가세요. 만약 네가 체면을 세우지 않는다면, 너는 무엇이든 할 것이다. -구
좋은 사람이 되고, 다른 사람에게 보이고 싶은 것은 정말 좋은 것이 아니다. 남에게 알려질까 봐 두려워하는 것은 큰 죄악이다. 주백려
벼슬을 위해 자신을 우선해야 한다. 이윤만 퇴출하지 말고 유명해야 한다. -장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자신을 바치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다. -첸 홍모
자신의 힘이 길고 짧다고 말하고, 자신을 아는 것은 길다. 심거이
자율은 가을바람을 가져와야 하고, 일은 봄바람을 가져와야 한다. -장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