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영회시' 82 편 (3 1). 사병들이 먹는 것은 술찌꺼기와 껍데기인데, 총명하고 재능 있는 사람은 풀숲에서 길을 잃었다. 시는 동한 말년에 상층사회의 부패와 군벌 혼전으로 하층 병사와 천하영재가 가난한 생활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2. 너의 장검을 휘두르며 뜬구름을 바라본다.
삼국지' 영회시 82 수' (21). 소매. 소매를 휘두르며 칼을 한 번 누르고 흰 구름을 올려다보면, 너의 마음은 흰 구름과 함께 떠내려간다. 이 시는 작가의 숭고한 소망을 표현하였다.
3. 소인은 그 공을 세고 군자는 그 길을 안다.
삼국지' 영회시 82 수' 제 16 호 소인은 자신의 공리득실을 매우 신경쓰고 군자는 시종 자신의 신앙과 규범을 고수한다. 시에서 소인은 자신에게 유리한지에 따라 자신의 행동을 결정하는 반면 군자는 항상 자신의 고유 신앙과 정확한 규범에 따라 행동한다고 한다.
어려움 앞에서 목숨을 돌보지 않고 넋을 잃고 날다. 전체인가요? 전쟁터를 위해 싸우다.
삼국지' 영회시' 82 편 (39 편). 위급한 고비에 목숨을 돌보지 않고, 생사혼은 여전히 날고 있다. 살아있는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까? 강인한 사람은 열심히 일할지언정 적과 함께 전쟁터에서 죽어야 한다. 이 시는 전사들이 민족 위기에 직면하여 개인의 안위를 돌보지 않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아낌없는 격앙된 감정을 칭송한다.
5. 복숭아꽃을 보면 누가 사진을 길게 찍을 수 있습니까?
삼국지' 영회시 82 수' (18). 환영합니다: 원래 의도는 별빛이나 촛불을 묘사하는 것입니다. 활짝 핀 복숭아꽃과 매화가 얼마나 현란한지 보세요. 하지만 어느 것이 별처럼 오랫동안 빛날 수 있는지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시는 아무리 아름다운 꽃이라도 잠시 동안 만 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작가는 이런 방식으로 생명의 행복과 영광을 언급하고 애도하는데, 그것들은 연약하고 실패하기 쉽다.
6. 오락은 극치가 아니며, 날이 단번에 황폐해졌다.
삼국지' 영회시' 82 편 (5). 낭비한 시간: 시간이 헛되이 흘러간다. 아직 흥이 나지 않았는데, 대낮에 갑자기 멈췄다. 시의 저자는 시간이 빨리 지나간다고 한탄하며 사방을 돌아다니면 결과가 없다.
7. 자제자는 장을 만들지 않고, 자건자는 세우지 않는다.
응우옌적 《대장론》에서 나왔다. 독선적인 사람은 어리둥절하고, 독선적인 사람은 공을 세우지 않는다.
8. 오리올과 함께 날기보다는 제비와 함께 날아가는 것이 낫다.
응우옌웨이의' 삼국지 83 곡' 에서 나왔다. 원앙 (H), 백조. 이렇게 하면 참새를 백성에 비유하고, 황달을 권세 있는 사람에 비유하는데, 시인은 차라리 밤을 새워 백성들이 되고, 무릎을 꿇고 권세 있는 사람의 야망을 따르려 하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9. 인생은 먼지와 같고, 하늘은 길다.
응우옌웨이의' 삼국지' 82 편에서 나왔다. 예를 들면. 먼지, 먼지, 아침 이슬. 하늘은 우주다. 묘 () 는 이 말에서 천국을 수식하여 멀리 떨어져 있는 생활방식을 묘사했다. 먼지와 이슬로 생명의 보잘것없고 짧음을 비유하며 하늘과 땅의 영원에 비해' 생명이 제한되어 있다' 는 부정적인 인생관을 표현했다.
10. 번화하고 초췌하며 계층에 가시가 있다.
삼국기에서 나온' 영품시 82 편' (3). 홀, 궁전. 징 7, 징 7, 제나라 제나라 는 기타 나무입니다. 번화함도 파국이 있고, 고당도 쇠락해 형기 등 잡나무가 생긴다. 세상의 만물은 모두 변화하고 있고, 성쇠는 영구적이지 않다. 세속을 경시하는 모든 번화함을 보라고 권하는 것을 뜻한다.